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셜】 『양대간판』…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섬의 주인』… 「물」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수정령의 』… 『수정령의 냉기』… 상대에게 「물」타입 기술이 명중했을 때 상대에게 「얼음」타입 상성의 체력의 1/8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수정령의 개선』…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신위영장』… 「설치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박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상태일 때, 자신에 대해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주인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해진전선』… 「물」타입 아군과 교대하여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속도」가 오른다. 『해퇴전선』… 「물」타입 아군과 교대하여 필드를 떠날 때 상대의 「속도」를 내린다.
*********************************************************************************************** 『물과 얼음의 천사 자드키엘』 히메카와 요시노 전용 포텐셜
【자질 평가】 ㆍ지시:「C」 … 보통의 지시. ㆍ육성:「B+」 … 보통 이상의 육성. 『베테랑』의 『나쁜 버릇』을 치료시킬 수 있다. ㆍ통솔:「AA+(A+)」 … 뛰어난 통솔. 『천부의 재능』으로 강화되었다. 또한 동 랭크보다 살짝 높은 편.(종족치 총합 +50) ㆍ능력:「B」 … 보통 이상의 능력. 『역할』에 호응해 「요격」하는 고유를 보유했다.(고유 2 전용 4)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기술 : 아쿠아브레이크, 더블윙, 지진, 아이언랜스, 버블가드】 아쿠아브레이크: 물리/물/85/100/단일/±0/접촉/2할로 상대의 「방어」 -1 더블윙: 물리/비행/40/90/단일/±0/접촉/2회 연속 기술 지진: 물리/땅/100/100/전체/±0/비접촉/통상기 아이언랜스: 물리/강철/130/100/단일/±0/비접촉/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등과 별도 판정. 버블가드: 변화/물/─/─/자신/+4/비접촉/상대의 공격을 「방어」. 상대가 「접촉기술」인 경우, 상대의 「속도」 -2. 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포텐셜】 『양대간판』…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해양의 주인』… 상대의 「물」「얼음」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철혈사수의 2번』… 자신의 트레이너가 「렌」일 때, 자신의 『양대간판』의 효과를 「1.5배/C+2」로 변경한다. 『해공모의 속사』… 자신의 「특성: 수심」이 「비행」타입 기술에도 적용된다. 『해공모의 저격』… 자신의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이 상대에게 「필중」한다. 『해공모의 개가』…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자신의 「HP」를 1/2만큼 회복한다. 『바다를 수호하는 공모』… 자신에게 『해양의 주인』을 부여한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상태일 때, 자신에 대해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익스펜션(비행)』… 날씨의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상대로부터의 강제교대를 받지 않는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 『날개짓하는 자유의 날개』 엔터프라이즈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물」기술을 강화(1.5배)하고, 「추격」을 부여한다.
【기술 : 참철검, 빛의칼, 물의칼, 칼춤, 칼로방어】 참철검: 물리/강철/70/100/단일/±0/접촉/「강철」타입에게도 「효과가 굉장」해진다. 「검」「칼」기술 빛의칼: 물리/페어리/100/100/단일/±0/비접촉/「쾌청」의 위력보정을 받는다. 물의칼: 물리/물/100/100/단일/±0/급소에 맞기 쉽다. (C+1). 「검」「칼」기술 칼춤: 변화/노말//―/―/자신/±0/사용 후 자신의 「공격」 +2 칼로방어: 변화/강철/―/―/자신/+3/비접촉/상대의 공격을 「방어」. 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상대가 「접촉기술」일 때, 자신의 「공」이 오른다.
