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사항 】 ※본 스레드는 무림비사의 어나더 유니버스 이벤트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스레는 무림비사의 어나더 유니버스 스레드로서 그냥 이벤트 하고 싶을 때 쓰입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순간까지 명민함을 잃지 마십시오. 당신의 죽음은 기억되고, 활용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도처가 혼란스럽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지정된 대피소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김미연 기자?" "이건 실제 상황입니다! 하루 빨리 대피하십" - 콰직! - KBS 뉴스 속보
서울의 하늘에 푸른색 원이 생겨났다. 하늘에 뻥 뚫려버린 구멍은 천천히 푸른 빛으로 명멸했고, 우리에겐 종말이 찾아왔다. 세상이 미지로 가득차버렸고, 인류는 바람 앞의 등불이 되었다.
이것이, 당신들이 꿈에서 본 내용입니다. 요즘 웹소설과 웹툰을 너무 많이 본 영향일까요? 지끈거리는 머리를 부여잡고 집 밖으로 나온 당신에게는 꿈에서 보였던 광경이 그대로 재연되어 있습니다.
푸르게 명멸하는 하늘의 거대한 원. 웅성웅성 소리내며 모여서 하늘을 쳐다보는 사람들. 두두두두 소리와 함께 접근하는 헬리콥터까지. 모든게. 똑같습니다.
세상에 종말이 찾아오는 것 까지.
...
당신은 꿈을 꿉니다. 어둠. 아니 빛?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껌껌한 어둠 속이면서 환한 빛으로 가득차 눈부신 세상 속에서 누군가 홀로 중얼거리고 있습니다.
종말을 이겨내기 위해 지금껏 수많은 시도를 해봤다. 영웅들을 찾아 축복을 줬다. 실패했다. 용사를 뽑아 모든 권능을 몰아줬다. 실패했다. 종말 전에 다른 세계로 전이시킨 뒤 불러왔다. 실패했다. 다른 세상의 영웅을 빌려왔다. 실패했다. 용사 한 명을 과거로 돌려보냈다. 실패했다. 실패했다. 실패했다. 실패했다. 오직 그 끝은 종말이었다. 이 계속되는 실패 속에 모든 희망은 사그라들기 시작했고 권능은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 때 문득 한 가지 생각이 스쳐지나갔다. 지금까지 가장 종말을 이겨낼 확률이 높았던 것은 바로 회귀. 이미 실패한 일이지만 그 때는 가용할 수 있는 권능의 대부분을 집약시켜 최고의 재능을 지닌 이에게 몰아주었었다. 그 한 명이 결국 회귀를 포기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자 세상은 다시 종말을 맞이했다.
『 그렇다면 회귀자가 여럿이라면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른다. 』
남은 권능은 거의 없다. 이전처럼 영웅들을 선택할 수도 없고, 강력한 용사를 탄생시킬 수도 없으며, 다른 세상에 미리 보냈다가 귀환시킬 수도 없고, 이세계의 영웅을 불러올 수도 없다. 평범한 이들에게 회귀의 권능을 준다. 나약한 범인들에게 무한회귀의 힘을 주는 것은 비용이 크지 않다. 간신히 권능을 모두 긁어모으면 가능한 일이다. 그러니 신중히 선택해야하고 많은 것을 고려해야한다. 초반부터 서로 힘을 합칠 수 있도록 거리가 가까워야 한다. 또, 서로 말이 통해야하고 문화적, 인종적 차이가 적어야 효율적이다. 따라서 최대한 같은 인종의 단일민족으로 이루어진 나라로 결정한다. 이전 용사는 회귀라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마지막 기회이니만큼 회귀같은 것에 익숙한 나라의 사람을 찾아야한다. 그런 나라가 어디있겠느냐 했는데 다행히도 있었다. 인간들의 문화는 볼수록 놀랍다. 극동의 반도 남부에 위치한 국가로 정한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어둠과 빛 속에서 무언가가 당신을 쳐다보고 있다는 감각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 그래서 너희를 골랐다. 종말을 막아내라. 이제 남은 것은 너희 뿐이다. 오직 너희만이. 세상을 구할 수 있다. 』
평범한 삶을 영위하며 살아오던 나약한 범부들. 너희들에게 괴롭고 고된 일을 맡긴 것에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 허나 더 이상 방법이 없다. 너희가 마지막이다. 너희가 실패하면 종말이 승리할 것이고 모든 것은 사라질 것이다. 나의 권능은 더 이상 남은 것이 없다. 너희들 스스로 대가를 바친다면 너희가 '조금' 더 나은 시작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종말을 대비하라. 종말과 맞서라. 종말에 승리하라. 너희는 죽어도 죽지 않을 것이요, 모든 것은 처음으로 되돌아가리라.
