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7967363> [ORPG/메탈릭 가디언] 일어서라, 서머리의 거인 :: 184

오마하◆pCZHPbXMLs

2019-09-09 03:29:13 - 2021-10-22 16:02:46

0 오마하◆pCZHPbXMLs (3247553E+6)

2019-09-09 (모두 수고..) 03:29:13


                                                                 ――― .,
                                                             ''"    /´ ̄ \  \
                                                                 /  /        }   Λ
                                                       /  / ̄ ̄       /     }
                                                       /  /             /    /
               ___    ____ __     _____  ___    /_ /              /    /
       / ̄ ̄ ̄ 7::/    /- :. :./     //  / 77: : : : /   / : :/  /Г/ ̄ / /              、丶` ̄´"'  ,
        /       /::/   /( (__) )/      /:::/  /― : : : : :/   / :_/  / LL// _/ / ̄/       ,、丶`         \
       ̄ ̄}  /::/   / 7:.― /  / 7 / ̄    ̄/: : : :./   / :/       / ̄~~/  └―′     ./  / _-ニ-    ∨
           ノ  / ̄/ / |:../ ̄ア / / /    _/ : : : /    ̄/__   _/^ ^ /    /       /  / _-ニ-         }   }
        /  /  /  ./|  |/  / / / /¨7  /: :./ 7 7/    _/ : /  /:::/ ^ ^/   _/     /  /__-ニ-         _ ノ   /
.     /  く::¨7  /: |  |¨ 7 / / / ̄/   l |/_/_/ 7  / : :_彡  {_7 /_7 /___    / __ -ニ- ̄       └――
      /     /: /  /: : |  |: / /_/ /  /   | |: : //  / : :/      / __/    /二二二=-  ̄     / ̄ ̄ ̄ ̄ ̄ ̄ /
.     / /|  {:::/  /: : : |  |/     /_/   / |__j/ /   / : :/  /{  |/ .//    /   /   /     / >――┐   /
   //  乂_{:/  /: : : : |_|     /:::/  /::::/  /__/ : :/ /.: :..:\_|__///ヘ /    /   /    {__/     /   /
  /       ̄ ̄        ̄ ̄ ̄   ̄ ̄   ̄ ̄     //           ∨    {    {         _ /   /
                                                       ∨  Λ      /     、 `
                                                      ∨    \__、丶`  、丶`
                                                            \   __,.、丶`

━━━━━━━━━━━━━━━━━━━━━━━━━━━━━━━━━━━━━━━━━━━━━━━━
【GM】

◆ 【기본 사항】

1. 본 어장은 메탈릭 가디언의 룰 및 진행을 간략하게 요약한 서머리 어장입니다.
2. 따라서 기본적으로는 사적인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3. 어떠한 외적 참견도 받지 않겠습니다. 오류가 있다면 본편에서 수정하겠습니다.

137 오마하◆pCZHPbXMLs (3247553E+6)

