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리라: [같이... 놀이동산 간 거...?] 리라: [누리랜드 같이 다녀오세요! 아니면 표라도?]
>>374 아앗... 캡틴 공부하는구나 8ㅁ8 영어 힘들지... 사실 나도 그래 진짜 못함... (어케나와사시나요? 그러게요) 차근차근 해나가먄 갠찬을거야 어느정도 한다는 사람들도 보면 늘 공부하고 있더라고 🥲 끝이 없다는 걸 인지하고... 차근차근 나아가면 된다...(??)
어 어어 어어어어 @ㅁ@ 소개팅 제안 에피 하나가 어쩌다 일파만파.. (얼벙댕)(어버버) 일단 썰들 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아아아 재밌게 봤어요!!!
situplay>1597055081>331 철현주 그나저나 극장판 직전인데 시점을 명시 안 해서 오해를 불러일으켰네요^^;;;;;; >>328은 대학 1학년 시점을 생각하고 썼어요(아지 새봄이랑 같이 공부하러 간다는 언급은 있어요.) 대학 2학년부터는 고만고만하게 비슷한 일상의 반복이었을 거 같고요(라고 쓰고 소재가 없다고 읽는 건 안 비밀임다;;;;) 그래도 덕분에 5년 뒤에 선배는 사업 준비 중인 걸 알 수 있었네요~☆ 썰은 이거저거 풀어 보고 제일 맘에 드는 걸 공식 삼으면 될 거 같아요. 서연이 쪽은 잠꼬대 고치기에 성공한다면 청혼까지 질러 버릴지도 모르지만👀👀 잠꼬대를 못 고치는 한 결혼 ㄴㄴ 모드라 선배가 사업에 실패했을 때 어떤 상태일지는 모르겠어요. 근데 어째 철현주께선 서연이가 화낼수록 즐거워하실 거 같기도...@ㅁ@;;;;;; (⬅️이거 아님)
이혼할까? 서연 : ......(울컥했다가 철현의 눈 보고 겨우 삼킴) 서연 : 난 선배랑 가족이 되고파서 결혼했어. 서연 : 가족은 무슨 일이 있든 함께니까 서연 : 상황이 나쁘다고 헤어지는 존재가 아니니까 서연 : 선배 서현 아가씨더런 동생 아니랄 거야? 서연 : 어머님 아버님껜 파양하랄 거야? 서연 : 근데 나한텐 왜 이래? 서연 : 나랑 가족 된 게 싫어? 가족 안 하고 싶어? 서연 : 그런 거면 확실히 얘기해 줘. 서연 : 이혼해 줄게. 두 번 다시 선배랑 마주칠 일도 없도록 할게. 서연 : 그치만 그게 아니라면... 떠올려 줘. 서연 : 내가 선배한테 가장 바랐던 건 서연 : 아프고 힘들 때 혼자 앓지는 말아 달란 거야. 서연 : 선배가 아프고 힘들 일 없게 막아 주진 못해도 서연 : 얘길 들어 줄 수는 있고 돈도 조금은 보탤 수 있어. 서연 : 그니까 나랑 가족하기 싫은 게 아니면... 곁에 있게 해 줘.
헤어지자 서연 : 선배 같은 남자가 어떤 남잔데? 서연 : 남을 해쳤어? 괴롭혔어? 갑질을 했어? 하려던 일 안 하고 놀았어? 서연 : 아니잖아! 계속계속 애써 왔잖아!! 나랑 처음 만났을 때부터 서연 : 아니, 그 이전부터 한순간도 안 쉬고 서연 : 선배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찾아내고 거기 매달려 왔잖아!!!! 서연 : 근데 결과가 나쁘면 서연 : 선배가 아무것도 아니게 되는 거야?? 서연 : 나한텐 강하지 않아도 유능하지 않아도 괜찮다며!!! 서연 : 나라서 좋다며!!! 서연 : 나한테도 선배가 그런 사람이란 건 인정이 안 돼? 안 받아들여져? 서연 : 난 함께면 서로 힘든 걸 덜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서연 : 선배한테 난 힘들면 내려놓고픈 짐이야?? 서연 : 아님 그런 거 상관없이 내가 싫어졌어?? 서연 : 그런 거면... 그런 거면... 서연 : ......(망설였다가 이 악묾) 서연 : 지금은 참아. 서연 : 난 질리더라도 돈은 투자자는 조금이라도 더 필요할 거 아냐!! 서연 : 그런 거 필요없을 때까지 버텨!!! 서연 : 그 뒤엔 군소리 없이 헤어져 줄게.
