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내가 뭘 본 거지? 메시지를 확인하고 제 시각이 의심스러워져 눈을 깜박이고 안경도 닦은 뒤 다시 확인한 서연이었다. 민호 아저씨면 그... 수박씨가 난동 부릴 때 도와주신 퍼클?? 그분한테 뭘 받아??? 이게 무슨 상황이야;;;;;;; 오맨들씨네 연구소 가기 전에 크리에이터를 만나셨다고 들은 기억은 나는데, 오맨들씨한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여쭈러 가신 줄만 알았는데, 돈은 무슨 얘기야???
>>0 한가해 죽겠다. 그 전투 이전에는 학교에 커리큘럼에 비상식량 생산에... 눈 코 뜰 새 없이 바빴는데. 그래도 내일이면 퇴원할 수 있는 모양이다. 퇴원하고 뭐 할 지 궁리하던 끝에 또 다시 책을 잡았다.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는 매작과 레시피다. 매화 가지에 앉은 참새같은 모양이라고 해서 매작과라는 이름이 붙었다는데, 매작과 하면 떠오르는 정형화된 모양(배배 꼬인 파스타같기도, 리본같기도 한)을 상기하자 의아해졌다. 나뭇가지 참새의 흔적은 별로 찾아볼 수 없는데, 우리 조상들이 상상력이 풍부했던걸까, 아니면 과거에는 진짜 매화가지랑 참새 모양으로 요리가 아니라 공예를 했던 걸까? 모르겠다.
매작과는 밀가루에 물과 소금 생강즙을 넣고 반죽해서, 모양을 내고 기름에 튀긴 다음 꿀이나 조청에 담가 계피가루를 뿌려서 만든다. 한과를 보면서 하는 생각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과자는 맛있을 수록 몸에는 안 좋을 수밖에 없나보다. 하긴, 그 일정량 이상 먹으면 몸에 안 좋은 성분 때문에 맛있는 거니까. 인간의 힘 - 최소한 마음의 여유는 당분에서 나오는 거고. 그러니 맛있는 거에 건강하기까지를 바라는 건 과욕인가 하는 생각도 들긴 한다.
그러니 내일 퇴원하기만 해봐라, 침대생활하면서 익힌 모든 레시피들을 다 손으로 구현해서 맛봐주마! 그리고 그 녀석을 위한 떡도 만들어야지
//밥먹고 오훈완과 함께 갱신~ 다들 안녕안녕><!
>>732 그치그치 ㅠㅠㅠㅠ 이프지만 두번 먹었다간 불 뿜을 결말이야 ㅠㅠㅠㅠㅠ 그리고 나도 우리 철형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구! 이미 고생 많이했고 할 예정(갠스)니까 말이지 ㅠㅠㅠ
>>77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 다시 무예고 솔로 출동하고 싶지 않을 만큼 민망하게 만들기가 핵심인 작전이지! 반대로 말하면 은우가 민망해해야 먹히는 작전이긴 하지만 말이야 히히 맞아맞아 자캐놀이에서 마라맛은 이프일 때가 제일 맛있어...ㅠㅠ(맵찔이)
"아, 그래. 대타로 나왔던 연구원한테 줬던 거 뭔지 나한테도 이야기 못해주냐? 좀 훑었더니 해괴망측한 파음들로 이뤄져 있드만." "알려드리면 쓰지 말라고 하실 거잖아요? 제가 그 여자분의 말은 무시해버릴 수 있지만, 연구원님의 말을 무시하고 넘어갈 수 없어서 안 알려드릴거에요."
그럼 그렇지. 짧게 혀차는 소리와 함께 라이터가 켜지는 소리가 들려왔다. 연구원의 옆에 앉아 쌀쌀해진 날씨에 연구원이 건넨 차를 마시고 있는 혜성의 표정은 건조한 피로감이 덕지덕지 붙어있었다.
3년 전. 처음 만났던 그때와 같은 포지션이었지만 그때와 다른 낯빛이다. 그날 이 자리에 앉아있던 그때의 여학생은 이제 어른의 얼굴을 하고 있다. 너무 이르게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를 보고 어른은 무슨 표정을 지어야하는가. J는 매캐한 담배연기를 뿜어내며, 인상을 찌푸렸다.
"뭐, 그래라. 대신 쓰는 건 조심하고. 아직 레벨도 그렇고, 연산식도 그렇고, 잠깐 살펴보니 그 파음이나 주파수 자체가 단발적으로 짧게 사용하면 괜찮지만 과하게 오래 자주 사용하면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 "...고려할게요." "너, 이미 예전에 한번 과연산으로 쓰러졌던 전적이 있으니까 각별히 더 조심하라는 병원측의 소견이다. 그리고 두통약이랑 위장약 정량 지켜서 먹으랜다."
[다음 소식입니다.] [제 2학구의 시설에 있다가 갑자기 행방불명이 되었던 차일드 에러 초등학생 다섯 명이 오늘 오전 2학구의 스트레인지 구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전원 특별한 외상은 없지만 특이사항으로 뇌가 파열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원인은 아직 알 수 없으나 스킬아웃이 납치하여 뇌를 파열시켰을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가장 높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2학구의 뇌과학의 선두주자인 오지덕 박사님의 견해에 따르면...] [일반적인 충격으로는 뇌가 그렇게 파열될 수는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충격을 넘어서서 뭔가 다른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모양입니다.] [허나 그 다른 요인이 무엇인진 아직 불명이며... 안티스킬은 차후 스킬아웃을 추적해서 범행 수법과 목적을 밝혀낼 예정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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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은 성공한 모양이군." "그렇다면 슬슬 남은 제로 시리즈가 완성되기만 하면 되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