0. 거점을 만들 경우 6가지의 분야가 생성되며, 각 항목은 1레벨에서 5레벨로 구분된다. 개발: 거점 내에서 시설, 아이템에 관한 개발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더 고급의 시설/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음. 건설: 거점 내에서 시설 건설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더 많은 수의 시설 설치 가능. 생산: 거점 내에서 물품 제작 등 생산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더 많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음. 생활: 거점 내에서 안락함 등 생활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행동 횟수 등의 증가나 보정이 있음. 전투: 거점 내에서 외세에 대한 방어 등 전투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더욱 강력한 거점 방어력 등을 확보. 치안: 거점 내에서 안전함 등 치안에 관련된 분야. 레벨이 높아지면 돌발 이벤트 등에 대한 페널티 감소. 0-1. 시설은 최하급,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으로 구분되며, 이는 각각 개발 분야의 1-5Lv에 대응한다. 0-2. 건설 분야의 레벨에 따라서 거점의 시설 한계치가 결정된다. 1레벨: 3개 2레벨: +1(총 4개) 3레벨: +1(총 5개) 4레벨: +2(총 7개) 5레벨: +3(총 10개) 0-3. 생산 분야의 레벨만큼 물품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생산 횟수가 부여되며, 개인의 제작 랭크에 따라 보정이 부여된다. F랭크: 0.5배(최소 1개) E랭크: 1배 D랭크: 1.5배(소수점 올림) C랭크: 2배 B랭크: 3배 A랭크: 5배
1. 거점 페이즈에는 일정 횟수의 행동 횟수가 주어지며, 이를 이용하여 거점 내에서의 행동이 가능하다. 1-1. 모든 캐릭터에게 행동을 지정하고 전체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1회의 행동이라 한다. 1-2. 네임드 캐릭터가 아닌 엑스트라 캐릭터는 1명 당 수치 1로 간주하여 각 분야에 투자할 수 있다. 1-2-1. 시설 건설, 물품 제작 등에는 필요한 수치에 여러 명이 모여 만드는 것으로 볼 수 있다. 1-3. 분야 개발: 거점의 한 분야를 성장 시킬 수 있다. 누적치가 있으며 쌓이면 그 분야가 레벨 업. 1-4. 시설 건설: 거점에 도움이 되는 관련 시설을 건설. 개발 분야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시설이 달라지며, 건설 분야에 따라 설치할 수 있는 시설 수가 제한 된다. 1-5. 물품 제작: 캐릭터가 장착할 아이템을 제작한다. 개발 분야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아이템 등급이 달라지며, 생산 분야에 따라 한 캐릭터가 만들 수 있는 횟수가 달라짐. 1-5-1. 제작하려는 아이템 등급에 따라서 요구되는 재료와 제작 횟수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 1-6. 휴식: 해당 캐릭터를 쉬게 한다. 능력치 회복, 또는 행동 횟수 회복, 혹은 차후 판정 보정 등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