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뇌과학 연구소에서 한참 벗어나고서야 확인한 단톡. 삭제된 메시지가 뭐였는지 짐작됐기에 서해 바다가 생각나도록 부끄러운데도 마음은 푸근했다. 수박 영감 오맨들씨한테 세뇌당하면 어쩌나 조마조마했는데, 특히나 서현씨의 능력에 스스로 세뇌당해 왔던 선배한텐 그 영감의 능력이 무슨 악영향을 얼마나 미칠지 몰라 너무 무서웠는데, 다들 무사해서 이렇게 찧고 빻고 떠들었다는 게, 마음 놓이고 즐겁고 고마웠다. 당분간 얼굴을 못 들고 다니겠긴 하지만. 완전히 당하기 전에 조치할 기회가 있었던 게 천만다행이지. 다시 생각해도 아찔해 핸드폰을 꼭 붙들다가 새봄이의 얘기가 떠올랐다.
"...근데 진짜 난감하긴 했어요. 거기서 철형이랑 은우선배 정도 빼면 다들 난처해하셨던 것 같은데."
그건 선배는 세뇌에 당하지 않았었다는 의미일까? 부장과 마찬가지로? 부장이 대응책을 알려 줬는데도 난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는데. 세뇌당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만 가득 차 음악을 듣느라 상황 파악도 제대로 못했는데. 다른 부원들 역시 대처에 어려움을 겪었던 모양인데. 선배는 스스로 중심을 잡았구나. 서현씨의 능력도 해제한 상태였으니, 이건 서현씨의 덕이라고 스스로를 몰아붙일 여지도 없이 선배가 해낸 일이다!!
거기 생각이 미치자 만감이 교차해 눈시울이 붉어지고 만 서연이었다. 마침 옆에 철현이 있었다면 격해진 감정을 한참 삭인 뒤에 떠듬떠듬 그 얘기를 꺼내며 제 감격을 있는 대로 드러냈을 것이다. 그러지 않았다면 이번엔 단톡인지 갠톡인지 꼼꼼히 확인한 뒤 갠톡으로 제 감정을 표출했겠지.
/@철현주 예전 판 읽다 situplay>1597041366>864를 발견했는데 지난주 진행이랑 연관지을 만한 요소가 보여서 독백 쪄 봤어요 (먼눈)(도주)(쥐구멍)
스트레인지에 소문을 퍼트릴 전서구들을 풀어놓은지 꽤 시간이 지났다. 소문이 얼만큼 퍼져나갔는지 확인하자니, 비사문천 내 정보를 물어올 만한 인재는 없었으니 도리없이 라디오를 통해 어렴풋하게 들려오는 소문들을 파악했다. 그것에 대해 불만은 없다. 소문의 근원이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누구도 파악하지 못한다면.
장갑을 낀 손으로, 얼굴을 가린 가면의 표면을 쓸어내며 그을음을 털어낸다. 차라리 아무도 모른다는 건 가장 안정적인 상태일테니. 그렇다고 이런 일을 바란 건 아니었는데. 미약한 안타까움이 희미한 죄책감을 비집고 파고 들었지만 그보다 먼저, 지독한 권태와 피로감이 몰려들었다. 가면의 표면을 쓸어내던 장갑 낀 손으로 오금이 걷어차여서 주저앉은 스킬아웃의 머리를 감싸쥐고 능력을 사용했다.
음파의 진동을 고주파로 바꿔, 신체에 직접적인 타격을 일으키는 근접전에서 가장 빠르게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능력이다. 소리가 되지 못한 소음이 귓가에 울렸다. 뇌를 흔들다못해 저며내는 것 같은 통증이 상대의 비명마저 삼켜낸다. 기어이 상대의 귀에서 핏줄기가 배어나오고 나서야 혜성은 손을 떼어냈다.
"동료..아닌가. 어쨌든 그쪽 일행을 데리고 돌아갈 기회를 주겠습니다." "** ** 아니야 이거... 야, 니가 요즘 리버티가 어쩌고 하는 소문을 퍼트린 새끼지? 시**, 레벨 높은 새끼라서 지금 사태 파악이 안되냐? 너희같은 것들은 아주 그냥 싹다 뒈져버려야돼!"
리버티들이 주장하는 사상에 동요된 스킬아웃인가. 피곤하게, 일찍 돌아가서 커리큘럼실에서 찾아낸 방식으로 어레인지한 캐퍼시티 다운을 실험해보려 했는데. 논리없는 말로 분노를 표출해내는 스킬아웃을 바라보다가 혜성은 곧장 아래에서 파고들어오는 섬찟한 쇠붙이를 호신용으로 오랫동안 들고 다니는 나이프를 이용해 걷어내듯 뿌리쳤다. 뒤로 물러났다가 자세를 바로잡고 다시 달려드는 스킬아웃의 발치를 향해 소리로 만들어낸 충격파를 일으키자 균형이 무너지는 걸 놓치지 않고 나이프 손잡이 끝을 턱으로 날려서 제압한다.
"소문을 퍼트린 **인지 아닌지는 대답할 의무가 없고. 그래서, 계속 할 생각이신가요? 아까 다친 어깨랑 등이 슬슬 쑤시기 시작해서 치료를 좀 받아야할 것 같아서요."
계속 안하실거면, 친구분들 데리고 돌아가시고. 고저없이 단조로운 목소리로 중얼거리며 혜성은 도록 눈 굴렸다. 바닥에 쓰러져 있는 둘을 제외하면 앞에 서있는 한명, 그리고 골목 안쪽에서 숨 죽이고 대기하고 있는 둘.
남은 건 총 셋인가. 나이프를 쥔 혜성의 손 끝이 까딱 움직였다. 납득할 수 없는 상황들의 연속에 피로감이 깊게 몰려온다. 느릿하기 짝이 없는 태도에도 혜성의 앞에 서있는 스킬아웃은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 어디서 뭐가 날아올지 모른다. 분명 고레벨의 능력자가 분명한데 도통 무슨 능력인지 감 잡히지 않는다는 사실이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든 것이다.
골목 안쪽에서 비명소리가 들려왔다. 그와 동시에 긴장하고 있던 스킬아웃의 시선이 소리가 들린 방향으로 움직이는 찰나,
<clr blue blue >도깨비가 웃었다.</cl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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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있는 소리의 잔상을 지워내기 위해 눈 비비며, 혜성은 바닥에 쓰러져 있는 스킬아웃들의 인계를 위해 연락처 홀로그램을 허공에 띄워올렸다.
캐퍼시티 다운을 어레인지한 소리를 시험삼아 사용한 결과는 성공이라고 할 수 없었다. 이래서 커리큘럼실에서 사용해보려고 한건데. 손등으로 흘러내리는 코피를 닦아내고, 안티스킬에게 위치를 전송하려던 혜성은 잠시 손을 멈췄다.
느릿하게 하늘빛 섞인 새파란 눈동자가 도록 굴러갔다. 장갑 안쪽으로 흘러들어온 피가 그제야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