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0 situplay>1597047811>954 제 표정이 제법 인상적이었는지 태오와 형사가 한마디씩 던지자, 새봄은 바삐 손을 놀리던 것을 멈추곤 무표정한 얼굴로 형사와 태오를 번갈아 바라봤다.
얼씨구, 재밌네. 태오 선배는 여태 주에 한번은 마주쳐왔고, 지금 이 순간에도 내 생각을 읽는다 치자? 저 형사는 나랑 오늘 처음 만났을 뿐더러 태오 선배랑 똑같은 능력이 있다고 한들 오늘이 초면인데, 나에 대해 뭘 안다고 아는 체 지껄이실까? 저렇게 주제 파악 못 하는 사람이 형사라니, 역시 인첨공답네. 형사 되기 은근 쉬운가봐. 야, 그럼 나도 어른만 되면 형사될 수 있겠는데? 아, 근데 저런 안티스킬 될 바에야 케이크나 만들겠다. 그게 더 보람찰 것 같은걸. 아, 그러고보니 태오 선배는 목소리가 들려야 내 마음을 읽을 수 있다 그러셨지. 그럼...
새봄은 목청을 가다듬고 연극조로 낭랑하게 외쳤다.
"처음 시, 피어날 발!"
그러고는 손을 모아쥐고 동요라도 부르는 듯 기교 없이 맑고 곧기만 한 목소리로 노래하기 시작했다.
시발, 얼마나 아름다운 말인지 시발, 얼마나 듣기 좋은 말인지~
태오 선배. 들리시죠? 이거 질문 아니고요. 제가 운이 좋은 지 어떤지는 맘대로 생각하세요.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라는 게 있는 민주 국가니까요. 그런데 그 생각을 어떻게 말씀하시는지에 따라 제가 후배다울 지 버릇없을 지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은 알려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이제 아실 거고요.
시발~ 시발~ 시발자동차~ 새로 피어난 우리 자동차 시발~ 시발~ 시발자동차~ 새로 피어난 특별한 처음!
물론 저도 제가 운이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같은 어처구니 없는 경우나 더 짜증나는 일도 생기지만, 그만큼 좋은 일도 많으니까요. 제가 겪은 불행에만 초점을 맞춰서 나는 불행한 사람이라고 웅변해서 뭐하겠어요. 불행은 자랑거리가 아니고 그런 걸로 웅변해 봤자 저만 유치하고 우스꽝스러운 꼴 되는걸요.
희망이 피어나는 참 좋은 말 시발~ 새로 피어나다~
참고로 이 노래는 명동로망스라는 뮤지컬에 나오는 새로 피어나다 라는 넘버인데요, 시간관계상 숏츠 사이즈로 불렀어요.
아~ 이제 좀 속이 시원하네. 노래를 마친 새봄은 언제 짜게 식었냐는 듯 생글생글 웃는 얼굴이 되어서는 자리에 앉아 이내 제 질문에 대답하는 태오의 증언을 받아적기 위해 다시 펜을 들었다. 자, 요약해보자.
선배를 좋아한다고 믿었던 이유. 본인은 말로서 부정했지만 능력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한 결과로 인해. 그리고 지금은 좋아한다고 안 믿는 이유. ...안 만나줘서!
새봄은 제가 도달한 결론에, 탄식을 금치 못했다. 아까도 확인한 결론이지만 정말 착잡하다. 물론 태오 선배는 리버티가 아니고, 피해자를 해치지도 않았어. (뭐 넘어지면서 타박상같은 건 입었겠고 운이 나빴다면 뇌진탕이 왔을 수도 있지만) 하지만 피해자가 자신을 만나주지 않는다고 자기 배에 칼빵을 놓고 협박을 함으로서 정서적인 폭력을 가했지. 솔직히 같은 동아리 선배가 이런 사람이라는 걸 확인하는 게 기분 좋은 상황은 아니다. 하지만 상황은 벌어졌다. 그러니, 중요한 건 그 다음이겠지. 새봄은 열창하느라 조금 까끌해진 목을 가다듬고 입을 열었다.
"선배, 지금까지 질의에 답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요."
"선배의 사랑 방식이야 선배 사생활이고, 제가 관여할 바가 아니죠. 솔직히 알고 싶지도 않아요." "그런데요. 만나주지 않는다고 그 사람 앞에서 자해를 하고 협박하신 건 참 끔찍한 짓이셨어요." "리버티에 가입하기 위해서도 아니고, 물리적으로 상해를 입히신 것도 아니지만, 선배가 하신 일이 데이트 폭력에 해당하는 일이라는 건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해요."
"이미 일어난 일은 어쩔 수 없지만 다음엔 안 그러시길 바라요. 선배는 저지먼트지 범죄자가 아니잖아요." "이 다음에 나오시고 나서, 피해자한테든 누구에게든 화가 나서 어쩔 줄을 모르시겠으면 단톡방 한번 확인해보세요. 미운 사람을 위한 떡이라고, 제가 만들고 있는 게 있거든요. 부실에 비치해뒀어요." "드리고 싶은 말씀은 여기까지예요. 고생하셨습니다." "아, 그리고 형사님."
새봄은 형사를 향해 몸을 돌리고는 활짝 웃으며 넉살 어린 투로 말했다.