【포텐셜】 『엠페러』…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내린다. 상대의 전능력치를 저하(0.85배)시킨다. 『최초의 소체』… 자신이 필드에 등장했을 때 발동하는 포텐셜이 무시(무효)되지 않는다. 이 포텐셜은 무효되지 않는다. 『초소체의 체복』…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 자신의 「HP」를 1/16만큼 회복한다. 『초소체의 세금』… 이 포텐셜을 『뱀피릭』으로 취급한다. 『초소체의 권위』… 자신이 상대의 체력을 「드레인」했을 때 저확률로 『엠페러』를 발동한다.(※저하는 발동하지 않는다) 『시작하는 자』… 1/시/자동/필드에 등장했을 때 필드의 상태를 초기화한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화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화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화박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킹 오더』… 상대에 의해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익스펜션(페어리)』… 상대에 의해 「잠」상태가 되지 않는다. 「페어리」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뱀피릭』… 자신의 체력이 회복했을 때, 상대의 체력을 1/8드레인한다.
*********************************************************************************************** 『최초의 여왕의 쓴 왕관』 알파 제로 전용 포텐셜 자신의 트레이너가 「통솔: A」이상일 때 자신을 『엠페러』에 임명한다.
【기술 : 고속스핀, 스텔스록, 도발, 막말내뱉기】 고속스핀: 물리/노말/20/100/단일/±0/접촉/자진(자신)의 「설치기술」「조이기」상태를 해제한다. 스텔스록: 변화/바위/―/―/적진/±0/설치기술. 장소에 나온 상대에게 체력의 1/8의 「바위」데미지를 준다. 도발: 변화/악/―/100/단일/±0/비접촉/대상에게 3턴 동안 변화기를 쓸 수 없게 한다. 막말내뱉기: 악/변화/―/100/단일/±0/비접촉/사용시 상대의 「공격/특공」 -1, 「유턴」기술.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수순기의 패기』… 상대의 「필중기」의 위력을 저하(0.67배)한다. 『수순기의 반격』… 상대의 기술을 받았을 때 1/8만큼의 「HP」비례 데미지를 준다. 『수순기의 후송』… 자신이 행동하지 않았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IS시스템』… 공중에 떠오른다. 설치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악회피』…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악내성』…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악반격』…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익스펜션(고스트)』… 아군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 『나 방패는 필요없으니』 사라시키 타테나시 전용 포텐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특성을 「노가드」로 한다.
【기술 : 암습, 아쿠아제트, 속이기, 정리정돈】 암습: 물리/고스트/80/100/단일/+2/접촉/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아쿠아제트: 물리/물/40/100/단일/+1/접촉/선공기 속이기: 물리/노말/40/100/단일/+3/접촉/상대를 「풀죽음」상태로 한다. 필드에 나와서 최초 이외라면 실패한다. 정리정돈: 변화/노말/―/―/전체/±0/「설치기」, 「대타출동」제거. 사용 후 자신의 「공격/스피드」 +1
【포텐셜】 『톱 배터』… 선발로 필드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적응종』… 고대종 「디아루가」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관의 주인』…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시간의 종자』… 자신의 트레이너가 「통솔: A」이상일 때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등장하면 자신의 『톱 배터』가 발동한다. 『시간종의 관리』… 자신의 우선도 +1이상인 기술이 실패하지 않는다. 『시간종의 가속』… 자신이 필드에 등장해서 최초로 내보내는 「물」 기술의 우선도에 +1 한다. 『시간종의 보조』… 자신의 『톱 배터』가 발동된 턴 종료 시에 「기능확장: 배톤터치」에 의한 추가행동을 할 수 있다. 『계시역회』… 자신의 기술에 부여하는 「풀죽음」이 무효되지 않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익스펜션(고스트)』… 아군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천부의 재능』… 「아처」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명쾌한 저격수』… 자신의 트레이너가 「렌」이고 「통솔: A」이상일 때 자신이 받는 『지령』을 임의의 『전개 지령』으로 한다. 『쾌격수의 조준』… 자신이 「요격」상태가 되었을 때 자신의 『슬러그 아츠』가 발동한다. 『쾌격수의 저격』… 자신이 필드에 등장하여 최초로 내보내는 타입 일치 기술에 「추격」을 부여한다. 『쾌격수의 선회』… 필드에 등장하여 2번째 턴 종료 시에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노블판티즘(궁)』… 『아처』의 보구로써, 상대에 의해 소지품을 파괴당하지 않는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지회피』…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지내성』…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지반격』…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슬러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익스펜션(전기)』…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고유종』… 「시논」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아처』… 상대의 「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익스펜션(강철)』… 「악」「고스트」기술이 「효과가 별로」가 된다.