【 기본 공용 특전 】 ▶무한회귀의 숙명 죽으면 종말 시작 1시간 전으로 회귀합니다. 그 전까지 지니고 있던 모든 힘과 아이템 등은 사라지고 기억만이 남습니다. 이는 회차를 거듭하고 사그라진 희망과 부숴진 권능들을 회수하며 변화할 수 있습니다. ▷무한회귀 : 스스로 포기하지 않는 이상, 회귀는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다자회귀 : 회귀자는 여럿입니다. 단 한 명이라도 살아있다면 회귀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염 : 회귀할 때 마다 높은 수치의 정신오염도가 쌓입니다. ▷명계의 축복 : 죽은 자는 회귀가 시작되기 전까지 명계에서 생활할 수 있다.
【 공용 특전 】 너희가 선택할 수 있는 공통적인 특전이다. 처음 시작하기 전과 회차가 시작하기 전에 선택할 수 있다. 몇가지는 오직 처음 시작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이후 바꿀 수 없다. 이것들은 내가 나중에 보여줄 공용 대가를 선택함으로서 이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내 권능이 모두 바닥을 보인 관계로 효율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 뿐인가? 이것들이 무조건 너희에게 도움이 되리라곤 장담할 수 없다. 이 공용 특전들은 너희가 회수하는 희망과 권능에 따라 점점 더 달라질 것이다. ▷권능 회수 : 회수한 희망, 권능 등을 소모하여 공용 특전을 강화시키거나 추가, 또는 삭제나 할인이 가능합니다.
▶스타팅 조정 모두와 함께 똑같은 장소와 시간에 시작하지 않고 다른 장소에서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지역 : 인천, 부산, 대구, 속초, 대전, 대구, 울산, 광주, 제주도. ▷권능 공양 : 회차를 진행하며 모은 권능으로 다양한 스타팅 장소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5코인
▶해외 스타팅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의 수도에서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지역 : 미국, 일본, 중국, 독일, 프랑스, 영국. ▷권능 공양 : 회차를 진행하며 모은 권능으로 다양한 스타팅 장소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5코인
▶정신력 강화 나약한 범부인 당신의 정신력을 조금 강화시킵니다. ▷강화 수치 : 정신력 +50 - 2코인
▶정신방벽 나약한 범부인 당신의 정신력은 한 나라의 위인 수준으로 강화시킵니다. ▷강화 수치 : 정신력 +100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5코인
▶만병통치약 어떤 종류의 질병이든 완쾌시켜주는 신비의 물약 한 병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5코인
▶신체 강화 나약한 범부인 당신의 신체 능력을 조금 강화시킵니다. ▷강화 정도 : 평범한 운동 선수 수준의 신체로 시작 - 2코인
▶영웅의 자질 나약한 범부인 당신의 신체 능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뛰어나질겁니다. ▷강화 정도 : 세계 탑클래스 운동 선수 수준의 신체로 시작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5코인
▶무술 재능 뛰어난 무술의 재능을 한 가지 보유하고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재능 : 검술, 궁술, 격투기, 유술 - 2코인
▶마력친화 평범한 범부인 당신에게 종말이 다가오며 억눌려있던 마력의 재능이 개화합니다. ▷마력의 재능 : 특수 능력치 '마력'이 개방됩니다. - 2코인
▶미모 당신의 외모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훈훈함 : 매력 +10 - 1코인 ▷절세가인 : 매력 +50 - 3코인 ▷경국지색 : 매력 +100 - 5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통역 당신은 세상 그 어느 나라의 말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종말의 존재들의 언어마저도. ▷바벨 이전의 언어 : 모든 외국어는 물론 종말의 언어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3코인
▶용기 당신은 매우 용감합니다. 온갖 공포와 끔찍한 광경들도 당신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습니다. ▷용기의 축복 : 공포 상태이상 무시 - 3코인
▶유명인 당신은 유명한 사람입니다. 당신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인플루언서 : 소수는 당신을 알아봅니다. - 1코인 ▷국가적 유명인 : 연예인, 유튜버 등등 나라 어디를 가더라도 당신을 아는 사람은 존재합니다. - 3코인 ▷세계적 유명인 :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당신을 알아볼겁니다. - 5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괴력 당신은 타고난 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역발산기개세 : 동일한 수준에서라면 무조건 근력에 우위를 점합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3코인
▶사냥꾼 평범한 범부였던 당신은 이제 종말의 존재들과 싸울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본능적 사냥 : 종말의 존재와 전투 시 모든 행동에 보너스 - 3코인
▶뉴비 스타터팩 종말이 시작될 때 도움이 될만한 물건들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에게 겨우 이게 다야? : 튼튼한 옷, 무기, 일용할 양식이 주어집니다. - 1코인
