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841 히히 별말씀을! 서형한테 유용할 수 있도록 요약할 수 있었다니 다행이야>< 그건 그렇고 대피소에서의 서형도 엄청 멋졌어! 사람들 설득하는 것도 그렇고 아가들한테 토실이 맡기는 것도 아이디어 좋았구>< 그리고 통화 답레 써준것도 고마워!
//
>>842 @김서연 새봄: 헤헤, 뭘요.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에요! 새봄: 네, 맞아요! 지금은 혜우랑 유니온이랑 함께 갔어요. 아무래도 미끼 역할을 맡게 된 것 같아요. 새봄: 음... 그러게요. 최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안 해보는 게 아무래도 확실할 것 같긴 해요. 많이 어렵지만요. 새봄: 감정 덩어리들의 경우엔 쓰레기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쓰레기를 치우면서 쓰레기를 미워하진 않잖아요. 새봄: 아휴, 그러게요. ...어, 그거 좋은 방법같은데요! 통하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한테 단 걸 먹여서 좋은 기분을 많이 만들면 약해질 수도 있을 거 같구요. 새봄: 그렇구나, 서형도, 다들 무사하다니 다행이에요! 응, 고마워요! 서형도 몸 조심 하구요. 새봄: 그럼요, 철형 옆에 있으니까 바로 전해줄게요! 새봄: 무슨 일 있으면 또 전화해요! 가능하면 바로 달려갈게요.
>>848 으와와@ㅁ@ 그리 말씀해 주시니 감사하지 말입니다아아아 쓰레기를 치우면서 쓰레기를 미워하진 않는다도 좋은 아이디어 같으니 나중에 기회 되면 홍보해(???) 볼까 봐요ㅎㅎㅎㅎ 이쪽을 공격한다는 점에선 지뢰나 폭탄에 가까우려나 싶기도요?(먼눈)(옆눈) 듣고 보니 음쓰포 말고 달다구리포는 우리 편에 쏠 수도 있겠네요. 스페인에서 한다는 토마토 파티가 떠올랐지 말입니다~(◀그거 아님) 아이디어 주시면서 마무리지어 주신 것도 감사합니당~☆ ><
>>863 하 감질맛 나(?) 세은이 이쁘니까 대학 가면 여기저기서 소개시켜 달라고 친구들이 들들 볶일 거 같다는 적폐가 잇어(?)
>>864 우 우와 나 보라고 이렇게 정리 다 해준 거야....???? 어떡해 고마워 감동이야!!!!! 🥹🥹🥹서연주는 늘 남들 챙겨준단 말이야 늘 고마워 (사자갈기 업그레이드)
진짜 정반대네 ㅋㅋㅋ 그치만 달리는 악플은 경진이랑 비슷한 부류다 ^-^ 서연이는 그래도 악플러들한테 한 마디 한게 용기고 매력이라고 생각해 ㅎㅎ 재영이는 공부 되게 잘하네...! 캐릭터랑 갭모에 귀여워 휴식 중 재영이한테 과외 해달라 하면 재영이는 수락해 주려나 (근데 경진이 배우 바보라 재영이 고통받을 듯)
레스 걸어준 거 다시 한번 고마워~~~ 나중에 서연주 생각하면서 재밌게 읽을게 하트하트 질문 저렇게 맛있게 짜준 철현주는 천재가 분명해
>>868 음? 듣고 보니 소개팅 제안은 꽤 받았을 거 같네요 세은이(물끄럼) 경진이는 결혼 일찍 할 거라고 말씀하셨던 거 같은데 피앙세를 언제 만났을까요?👀👀
사자갈기가 업글되면 키메라갈기? (◀이거 아님) ㅋㅋㅋㅋ 정반댄데 달리는 악플은 비슷하다니(털푸덕) 둘을 합쳐서 장점만 갖게 되면 어.........그래도 연기는 못하네요(소주병)(이마깨기) 5등급의 존재를 의식조차 안 하고 대학 왔는데 5등급이 목표인 캐를 연기........ 과외해 달라고 하면 해 줄 거 같은데요, 경진이 배우 가르치면서 서연이가 어느 부분에서 막혀서 공부가 안 되는지 이해하게 되면서 연기가 나아질지도요?! 와와 그케 말씀해 주시니 오히려 저야말로 보람차지 말입니다아아아아~~ >< 재주는 철현주가 넘으셨는데 돈은 제가 먹...(???)
