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공업지대로 번성했던 이곳은 20년 전 대대적인 재개발이 이루어지며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변모했다.
낡은 공장은 허물어지고, 그 자리에 들어선 것은 고층 빌딩과 번화한 거리. 겉보기엔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지만, 신카마초는 애초에 그런 이상을 품고 탄생한 곳이 아니다.
재개발이라는 이름 아래, 정치와 자본의 이해관계가 얽힌 이 도시는 처음부터 범죄와 부패가 깃들어 있었다. 개발 초기부터 흑도연회(黑道聯會)의 자금이 투입되었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이들이 쫓겨났으며, 누군가는 보이지 않는 곳으로 사라졌다. 누구도 그 실종자들의 행방을 묻지 않았다.
그저 새로운 건물, 새로운 거리가 생겼을 뿐이다.
현재 신카마초는 도쿄에서 가장 화려한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대낮에는 정장을 입은 비즈니스맨들이 오가고, 관광객들은 최신 유행 브랜드로 가득한 거리를 누빈다.
그러나 밤이 되면 이 도시는 전혀 다른 모습을 드러낸다.
네온사인이 번쩍이는 뒷골목에서, 돈과 권력의 거래가 이루어진다.
총 한 자루, 마약 한 봉지, 그리고 사라질 누군가의 목숨.
신카마초의 밤은 어둠 속에서 더 뜨겁게 불타오른다.
이 도시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것은 법이 아니다.
토리사와 렌이라는 이름 아래 단결했던 흑도연회의 4개 직계조직이 있다. 마약, 도박, 무기, 유흥업까지, 신카마초의 모든 범죄는 이 조직들의 손을 거쳐 이루어진다.
하지만 지금, 이 도시의 평형이 무너지고 있다.
2012년 3월, 흑도연회의 회장인 토리사와 렌이 원인불명의 죽음을 맞이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그의 죽음은 단순한 자연사가 아니란 소문이 돌고,직계조직들은 렌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조용하지만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마치 치열한 폭풍 속에서 중심을 차지하려는 사냥꾼들처럼 말이다.
신카마초는 단순한 도시가 아니다.
이곳은 욕망과 배신, 그리고 생존이 얽혀 있는 정글이다. 돈이 없다면 너는 이 도시에 아무것도 남기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것을 가지려 해도 이 도시는 너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이곳에서 네가 얻고 싶은 게 무엇이든, 그 대가는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클지도 모른다.
모든 플레이어는 이 세계관에서 초보자로 시작합니다. 이 바닥에 처음 발을 들인 당신의 캐릭터는 아직 미숙하지만, 그만큼 성장의 가능성도 무한하고 방향도 자유롭습니다.
※ 그렇기에 시트를 작성할 때 캐릭터가 과거에 어떤 특정분야의 전문가거나 선수였다는 묘사는 지양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타고나거나 재능이 있다 혹은 취미로 배우거나 짧게 하다가 그만뒀다는 묘사는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과거부터 이미 숙련됐다는 묘사는 지양합니다. 이를 판타지 RPG에 비유하자면 처음 시작한 초보전사가 설정상으로는 과거에 이미 검술에 숙련됐다지만 스킬레벨은 1인.. 그렇기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1. 스탯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5개의 기본 스탯.
캐릭터 생성 시, 10 포인트가 주어지며 원하는시는대로 분배가 가능합니다.
스탯의 강화는 레벨업마다 주어지는 스탯 포인트(1~10 -> 2점, 11~20 -> 3점, 21 이상 4점)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그 외의 특정조건을 만족하면 주어지는 포인트로도 강화가 가능하거나, 특정행동에 해당되는 스탯의 수치가 오릅니다.
힘(STR): 전투력과 물리적 능력.
지능(INT): 분석력과 정보 처리 능력.
감각(DEX): 민첩성과 기민함.
매력(CHA): 대인관계와 설득력.
정신력(WIL): 정신력과 스트레스 저항.
2. 스킬
캐릭터의 구체적인 능력을 나타냅니다.
무술, 정보수집, 처세술 등 모든 행동은 스킬로 표현되며, 각기 다른 상황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킬 포인트는 레벨마다 1씩 주어지며, 원하는 스킬을 강화하거나 스킬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들 역시 스탯과 마찬가지로 레벨링 외에 특정조건을 만족시키면 해금되거나 강화될 수 있습니다.
초기 스킬은 캐릭터 생성 시 스킬 3개를 제공합니다.
스탯과 스킬의 연계를 위해, 스킬을 고레벨로 올리기 위해서는 요구되는 스탯을 만족해야 됩니다.
예시 ! "잠입 LV3 강화 → 감각(DEX) 8 이상 필요."
(1) 스킬 분류(예시일 뿐입니다!!!!)
무술: 가라데, 유도, 검술 등 전투 상황에서의 보너스를 제공.
정보수집: 해킹, 탐문, 잠입 등 단서 확보 및 분석에 활용.
처세술: 설득, 협박, 심리전 등 대인 관계 및 협상에서 사용.
기타 스킬: 운전, 의료, 화기 사용 등 특수 상황에 필요한 능력.
(2) 스킬 밸런스
여기서 패시브나 다름이 없고 전투가 많은 신카마초에서 영향이 큰 무술이나 전투스킬과 다르게, 정보관련 스킬은 간접적인 영향이 크기에 밸런스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에, 정보스킬의 경우에는 그 간접효과가 조금 더 강력하게 발휘되도록 해서 전투와 정보 간의 밸런스를 조절할 생각입니다.
(3) 스킬 해금의 기회
초반에 스킬 포인트로 새로운 스킬의 해금보다 기존스킬 강화에 치중될 경우를 대비해서(막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특정레벨을 달성할 시에 보너스로 스킬 1개를 자동해금 시킬 생각입니다.
(4) 특정 스킬과 유니크한 성장!
모든 플레이어가 똑같은 성장 경로를 따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마다 유니크한 스킬을 제공하거나 개인진행을 통해 특수 보너스를 지급하는 방안을 추가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