▶수집가 한 진행에 한 번 인근에 확정 탐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탐색 : 소소하더라도 확정적으로 물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2코인
▶보물 수집가 한 진행에 한 번 인근에 확정적으로 보물 탐색을 시도합니다. ▷보물 탐색 : 소소하더라도 확정적으로 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4코인
▶철인 평범한 범부였던 당신도 이제는 매우 튼튼합니다. ▷질병면역 : 지구의 각종 질병에 면역됩니다. - 2코인
▶만독불침 이계의 질병과 독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독과 질병은 당신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습니다. 면역자 : 모든 종류의 독, 질병에 면역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5코인
▶권력자 당신은 이래뵈도 대한민국에서 국민의 투표를 통해 당선된 권력자입니다. ▷구청장 : 한 개 구에 대한 행정권과 영향력을 지닙니다. - 1코인 ▷시장/군수 : 한 개 시/군에 대한 행정권과 영향력을 지닙니다. - 2코인 ▷도지사 : 한 개 도에 대한 행정권과 영향력을 지닙니다. - 3코인 ▷광역시장 : 대한민국의 광역시 중 하나에 대한 행정권과 영향력을 지닙니다. - 4코인 ▷서울특별시장 :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특별시의 행정권과 영향력을 지닙니다. - 5코인 ▷국회의원 : 걸어다니는 헌법기관. 전국적인 영향력을 얻습니다. - 5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제한 : 캐릭터 나이가 '중장년' 이상일 것
▶군인 당신은 대한민국의 군 장교입니다. ▷중대장 : 1개 중대의 지휘권을 가집니다. - 1코인 ▷대대장 : 1개 대대의 지휘권을 가집니다. - 2코인 ▷연대장 : 1개 연대의 지휘권을 가집니다. - 3코인 ▷사단장 : 1개 사단의 지휘권을 가집니다. - 4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제한 : 대대장 이상부터는 캐릭터 나이가 '중장년' 이상일 것
▶권능 탐색기 자신의 근처에 권능의 파편이 남아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권능회수기 : 권능의 파편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4코인
▶위험 회피 하루 진행 중 단 한 번, 미리 위험이 고지됩니다. ▷김캡이 변했어 : 진행 중 딱 한 번 미리 위험을 고지합니다. - 2코인
▶사망 회피 모든 진행 중 단 한 번, 죽음을 회피합니다. ▷빡세다니까요 : 단 한 번만 죽음을 피할 수 있습니다. - 3코인
▶친화력 사람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 친하게 지내자 : 호감도 상승폭이 상승하고 호감도 상승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 2코인
▶사교성 당신은 날 때 부터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즐겨했고 사람들은 당신과 친해지는걸 원합니다. ▷내가 원래 사람한테 벽 세우는 편인데 너랑은 진짜 빨리 친해졌어 : 호감도 상승폭과 상승 난이도가 대폭 하락합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4코인
▶달변 평범한 범부였던 당신이 이제는 달변가입니다. ▷듣고보니 그럴싸해 : 당신의 말에 사람들이 더욱 잘 귀기울입니다. - 1코인
▶화려한 언변가 당신은 말을 떼고 나서부터 남들보다 훨씬 재치있고, 유머러스하며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기는 화법을 지녔습니다. ▷수사의 재능 : 언어적 행동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3코인
▶죄책감 마비 당신은 끔찍한 일을 저질러도 딱히 타격이 없습니다. 그게 뭐 어때서요? ▷사이코패스는 아니야 : 살인 등의 행위에 정신오염 면역 - 2코인
▶직업 보너스 당신이 본래 영위하던 삶에 조금 더 행운이 다가옵니다. ▷와 샌즈 아시는구나 : 같은 직업군의 사람은 당신에게 호의적입니다. - 1코인
▶인연 당신에게 충분히 호감을 가지고 있는 NPC가 생성됩니다. ▷학연 혈연 지연 흡연 : 캐릭터에게 높은 호감도를 지닌 NPC 생성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3코인
▶지인 당신에게 충분히 호감을 가지고 있는 EXTRA가 생성됩니다. ▷우리 어디서 본적 있죠? : 캐릭터에게 높은 호감도를 지닌 EXTRA 생성 - 1코인
▶동료 처음부터 당신과 함께하는 동료가 있습니다. 회귀자는 아니겠지만요. ▷우리 친구 아이가 : 캐릭터와 함께 시작하는 NPC 또는 EXTRA 생성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가격 : NPC - 5코인/EXTRA - 2코인
▶자본주의 당신은 돈을 비롯해서 재산이 제법 많습니다. 한 기업의 오너로 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복함 : 서울에 아파트 한 채 정도는 가지고 있거나 중소기업의 사장님 정도는 됩니다. - 1코인 ▷부유함 : 아파트는 물론이고 상가와 빌딩을 소유 중입니다. - 2코인 ▷호화로움 : 당신은 중견기업의 사장 정도는 됩니다. - 3코인 ▷현대의 영주 : 대기업 사장 수준의 재산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4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평범했던 너희의 삶에 불행과 고통을 끼워넣어라. 불행은 너희의 정신을 단련할 것이고, 고통은 너의 정신을 선명하게 할 것이다. 허나 감당할 수 없는 것을 택하지는 말라. 오직 최종 목표인 종말을 상대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라. 감당할 수 없는 불행과 고통은 너희를 파멸로 이끌 것이다. 기억하라. 너희가 마지막이다. 오직 너희만이 세상을 구원할 수 있다.