2019-09-09 (모두 수고..) 19:50:15


● 룰 섹션
■ 공격의 과정

            /    /   /(/イ ハr/ゝ{二>''”从〕iト, ハ r, __ ゝ´    ∨ /
             /    / ィi〔Ⅵ r)Kハ/__ /}  r /二/二二} /(_^ \ \( r<  ∨
             {/i/    〈\ハ {二二}  ))∨二二二} / /ア‐=ミt、>''”⌒}}iト,
.           _   r‐=≦ミ    {二) '/二ア二\∨二二ア  /二二二二二二}
         {二〕iト二二∧ :. ; ', )/〕iト二二二二/二二√   /二二二二二二/二二二ハ
           \二二二二/,  /ハ二二/二二二二二√   {二二二ハィi〔⌒二二二二}
             \二二二ニ/, {二二/^/ハ二二二ニ/^ ; ;; ,'’/二二√⌒ }二二二二二/〕iト
                /〕iト二二=/, ,二二\{二}二二二二/   {二二/   /二ハ二二ニ/二二二
            {/二\二ニ/, 〕iト二ハ⌒ 、ニニニニ/‘;:.  乂=ア   〈ニニ/ニ二!/|二二二
            ∨二二,\二/,.;'’,、  ‐=≦ \二/冖宀¬~ 、} :" ',:∨ニi二二 {/二二二
                ヽ ,、丶`ア^^ /                    >、 )\〉∨,/二二/二二二
                   {] )//,  /|/从イノ V/, ハ j}乂{\{、   ∨ 〉ニ二二二{二二二
                   込//{/  /ィi〔`~/}iトV∧ }^⌒   \(\\ニ二二二八二二二
                    //⌒) /} √ノ √{/, }i!、} Ⅵr、 /从 ハ\ ^ \\ニ,/二\二二
                   /   //  i!_i!√√ _^ i} i!   { \ \(   ⌒^`  ⌒‐=ニニニニ二
                      /   |i_i!气^{   ア i}\r,/      \
                       )|! 乂)K冖´ i|!从, 〉〉
                         /}|!孑i!r‐=}i</  //
                        /_ / } {__/ } (r,  //
                      /{ /i:i/,/ 从   人)vア=( /〉
                     ア,∧_^ ノ,イ//⌒f} //云芥~く≧=‐ミ
                 >ゝ彡  ィi〔乂_ア/‐=ニ二}/∨ / \
               ィi〔 ィi〔 ア込乂アィ/,/⌒^〉∧ / }ミ,{  √ハ
              /   /   ,込__,ィr‐==彡ィi〔孑/二/ヽ/_/__,/ } /
            / ィi〔,  /〕iト.,__,乂__〉ィi〔⌒/二`~、ノィ^  { }_r‐r‐ミ,
           〈ィi〔ヽ斗≦⌒ ,ィア     `~、,//i:i:i:i:i} }(rニニ=ミ{,//ア气∧   __
               ヽ/   __/ /         ,//i:i:i:i:i:i} }⌒^宀 . <斗匕f笊  ,/ニ=}
              ,     /   ∧ ∧      ,/``~、、i} }、.      / } V(__Y^v /=‐ 〈
            乂‐=ニア, -  ̄\圦    /{     ハ }〕iト,  / /`~、 ゝ〈/二=‐∨
              /_ -  ̄ィi{\  〉 \__/ /``~、、_ノ/// 〕iト彡    ,) },‐====‐∨
.     _ -  ̄^‐く,、丶`ィi〔\i}⌒∧   / //≧=‐``~,.       >‐ミ/‐ミニニニ`、
   ,、丶` /⌒,、丶,、丶   /  , ∧/,、丶7    /  乂___(   )/\  ヽ     寸
 /   /  / }/     /  ∧ ア^{  /``~、 /  /   / (, \ ⌒¨   \  \   i
/   /,、丶` / \    ,  / 〉´  ゝ〈    〈__/      \ \     ⌒`、,ヽ, 乂
   / /    ′  \ /  ,/〉^                /     \ }.        } アニニ\

━━━━━━━━━━━━━━━━━━━━━━━━━━━━━━━━━━━━━━━━━━━━━━━━
【GM】

공격은 후술할 6개의 스텝에 따라서, 대결로 처리됩니다.

● 명중판정
공격 측이 실행한 공격이 맞을지를 결정하기 이한 명중판정을 하는 스텝입니다. 명중판정 스텝에서 크리티컬이 발생한 경우는, 주는 데미지가 +2D6 상승하게 됩니다.
▼ 근접공격
공격 측은 【명중치】로 판정을 합니다.
▼ 원격공격
공격 측은 【포격치】로 판정을 합니다. 이동을 한 메인 프로세스에는 할 수 없습니다.
▼ 특수공격
공격 측은 지정된 전투치로 판정을 합니다.

● 방어판정
방어 측은 공격 측의 명중판정에 이어서, 그 공격을 피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방어판정을 합니다. 방어판정은 모두 리액션으로 취급합니다.
▼ 근접공격
방어 측은 【회피치】로 판정합니다.
▼ 원격공격
방어 측은 【방벽치】로 판정합니다.
▼ 특수공격
방어 측은 지정된 전투치로 판정합니다.
▼ 방어판정 스텝의 크리티컬
방어판정이 크리티컬한 경우, 방어 측은 자동성공으로 승리합니다. 즉, 공격이 빗나가게 됩니다. 이때, 공격 측이 크리티컬이었다고 해도, "리액션 측 우선의 법칙"으로 인해 방어 측의 승리가 됩니다.

