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432087/recent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892065/recent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 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 번 정도만 언급하는 걸로 깔끔하게 할 것. 떠날 때 미련 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 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 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 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 해명 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 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아뇨, 음, 저는 그 반응이 오히려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쪽이라... 저한테 사과를 하실 필요는...? 저는 괜찮아요. 뭐랄까. 리온 학생한테는 미안한 말이지만 저는 피지배층이 자주적으로 들고 일어나 지배국가 혹은 민족을 전복시키는 게 옳으며 그리 되어 마땅하다고 보거든요. 피비린내 나는 이야기니까 소나씨의 주인 되시는 리온씨는 얽히지 않는 게 제일일 이야기일 테지만요...
공포의 상징이라뇨, 이렇게 귀여운데... 그쪽 사람들도 분명 이쪽의 케로베로스를 본다면 애교에 함락되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 그쪽에서는 물림 사고가 세 배가 된다거나?
네. 저희 차원을 침략했던 자들입니다. 지금은, 제 친구 소나의 말대로 전부 소탕되거나 본래 차원으로 추방되었다고 알려져 있지만요. 전쟁 얘기가 나와서 그들을 떠올린 것 같은데...본인의 동의 없이는 자세히 말하기 어렵습니다만 소나의 개인사 때문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이 곳에 접속하고 있으면 접속 환경상 소나도 이 곳이 계속 시야에 들어오게 되기 때문에, 더 실례하기 전에 데리고 들어가보려고 해요.
맞장구를 쳐주고 싶어도 상황이 여의치가 않네요. 음.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라도 알려드릴까요? 원하신다면 의학적인 설명도 곁들여서. ... 아, 소나씨한테는 안 통하려나.
그 쪽에서는 케로베로스가 상상 속의 동물인가봐요? 저희 막내(아직까진)가 들으면 상심하겠네요. 음, 제가 그 곳으로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당신께서 여기로 오는 것도 그쪽 차원의 상태를 급변시키는 변수가 될 수 있으리라 보시나요? 막내를 보여드리고 싶어도 제 그림 실력이 솔직히 썩 좋은 편은 아니라서요...
모두 안녕안녕! 아. 그러고보니 어제 설명을 너무 대충했다. 기말고사 3일동안 과목 8개 친다니까 리베리우스 씨가 걱정하는 것 같길래 해두는 말이지만...시험은 오전에만 쳐! 원래 학교 수업은 오전부터 오후 정도까지...한 7시간? 거기에 이것저것이랑 점심시간 포함하면 8시간 정도? 머무르긴 하지만... 그 3일 동안에는 예외적으로 오전에 필기 시험을 보고 점심 시간대부터 학생들을 일찍 내보내는 거야. 점수를 잘 내기 어렵다든지 듣기 문제가 있는 과목이라 집중해야 한든지 그런 힘든 건 있지만 일정 자체가 빡센 건 아니니까, 너무 걱정하진 마! 그리고..."다른 차원의 인간을 기준으로 하는 의학적 지식이 넷 내비에게도 통할지는 미지수지만, 그래도 위로 고마웠어."라고, 소나가 전해달래.
그리고 아기게는 고맙지만 마음만 받을게. 혹시나 먹이가 리베리우스 씨네 차원에서만 나는 것이라든지 혹은 사계절이 뚜렷한 해안 지역에서는 살기 어려운 생물이라든지 한다면 아기게가 괴로울 거야... 그래도 리베리우스 씨 멋진 파트너가 많구나, 리베리우스 씨도 반려동물 썰은 언제든 환영이야!
그리고 괴수왕워킹 님. 혹시 다시 오셔서 이 메세지를 보신다면...음, 높으신 분인 듯 하시고 연세도 있으신 듯 하니 말 높일게요? 아무래도 괴수왕워킹 님의 차원의 상황은 여러모로 저희가 만났던 다른 이용자들의 차원과 많이 다른 것 같아서 저희도 당장 이해하긴 어렵지만...기술이 발전한다고 해서 꼭 사람들이 행복해진단 보장은 없나봐요. 소나가 뭔가 알아차린 것 같지만, 제가 감당하기엔 무서울 수도 있는 이야기이니 시험 끝나고 말해주겠다네요... 그 친구는 지금 시점에선 충분히 누그러져서 다시 평소대로 돌아온 것 같아요. 네, 옆에서 "쭉 읽어보니 제가 오해를 한 것 같습니다. 저번 일은 죄송했습니다." 라고 전해달라네요. 안녕히 가시고 잘 지내시길 바래요.
부족한 말솜씨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기뻐요. 무엇에 관한 것이든 조언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요청해주세요. 아기 게... 의 식생에 대해 할 말은 많은데... 안 그래도 시험 준비로 바쁠 분한테 괜한 지식까지 전해드리면 괴롭겠죠? 시험 다 끝나고 다시 한번 언급해주세요. 잔뜩 말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