【 기본 공용 대가 】 ▶종말의 저주 정신오염이 여러분의 정신을 갉아먹기 시작합니다. 끔찍한 일, 실패, 죽음...온갖 것들이 회귀자들의 정신을 좀먹을 것이고 여러분을 포기하게 만들 것입니다. 정신오염도는 일상, 잡담, 스레갈이, 이벤트 참여, 특수 비약 섭취 등을 통해 낮출 수 있습니다. ▷포기의 저주 : 오염도가 최대 수치에 달하면 캐릭터는 스스로 회귀를 포기하고 죽음을 선택합니다. ▷방해의 저주 : 오염도가 일정 수치에 달하면 캐릭터는 레스주의 통제를 벗어납니다. ▷광기의 저주 : 오염도가 일정 수치에 달하면 캐릭터는 온갖 이상행동을 보입니다. ▷침묵의 저주 : 회귀자인 것을 밝힐 수 없습니다. ▷최소한의 방어 : 일상, 잡담, 스레갈이, 이벤트 참여, 특수 비약 섭취 등을 통해 오염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공용 대가 】 너희들이 선택 가능한 공통적인 대가다. 특전과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 전, 회차 시작 전에 선택할 수 있다. 몇 가지는 오직 처음 시작할 때에만 선택이 가능하며 다시 바꿀 수는 없다. 공용 대가들을 선택하며 얻는 재화로 너희가 원하는 특전들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의 권능이 모자란 관계로 너희가 감당해야할 부분이 커졌다. 비효율적이니 신중히 선택하라. 어떻게 본다면, 이러한 대가들도 사용하는 것에 따라 너희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 공용 대가들은 너희가 회수하는 희망과 권능에 따라 점점 더 달라질 것이다. ▷권능 회수 : 회수한 권능, 희망 등을 소모해 공용 대가의 가격을 상승시키거나 약화, 추가, 삭제, 할인 등이 일정 부분 가능합니다.
▶스트레스 취약 평범한 범부인 당신은 스트레스에 취약합니다. ▷스트레스 : 정신오염도 피해 2배를 받는다. + 3코인
▶우울증 당신은 언제나 우울합니다. ▷글루미 선데이 : 정신오염도 피해 2배를 받는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5코인
▶광기 당신은 미쳤습니다! ▷오염 : 정신력은 언제나 최대치의 절반을 넘길 수 없습니다. + 5코인
▶폭력중독 당신은 언제나 폭력적이고, 그런 일을 저지르고 싶어합니다. ▷폭력적 : 당신의 모든 행동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폭력적으로 다가옵니다. + 2코인
▶불치병 현대는 물론 종말에서도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없는 불치병이 당신을 좀먹습니다. ▷진정한 불치 : 플레이 내내 악영향을 끼치는 무작위 불치병이 생깁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4코인
▶쇠약 모든 신체적 능력이 절망적입니다. ▷약해요 : 모든 육체적 행동에 마이너스 + 3코인
▶난청 잘 들리지 않습니다. 사람의 말을 알아듣기 힘듭니다. ▷청각의 저주 : 불치에 속하는 청각 장애가 생깁니다. + 1코인
▶흉터 당신에게는 끔찍한 흉터가 하나 있습니다. ▷징그러움 : 타인이 목격시 호감도가 내려갈 수준의 작은 흉터가 존재합니다. + 1코인
▶대흉터 당신에게는 커다랗고 끔찍한 흉터가 있습니다. ▷끔찍함 : 다른 사람의 눈에 쉽게 보이는 부위에 존재하는 대흉터가 존재하며 목격시 타인의 호감도가 하락.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2코인
▶추한 외모 당신은 못생겼습니다. 안타깝게도. ▷평범한 못생김 : 매력 -10 + 1코인 ▷못생김 : 매력 -30 + 3코인 ▷대단한 못생김 : 매력 -50 + 5코인 ▷와 : 매력 -100 + 7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겁쟁이 평범한 범부도 이 정도는 겁내지 않을겁니다. ▷나 너무 무서워 : 조금이라도 위험한 일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 5코인
▶만용 당신이 지닌 능력에 비해 더 많은 것을 바라고 더 나은 대우를 바랍니다. ▷걔는 좀 : 사람들의 인정을 받기 어려워집니다. + 3코인
▶독불장군 오직 당신만이 옳습니다. 타인의 반대 의견에 결코 귀기울이지 않습니다. ▷똥고집 :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독불장군으로 인식합니다. + 3코인
▶피해망상 그 누구도 믿지 못합니다. ▷불신 :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됩니다. + 5코인
▶외눈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후에 한쪽 눈을 잃습니다. ▷외눈박이들의 나라 : 회차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눈을 잃게됩니다. + 5코인
▶외팔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후에 한쪽 팔을 잃습니다. ▷한손잡이 : 회차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팔을 잃게 됩니다. + 5코인
▶외다리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후에 한쪽 다리를 잃습니다. ▷다리 하나 : 회차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다리를 잃게 됩니다. + 5코인
