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자신의 담당 연구원이 소속된 연구소가 아닌 다른 연구소에 들리는 것은 오랜만이라. 익숙지 않은 장소에 금은 조금의 불편함을 느낀다. 2학구, 오래전 스트레인지로 도망치기 전의 불편한 기억들. 허나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이라, 소문으로 들었던 것처럼 친화적인 그 모습에 금은 신경을 날카롭게 하며 쌓여가던 긴장을 풀어낼 수 있었다. 자 그럼 이제 누구에게서부터 물어가며 그 연구원을 찾아야 할까. 고민에 빠졌던 순간에 생긴 작은 소란이라. 얼떨결 자리에 앉게 되면 금은 엔지니어, 당신에게 험담만을 내뱉던 그 짜증 나던 연구원들이 말하던 이름의 명찰을 찬 연구원이 들어오는 것을 본다. 가벼이 따라 목례하니, 뭔가 알고 있을까 싶으면 붉은 머리, 성훈을 보고서 금은 눈을 깜빡인다. 뒤늦게서야 낯이 익음을 보니 그 물음에 고갤 끄덕인다.
"예."
당신들에게도 어디로 간다고 연락도 없이 잠수를 탄 모양일랑, 사건 돌아감이 심상치 않음을 알았으니 당신들도 엔지니어를 찾느라 바쁘겠지. 한결을 물끄레 바라보던 금은 성훈을 바라보고서 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