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어린 빛무리야, 악한 자가 있는 것을 단죄하는 건 저지먼트지, 네가 해서는 안 될 일이에요. 네 증오를 이해하나 결국 너 또한 그들과 같은 길을 밟고 자멸하는 것이 옳은 것이 아니지요. 낙원을 만들 적, 희야는 네가 함께하기를 바라지 너를 남겨두고 가고 싶지 않다는 거예요."
하겠지만
현태오는 이제 저기에서 '너 또한 그들과 같은 길을 밟고 자멸하겠구나... 오, 그야 학살자 단체의 훌륭한 전쟁병기가 되었잖니. 높으신 분들의 훌륭한 표본이 된 기분은 어떠니.'로 멘탈 갈아먹겠지...
키운다고. 노이즈로 비틀듯 입매 치켜올리며 흐릿하게 머금는 지쳐빠진 웃음은 가려지더라도, 변조 시스템으로 불쾌하게 노이즈 섞인 느릿한 목소리로 중얼거리는 건 가려지지 않을 것이다.
"어르신께서 우리 비사문천에 관심을 가지고 보셨을거라 생각하지 못했군요. 캡틴인 저도 그렇지만 소속된 이들또한 관심받는 것에 익숙하지 않으니 이런 관심은 거북스럽기도 하군요. 어르신의 관심을 끌었다는 점에 기뻐해야할지, 아니면 경계하여 거리를 둬야할지 말이죠."
스트레인지라는 곳이 그런 곳이지 않습니까. 아시다시피. 고저없이 일정한 억양으로 예의 느릿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말하던 혜성은 문득 입을 다물었다. 인지저해 프로그램의 노이즈가 얕게 물결처럼 흔들렸다. 제 생각대로 해석하게 맞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상대의 의도대로 해석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상관없을테지. 느릿하게 날숨 내뱉으며 혜성은 어깨를 으쓱였다.
숨길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숨기라는 의도가 담긴 말이기를 바랄 뿐이다.
"지금은, 이겠죠. 바뀌지 않는 이상 지금은 더럽히지 않아도 된다는 선택지가 이제는 더럽혀야한다는 선택지로 바뀔 가능성은 충분히 있으니까요."
태오와 라바나의 대화를 잠자코 듣고 있다가 담배를 꺼내 입에 물며, 혜성은 예의 고저없이 일정한 억양으로 읊조렸다. K가 알면 길길이 날뛰면서 욕으로 랩을 해대겠지만 가장 최악과 그나마 덜 최악인 선택지 밖에 없는 현 상황에서는 그나마 덜 최악인 선택지를 골라야한다. 상대는 스트레인지 내 영향력이 가장 크다. 그런 상대가 자신과 비사문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점을 이용할 수 있을 때 이용해야했으니까. 짙은 딸기향이 방안에 자욱하게 퍼지고, 노이즈가 흔들렸다.
태오가 밀어준 재떨이가 있는 방향으로 혜성은 상체를 기울인다. 재떨이에 담배 눌러끄며 혜성은 입을 열었다.
"답안지에 이미 답을 적어서 건네주고 맞는 정답을 고르라고 하지. 근데, 문제를 보니 답안지에 적혀있는 답은 틀린 답인거야. 그래서 맞는 정답을 찾아보려 문제를 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미 답이 적혀있는 답안지를 뺏어가버려. 그러면서 우리는 기회를 줬다고, 아주 유감스럽다는 듯이 이야기하더라."
흔들리는 노이즈 너머로, 일순 새파란 눈동자가 도깨비 불처럼 시퍼런 불꽃처럼 일렁이다가 노이즈 안으로 사라졌다. 짧고 건조하게 혜성은 웃음을 터트린다.
"내가 이곳에 와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그거야. 기회라는 말."
인첨공에 들어온 건 내 선택이었지만 스트레인지에 들어오는 선택을 하기 전까지 단 한번도 선택해본 적 없다. 그렇다면 내가 있을 곳을 선택하는 것까지 내가 선택해야 그나마 덜 억울하지 않겠어. 담배를 눌러 끈 혜성의 손이 태오의 어깨에 얹어지더니 그대로 누르듯 소파로 밀어붙히려 했을 것이다.
"어르신께 전해. 주시고자 하는 가르침은 감사히 받겠으니,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린다고."