▶운명 : 외눈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눈을 잃습니다. ▷싱글 아이 : 회차 시작 후 얼마 후에 한 쪽 눈을 잃습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7코인
▶운명 : 외팔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팔을 잃습니다. ▷원핸디드 : 회차 시작 후 얼마 후에 한쪽 팔을 잃습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7코인
▶운명 : 외다리 회차가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쪽 다리를 잃습니다. ▷온니 원 레그 : 회차 시작 후 얼마 후에 한쪽 다리를 잃습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7코인
▶불평불만 모든 것이 불만이고 모든 것에 불평합니다! ▷협력 불가 : 타인과의 협력이 매우 어려워집니다. + 4코인
▶비호감 그냥 당신은 원래부터 비호감이었습니다. ▷태생적 거부감 : 타인의 호감도를 올리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6코인
▶다혈질 쉽게 화가나고, 그 분노를 반드시 풀어야만 합니다. ▷분노조절못해 : 화를 참을 수 없습니다. + 2코인
▶불행 당신은 언제나 불행합니다. ▷다갓도 버린 자: 다이스 판정이 -10 불리해집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3코인
▶정직 당신은 아주 솔직합니다. 또 정직합니다. ▷내 장점은 솔직함이야 : 회귀를 제외한 무엇도 숨기지 못합니다. + 2코인
▶평화주의자 당신은 싸우고 싶지 않습니다. ▷전쟁은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 : 전투 시 오염도 상승 + 3코인
▶범죄자 당신은 원래부터 범죄자였습니다.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그런 범죄자들 말입니다. 이런 신분이 밝혀진다면 불이익을 받을겁니다. ▷잡범 : 평범한 잡범입니다. + 1코인 ▷조폭 : 생활을 했습니다. 같은 신분끼리는 친밀도가 상승합니다. 그래봤자 당신은 그저 폭력전과자일 뿐이지만. + 2코인 ▷중범죄자 : 살인까지는 가지 않았지만 충분히 큰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 3코인 ▷살인자 : 당신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끔찍하군요. + 4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바보 당신은 멍청해졌습니다. 남들은 쉽게 이해하는 것도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뭐 어쩌라는거지? ▷바보는 과연 욕인가? : 캐릭터의 지능이 평균 이하로 고정됩니다. + 3코인
▶정신 약화 당신의 정신력 일부를 포기합니다. ▷악화 : 정신력 -50 + 3코인
▶나약한 정신 당신의 정신은 나약하기 그지없습니다! ▷정신 취약 : 정신력 -50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5코인
▶질병 취약 당신은 병에 걸리기 아주 쉬운 몸입니다. ▷종합병원 : 병에 쉽게 걸립니다. + 3코인
▶사회성 이슈 당신의 사회성은 매우 떨어집니다. ▷혼자가 좋아 : 남과 대화할 때 정신 오염수치가 상승합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7코인
▶히키코모리 당신은 혼자가 좋습니다. ▷이불 밖은 위험해 : 남과 대화할 때 정신 오염수치가 상승합니다. + 5코인
▶빈곤 당신은 제법 가난합니다. 현대 자본주의 세상에서 하층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난함 : 평범하게 가난합니다. + 1코인 ▷빈곤함 : 모텔같은 곳에 장기 숙박을 끊고 살 정도는 됩니다. + 2코인 ▷노숙자 : 하늘은 이불, 땅은 침대일 뿐입니다. + 3코인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 나이 】 나이는 캐릭터 신체의 외형. 즉 겉으로 보이는 외모와 실제 연령이 합쳐진 개념입니다. 따라서 나이는 많지만 생긴 것은 청년이라거나, 나이가 적지만 생긴 것은 노인이라거나 하는 설정은 가능은 하지만 너무 과하게는 불가합니다. 시트에 그렇게 기재되어도 진행 안에서는 선택한 나잇대에 맞게 외형이 고정되며 주변 사람들의 반응 또한 그러합니다. 다음과 같은 네가지 나이군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외형적으로 15~19세 사이의 청소년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경험이 일천해 어리숙하고 감정통제를 잘 하지 못할 나이입니다. 주변에서 무시받기 일쑤고 그래봤자 어린애, 라는 인식을 지우기란 결코 쉽지 않을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정되지 않은 사고방식과 다 자라지 않은 몸이라는 것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어린애 : 무시당하기 쉽습니다. ▷가능성 : 각각의 5대 기본 스탯이 50 미만일 때 각 스탯 상승 시 요구되는 카르마 포인트가 절반이 됩니다. ▷성장기 : 첫 진행 시작후 스레 내 시간으로 5년이 흐르면 '청년'으로 나이가 변화합니다.
