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8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 무율대다리니茂慄待多罹柅 】 성취 : 1성 제한 군웅할거의 시대! 수 많은 영웅들이 날뛰고, 지혜로운 자들이 일어났던 그 시대에 황건의 이름으로 모였던 수많은 인물들이 있었습니다. 푸른 하늘이 무너지고 노란 하늘이 세상을 메울 것이니. 이 말에 모인 수많은 민초들은 군대를 이루었고 당시 강병이라 평해지던 황보숭이 이끄는 관군마저 물리치는 대업을 이루어냅니다. 그 결과의 선봉에는 스스로를 천공장군이라 칭하였던 장각이 있었으니. 무율대다리니는 이러한 천공장군 장각이 창안하여 만들어진 황건적의 간부들을 위한 무공입니다. - 1성 초요안超曜眼 : 내공을 5 소모하여 안력을 강화합니다. 기이하거나 사특한 것들의 윤곽을 흐릿하게나마 볼 수 있으며 강기를 사용하여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야견 【개그픽: 금상첨화】 - 스스로를 백화라 자칭하는 초절정의 고수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강한 것만으로는 의미가 없다며. 각종 예술, 화술, 치장을 갈고 닦을 것을 주장하는 괴짜 중의 괴짜였지요. - 정사대전 이후 모습을 감춘 그녀는 어느날 갑자기 돌아왔습니다. 그것도 화경까지 올라서 요란스럽게요. 강남의 잘나가는 기루를 점거하며 아직 꽃 피우지 못한 아름다운 이들에게 진정한 미를 알려주겠다 벼르고 있다네요. 다만...아직 찾아갈 정도의 괴짜는 없나 봅니다. - 녹의홍상과 옥골선풍, 시서화약, 친화성 강점 및 관련 태그를 가진 이들을 한정으로, 찾아갈 경우 이벤트 및 수련을 거쳐 캐릭터에게 맞는 관련 스킬을 개화시켜줍니다. 제작의도: 전투가 주류인 무림비사에서 비주류인 특성 및 태그들이 좀 더 빛을 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 라는 느낌으로 만든 뷰-티한 시스템이에용!
재하 【개그픽: 그래서 불도장은 어케 됨】 아쉬운 이벤트~ 내 님아~ 화산논검을 이후로 한 번도 단합한 적 없는 우리~ 새로운 시스템 보다는 이벤트 제안이지만 오아시스도 재결합을 했는데 우리도 불도장으로 화산논검 해보면 안 됨? 정규 이벤트로다가 야견노이야!!!! (오열 ㅈㅅ해용 근데 이건 암만 생각해도 안 떠오름 짝퉁 도화전 < 이딴 건 안 되잖아
고불 【개그픽:논검패투(論劍牌鬪)】 "흑천성주 호재필! 그 상대는...소림방장 금호대사!"
김캡픽으로 제출된 논검의 최대 단점, 일류 이상의 무인만 가능하다. 그리고 그런 논검을 동경한 무수한 이류 이하의 무인과 일반인들.
그들의 동경을 담아 탄생한 것이 바로 <논검패투> 놀이입니다!
논검패투는 중원에 막 유행이 불기 시작한 새로운 패 놀음으로 각자 특정 무림인의 역할을 맡아 그들의 무를 구현한 패를 이용해 상대방의 체력을 모두 깍으면 승리합니다.
패의 종류는 크게 심법과 무공으로 나뉘며 일반적으로 심법은 무공 사용을 위해 필요한 내공 수치 증가와 부가 효과로 무공은 직접적인 공격이나 방어의 효과로 구성됩니다. 내공은 매 차례 최대 내공 수치까지 회복되며 차례 종료 시 남은 내공은 버려집니다.
ex) <독고고불>패
심법독고구검결 내공 소모:0 최대 내공 2 증가/상태부여: 흡기 (흡기: 흡기 상태로 공격 적중 시 상대의 최대 내공 수치를 1 뺏어옴)
무공독고구검 공세 내공 소모:1 상태부여: 공세2 (공세: 연속해서 무공을 낼 시 무공의 내공 소모 -1/매 차례 시작 시 수치 1 감소)
무공독고구검 화천 내공 소모:2 선택: 15 피해/15 방어 (선택: 원하는 효과를 하나 고름)
등 . . . 김캡이 무공이 너무 많은 것보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덱 압축을 하는게 좋다고 했던 말에 영감을 얻어서 짜본 개그 시스템. 무림비사의 무공은 패 말림이 일어나지 않기에 실제 덱 압축이 유의미한 카드 게임으로 무림비사의 무공을 살짝 구현해봄. 하스스톤과 슬레이 더 스파이어를 참조함.
수아 [개그픽]《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무림복권》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마다, 나른해진 무림비사에 긴장감을 돌게할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저는 느낍니다.
...바로 복권! 그렇습니다 바로 주일복권!
대충 주마다 레스주분들이 세자리수를 정하고 김캡이 0 9 다이스를 3개 굴려서 당첨을 노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