138 오마하◆pCZHPbXMLs (3247553E+6)

2019-09-09 (모두 수고..) 19:52:24


● 룰 섹션
■ 공격의 과정

            /    /   /(/イ ハr/ゝ{二>''”从〕iト, ハ r, __ ゝ´    ∨ /
             /    / ィi〔Ⅵ r)Kハ/__ /}  r /二/二二} /(_^ \ \( r<  ∨
             {/i/    〈\ハ {二二}  ))∨二二二} / /ア‐=ミt、>''”⌒}}iト,
.           _   r‐=≦ミ    {二) '/二ア二\∨二二ア  /二二二二二二}
         {二〕iト二二∧ :. ; ', )/〕iト二二二二/二二√   /二二二二二二/二二二ハ
           \二二二二/,  /ハ二二/二二二二二√   {二二二ハィi〔⌒二二二二}
             \二二二ニ/, {二二/^/ハ二二二ニ/^ ; ;; ,'’/二二√⌒ }二二二二二/〕iト
                /〕iト二二=/, ,二二\{二}二二二二/   {二二/   /二ハ二二ニ/二二二
            {/二\二ニ/, 〕iト二ハ⌒ 、ニニニニ/‘;:.  乂=ア   〈ニニ/ニ二!/|二二二
            ∨二二,\二/,.;'’,、  ‐=≦ \二/冖宀¬~ 、} :" ',:∨ニi二二 {/二二二
                ヽ ,、丶`ア^^ /                    >、 )\〉∨,/二二/二二二
                   {] )//,  /|/从イノ V/, ハ j}乂{\{、   ∨ 〉ニ二二二{二二二
                   込//{/  /ィi〔`~/}iトV∧ }^⌒   \(\\ニ二二二八二二二
                    //⌒) /} √ノ √{/, }i!、} Ⅵr、 /从 ハ\ ^ \\ニ,/二\二二
                   /   //  i!_i!√√ _^ i} i!   { \ \(   ⌒^`  ⌒‐=ニニニニ二
                      /   |i_i!气^{   ア i}\r,/      \
                       )|! 乂)K冖´ i|!从, 〉〉
                         /}|!孑i!r‐=}i</  //
                        /_ / } {__/ } (r,  //
                      /{ /i:i/,/ 从   人)vア=( /〉
                     ア,∧_^ ノ,イ//⌒f} //云芥~く≧=‐ミ
                 >ゝ彡  ィi〔乂_ア/‐=ニ二}/∨ / \
               ィi〔 ィi〔 ア込乂アィ/,/⌒^〉∧ / }ミ,{  √ハ
              /   /   ,込__,ィr‐==彡ィi〔孑/二/ヽ/_/__,/ } /
            / ィi〔,  /〕iト.,__,乂__〉ィi〔⌒/二`~、ノィ^  { }_r‐r‐ミ,
           〈ィi〔ヽ斗≦⌒ ,ィア     `~、,//i:i:i:i:i} }(rニニ=ミ{,//ア气∧   __
               ヽ/   __/ /         ,//i:i:i:i:i:i} }⌒^宀 . <斗匕f笊  ,/ニ=}
              ,     /   ∧ ∧      ,/``~、、i} }、.      / } V(__Y^v /=‐ 〈
            乂‐=ニア, -  ̄\圦    /{     ハ }〕iト,  / /`~、 ゝ〈/二=‐∨
              /_ -  ̄ィi{\  〉 \__/ /``~、、_ノ/// 〕iト彡    ,) },‐====‐∨
.     _ -  ̄^‐く,、丶`ィi〔\i}⌒∧   / //≧=‐``~,.       >‐ミ/‐ミニニニ`、
   ,、丶` /⌒,、丶,、丶   /  , ∧/,、丶7    /  乂___(   )/\  ヽ     寸
 /   /  / }/     /  ∧ ア^{  /``~、 /  /   / (, \ ⌒¨   \  \   i
/   /,、丶` / \    ,  / 〉´  ゝ〈    〈__/      \ \     ⌒`、,ヽ, 乂
   / /    ′  \ /  ,/〉^                /     \ }.        } ア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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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 명중의 결정
공격 측과 방어 측의 [달성치]를 비교해 공격이 정말로 명중했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공격 측이 승리한 경우는, 데미지 롤 스텝으로 이행합니다.