▶청년 외형적으로 20세~39세 사이의 젊은이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어딜가더라도 사회의 역군으로 환영받을 나이입니다. 미숙하지만 어느정도의 경험도 쌓였고 외적 매력 또한 절정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신체의 능력 또한 고점이라 볼 수 있으며 한창 일을 하고 가정을 꾸리며 미래를 준비할 나이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사회의 쓴맛을 제대로 보지 못하였으며 도덕적인 것에 대한 기준이 타 나잇대보다 높은 편입니다. ▷젊은이 : 매력에 +5를 추가합니다. ▷젊을 때는 사서 고생 : 의도와는 다르게 상황, 일 등이 흘러갈 확률이 상승합니다.
▶중장년 외형적으로 40세~59세 사이의 중장년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사회의 단맛, 쓴맛도 충분히 보았고 경험 또한 적절히 쌓여있는 니이입니다. 그러면서도 젊을 때만큼은 아니지만 신체적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회적 조직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곳곳에 자그마한 인연들이라도 존재할 나이입니다. 다만 나이가 들다보니 외적 매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 젊은 날이여! : 매력에 -5를 추가합니다. ▷인맥 : 관계도 '친구' 이상의 NPC 한 명이 배정됩니다.
▶노년 외형적으로 60세 이상의 노인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생의 황혼기, 보통 겪어봄직한 대부분을 겪어봤고 이제는 삶의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때 강건했던 신체는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고 쉽게 병에 걸립니다. 많은 이들이 노인들에게는 삶의 지혜가 있다고 여기며 이는 대체로 사실입니다. 나약해진 신체를 지니고 있지만 그간 쌓아온 경험은 어디가지 않으니 말입니다. ▷노인 : 각종 질병과 신체 관련 상태이상에 취약합니다. ▷삶의 지혜 : 지혜 스탯에 +10을 추가합니다.
【 STATUS 】 일명 스탯. 근력, 재주, 건강, 지혜, 매력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매력을 제외한 건강한 일반인의 평균적 스탯은 5입니다. 위의 기본 5대 스탯을 제외하고 회귀자 여러분에게 주어지는 정신력과 정신오염도에 대한 설명이 동봉됩니다. 물론, 정신력과 오염도를 포함한 스탯들은 회귀자 여러분 뿐만이 아닌 모든 NPC, EXTRA, DUMMY에게도 제공됩니다.
▶근력 근력은 각종 '힘'과 '근육' 등이 요구되는 모든 일에 적용되는 스탯입니다. 신체적 능력 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건강한 일반인의 평균 근력 스탯은 5이며, 운동선수는 10. 세계적인 선수는 15 정도의 근력 스탯을 보유합니다.
▶재주 재주는 각종 '기예'와 '숙련도' 등이 요구되는 모든 일에 적용되는 스탯입니다. 스킬과 몸놀림 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건강한 일반인의 평균 재주 스탯은 5이며, 뛰어난 재주를 지닌 이는 10, 세계적인 수준은 15 정도의 재주 스탯을 보유합니다.
▶건강 건강은 각종 '면역체계'와 '체력' 등이 요구되는 모든 일에 적용되는 스탯입니다. 일명 '피통' 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건강한 일반인의 평균 건강 스탯은 5이며, 산악가 등의 인물은 10, 세계적인 수준은 15 정도의 건강 스탯을 보유합니다.
▶지혜 지혜는 각종 '판단'과 '직관' 등 지성이 요구되는 모든 일에 적용되는 스탯입니다. 교류와 마법적 스킬, 거래, 협상 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평범한 삶을 살아온 일반인의 평균 지혜 스탯은 5이며, 많은 경험을 한 이들은 10, 노인이나 대단한 경험을 일구어낸 이들은 15 정도의 지혜 스탯을 보유합니다.
▶매력 -100부터 200까지 존재합니다. 매력은 단순한 외모 뿐만이 아니라 '외모'와 그 사람의 '매력' 그 자체에 대한 스탯입니다. 높을수록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기 쉬워지며, 낮을수록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 어려워집니다. 평범한 사람의 매력은 0에서 시작합니다. 연예인들의 매력은 약 70~80 정도이며 뛰어난 수준의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은 100으로 시작합니다.
▶정신력 기본 100에서 시작합니다. 소모성 스탯이며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정신오염도로 인해 타격을 받고 그 때 마다 정신력이 감소합니다. ▷0이 되었을 경우 캐릭터는 회귀를 포기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20이 되었을 경우 캐릭터는 레스주의 통제를 벗어나게 됩니다. ▷50이 되었을 경우 캐릭터는 온갖 이상행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한 번의 일상에 20을 회복합니다. ▷한 번의 캐입 잡담 등은 10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레가 갈리면 전원 10을 회복합니다. ▷그 외에 진행에서 각종 행동 등을 통해 회복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정신오염도 정신오염도는 회귀자 여러분에게 가장 치명적인 시스템입니다. 실패하여 회귀할 때 큰 수치의 정신오염도가 정신을 잠식하게 됩니다. 물론, 회귀만이 높은 수치의 정신오염도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진행에서 각종 불합리함, 끔찍한 경험 등을 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정신오염도는 상승하게 됩니다. 정신오염도는 정신력을 감소시키며 진정한 의미에서 회귀자들의 가장 큰 적일 것입니다.
