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육성의 요소가 있으나, 참가 시간대가 일정할 수 없으니 최대한 고려하여 지나치게 떨어지는 상황은 없게 조율할 예정입니다. - 스토리 플롯의 변화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어, 결과적으로 대립성향을 띈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 매너를 지키며 즐겁게 플레이 합시다. 불편하거나 개선사항 같은게 있으면 얼마든지 캡틴에게 문의해주세요. - 이벤트는 보통 금-토 8시 ~ 로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진행을 잘 해 하루만에 끝날때도 있을거 같네요. - 각 캐릭터마다 주 1회,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번, 훈련 스레에서 훈련 독백을 쓸 수 있습니다. - 10일내로 아무런 갱신도 없을 시, 시트를 일시 동결, 그 이후 7일 동안 해제 신청이 없을때 시트가 내려갑니다. (미리 기간 양해를 구할 시 제외) - 다이스 전투가 기본입니다. 그러나 상호 합의하에 다이스 제외 전투를 하는건 자유-☆ - 데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자유에 걸맞는 책임감을 부탁드립니다. - 서브 캐릭터를 허용합니다. (설정상 일상을 돌리기 힘든 성향이라거나 여러 기타 사유를 고려해서.) - 매주 월요일에 웹박수를 공개합니다. 앓이나 응원, 호감표시등 자유롭게 해주세요. 공개되길 원하는 웹박수의 경우 말머리에 [공개]를 써주세요.
빈교실에 당신이 들어서자 익숙한 얼굴이 보입니다. 그는 간단한 인사후에 곧바로 본론으로 들어갔습니다/
"의뢰서에 그렇게 써두긴 했지만, 정확히 말하면 진혼룡 자체보다는 혼을 흡수하는 부분에 대한 문제점이긴해.."
아무래도 혼백저와, 금기에 대한 문제인거 같습니다.
"진혼룡은 애초에 네가 만들어낸 새로운 성질이니까, 그 자체만으로도 알 수 없는 부분이 많다는 의미에서 위험하다고 할 순 있겠지만. 혼을 삼키는건 생각보다 위험한 행동이야. 지나친 혼의 섭취는 사용자의 정신을 갉아먹거나 침식할 수도 있거든. 금기의 스킬은 그 자체만으로 어떠한 패널티를 가지고 있을지 모르는거고."
그렇게 말하면서도 그는 딱히 멈추라거나- 그런 말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아, 그리고 두번째 벽에 관해서는.. 심상에 대해선 들었지? 두번째 벽을 넘기위한 심상은 곧 자신 그 자체. 더 나아가서 그 사람의 인생을 정의한다고 보면 돼. 예를 들어 검에 모든걸 바친 사람은 심상이 검으로 정의되지. 하지만 그렇기에 이 부분은 물리적인 시간과 경험도 필요해. 앞으로 살날이 넘치는 아이들이 인생으로서의 심상을 정의하긴 어렵지.. 앞으로 어떻게 살겠다- 라는 각오가 아니야. 자신이 살아왔던 길이 하나로 정의되는거야."
그러면 학생들이 제급으로 벽을 넘는건 불가능하단 소릴까요?
"물론, 방법은 있지. 이 부분은 알아서 찾을 수 밖에 없지만 말야.. 그리고 이 심상이란 단순히 정의로 끝나는건 아니야. 제급의 벽을 넘으면 이 심상 자체를 구현할 수 있거든. 검이 심상인 사람은 어디서든 수백자루의 검을 만들어낼 수 있고. 파괴의 심상을 지닌 사람은 무엇이든 파괴할 수 있는듯이. 이건 무공이나 마법의 영역이 아닌 이능의 영역이라고 봐야해."
각자 소모는 다르겠지만 어떠한 준비없이, 내공 같은것도 필요없는게 심상의 구현이라고 합니다.
- 심상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마력랭크 +300 혼륜재도 +2 (混輪載道) : 혼돈 사용시 기본 공격 다이스 최대값 +70
"마력의 순환은 제급으로 올라가기 위한 첫번째 벽을 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준비조건이야."
첫번째 벽에 관한 설명과 그를 위한 기의 순환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전신으로 기를 완벽히 순환시키고, 그것을 의식하지 않고도 유지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한다고. 그렇게 되면 마력의 질이 달라지며 그저 마력이 많은 사람에서 진정한 마법사라고 해도 될 수준이 될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다만 레오넬의 경우에는 거기서 하나 더. 술자의 성격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는데.. 불에 익숙한 학생의 경우엔, 불에 대한 친화력이 많이 올라갈거야."
아무래도 가문적인 성질이 따로 있는 모양입니다.
"아 그러다가 기맥이 못 버티고 불타는 사람도 있던가..?"
음...?
- 첫번째 벽을 넘을 힌트를 발견했습니다. 마력랭크 +100 재앙의 그릇 +2 : 최대체력 +50, 기본 공격 다이스 최소/최대 +40
【파트리샤】 [나만 펫 없어!] / 의뢰주: 유 진 - dice 0 1000 = 950
당신은 불쌍한 유진을 위해서 슬라임을 잡으러 왔습니다. 하긴 이 순한 슬라임들의 경우엔 잡아가기도 쉬울겁니다. 실제로 슬라임을 키우는 사람은 꽤 많았으니까요. 아무튼 그런 기대를 가지고 두 사람은 슬라임 서식지를 향해 걸어왔습니다만.
"힝..."
왜일까요, 슬라임들이 유진만 보면 겁먹고 도망가버리고 마는겁니다. 당신이 혼자서 움직일때는 그저 순한 동글이들인데, 유진이 근처만가도 뽈뽈거리면서 도망칩니다.
당신은 이겸과 함정을 제작하기 위해 공방에서 모였습니다. 거기서 미리 만들어져있는 여러 함정을 보게 됐는데. 진법을 이용한 함정들도 당연히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꽤 혁신적인 매커니즘을 가진 함정도 있고. 아티팩트를 이용한 함정같은것도 많아서 의외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도련님, 이건 어떻게 하죠?"
그 와중에 진법을 잘못 건드려서 뭔가 번쩍 번쩍 빛나게 된 이겸이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하긴 했지만. 함정 제작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끝났습니다. 당신이 만든 함정이 얼마나 잘 통할지 궁금하네요.
"와-! 솜씨 되게 좋으시네요. 역시 도련님."
그나저나 이 사람. 당신에게 도련님이라고 꼬박꼬박 부르긴 하는데 생각보다 살갑게 구네요. 얼마 후, 당신의 방 앞에 잡힌 마수들의 소재들이 잘 손질되어 도착했습니다.
「진법석」- 기본 공격 최소값 +20, 다음턴 적 공격 최종값 -50 / 쿨타임 2턴 『강철 뿔』 『흑요석 가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