혜성은 이번에는 작게 키득거리는 웃음을 터트리며, 태오의 어깨에 얹었던 손을 떼어내고 한두걸음 뒤로 물러나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했다. 가장 어두운 곳이라고 할지라도 빛은 들어오기 마련이다. 빛 들어올 곳 없는 지옥이라면 그곳에 빛 들어올 자리를 만들어내면 되는 것이다. 혜성은 그렇게 하기로 했다.
>>142 수경주 아앗...집안일. 해도해도 끝이 없고 안 하면 노답인 밑 빠진 독 같은 그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힘내세요...
>>143 영희주 ㅋㅋㅋㅋㅋㅋㅋㅋ 개그 모드일 땐 핀트 어긋나기도 하는 거죠 뭐~~ 처음에 체리 쿠키 체리 타르트 만들어 주는 거 보면 사람들이랑 잘 어울릴 거 같던데요~~
>>144 혜성주 지들이 정한 답이 정답이라고 내놓았다가 다른 답 고를 시간은 안 주고서 기회는 줬다고 한다라... 혜성 언니가 인첨공에서 누적된 불만이 저 발언에 응축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8ㅁ8
>>146 철현주 네, 말씀해 주신 거 봤었어요. 근데 서연이는 쪽지 사건이 선배한테 부채감을 남겼으리라곤 생각 못해서 선배가 한 번의 잘못 운운했을 때 머릿속에 물음표가 찼을 거 같고...👀👀 저는 써먹을 수 있는 카드(???)인 줄 알았다면 써먹을 만한 더 큰 건을 노릴걸 하고 살짝 아쉬워질 뻔했다지요(◀주의 : 낯짝 티타늄)
학구 외곽. 스트레인지와 인접한 골목. 이리라의 위치가 마지막으로 찍힌 장소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메세지에 의문을 가진 채 근처에 도착한 저지먼트 부원들은, 이윽고 멀지 않은 곳에서 리라가 톡방으로 보냈던 로켓 목걸이의 스케치와 똑 닮은 목걸이를 건 토끼 메이드를 만났을 것입니다.
@나랑 situplay>1597046305>71 situplay>1597046305>86
첫 번째로 토끼 메이드를 발견한 건 랑이었습니다. 그다지 유쾌하지 않은 느낌과 함께 도착한 장소에는 글레이프니르 멤버들에게 둘러싸인 채 서 있던 토끼 메이드가 있었고, 그는 랑을 성공적으로 허름한 벽돌 건물로 안내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줄곧 어딘가를 가리키던 귀의 움직임이 멎고 몸을 버둥거려 랑의 품에서 빠져나가는 걸 보니 아무래도 안내는 종료된 듯 합니다. 2층 높이의 볼품없는 건물은 의외로 별다른 위협이나 불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습격할 의도도, 함정이 도사리고 있다는 느낌도 들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감 한구석에서는 오묘한 찜찜함이 감돌고 있었겠지만, 어쨌거나 당장 신경을 곤두세우고 맞서야 할 위험 요소는 없는 것 같습니다.
- 어?
그러던 중 건물 측면에서 누군가가 걸어나왔습니다. 데님 재질 볼캡에 어두운 녹색 머리, 하얀 마스크를 꼈고 손에도 하얀 장갑. 두꺼운 검은색 목폴라 스웨터. 이리라가 메세지로 보냈던 절도 용의자의 인상착의와 매우 흡사합니다. 아직 상황 파악을 하지 못한 듯 어리버리한 얼굴로 타들어가는 담배만 쥐고 있으니, 제압하고자 했다면 어려움은 없었을 겁니다. 동료의 위기를 깨닫고 뒤늦게 튀어나온 스킬아웃이 두어 명 정도 더 있긴 했지만 그 정도로는 랑에게 위협이 되지 못했습니다. 혼자였어도 전혀 문제가 없었을 텐데, 심지어 당신이 가는 길을 따라온 동료들까지 존재했으니까요. 게다가 그들의 팔에 끼워져 있는 올가미 완장은...
- 어어어어? 히 , 히익! 저희한테 왜 이러십니까! 아니, 아닙니다! 다 잘못했습니다! 살려만 주십쇼!