【 인물 】 세상의 인물들은 여러분을 제외하고 총 3가지로 구분됩니다. 엔피시, 엑스트라, 더미가 그것입니다. 이들은 세상을 구성하는 존재들이며 단순한 인류 뿐만이 아니라 이계와 종말의 존재에도 해당됩니다. 여러분의 모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이들에 대한 것이니 가볍게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NPC 엔피시는 세상의 조연들입니다. 회귀자 여러분의 가장 믿음직한 동료이면서 가장 끔찍한 대적자일 것입니다. 이들 중에는 회귀자들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이나 잠재력을 지닌 인물들도 많으며 '개별 이름'이 부여됩니다. 엔피시는 시작부터 여러분과 동등하거나, 또는 그보다 뛰어나거나, 살짝 처지는 능력을 지니고 시작하고 캡틴의 능력 내에서 최대한 살아있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사고합니다.
▶EXTRA 엑스트라는 엔피시가 될 가능성을 품고 있는 존재들입니다. 엔피시들이 여러분의 친구, 조력자, 경쟁자, 대적자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면 엑스트라들은 엔피시의 친구, 여러분이 자주가는 선술집 주인장 아저씨, 길거리에서 구걸하는 아이들 정도의 역할을 맡습니다. 이들은 보통 평범한 능력과 잠재력을 지닌 이들이며 영희, 철수, 충재, 건우, 민지, 소영, 수진 등의 '기본 이름'을 부여받습니다. 엔피시와 마찬가지로 최대한 살아있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사고하긴 합니다만 그 중요도는 현저히 떨어집니다. 엑스트라들은 진행에 따라 개인적으로 엔피시로 승급할 수 있으며, 성장 또한 충분히 가능합니다. 회귀자 여러분의 노력에 따라 엑스트라들은 김캡에게 '개별 이름'과 키워드가 부여되고 엔피시가 되어 여러분과 함께 당당히 세상을 누빌 수 있습니다.
▶DUMMY 더미는 언젠가 엑스트라가 될 가능성을 품고 있는 존재들입니다. 엔피시들의 조연, 엑스트라들이 그보다 못한 역할을 맡고 있다면 더미들은 세상의 구성 요소를 위한 배치물 정도에 가깝습니다. 이들은 도망치는 시민 1, 지나가는 행인 A, 피난민 1 정도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대부분 별로인 능력과 처참한 잠재력을 지닌 이들로 세상의 아주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이들에게는 따로 '이름'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최대한 살아있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사고하려 노력하겠지만 중요도는 아주 크게 떨어집니다. 이러한 더미들도 여러분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성장하고 엑스트라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더미의 승급은 여러분이 인지하고 '이름'을 물어보는 그 순간 반쯤은 엑스트라에 발을 걸치는 것이기에 엑스트라가 엔피시로 승급하는 것보다는 훨씬 수월할겁니다.
▶권능과 희망 권능과 희망은 여러분에게 회귀의 권능을 선물한 존재가 지니고 있던 힘입니다. 이는 권능/희망의 파편이나 온전한 권능/희망 등으로 나타납니다. 무수한 세월동안 종말을 막기 위해 싸워온 결과 그 존재는 많은 권능/희망을 소모하고 또 빼앗겼습니다. 이러한 권능/희망이나 권능/희망의 파편은 진행 중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시는 것도 가능하나 주 용도는 공양하여 새로운 특전을 개방하는 일 등에 사용됩니다. 사실상 두 단어는 동의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카르마 포인트 카르마 포인트는 진행은 물론 일상, 캐입잡담, 스레갈이 등을 통해 얻으실 수 있는 재화입니다. 종말의 존재를 사냥한다던가, 진행 중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에서 주로 얻으실 수 있으며 언급한 바와 같이 일상, 캐입잡담, 스레갈이 등에서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계의 존재와의 거래나 세계관 내 인물들과의 거래에서도 충분히 통용될 수 있는 화폐이기도 합니다. 카르마 포인트를 소모하여 기본 5대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그 외에 얻게될 히든 스탯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외적으로 매력과 정신력은 카르마 포인트를 소모해 직접적으로 상승시키실 수 없습니다. ▷일상 한 번에 카르마 포인트 10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캐입잡담 한 번에 카르마 포인트 5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스레가 갈리면 모든 사람이 카르마 포인트 10을 얻습니다.