*********************************************************************************************** 『건 게일 온라인』 시논 전용 포텐셜 아군과 교대하여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신의 『에이스』를 발동시킨다.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고유종』… 「스이긴토」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시작의 로젠메이든』… 자신의 「타임」을 필드에 없어도 발동할 수 있다. 이 포텐셜은 무효되지 않는다. 『수은등의 잔향』… 자신이 PT에 참여하고 있고 아군이 교대하여 필드에 등장했을 때 드물게 자신의 「특성: 꽃향기」가 발동한다. 『수은등의 환략』… 1/시/선행/자신이 PT에 참여하고 있을 때 임의의 『지령』을 『전개 회피 지령』으로 할 수 있다. 『수은등의 전략』… 자신이 PT에 참여하고 있고 「타임」을 사용한 턴 동안 아군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낡아버린 인형』…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저하(0.85배)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화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화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화반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어드바이스』… 「타임」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익스펜션(전기)』…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전기」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철수전선』…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강철)』으로 취급한다.
*********************************************************************************************** 『환락의 인형이 펼치는 전략』 스이긴토 전용 포텐셜 1/시 이 포텐셜을 「타임」으로 취급한다.
이름: 켄케아 이명: 전쟁병기, 최종생존자(이전에 있던 세계에서 얻은 이명.) 나이: 38세 성별: 남성 키/몸무게: 179cm/80kg 소속: 무소속 보유 스펙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 된 세계 출신으로써, 온갖 전쟁에서 구르고 구른 용병으로써 뛰어난 전투실력과 생존기술 등을 지니고 있다. -신체 내부의 일부 장기/근육을 병기로써 개조된 대체한 강화인사로, 기초적인 신체능력은 나름 되는 수준. -다만, 다른 참여자들이 원체 신체적으로 뛰어나고 이능을 활용하는 이들이 많기에 신체능력과 체술/무술에 관련해서는 너무 밀려서 안습한 수준이라고. -본인 왈, “분명 내가 있던 곳에서는 날 힘으로 이길 놈이 없는데, 여기는 날 그냥 이겨먹네”라고. -그런 그에게 차별점이 있다면, 작중 RPG참여자 중에서 유일하게 현대화기를 활용하고 사용하는 것. -서브 퀘스트와 상점을 통해 화기의 종류 및 탄약을 보급하고, 이를 적극 활용하는 레인저 스타일로 적을 상대한다. -특히 게릴라전에 뛰어나고, 화기 특성상 매우 성가시기 때문에 의외로 이능과 마법이 판치는 RPG에서 특이하다고 할 정도로 어떻게 잘 살아남고 있다. -더군다나 오랫동안 전쟁에서 구른 경험 때문에, 그 연륜에서 비롯되는 전략과 행동은 다른 참여자들에게 없는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신비나 마법 등의 판타지스러운 기술들을 전혀 쓰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그런 이들의 하드카운터가 될 수 있을 정도. -단, 전면전에서는 승산이 적은 듯.
외형 -주황머리를 대충 묶은 포니테일에 노란 눈동자를 한 험악해 보이는 인상의 아저씨. -여기에 흉터가 몸 곳곳에 있는데다가, 얼굴에도 작게 있어서 어지간한 깡이 없으면 접근도 못할 정도로 험악하게 생겼다. -복장으로는 군인의 전투복에 가까운 복장에 각종 화기를 매달고 있다. -안그래도 험악한데 복장까지 군인 내지 용병에 가깝다보니 진짜 직접 보면 굉장히 무섭다고.
