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충격파로 인해 세명이 뒤로 밀려나는 모습을 보자마자 혜성은 앞으로 뛰어나가서, 리라의 팔을 잡고 제 뒤로 물려내려 했을 것이다.
"잘했어. 후배님. 그러니 지금은 뒤로 물러나자."
리라를 뒤로 물려내는데 성공했다면 곧바로 혜성은 잠시 끄고 있던 확성기의 전원버튼을 누르고 일부러 센 충격을 가해, 소리가 거칠게 찢어지는 소음을 일으키며 방금 플레어의 균형을 잠시나마 무너트렸던 충격파와 비슷한 계열의 연산을 시작한다. 다만 다른 점은 충격파 연산이 아니라 찢어지는 소음의 진폭과 음향을 조절해서 뇌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고 잠깐의 빈틈이라도 만들기 위함이었다.
>>0 순식간에 과자가 된 컨베이어벨트 동력장치를 보며, 감쪽같게 슈가 폰던트라도 둘러둘까 했으나, 그만뒀다. 지금쯤이면 플레어도 눈치 깠을 텐데, 뭐. 다행히도 퍼클들과 부원들을 상대하느라고 정신없는 거같긴 하다만. 뒤처리는 하더라도 코드를 확보하고 하는 게 좋겠지. 모두가 샹그릴라를 챙긴 뒤, 남은 것들, 생산되다 만 것들은 모조리 먹물 파스타 소스로 바꿨다. 내용물만. 이러면 조금은 감쪽같겠지.
그런 뒤 청윤선배의 뒤를 따라 복도로 들어섰다. 언제든 테이저 건을 뽑아들 수 있게 허리춤에 손을 댄 채로.
금 역시도 샹그릴라를 한 알 집어 손에서 굴려보다가, 주머니에 넣었을 것이었다. 벨트가 이어지는 곳의 끝엔 뭐가 있을는지. 두리번거리다, 바닥에 굴러다니는 쇠 파이프를 보고선 잡아든다. 무게감에 적당히 휘둘러보는 듯하다간, 키카드를 삽입하자 문이 열린 것에 그쪽으로 다가가 선다. 다른 이들을 둘러보다간 가자며 고개를 까딱여 보이고, 일직선 복도 안으로 들어선다.
검은 샹그릴라라는 게 있다는 걸 처음 확인했을 때 하고 싶었던 건 두 가지였다. 첫째 치료제 개발, 둘째 생산 공장 위치 파악. 하지만 확보한 게 플라스틱 견본에 불과했기에 그땐 그럴 수가 없었다.
지금은? 모양만 본뜬 가짜를 이렇게 대량으로 만들진 않을 테니 진품으로 보이고, 그렇다면 치료제를 만들 수도 있길 바란다만 그게 쉽지는 않을 거다. 실험 대상이 되고 만 차일드 에러가 회복했으면 좋겠는데...한숨이 나왔다.
반면에 생산 공장의 위치는? 여기서만 생산되던 거라면 좋겠다만, 다른 생산 공장이 더 있을지도? 제로 시리즈들의 본거지에도 어쩌면 검은 샹그릴라 생산 공장이 있을지도. (그러고 보니 제로 시리즈들의 본거지도 여기처럼 자연광이 안 보이는 곳이었다.) 그래도 생산량을 줄인 게 어딘가 싶다. 들키지만 않았다면 정말로 베스튼데!
그나저나 이거 왜케 많이 만드는 거야? 박형오와 유니온은 딱 7개만 확보하면 그만일 테니, 그림자와 현 대표이사 측의 발상일까? 퍼클 수준의 바이오로이드를 아주 찍어내려고? 아니면 설마, 인첨공의 수십만 능력자에게 이 약을 보급해서 단번에 폐인으로 만들기라도 하게? 인첨공의 능력자를 몰살시킬 작정이긴 마찬가지인 자들이니 가능성이 0이라곤 못하겠다. 수박!!!
" 다들 기억하죠? 이게 완전체 샹그릴라라도 바이오로이드 전용이라, 인간은 먹으면 6시간 만에 뇌가 손상되고 폐인 되는 거 "
행여라도 저걸 먹을까 말까 갈등하는 사람이 없길. 건 그렇고 검은 샹그릴라의 원재료를 알아내고 그 씨를 말려서 생산을 방해할 수는 없을까? 당장은 코드를 구하는 게 최우선이지만, 무사히 돌아가면 원료를 확인해 보고 싶다. 그때 사이코메트리가 제대로 통하면 좋으련만...
