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5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 眞야수신권 - 도철 】 성취 : 10성 이름 모를 무인이 전설 속의 괴물. 도철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만든 무공. 강맹하고도 날카로운 움직임이 특징이다. 전설 속의 동물인 도철처럼 저돌적이고 난해하여 익히기도 상대하기도 버겁다. 가히 신공절학이라 부를 수 있는 무공이지만 지금껏 세상에 나온 적은 없었으며 어딘가에 조심스레 보관되어져 있었다. 내용은 글이 없고 모조리 그림이며 사람이 적은 것 같지가 않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 1성 신공 : 최소한 권기상인의 경지에 올라야 익힐 수 있습니다. - 2성 포식 : 달려들어 상대방을 움켜쥐어 상대를 쥐어뜯는다. - 3성 사자후 : 내공이 담긴 소리를 외쳐 몸을 굳게 만든다. - 4성 괴조 : 손톱에 내공을 둘러 할퀸다. - 5성 축지각 : 내공을 이용해 빠르게 거리를 좁혀 대상을 걷어찬다. 다이스 1~100을 굴려 80이상일 때 추가 공격이 들어간다. - 6성 강림 : 진각을 밟아 주변을 뒤흔든다. 다이스 1~100을 굴려 70이상일 때 내공이 상대의 체내를 뒤흔들어 내상을 입힌다. - 7성 도철흉악 : 상대를 하나 지정해 내공을 이용하여 허공을 강하게 문다. 다이스 1~100을 굴려 70이상일 때 지정된 사람에게 한 단계 부상을 입힌다. - 8성 도철지난 : 양손 양발로 한 번에 땅을 내리친다. 근처에 있던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삼으며 다이스 1~100을 굴려 50이상일 때 공중으로 띄운다. - 9성 拳 - 도철 : 주먹을 앞으로 내지르면 기가 도철의 형상을 띄며 전방을 향해 날아간다. 다이스 1~100을 굴려 60이상일 때 적중당한 모든 이들에게 두 단계 부상을 입힌다. - 10성 사흉 - 도철 : 도철의 모습으로 내공이 다할 때 까지 변한다. 레스당 내공을 10 소모하며, 경지를 한 단계 증가시킨다. 다이스 1~100을 굴려 80이상일 때 이성을 유지하나 그렇지 않을 때에는 이성을 잃고 스레주가 캐릭터를 조종한다.
이런 식으로 주기에 맞춰 단체적으로 다른 상황에 처해있는 진행은 무척 오랜만입니다. 여러 복잡한 상황이 일어나고, 변화하는 게 첫 진행부터 눈에 보였습니다. 보이지 않을 수가 없지요. 저기 앞뒤양옆상하 어디로 봐도 찐 사파인 사람의 소문이 들리고, 어디에서는 할아버지랑 계약한 이-단소년이 생기고 있으니까요. 첫날부터 솔직히 너무 놀랍네요. 이것이... 무림비사...?
뉴비 길라잡이에서 먼저 '목표'를 정하라고 하신 걸 압니다. 무킷리스트 작성도 그 일환이겠죠? 이 말씀에 따라 상일이와, 상일주도 각각의 목표를 잡으..려 했는데 상일이 얘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싶어하네요.
다 필요없고 세상 천지 다 둘러보는 게 목적인 상일이랑 전투와 교류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며, 중단기 적인 목표로는 빙공쪽을 얻고 싶은 상일주가 되었습니다.
2020년 부터 시작된 무림비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스럽고, 여러분도 제 참여를 영광으로 여겨주십시오. 물론 농담이에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