성격 및 특이사항 -기본적인 성격은 살갑고 아무에게나 따뜻하게, 그리고 젠틀하게 대하는 친절한 아저씨. -이 성격은 나중에 평범한 삶을 살면서 형성된 성격에 가깝고, 원래는 전투와 전쟁같은 것만 알고 있는, 그야말로 병기에 가까운 성격이었다. -그가 사는 세계는 과학기술이 많이 발전한 세계로, 사이버펑크 수준은 아니지만 거의 준하는 세계였다. -많은 분쟁과 전쟁이 일어났고, 그는 기억나지 않을 시절부터 총을 들고 싸워왔다. -소년병으로 시작해 용병, 그리고 높으신 분들을 위한 강화인사가 되면서까지 그는 싸워왔다. -여기에 이유는 없었다. 그저 그에게 주어진 환경이 오롯이 그것이었을 뿐. -그러던 중, 그는 어느 한 여성을 만나면서 새로운 환경을 접하게 된다. -그에게는 많은 것들이 신기했고, 점차 겪어나가면서 인간성을 얻게 되어갔다. 이름도 없던 그에게 “켄케아”라는 이름이 생기기까지 했으니, 그 신기함과 얻어가는 인간성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은퇴를 결심하고, 깨끗하게 손을 씻어 전쟁에서 벗어나고 평범한 삶을 살기로 했다. -하지만 강화인사 중에서도 가장 뛰어났고, 가장 오래 살아남은 그를 주변에서 가만히 둘 리가 없었다. -정부의 끊임없는 회유와 더불어 손을 씻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날아들어 오는 협박장과 각종 위협 등이 그들을 괴롭혔다. -켄케아는 어떻게든 그녀에게 이런 피해가 안가도록 노력했지만, 이것이 그녀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을 리가 없었다. -결국 그녀는 켄케아와의 관계를 끊고 떠났다. -이에 켄케아는 슬퍼하고 괴로워했지만, 어찌저찌 견뎌낼 수 있었다. 그녀가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기 전까지. -켄케아에게 원한이 있거나 그에게 소중한 이들을 잃은 이들이 켄케아에게 가장 소중한 그녀를 죽임으로써 복수한 것. -이로 인해 그는 그녀의 가족에게 수없이 많은 비난과 욕설을 들어야만 했고, 결국 장례식장에서는 아예 입구컷까지 당했다. -매우 분노한 그는 그녀를 해친 이들에게 복수하려고 누군지 샅샅이 뒤졌고, 그 결과로 알아낸 범인들은 다름 아닌 자신에게 복수하려고 한 이들이었다. -예전 같았으면 깔끔하게 처리했겠지만, 그녀와 있으면서 여러 감정을 알게 되며 인간성을 얻은 그는, 자신과 똑같은 처지인 이들을 차마 죽이기 위해서 움직일 수 없었다. -그렇게 그는 결국 자택에 기거한 채로, 술과 담배에 찌들어 서서히 말라죽어갔다. -그러다가 “소원을 이뤄줄 수 있다”는 유혹과 함께 누군가가 찾아왔고, 그는 홀린 듯이 RPG에 참여하여 지금에 이르게 된다.