한편 보고서에 정리해 둔 패스워드가 제대로 먹힌 건 마음 놓였다. 그때 아등바등 난리 쳤던 게 헛짓거리만은 아니었네. 그렇게 이어진 복도를 따라가다 보니 문이 나왔다. 긴장된다. 마른침을 넘기며 소리 죽여 숨소리처럼 속삭였다.
" 잠시만 안을 확인해 볼게요. "
서연은 그 문을 짚고 사이코메트리를 사용해 보았다. 첫째론 이 문을 드나든 사람이 누군지 확인하기 위해, 둘째론 (만에 하나 가능하다면) 이 안의 어떤 설비에 해체 코드가 저장되어 있을지 알아내고 싶어서였다.
랑은 우선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서 안에 위험한 것이 없는지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강력한 폭탄이 여러 개 설치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복도 안에 커다란 방이 있고, 그 방의 벽 내부에 폭탄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당장 터질 것 같은 위험은 없지만, 뭔가 '잘못된 선택'을 하면 폭탄이 일제히 터질 것 같은 불길한 기운을 랑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와는 별개로 이 공간 어딘가에서 안 좋은 예감을 그녀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거미'의 이미지입니다. 그것도 아주 거대하고 위험한 거미입니다.
서연은 사이코메트리를 문에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문을 드나든 사람이 홍서아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아무래도 컴퓨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히 뭐가 더 존재하진 않았습니다. 일반 서적이 많긴 하지만, 거기에 뭐가 있는지까진 서연의 능력으로도 알 수 없었습니다.
리라의 눈은 태양처럼 활활 불타는 플레어에게서 떨어지지 않는다. 호기롭게 외쳤고 알렸음에 후회는 없지만, 압도적인 힘 앞에서 두려운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정말 잘한 일이었나?
"......네!"
다만 뭉그러져 가던 정신을 다시 또렷하게 만든 건 그를 뒤로 이끈 손길이었다. 리라는 혜성을 잠시 응시하다가 조금 더 맑아진 눈빛으로 고개를 끄덕인 후, 그대로 몇 발자국을 물러나 포스트잇을 꺼낸다. 저 불길에 닿으면 어차피 내 그림은 한순간에 타버리겠지. 그렇다면...
B급 스페이스 오페라 영화에 나올 것 같은 간단한 형태의 광선 총 하나가 포스트잇 위에 그려진다. 버튼은 두 개. 위쪽은 확대, 아래쪽은 축소하는 광선을 쏠 수 있는 총. 그것을 실체화 시켜 손에 쥔 리라는 이윽고 겉옷 주머니에서 금속으로 만들어진 원형 손거울을 꺼낸 후 플레어와 저지먼트, 퍼스트클래스의 사이의 바닥에 던져서 세워두었다.
"진민호 경장님! 저 거울의 강도를 최대한으로 조정해 주세요! 적어도 한번쯤은 플레어의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요! 부탁드릴게요!"
앞서 조사한 정보들과 추측들이 적지 않았다. 그러니 대치하게 되면 이런 상황이 올 거라는 예상은 했는데-
"휴- 나 태닝은 싫은데?"
태양처럼 떠오른 플레어를 보고 가볍게 휘파람을 불었다. 말 그대로, 태양을 휘감는 플레어 그 자체였다. 퍼스트클래스 중에서도 정점에 가장 가까운 존재라는 것이 참으로 실감났다. 저기 뛰어들면 인지하기도 전에 사라질 수 있을 것 같았다.
"어이쿠."
감탄하는 사이, 세은이가 공격 당한 걸 보고 정신을 차렸다. 세은의 어깨에 바로 회복을 시전해주며 혜성이 데려가게끔 밀어주려 했다. 물러서지 않은 채 그 자리에 서서 플레어를 똑바로 바라보았다.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거짓말? 과연 거짓말을 하는게 저지먼트일까 그림자일까?"
빛에 익숙하지 않은 눈이 가늘게 좁아졌다.
"원하는게 위크니스가 눈을 뜨는 거라고 했지. 그러면 가장 두려워하는 건 뭐야? 아니, 질문을 바꿀까? 가장 두려워 했던게 뭐지, 플레어? 사실 알고 있었던 거 아니야? 네 위크니스는, 네 고모는 이미 돌아올 수 없고, 다신 눈 뜰 일 없다고, 그걸 알았지만 받아들이기 싫었던 거 아냐? 현실을 인정하기 싫었던 거 아니냐고, 플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