● 데미지 롤 스텝
공격이 명중한 경우, 그 공격으로 얼마나 데미지를 줄 수 있었는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그것을 데미지 롤이라고 합니다.

◆ 공격력
모든 공격은, 그 공격이 데미지를 주는 힘으로 공격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공격력에는, 데미지 속성과 데미지 수정 2개의 데이터가 존재하며, 데미지 속성 + 데미지 수정의 순서로, 〈때리기〉+2처럼 기재되어 있습니다.

▼ 데미지 속성
무장을 포함한 모든 공격방법에는 데미지 속성이란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실체검으로 베어 가르는 〈베기〉, 미사일 등 폭발에 의한 데미지는 〈불꽃〉처럼 여러 분류로 나뉘어있습니다. 자세하게는 오른쪽 페이지의 칼럼을 참조해 주세요.
데미지 속성은 무장이라면 그 무기의 공격력에, 특기라면 그 특기의 효과 본문에 적혀있습니다.
또, 방어구의 방어수정도 마찬가지로 데미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의 데미지 속성이 방어구의 방어수정의 속성과 같을 경우, 그 방어수정이 유효해지며, 데미지를 경감할 수 있게 됩니다.

▼ 데미지 수정
공격력에는, 데미지 속성에 더해 데미지 수정이 존재합니다. 이것은 후술할 데미지 롤에서의 수정치입니다. 즉, 이 데미지 수정이 크면 클수록 데미지도 또한 커지는 것입니다.

139 오마하◆pCZHPbXMLs (3247553E+6)