그 외 기타사항 -이번 RPG의 플레이어 중에선 최연장자의 위치에 있다. -흡연자다. 주로 피우는 종류는 말보로 레드. -여기에 술도 한다. 위스키를 좋아하며, 담배랑 같이 하는 걸 그렇게 좋아한다는 듯. -술/담배의 경우에는 원래 하지 않았다가, 전우들의 추천으로 해봤다가 결국 습관으로 고정된 것에 가깝다고 한다. -아무래도 원래 살던 세계가 과학기술이 뛰어나게 발전한 세계다 보니, 순수 판타지에 가까운 스테라이트에서 매우 적응하기 힘든 모습을 보인다. 다른 건 다 그렇다 쳐도 이동/통신 수단에서 특히 적응하기 힘들어 하는 중. -이에 대한 반증으로 이능에 가까운 신비, 마법을 실존하는 오컬트 취급하고 현대 병기보다 못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호되게 당해버리고 난 후에는 좀 생각을 바꾼 듯. -나이가 나이인지라 다른 모든 RPG 참여자들에게 아저씨라 불린다. 본인은 어떻게든 부정하려고 하지만 이미 외형부터가 글렀다는 말을 듣고는 체념하는 중.
이름: 엔릴 이명: 없음 나이: 15세 성별: 여성 키/몸무게/컵사이즈: 143cm/56kg/A컵 소속: 무소속 보유 스펙 -체형과 맞지 않는 뛰어난 강골과 단련된 신체를 바탕으로, 여러 검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소드 마스터에 가까운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모든 검 종류를 가리지 않고 쓰며, 심지어 잘 쓴다. -사용하고 있는 검의 개수는 대략 50~100개로, 상당히 많다고. -타고난 이능으로 아공간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주로 검을 넣고 꺼내는 창고 용도로 사용한다. -이를 이용해서 어느 애니에 나온 고속 투사도 가능하다. -다만, 상당히 어린 나이에서 오는 경험부족으로 인해 여러 결점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라고. -대표적으로 검술 실력은 최상위에 비하면 한창 멀었을, 이제 막 고수에 도입한 수준임에도 진짜 고수를 만나보지 못해 살짝 자만에 빠져있다. -또한 실전 전투 자체를 많이 치러보지 못했기 때문에 거기서 오는 심리전/전술전략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상당히 약할 수 밖에 없다고. -이런 점들은 작품을 거치면서 차츰 좋아졌고, 후반부에는 무시무시하게 성장해버린다. -최상위의 무술을 구사하는 테르 에리즈프마저 엔릴 본인을 보고는 “막되먹은 성장수준”이라면서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
외형 -산발에 가까운, 하지만 고아보이는 백발에 청안을 한 무감정한 인상의 미소녀. -선천적인 면모도 있지만, 혹한의 날씨에서 지내버린 탓에 햇빛을 잘 받지 못해 피부가 새하얗다. -복장의 경우에는 가릴 곳만 가린 수준의 복장(탱크탑/핫팬츠)에 망토를 걸쳤는데, 이 이유는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고.
성격 및 특이사항 -무감정한 인상답게 자기표현을 잘 안하고 꿍해있는, 맹해보이는 성격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린애답게 매우 감정적이고 충동적인, 그런 성격이라고. -이렇게 된 이유는 어린 시절에 있는데, 북부 지역, 그것도 마수와 싸우는 최전선에서 자랐기에 표현을 하면 안 된다는 걸 너무 일찍 배워버린 것. -그녀가 살았던 세계는 전형적인 중세 판타지 세계로, 아버지는 북부의 최전선을 맡는 대공이었다. -일찍이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마저 전선에서 치여 살기 때문에 그녀는 줄곧 혼자였다. -그러다가 우연히 검을 휘둘러 봤고, 재능이 있어 아버지의 눈에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철저한 공리주의였기에, 그녀를 미래의 전력 그 이상 그 이하로 보지 않았다. -인정을 받고 싶었던 그녀였으나, 돌아오는 것은 지적과 훈련 뿐. 그녀는 점점 외로워지고 피폐해져 갔다. -그러던 중, 그녀에게 RPG의 초대장이 오게 되고, 그녀는 진정한 사랑을 받기 위해 위험한 싸움에 뛰어든다.