>>868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아마 정말로 그럴지도요! 세은이 예쁘긴 하니까요. 물론 은우는 절대절대절대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원래 오빠란 존재가 다 그런거죠!! (뒹굴) 하지만 제 생각엔 경진이야말로 대학 가는 순간, 아니 고등학생때부터 이미 소개시켜달라는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빤히)
>>869 아지랑 깨지고 한 1년 뒤에 피앙세 만났다고 생각하고 있어~ 나이차이 좀 있는 연상의 친절한 이웃집 안티스킬 씨<라는 틀도 짰다 ^-^
키메라갈기엔 뭐뭐 붙어있을까 (토끼귀 쭈물쭈물 붙여줌) 핫핫 기괴해져라!!!! 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둘이 합쳐도 결국 연기는 망이라니 명색이 배우인데 이게 맞나(ㅋㅋㅋㅋㅋ) 5등급 의식조차 못 했다니… 경진이는 재영이가 세상을 더 넓게 보게 해주는구나!!(?) 전공은 패디인데 영어를 필수로 들어야 한다면서 소심하게 밑밥 깔고 아니나 다를까 재영이 설명 작살나게 못알아먹음(미안해) 과외 해주면 조용히 듣고 있다가 급 슬퍼져서 저 이거까지 망치면 학고 먹는데… 진짜 어떡하죠, 누나…? 같이 안물안궁 셀털+학점 고해성사 하고 눈물 뚝뚝 흘리며 민폐 끼친다(미안해2)
ㅋㅋㅋㅋ 그래도 재영이 연기가 좀 나아진다면 경진배우 조금은 위안 삼는다 자기가 재영이 시간 잡아먹기만 한 건 아니라면서(ㅋㅋ)
쉭쉭 철현주한텐 비밀로 하고 서연주가 돈 다 먹어…(?????) 잘 자~
>>871 ㅋㅋㅋ ㅋㅋㅋㅋㅋ 은우도 동생이 화장하면 고릴라 꽃단장한다고 놀리는 어쩔 수 없는 오빠구나 (??) ^-^ 경진이는 근데 친구가 없어서 소개 못 받아(??) 세은이는 미팅 나갈 때 뭘 주로 보려나? 얼굴? 매너? 센스?
>>885 요새 피곤했어? (복복봇복빡퍽) ㅋㅋㅋㅋ 오늘은 이상하게 잠이 안 오더라고?? 리라주 내 잠 가져갔대요 에베베 원래 미인은 잠꾸러기야~~~
>>886 ㅋㅋㅋㅋㅋ 농담이구 사실 경진이 친구들 중에 미팅 주선해줄 애가 있을지 의문이여서(?) 누가 세은이한테 경진이 소개시켜 달라 하면 오케이 해줄 거야? 아니면섯! 아 얼굴 보는 거 왤캐 귀엽지 ㅋㅋㅋㅋㅋㅋ 역시 이쁜 애들은 얼굴값을 해...(납득) 세은이는 은우의 "나보다 약한 애는 세은이 남자친구로 인정 못 해." 발언에 대해 어캐생각하나요
>>888 자. 이제 케이지 안에 넣었으니까..어어..동물원에 보내면 되겠군요! (곰은 키울 수 없는 동물임)
>>889 세은이는 기본적으로 자기 친구는 소개해주지 않는 편이라서! (옆눈) 애초에 은우도 죽어도 자기 친구들에게 소개 따로 안 시켰으니까요. 그런 것은 당사자가 알아서 해야한다 주의죠! 세은이는! 아..그 발언...ㅋㅋㅋㅋㅋㅋㅋ 그거 세은이도 알고 있긴 한데, 세은이는 개소리하네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내 남자친구는 내가 정하는거지. 뭐래. 이런 느낌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