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5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정운은 중원의 말을 들으며 깊은 생각에 잠겼다. 그의 마음속에는 여러 가지 감정이 교차되었다. 그가 선택해야 할 길은 무엇일까? 정운은 스스로에게 물었다.
초절정의 경지에 오르는 것, 무림맹에 몸을 의탁하는 것, 모용세가에 들어가는 것… 이 세 가지 중 어느 것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 길일까?
정운은 중원의 첫 번째 조언을 떠올렸다. 초절정의 경지에 오르는 것은 분명 매력적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길이었다.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지나치게 낙관적이고 어리석은 선택지다. 그것은 하책이다.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 경지에 오르기까지는 너무나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
두 번째 조언, 무림맹에 몸을 의탁하는 것. 그것은 분명 안전한 선택이었다. 무림맹의 보호 아래에서라면 절강이악의 부담스러운 관심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무림맹은 강력한 조직이며, 그들의 보호 아래에서라면 자신의 성장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무림맹은 나에게 자유를 제한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나를 보호해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을 통해 나는 더 강해질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제안, 모용세가에 들어가는 것. 중원은 재능 있는 자들을 좋아한다고 했다. 그리고 자신을 가려진 원석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모용세가에 들어가는 것은 또 다른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일이었다. 정운은 잠시 고민했다. 모용세가는 분명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힘와 기술, 세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 대가로 충성을 바쳐야 한다. 어쩌면 그 충성이라는 이름으로 억지스러운 일을 해야할지도 모른다.
정운은 결심했다. 그는 중원의 2번째 조언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그가 판단하기에 무림맹의 보호 아래에서 성장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었다. 그는 중원을 향해 고개를 들었다
"두 번째 선택지가 제게는 맞는 것 같군요. 마지막 선택지를 고르지 못한 아쉬움은 남지만, 제 천성이 그런가 봅니다."
1 천마신검 - 아름다운 여성 2 검마 - 평범하게 칼을 허리춤에 차고있는 사람 3 천혈아수라(마물) - 머리가 세 개인 괴물 4 흑룡대공(마물) - 거대한 검은 용 5 파천검 - 칼을 양손으로 들고 무릎꿇은 사람 6 종리도일 - 태양같은 구체와 도를 같이 들고 있는 사람 7 벽리도마 - 도를 들고 춤추고 있는 사람 8 광마 - 대머리 9 패륵거마 - 갈비뼈를 들고있는 사람 10 천충창귀(마물) - 창을 들고 하늘을 보고있는 괴물 11 적태일호(마물) - 붉은 털의 호랑이 12 서야요굉 - 눈이 검은 기인 13 장막검 - 부채처럼 넓게 펴진 칼을 든 사람 14 불로괴마 - 평범한 사람 15 철혈거마 - 철갑옷을 입은 거한 16 백련혈마 - 연꽃 위에 앉아있는 사람 17 개천마응(마물) - 커다란 매 18 시마(마물) - 강시처럼 생긴 무언가 19 혈전협귀 - 피를 흘리고 있는 사람 20 황충대군(마물) - 메뚜기와 사람을 합친 요괴 21 재악대호(마물) - 거대한 호랑이 22 만벽서화 - 화려한 옷을 차려입은 여인 23 흑색비마 - 검은색 옷을 입고 단도를 여러개 들고 있는 사람 24 상도월하인 - 달을 들고있는 노인 25 혈왕귀마(마물) - 눈이 여러개인 괴물 26 쌍태귀 - 둘이 손을 잡고있는 사람들 27 벽력유녀 - 어린 여자 아이 28 일정마부 - 도끼를 들고있는 사람 29 백의귀왕(마물) - 하얀 옷을 입은 귀신 30 광막대마사(마물) - 거대한 뱀 31 편찰마객 - 찍과 칼을 든 괴인 32 옥면태자 - 옥가면을 쓴 남자 33 앙루청마 - 푸른 피부의 남성 34 염마왕 - 불타고 있는 사람 35 마안대공 - 안대를 쓴 노인 36 천철귀랑(마물) - 칼을 든 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