그 외 기타사항 -보기보다 무거운데, 그 이유는 작은 체형에 실전 압축 근육이 있기 때문. 근밀도/골밀도가 괭장히 높아 몸무게가 체형에 비해 엄청 크게 잡힌다. 본인은 이게 콤플렉스라는 듯. -복장에 대해서 주변이 말이 많지만 본인은 무시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편한 것도 있지만 덥기 때문이라고. -추운 지역에서만 살다보니 조금만 영상으로 기온이 올라가도 본인 기준에서는 더워버리는 것이라 별 수 없이 이렇게 입는다고 언급한다. -다만 수치심이 없는 건 아니라서 지적 받을 때마다 정색하며 부끄러워한다. -작중 RPG의 최연소 참여자다.
【기술 : 역린, 사이코소드, 전광석화, 성스러운칼, 용의춤】 역린: 물리/120/100/단일/±0/비접촉/2턴 동안 「난동부리기」 상태가 되며 그 동안 계속 공격한다. 공격 종료 후 자신이 「혼란」 상태가 된다. 사이코소드: 물리/에스퍼/90/100/단일/±0/접촉/급소에 맞기 쉽다. (C+1) 전광석화: 전광석화: 물리/노말/40/100/단일/+1/접촉/선공기 성스러운칼: 물리/격투/90/100/단일/±0/접촉/상대의 능력 변화를 무시한다. 「베기」 기술. 용의춤: 변화/드래곤/―/―/단일/±0/비접촉/사용 후 자신의 「공격/스피드」 +1
【포텐셜】 『에이스 킬러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변종』… 원종인 「카우투스」종과는 다른 생태를 갖는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흑검토의 포착』… 자신의 「특성: 통찰」이 발동했을 때 상대를 중확률로 2턴 동안 「검은눈빛」상태로 한다. 『흑검토의 살의』… 자신의 타입 비일치 「드래곤」타입 기술이 자신의 「상태변화」에 의해서 실패하지 않는다. 『흑검토의 개선』…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흑색의 왕관』… 1/시/자동 자신의 「특성: 통찰」이 발동했을 때 상대의 「상태변화」를 정상으로 되돌린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충회피』…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충내성』…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충추격』…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그 검은 용을 죽이는 푸른 분노』 아미야 전용 포텐셜 자신이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를 2턴 동안 「드래곤」타입으로 한다.
【포텐셜】 『선발』… 선발로 필드에 나오면,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 (1.1배)한다.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전기령의 증폭』… 자신의 『선발』에 의한 강화 배율을 변경(1.1배 > 1.2배)한다. 『전기령의 속예』… 자신이 선발(죽어내밀기)로 등장했을 때 최초로 내보내는 「변화」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전기령의 파장』… 자신이 「빈사」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를 「마비」상태로 한다. 『포켓 파워』… 자신의 전종족치에 +보정을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령회피』…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령내성』…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령저격』…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스타터』… 『선발』이 발동했을 때,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05배)한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장난치기 좋아하는 전기』 로토무 전용 포텐셜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감소시켜 상대를 「마비」상태로 한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시마기의 주포』… 자신의 능력이 올랐을 때 중확률로 「특공」을 올린다. 『시마기의 포극』… 1/시/선행/자신이 기술을 내보낼 때 자신의 「방어/특방」을 내리고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시마기의 선회』… 자신이 필드에 등장하여 2번째 턴 종료 시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배리어블 로드』… 자신의 「특성」을 「특성: 입체기동」으로 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악회피』…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악내성』…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악박격』…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그 마녀는 건담을 탄다』 건담 캘리번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상대 포켓몬의 「방어」등의 기술, 특성, 상대 포켓몬과 상대 트레이너의 방호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기술 : 인파이트, 데드러시, 더블윙, 스톤샤워, 벌크업, 방어】 인파이트: 물리/격투/120/100/단일/±0/접촉/사용 후 자신의 「방어/특방」 -1 데드러시: 물리/악/120/100/전체/±0/접촉/명중 후 자신의 「방어/특방」 -1 스톤샤워: 물리/바위/75/90/전체/±0/비접촉/3할로 상대 「풀죽음」 벌크업: 변화/격투/―/―/자신/±0/사용 후 자신의 「공격/방어」 +1 방어: 변화/노말/―/―/자신/+4/비접촉/상대의 기술을 「방어」.