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8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석가장이 신흥이고 홍로문이 전통인거 보면 흑천문 혈검문은 전통있는 명문 사파라 홍로문 편이고 파계회는 나름 신진 사파라 석가장 편을 든 것인가..!? 팔룡방은 중립이었고 매리곤문도 역사가 깊은 만큼 팔룡방 처럼 무게잡고 중립하고 싶었는데 뭔가 신진 사파 석가장이랑 친하게 지내는 좀 MZ한 매리곤문 애들이 석가장 편을 들은 것 같은 것!
매리곤문의 일부가 석가장에 붙었던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주요한 이유는 두 가지에용
1. 우리도 주류 한 번 해보자! 매리곤문은 자기 혼자 서남쪽에 떨어져있는 편이다보니 고립주의를 좀 고수하는 편이에용 그러다보니 항상 고립주의vs확장주의 얘네끼리 아웅다웅하는 편이에용 당시에 매리곤문은 석가장과 손을 잡고 주류 한 번 해보자!가 좀 더 의견이 강했기 때문에 멀리까지 지원군을 보냈지만 고립주의자들은 반대를 했기 때문에 그 지원군이 대단하진 못햇서용
2. 홍로문은 기득권, 석가장은 도전자 위의 이유와 이어지는데, 매리곤문은 주류가 되고싶어하던 비주류이고 당시 홍로문은 주류엿서용 당연히 석가장은 주류인 홍로문에 도전하는 입장이었고, 매리곤문은 어차피 도와줘봤자 떡고물이 별로 안떨어지는 홍로문보다 더 많은 떡고물을 쥐여줄 석가장이 더 매력적인 선택지엿서용
"우선 제일상마전은...굉장히 두려운 인물입니다. 자기 사람이라 하더라도 잘못한다면 칼같이 내치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너무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살지 못하는 법 아니겠습니까? 유독 자기의 수양아들...같은 것이 있는데 그것은 좀 아낀다고 합니다만. 그래도 누가 자기 수양자식을 그렇게 대우한단 말입니까?"
"제이상마전께선 심약하고 유약하시지요. 우유부단하시고 쉬이 결정을 내리시기 힘들어하시나 오히려 그런 모습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제삼상마전께서는 유일한 여성이십니다. 고혹적이고 매력이 있으시지만, 무릇 아름다운 꽃에는 무시무시한 가시가 있기 마련이지요. 그 가시에 찔려 죽은 이들만해도 무수합니다."
"제사상마전께서는 도저히 어떻게 짐작하기 어려우신 분입니다. 이렇게 하실것 같다 하고 먼저 행동하면 왜 말하지도 않았는데 하냐며 화를 내시고, 가만히 있으면 왜 알아서 하지 않느냐고 역정을 내시지요. 참으로 어려우신 분입니다."
"제오상마전께서는 호쾌하고 사내다우시지요. 그런 면모가 강하시다보니 사납기도 하시고 나이도 제일 어리셔서 치기어린 모습도 보이시곤 합니다. 아직 여물었다 말씀드리기는 어렵겠지요. 그런 모습들이 사납다는 호사가들의 말이 있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