그 완장과 랑의 인상착의로 인해 이들은 스트레인지 골목을 맴돌던 괴담 하나를 기억해낸 것 같습니다. 그래봤자 늦었지만요. 상황이 적절히 정리되었다면, 그들은 고분고분하게 이리라가 있는 곳으로 여러분을 안내했을 것입니다. 건물 외벽을 빙 돌아, 후문과 연결된 방으로. 하지만 이상합니다. 외벽을 돌아 건물 뒤쪽에 발을 딛는 순간, 가장 먼저 신발코에 치인 건 쓰러진 사람이었으니까요. 랑을 안내하던 스킬아웃이 기겁하는 걸 보니 아무래도 이쪽의 동료인 모양입니다. 쓰러진 스킬아웃이 하나, 둘... 얼추 서넛 정도가 이리저리 뻗어있는 모습이 랑의 시야에 들어옵니다. 누가 이런 짓을 한 걸까요? 게다가, 널브러진 사람들 너머로 보이는 문은 누군가 미리 들어가기라도 한 것처럼 활짝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문 너머. 손발이 묶였지만 적어도 다친 곳은 없어 보이는 이리라가 당신을 발견합니다. 안심한 듯 굳어있던 표정이 확 풀어지는 게 보입니다.
"어, 언니!"
다만, 이리라의 앞에는 정체불명의 누군가가 서 있습니다. 아차 가면을 쓴... 저건 누굴까요.
"엇, 그리고 그... 햄스터들!"
얘는 또 왜 이래.(?)
@서한양 situplay>1597046305>168
이윽고 랑의 품에서 빠져나온 토끼 메이드가 두 번째로 만난 사람은 자전거를 타고 도착한 한양이었습니다. 다년간의 저지먼트 생활로 갈고 닦아진 감이 활약한 것인지, 혹은 이동 경로상의 이점이었는지는 몰라도 한양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허름한 벽돌 건물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토끼 메이드가 또다시 먼 길을 헤매지 않아도 되었으니, 이 작은 인형으로서는 참 다행인 일입니다. 하지만 최종 목적지의 이른 발견과는 달리 진입만큼은 쉽지 않았습니다.
- 침입자다-!!!!
한양이 건물에 발을 내딛고 말을 거는 순간, 스킬아웃 세 명이 일제히 달려들어 한양을 공격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조금 전 랑과 글레이프니르 멤버들에게 동료들이 제압당하는 걸 목격한 탓에 잔뜩 독이 올라 있던 그들은 비교적 온화한 인상인 한양을 얕보기라도 했는지 꽤나 거칠게 달려들었습니다. 어쩌면 약간의 화풀이였을지도 모르죠. 정말이지 그러면 안 됐을 텐데요.
- 으으, 으으으... 콜록, 콜록. - 저 녀석, 뭐 하는 놈이야...
레벨 5의 힘이 없어도 저지먼트의 부부장은 충분히 강한 존재입니다. 주제를 모르고 달려들던 스킬아웃 셋은 참패했고, 더 이상 한양의 앞길을 막는 건 없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 1층 가장 안쪽에 있는 문을 열면(잠겨 있지만 한양에게 그런 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겁니다.) 이리라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잠깐, 그런데 이 진동은 뭘까요? 그리고... 뭔가를 강하게 타격하는 듯한... 뭔가가 박살나는 것 같은 요란한 소음이 문 너머에서 들려옵니다. 미처 찾지 못한 스킬아웃 잔당이 건물을 무너뜨리기로 작정이라도 한 걸까요? 빠르게 진입해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안에 이리라가 있다면, 건물이 무너지는 순간 깔려 죽을 게 뻔하니까요.
그리고 만약 진입했다면— 글쎄요. 먼지 너머의 실루엣을 목격했을까요?
@이혜성 situplay>1597046305>197
많은 사람들이 토끼 메이드의 안내를 기반으로 하나 둘 건물을 찾아 진입했지만, 이곳에는 작은 인공 생명체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누구보다 일찍 도착한 사람이 존재했습니다. 혜성과 비사문천 멤버들은 혜성의 탐지를 기반으로 이동하여 이리라가 잡혀 있는 건물 뒤편에 안착합니다. 허름한 벽돌 건물 후면에는 뒷문이 나 있었고, 그 근처에는 사람이 여럿 모여 있습니다.