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포텐셜】 『변종』… 원종인 「건담 발바토스」종과는 다른 생태를 갖는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악랑기의 버릇』… 자신의 「특성: 나쁜손버릇」이 발동했을 때 상대에게 1/8만큼의 「HP」비례 데미지를 준다. 『악랑기의 악착』… 자신의 「특성: 나쁜손버릇」으로 상대의 소지품을 약탈했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내린다. 『악랑기의 강귀』… 선행/자신의 「소지품」을 파괴하고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악랑의 갑주』… 자신의 「방어/특방」에 「+」보정을 더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박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범용』…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저주받은 아뢰야』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공격 명중 시 자신의 체력을 절반으로 하고 추가 공격을 한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β』… 『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변종』… 원종인 「건담」종과는 다른 생태를 갖는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검충기의 격노』… 자신의 타입 일치 기술을 내보내는 턴 동안 상대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어려워진다.(C-1) 『검충기의 분검』… 자신의 추가 공격이 명중했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속도」를 내린다. 『검충기의 변화』…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 『궁극의 검』… 자신의 「특성」을 「특성: 궁극」으로 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강회피』…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강내성』…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강철」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강반격』… 적진에 「강철」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가 필드에 나와서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 『GUND - GUARDIAN』 건담 슈바르제테 전용 포텐셜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 「물리/바위/50/100/단일/±0/비접촉」에 의한 추가 공격을 한다.
【자질 평가】 ㆍ지시:「C」 … 보통의 지시. 미숙하지만 성장할 기미가 있다. ㆍ육성:「A」 … 뛰어난 육성. 「왕」으로써 뛰어난 자질을 보인다. ㆍ통솔:「C」 … 보통의 통솔. 허나 왕이 될 자질을 보이고 있다. ㆍ능력:「B」 … 보통 이상의 능력. 「검을 뽑아드는 힘」인 고유를 지녔다.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기술 : 아이언헤드, 더블윙, 아쿠아브레이크, 유턴, 방어】 아이언헤드: 물리/강철/80/100/단일/±0/접촉/3할로 상대 「풀죽음」. 더블윙: 물리/비행/40/90/단일/±0/접촉/2회 연속 기술 아쿠아브레이크: 물리/물/85/100/단일/±0/접촉/2할로 상대의 「방어」 -1 유턴: 물리/벌레/70/100/단일/±0/「유턴」기술. 방어: 변화/노말/―/―/자신/+4/비접촉/상대의 기술을 「방어」.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고유종』… 「갓 쿠와가타」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초신충의 강체』… 자신의 트레이너가 「육성: A」이상일 때 자신의 「공격」을 「AA+」로 한다. 『초신충의 예기』… 자신의 타입 일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초신충의 개가』… 자신이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자신의 「HP」를 1/4만큼 회복한다. 『슈갓』… 자신의 타입 비일치 「벌레」기술을 강화(1.2배)한다. 『영혼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작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작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작반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카운터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왕의 수호신이 내리치는 일격』 갓 쿠와가타 전용 포텐셜 1/시 자신의 공격 명중시에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한다.