▶스타팅 조정 모두와 함께 똑같은 장소와 시간에 시작하지 않고 다른 장소에서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지역 : 인천, 부산, 대구, 속초, 대전, 대구, 울산, 광주, 제주도. ▷권능 공양 : 회차를 진행하며 모은 권능으로 다양한 스타팅 장소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5코인
▶해외 스타팅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의 수도에서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지역 : 미국, 일본, 중국, 독일, 프랑스, 영국. ▷권능 공양 : 회차를 진행하며 모은 권능으로 다양한 스타팅 장소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5코인
【 외모 】 파란 츄리닝, 3선 슬리퍼, 감지 않은 북슬북슬한 머리, 거뭇거뭇한 수염이 특징인 어느 동네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백수 스타일의 남자. 다만 잘 살펴보면 몸 군데군데는 잘 단련되어 있고, 흐리멍텅한 눈은 싸움터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는 예리함이 있다. 허리춤에는 대충 천으로 검을 포장해 들고 다닌다.
【 성격 】 뇌를 거치지 않고 말이 나오는 비호감 백수. 자신은 사회적으로 쥐뿔도 없는 주제에 다른 이들에게는 사회성이 없는 직언을 던진다. 다만 본인에게 악의는 없다. 아마. 다만 그 진면모는 검으로 무언가를 베는 것만을 생각하는 중독자. 현대사회에서는 용인될 수 없는 충동을 품은 탓에 자연스럽게 사회에서 도태되었다. 기본적으로는 싸우고 벨 수 있으면 나머지 것들은 아무래도 좋다, 고 여긴다.
【 특전 】- 13코인 ▶영웅의 자질- 5코인 나약한 범부인 당신의 신체 능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뛰어나질겁니다. ▷강화 정도 : 세계 탑클래스 운동 선수 수준의 신체로 시작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사냥꾼- 3코인 평범한 범부였던 당신은 이제 종말의 존재들과 싸울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본능적 사냥 : 종말의 존재와 전투 시 모든 행동에 보너스
▶용기- 3코인 당신은 매우 용감합니다. 온갖 공포와 끔찍한 광경들도 당신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습니다. ▷용기의 축복 : 공포 상태이상 무시
▶무술 재능- 2코인 뛰어난 무술의 재능을 한 가지 보유하고 시작합니다. ▷선택 가능 재능 : 검술, 궁술, 격투기, 유술
【 대가 】+13코인 ▶비호감+ 6코인 그냥 당신은 원래부터 비호감이었습니다. ▷태생적 거부감 : 타인의 호감도를 올리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시트 고정 : 시트를 처음 제출할 때만 선택할 수 있으며 바꿀 수 없습니다.
▶빈곤+ 3코인 당신은 제법 가난합니다. 현대 자본주의 세상에서 하층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숙자 : 하늘은 이불, 땅은 침대일 뿐입니다.
▶정직+ 2코인 당신은 아주 솔직합니다. 또 정직합니다. ▷내 장점은 솔직함이야 : 회귀를 제외한 무엇도 숨기지 못합니다.
▶폭력중독+ 2코인 당신은 언제나 폭력적이고, 그런 일을 저지르고 싶어합니다. ▷폭력적 : 당신의 모든 행동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폭력적으로 다가옵니다.
【 기타 】 의외로 가정사는 평범하나 본인의 언행 탓에 의절 상태. 종말이 시작된 이후에도 어떻게 되었겠지, 라고 생각하며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10대 시절 전국검도단별선수권 대회에 출전하고, 몇몇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으나 그 이후 검도는 그만두었다. 성년이 된 이후로는 막노동으로 돈을 벌고, 혼자서 검을 쓰는 연습만을 하며 인생을 보냈다. 즉 어엿한 사회부적응자. 그렇기에 종말이 시작된 지금도 큰 감상은 없다. 오히려 더 편해졌달까. 검은 어딘가의 전이자가 쓰던 것을 주워 쓰고 있으나, 평범한 잡검일 뿐이다.
▶김훈 조심하십시오! 이 사람은 세계적인 검도 선수로 성장할 수 있었으나 그 본인의 기질이 1,000년 전에나 환영받았을 노숙자이자 사회부적응자입니다! 육체적 능력은 훌륭하나 타인과의 교류에 있어서 기대할 가치가 전혀 없는 인물입니다. 그나마 범법자가 되어 감옥에 다녀오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귀자로서 기대하기는 어렵겠으나 개인의 무력은 크게 성장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회귀자 종합 랭크 : F- ▷근력 : 15 ▷재주 : 5 ▷건강 : 5 ▷지혜 : 5 ▷매력 : 5 ▷정신력/오염도 : 100/0 ▶특전 ☆영웅의 자질 : 근력 +10 ▷사냥꾼 : 종말의 존재와 전투시 행동 보너스 ▷용기 : 상태이상 - 공포 무시 ▷무술 재능 : 검술 재능 ▶대가 ☆비호감 : 타인과의 호감도 상승 난이도 매우 어려움 ☆빈곤 : 노숙자 ▷정직 : 회귀를 제외하고 무엇도 숨길 수 없음 ▷폭력중독 : 캐릭터의 행동은 폭력적으로 비춰짐 ▶스킬 ▷대한검도(P) : 대한검도 2단의 유단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