2019-09-09 (모두 수고..) 19:55:15


● 룰 섹션
■ 공격의 과정

            /    /   /(/イ ハr/ゝ{二>''”从〕iト, ハ r, __ ゝ´    ∨ /
             /    / ィi〔Ⅵ r)Kハ/__ /}  r /二/二二} /(_^ \ \( r<  ∨
             {/i/    〈\ハ {二二}  ))∨二二二} / /ア‐=ミt、>''”⌒}}iト,
.           _   r‐=≦ミ    {二) '/二ア二\∨二二ア  /二二二二二二}
         {二〕iト二二∧ :. ; ', )/〕iト二二二二/二二√   /二二二二二二/二二二ハ
           \二二二二/,  /ハ二二/二二二二二√   {二二二ハィi〔⌒二二二二}
             \二二二ニ/, {二二/^/ハ二二二ニ/^ ; ;; ,'’/二二√⌒ }二二二二二/〕iト
                /〕iト二二=/, ,二二\{二}二二二二/   {二二/   /二ハ二二ニ/二二二
            {/二\二ニ/, 〕iト二ハ⌒ 、ニニニニ/‘;:.  乂=ア   〈ニニ/ニ二!/|二二二
            ∨二二,\二/,.;'’,、  ‐=≦ \二/冖宀¬~ 、} :" ',:∨ニi二二 {/二二二
                ヽ ,、丶`ア^^ /                    >、 )\〉∨,/二二/二二二
                   {] )//,  /|/从イノ V/, ハ j}乂{\{、   ∨ 〉ニ二二二{二二二
                   込//{/  /ィi〔`~/}iトV∧ }^⌒   \(\\ニ二二二八二二二
                    //⌒) /} √ノ √{/, }i!、} Ⅵr、 /从 ハ\ ^ \\ニ,/二\二二
                   /   //  i!_i!√√ _^ i} i!   { \ \(   ⌒^`  ⌒‐=ニニニニ二
                      /   |i_i!气^{   ア i}\r,/      \
                       )|! 乂)K冖´ i|!从, 〉〉
                         /}|!孑i!r‐=}i</  //
                        /_ / } {__/ } (r,  //
                      /{ /i:i/,/ 从   人)vア=( /〉
                     ア,∧_^ ノ,イ//⌒f} //云芥~く≧=‐ミ
                 >ゝ彡  ィi〔乂_ア/‐=ニ二}/∨ / \
               ィi〔 ィi〔 ア込乂アィ/,/⌒^〉∧ / }ミ,{  √ハ
              /   /   ,込__,ィr‐==彡ィi〔孑/二/ヽ/_/__,/ } /
            / ィi〔,  /〕iト.,__,乂__〉ィi〔⌒/二`~、ノィ^  { }_r‐r‐ミ,
           〈ィi〔ヽ斗≦⌒ ,ィア     `~、,//i:i:i:i:i} }(rニニ=ミ{,//ア气∧   __
               ヽ/   __/ /         ,//i:i:i:i:i:i} }⌒^宀 . <斗匕f笊  ,/ニ=}
              ,     /   ∧ ∧      ,/``~、、i} }、.      / } V(__Y^v /=‐ 〈
            乂‐=ニア, -  ̄\圦    /{     ハ }〕iト,  / /`~、 ゝ〈/二=‐∨
              /_ -  ̄ィi{\  〉 \__/ /``~、、_ノ/// 〕iト彡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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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丶` /⌒,、丶,、丶   /  , ∧/,、丶7    /  乂___(   )/\  ヽ     寸
 /   /  / }/     /  ∧ ア^{  /``~、 /  /   / (, \ ⌒¨   \  \   i
/   /,、丶` / \    ,  / 〉´  ゝ〈    〈__/      \ \     ⌒`、,ヽ, 乂
   / /    ′  \ /  ,/〉^                /     \ }.        } アニ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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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 명중판정의 크리티컬
명중판정에 크리티컬로 성공하면, 데미지 롤에 +2D6의 수정을 받습니다. 하지만, 원래 데미지가 발생하지 않는 특기를 사용한 경우는 이 수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데미지 롤
2D6에 공격력의 데미지 수정과, 클래스에 의한 수정, 「타이밍 : 상시」인 특기나 아이템, 기타 수정을 합계해서, 데미지를 산출합니다.
또한, 이때에 2D6의 다이스를 굴린 후에 「타이밍 : 데미지 롤 직후」인 특기나 아이템을 사용해 데미지를 상승시킬 수도 있습니다.

즉, 데미지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미지 = 2D6 + 공격력 + 수정(특기, 아이템, 기타)】

◆ 방어수정의 산출
방어 측은, 공격 측의 데미지가 산출된 후, 방어구의 방어수정과 특기나 그 밖의 수정을 산출해, 공격 측의 데미지에서 뺍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방어수정은 받은 데미지 속성과 같은 것이어야 합니다.
〈베기〉의 데미지를 받은 경우는, 〈베기〉의 방어수정, 〈얼음〉의 데미지에는, 〈얼음〉의 방어수정만이 유효한 셈입니다.

◆ 실데미지의 산출과 적용
공격 측이 산출한 데미지에서 방어수정을 빼고, 다시 추가 데미지를 더한 것을 「실데미지를 산출한다」고 합니다.
특기 중에 「타이밍 : 데미지 롤 직후」로 데미지를 경감하는 효과를 가진 것은, 이 산출 시에 효과를 적용합니다.
실데미지란, 실제로 【HP】에서 빼는 숫자를 말합니다.
방어 측은 실데미지만큼 【HP】를 감소시켜서, 레코드 시트의 「HP란」에 적습니다. 실데미지가 0이하가 된 경우는, 그 공격으로는 전혀 데미지를 받지 않은 것이 됩니다.

가디언의 탑승 중에는 【HP】 대신 【FP】를 감소시키는 게 일반적입니다. 기억해 두세요.

실데미지 = 데미지 - 방어수정 + 추가 데미지 + 기타 수정
HP = 데미지를 받기 전의 HP - 실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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