【기술 : 역린, 히트블레이드, 아이언헤드, 용의춤】 역린: 물리/120/100/단일/±0/비접촉/2턴 동안 「난동부리기」 상태가 되며 그 동안 계속 공격한다. 공격 종료 후 자신이 「혼란」 상태가 된다. 히트블레이드: 물리/90/100/단일/±0/접촉/급소에 맞기 쉽다(C+1), 「베기」기술. 아이언헤드: 물리/강철/80/100/단일/±0/접촉/3할로 상대 「풀죽음」. 용의춤: 변화/드래곤/―/―/단일/±0/비접촉/사용 후 자신의 「공격/스피드」 +1
【포텐셜】 『에이스 킬러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천살룡의 용검』… 자신의 「드래곤」기술이 타입 상성으로 무효되지 않는다. 『천살룡의 광린』… 자신이 「난동부리기」상태일 때 자신의 「역린」이 「효과가 별로」면 위력을 2배로 한다. 『천살룡의 개선』…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아도나이 멜렉』… 「설치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박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천을 베어죽이는 용』 야토가미 텐카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따라가때리기」효과를 부여하고 상대에게 「필중」시킨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γ』… 필드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용하녀의 정리』… 아군과 교대해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가장 높은 능력을 내린다. 『용하녀의 환대』… 아군과 교대해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완화(0.75배)한다. 『용하녀의 부름』… 자신이 공격하지 않았을 때 상대의 기술을 받으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덜렁이 하녀』… 1/시/자동/상대의 「접촉기」를 받았을 때 자신의 소지품을 파괴하고 상대에게 1/8의 비례 데미지를 준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독회피』…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독내성』…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독저격』…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드래곤메이드의 정리정돈』 드래곤메이드 라도리 전용 포텐셜 자신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하여 필드에 등장했을 때 자진의 「설치기」를 철거한다.
【포텐셜】 『마술사』… 선발로 필드에 나오면, 「특공」이 오른다. 『금관 사이즈』… 「카우투스」의 최대 사이즈인 『고유종』. 「체력」종족치에 큰 상승보정을 받는다. 『흑토의 간섭』… 자신의 「특성: 통찰」이 발동했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특방」을 내린다. 『흑토의 통찰』… 자신의 「특성: 통찰」이 발동한 턴 동안 자신의 기술이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흑토의 정비』… 상대의 기술을 「방어」했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흑색의 왕관』… 1/시/자동 자신의 「특성: 통찰」이 발동했을 때 상대의 「상태변화」를 정상으로 되돌린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충회피』…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충내성』…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충추격』…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회복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나 그대의 마음을 읽고』 아미야 전용 포텐셜 1/시/선행/우선도 -7 상대의 기술을 회피하고 상대의 「특방」을 내린다.
【포텐셜】 『신채충의 극독』… 「강철」「독」타입도 「독」상태로 할 수 있다. 『신채충의 독갑』… 상대가 「독」상태일 때 자신의 「방어/특방」을 강화(1.2배)한다. 『신채충의 회회』… 상대의 「독」상태가 해제된 턴 종료 시에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슈갓』… 자신의 타입 비일치 「벌레」기술을 강화(1.2배)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염회피』…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에스퍼」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염내성』…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에스퍼」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염추격』… 적진에 「에스퍼」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포텐셜】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원념검의 갑주』… 자신의 트레이너가 「육성: A」이상일 때 자신의 「방어」를 1랭크 상승시킨다. 『원념검의 무련』… 자신의 트레이너가 「육성: A」이상일 때, 『회피』『내성』『격』을 『극』화한다. 『원념검의 각검』… 1/시/자동 자신의 「특성: 깨지는갑옷」이 발동했을 때 다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포켓 파워』… 자신의 전종족치에 +보정을 받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극수회피』… 상대의 「물」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수내성』… 상대의 「물」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수박격』… 적진에 「물」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사악한 왕의 힘』… 자신(상대)가 공격을 하지 않을 때, 상대(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강화)한다. (0.9배/1.1배)
*********************************************************************************************** 『원념을 뛰어넘은 갑주기사』 파라블레이즈 전용 포텐셜 1/시/선행/우선도 -7 상대의 공격의 데미지를 반감해 버텨낸다. 이 『포텐셜』로 자신의 「HP」가 "1"이 되었을 때, 자신의 전능력을 강화(1.33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