바글바글 모여 있던 스킬아웃들은 최근 스트레인지에서 이름 높은 '자경단'의 존재를 알고 있었는지 세 사람의 얼굴을 덮은 야차 가면을 보자마자 혼비백산하여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하지만 좁아터진 골목길에서 도망치려고 해 봤자 몇 보나 더 갈 수 있었을까요. 유달리 발이 빠른 한둘은 아슬아슬하게 도망쳤지만, 남은 자들은 처참하게 제압당한 채 바닥을 뒹굴며 혜성에게 뒷문을 걸어잠근 도어락의 패스워드를 고해 바쳐야만 했을 것입니다. 그 문을 열면 곧장 이리라와 마주할 수 있습니다. 고작 문 하나 넘자마자 마주치다니, 생각보다 보안이 형편없군요. 어쨌거나 이리라 또한 혜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그 날의 기묘한 인물을요.
"당신, 순찰길에서 만났던 그 사람이잖아요... 여긴 어떻게?"
이리라의 눈빛에 경계심이 아른거립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이쪽은 비사문천이 스트레인지에서 어떤 존재인지 모르니까요. 혹시 한패로 오해라도 하는 걸까요?
—순간, 혜성의 등 뒤로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누군가의 인영이 비사문천의 리더에게 짙은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이를 깨닫고 혜성이 고개를 돌렸다면 당신은 익숙한 얼굴을 마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비사문천이 미리 열어둔 후문의 문지방을 타고 넘어온 사람은 당신의 짝꿍이었으니까요. 다만 그걸 알아보는 사람은 아마 혜성뿐일 것입니다. 야차 가면에 평소 보지 못했던 느낌의 복장, 게다가 장소는 스트레인지. 누가 이곳에서 지우개를 빌려주던 온화한 인상의 친구를 만날 거라고 예상이나 할까요?
비사문천과 글레이프니르. 두 조직이 처음으로 대면한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느긋하게 서로를 탐색할 여유는 없습니다. 갑자기 두 사람이 서 있는 방의 한쪽 벽이 요란하게 울리다가, 이내 쩌저적 하고 금이 갔기 때문입니다. 이게 무슨 일일까요?
그 무렵, 토끼 메이드가 세 번째로 만난 사람은 영희와 서연이었습니다. 건물 사이사이를 뛰어넘는 격렬한 묘기의 여파로 기운이 많이 빠져버린 서연을 조금 측은한 표정으로 바라본 토끼 메이드는—물론 기분 탓일지도 모릅니다. 애초에 안면 근육이 제대로 설정되었는지도 알 수 없는 존재에게 표정이 있긴 할까요?—이내 조금 전 그랬듯이 귀를 움직여 영희와 서연을 건물로 안내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건물 외부는 꽤 고요합니다. 도착하기 전에 앞서 도착한 사람들이 미리 한바탕 청소를 해 뒀기에 가능한 일이었지만, 방금 온 두 사람이 이 사실을 알기란 어려운 일이었을 겁니다. 때문에 영희와 서연은 보다 조심스럽게 행동하기로 했습니다. 사이코메트리로 건물의 기억을 읽어 이리라가 이곳에 있는지, 그리고 적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낸 서연은 방과 연결되어 있는 듯한 창문으로 진입하자는 의견을 냈습니다. 그러나 영희의 생각은 조금 달랐습니다. 허름한 건물. 부식된 벽돌. 자고로 코뿔소라면 이 정도는 거뜬히 부술 수 있어야 합니다!
콰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기합 소리와 함께 내지른 주먹이 허름한 벽돌 건물에서 가장 약한 벽을 꿰뚫어서 무너트리고 거대한 구멍을 만듭니다. 방 안에 먼지가 가득 차오릅니다. 어쩌면 영희는, 그리고 그 뒤의 서연은 아직 걷히지 않은 먼지 너머로 누군가의 실루엣을 발견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쯤에 한양이 잠긴 문을 어떻게든 해체하고 진입했다면, 서서히 먼지가 빠지는 동시에 네 팀은 비로소 서로를 인식할 수 있었겠죠. 그걸 원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직 먼지가 빠지지 않은 지금이 유일한 기회입니다.
>>167 이혜성 잘알 리라한테는 "소문이 들려서. 스트레인지가 에어버스터에 의해 시끄러워지는 건 우리가 원하는 일이 아니기도 하고 말이죠." 하고 답했을 것 같아. 단원들 내보내면서 "먼저 가세요. 최대한 시간을 끌어볼테니." 하다가 한양이 서연&영희까지 들어왔을 때 틈 생기자마자 튀었을 이혜성(비사문천 캡틴 겸 저지먼트)임. 천천히 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