"형사님 때문에 형사 참 아무나 하는 직업이구나, 하고 오해할 뻔했잖아요~ 그렇게 쉬우면 형사나 해볼까, 하고 잠깐 생각했는데요. 역시 저는 케이크 만드는 게 더 보람차고 즐거울 것 같아요."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태오는 어째서 데 마레에 왔을 때 피투성이가 되었는가?》 ㄴ 《이는 전투의 여파 때문이라 했다. 어째서 태오는 무언가 중얼거리고 이상적인 반응을 보였는가, 평소와 같은 태오가 맞긴 한가?》 《태오가 2학구에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하는 이유, 하물며 그토록 학생 친화적인 데 마레를 경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ㄴ 《소장을 왜 늙은 여우라 부르는가?》 《계속해서 나오는 바즈라. 여기가 대체 무얼 하는 곳이길래 태오를 스카우트 하겠다 하는가? 동시에 어째서 이리도 기고만장한가?》 ㄴ 《류시원, 그가 대체 누구인가?》
>>61 >>102 >>118 >>123 >>126 태오주 일정 크기 이하인 날개 달린 곤충을 질색하나 보네요. 그럴 수 있죠. 벌레는 징그러우니까요. 다이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은 너무했네요 진짜 내가 소유욕이라도 상대에게도 그에 상응하는 이익을 제공하면 된다. 그러나 내가 소유욕이라고 떠나는 건 용납 못 한다로 요약되나요? ...가 아니라 당연하게 행해도 된다니 거기까지 가면 호혜나 쌍방거래가 아니겠는데요(호달달) 태오 선배한테 혜우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63 >>70 >>129 승아주 점심 부실하게 드셔서 오후에 힘드신 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다이스의 딸 승아주와 승아 언니!!!! 현실을 인정하지만 깊이 얽히진 않고 거리를 유지하면서 생존에 전념하려는 거 같아요 승아 언니는. 오빠 유품...ㅠㅠㅠㅠㅠㅠㅠㅠ 찾을 수 있으면 좋을 텐데요... 추적 못 하나;;;
>>66 >>140 랑주 그래도 보람이 있었어요!! 명대사는 써먹어야 제맛~~ >< 여기 이해 1도 못한 참치 한마리 추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7 >>74 >>119 >>138 >>168 수경주 저 원본 도무지 무슨 소린지 모르겠어요;;;; 읽다가 머리가 돌더라고요... ∑@ㅁ@;;;; 수경주도 참 전통적인 다이스 강자이십니다... (호달달) 4에서 대폭 찔려 버리네요;;;;;; 서연이가 상황 파악이랑 대처를 좀 더 잘했더라면 살았을지도 모르는데(한숨) 전 몰라요..........힌트도 무슨 의미인지 이해 못 했었다고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업무 일찍 끝난 김에 눈 좀 붙이세요!!! 어제도 못 주무셨을 거 아니에요;;;;;;
>>92 >>127 철현주 룰 파괴나 반칙이나 비슷한 거 아닌가요...(먼눈) 악우 성립 겸 태오 선배의 폭주도 막으셨네요 >< (엄지척)
>>2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고럼고럼 관련 법률까지 꼼꼼히 읽고 가서 고개 한껏 젖히고 올려다보면서 10원도 안 빼놓고 다 받아내야지 새봄: 아 사장님 아무리 먹고 살기 힘들다지만 지킬 건 지키면서 장사하셔야죠~ 이거 보세요 이거 도저히 쓸 수가 없잖아요~(흉 to the 흉
칼끝이 땅을 파고 박힌다. 칼날의 바로 옆에는, 동월과 이제 겨우 한 합을 나눈 사람의 얼굴이 식은땀을 흘리고 있다.
" 칼, 줄까? "
도리도리
다행히 그녀는 머리가 돌아가는 사람이었다. 칼을 줄테니 목숨을 내놔라. 칼을 받으면 자신의 목숨을 내놓아야 하는 상황임을 단박에 이해한 것이다. 게다가 칼을 받는다는 것은, 단지 칼을 자신의 손에 쥐어줌이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었다. 자신이 칼을 '받아내야' 하는 입장인 것임을 알아차린 것이다.
>>229 이것도 맞고 새보미한테 말한 것도 맞음 사실상 태오는 '사랑=물리적인 증거가 필요함, 소유해야만 함, 누구나 다 그렇게 자랐음' 이라 믿고 자랐거든.
내가 생각한 스트레인지는... 과거 시점의 디트로이트, 멕시코, 기타 등등 슬럼이 섞인 곳이라고 보고 있어서, 그런 곳은 정서적인 교류가 거의 불가능하지. 소유하지 않으면 빼앗기고, 증거가 없으면 통수맞고, 태오는 더군다나 남의 속내를 읽고 자랐으니 사람들의 위선적인 면을 직접 목격하면서 사랑도 변해! 물리적인 증거가 필요해! 하는 생각과 함께 자랐으니까.
태오에게는 교정해줄 어른도 없었고, 스스로도 이미 지금 손 쓸 도리 없을 만큼 비윤리에 무뎌지고 자아라는 게 정립이 어긋나게 자란... 그런 케이스다 보니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으며 얀데레와 멘헤라가 다 섞인 상또라이다 그 말입니다. 그런데 저 광공들도 ㅋㅋ 만만치 ㅋㅋ 않은게 ㅋㅋ 문제지 ㅋㅋ...
네 이런 거 먹어서 죄송합니다 사람이 말랑한 거 먹고 그래야 하는데 거 내가 말랑한 거 먹으면 먹을 수는 있나 도파민 만성부족인데(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