쓰고 보니 양쪽 다 서연이가 찰거머리화(먼눈)(옆눈) 일단은 저렇게 반응할 거 같습니다. 근데 situplay>1597055081>337는 ∑@ㅁ@........ 어 그 선배는 저런 상황 없었을지 궁금해서 넣었던 일환데 이런 반응일 줄이야(먼눈)(옆눈) 서연 : ......(철현을 물끄러미 보다가) 서연 : 그래? 서연 : 그럼 소개팅 상댄 내가 고를래~~!! 서연 : (철현의 손을 잡으려고 시도) 서연 : 강철현 씨를 소개받고 싶은데요, 그래도 될까요? 서연 : (웃어 보임) 서연 : 몇 번을 묻든 내 대답은 같아.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선배니까
situplay>1597055081>336은 선배가 서연이와 기어이 헤어진 뒤를 가정하신 거려나요? 그러고 나면 서연인 어쩌고 있으려나...👀👀 제정신이긴 힘들 거 같은데에에에;;;; 실연을 당해도 인생은 계속되니 하던 일은 계속 할 거 같네요. 지원금은 커리큘럼 열심히 해야 받을 수 있기도 하니요. 그 돈이랑 (그때까지 아직 안 썼다면) 메인스토리에서 받은 1억+이자를 선배의 사업에 투자할 가능성도 커 보여요. 자기 돈이면 안 받을 거라 예상해서 본인인 건 숨길 거고요. 글고 선배와 마주칠 수 있는 상황은 무조건 피할 거 같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근데 situplay>1597055081>343처럼 공황 와 버리는 건 맴찢이잖아요오오오오 ㅠㅠㅠㅠㅠㅠㅠㅠ 새봄이의 깨발랄 파워를 믿을 밖에...(먼눈)(옆눈)(도주)
situplay>1597055081>342 앗 아앗 아아아앗 8989ㅁ98898 이건 선배가 말넘심;;;;;; 은우 선배랑 세은이 사정 잘 알면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람이 상황적으로 몰렸을 땐 판단 능력이 떨어지고 잊은 줄 알았던 감정이 올라오기도 하긴 하죠 ㅠㅠ 안타깝고 고구마인 장면인데 나중에 은우 선배랑 잘 풀고 청춘물답게(???) 제대로 사과해야만!!!!
situplay>1597055081>335 새봄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크 씨ㅋㅋㅋㅋ 이름 안 정했으니(⬅️고질병) 포크래도 되겠네요(???) 소개팅 제안 정도는 흔히들 받을 줄 알았어요. 사실 선배도 먼저 대학 갔을 때 제안은 받아 봤을 줄요👀👀👀 와~ 와아~ 와아아아~ 접때 서연이 갑질 알아채 주신 것도 그렇고 제 레슬 진짜 꼼꼼히 봐 주시네요!!! 감사해요오오오오 >< (⬅️티미 풀고팠던 관종) 포크씨(ㅋㅋ)가 짝남의 의중을 떠보려고 주선하던 소개팅이라는 뒷사정이 있었어요!! >< 서연이가 아니라도 다른 상대를 끼워 넣으려 했을 거고 저런 방식이 늘 그렇듯 결론이 어케 나든 뭔가뭔가한 꼴이 되겠죠👀👀👀👀 샤프란 홍삼!!! 전에 일상에서 선배가 제안했고 새봄이가 수익은 반반 나누쟀던 그 아이템이네요~~ >< 선배랑 새봄이 동업 좋아 보여요!!! 새봄이 능력이면 자금도 많이는 없어도 될 거 같고요:3~♪ 글고 달콤해져라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선배 일에 서연이 일에 새봄인 늘 찐진심이네요898ㅁ988 (감동)(대충 압도적감사 짤) 겉으로 드러내는 태도는 아이 같을지언정 선배 다독여주는 건 완전 듬직하고 어른스럽고요!!! 저 상황에 이를 정도면 서연이는 선배 완전 피해다니는 노답고구마가 될 거 같고 상황 수습 어떻게 될지 제가 머리가 안 돌아가서 새봄이한테 미안해지지 말입니다아아아......(대충 미안하다아아아악 짤)(미안하다아아아악 브금)
situplay>1597055081>340 situplay>1597055081>345 은우주(???) ㅋㅋㅋㅋㅋㅋㅋㅋ 은우 선배 반응 귀여워요!!!! >< 서연이 같은 후배 대할 때완 달리 뭔가뭔가 스스럼없는 느낌이기도 하고요~☆ 근데 선배 말에 울컥한 건 어, 그... 8989ㅁ88988 은우 선배 입장에선 되게 억울할 거 같아요. 지원금은 잔뜩 받았어도 폭탄 터질 일이 없게 되기 전까진 미래에 대한 걱정 정도가 아니라 생존이 불안한 나날들을 보냈으니요. 그래도 감정을 분출하기보다 삼키는 건 은우 선배 성향일까요, 상대가 동기조인 선배여서일까요, 둘 다일까요, 제3 제4의 요인일까요?
단톡방 썰도 훈훈하지 말이에오오오오 >< 중간에 말없이 좋아요 누른 혜성 언니 뭔가 귀여우시고~♬ (저런 단톡방을 나가다니 서연이가 잘못했다아아...) 리라 세은이 조언들 실속 있고 좋은데요~☆★!!!! 졸업식 끝난 뒤 누리랜드+뷔페면 신나겠어요:D 선배가 크리에이터한테 돈 잔뜩 받은 직후처럼 서현이가 친구들이랑 스테이크 썰게 해 주는 것도 상상했지만 졸업식이면 리라랑 세은이 제안처럼 하는 게 더 의미 있어 보여요>< 근데 세은이가 비슷한 상황이면 서현이 본편 시점엔 1학년이었구나. 여태 서연이랑 동갑인 줄 알았었어요(⬅️왜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