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0 일상으로 돌아오고나니 한결 후련하면서도 조금은 아쉬웠을까, 그녀는 축제때 쓰였던 메이드복에 한참 시선을 주다가 의자에 앉아 뱅글뱅글 돌리기 시작했다.
[정신 사납거든...] "돈다요~~~ 세상이 뱅글뱅글임다~~~" "이참에 카페에 있는 로봇 하나 치우고 거기에 점례를 둬볼까..." "헉!!! 진짜임까!!!" "농담이지만~" [애초에 메이드카페 같은 것도 아니거든...] "이잉... 인생은 넘나 허무함다..." [점례 혼자 축제의 여운이 길게 가는거 같거든.] "말은 그렇게 해두 다들 즈가 메이드복 입었을때 괜찮다 생각하지 않았슴까?" "실험복 입을 때보단 낫나 그래도?" [그건 ㄹㅇ이거든.] "다들 개 넘하시네 징쟈... 즈는 하나랑 편 먹을 검다." [그래봤자 2:2인거 아냐?] "...그럼 오레오! 오레오의 의견을 들어보져!"
-흥-
토끼는 발언권이 있어도 말을 할수 없었기에 결국 그녀는 무승부임을 인정하며 얌전히 훈련준비를 하게 되었다.
"그나저나... 오늘은 어떤검까?" "오늘? 음... 그러게? 그동안 감이 좀 죽었을 수도 있으니 오래간만에 훈련다운 훈련을 해볼까?" [...설마 그거 아니지?] "무엇을 생각하든 그게 맞을 거란다~" "그... 차라리 더미나 터렛을 보내달라 하십셔... 즈희가 엄청 커다란 로봇이나 그런걸 상대할 리가 읎잖슴까... 여기 세계관이 무슨 판타지나 특촬물두 아니구 말임다." "어쩔수 없잖니~ 탈출형 실험실은 저번 일 때문에 점검중이니까~"
그녀는 차라리 더미에게 머리를 쥐어뜯기는게 커다란 주둥이에게 물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하며 고개를 가로저었다.
예전에 받은 건 돌려줘야 한다는 생각이 굳건했던 것도 그렇고, 지금은 많이 덜해진 편인 거 같긴 하지만 언제든지 떠나버릴 수 있다는 느낌이 계속 있어왔지 랑이는
비단씨랑 대화할 때 목숨을 받은 것이라고 표현하고, 돌려줄 때까지는 소중히 할 거라고 한 적도 있고 옛날에 진단인가? 집착하는 모습에 대해 서술할 때는 "태울 수 있다면 기꺼이 불이 되겠다" 고 한 것도 그렇고... 화선지 태웠던 것도 그렇고... 과거에 매여있다는 부분이 잘 드러난 모먼트들이었다고 생각해. 죽은 아이들에 대한 죄책감이나 혼자 살아났다는 데에 대한 죄책감 이런 것들이 쌓여서 음 이건 좀 억지일 수도 있는데 행복해선 안된다는 생각도 좀 하는 거 같기도 했다 어느 순간들에는 옷 이야기도 그렇고(갠이벤 끝나면 좀 더 패셔너블해진다는 언급 있었던 거 같음)
불은 태울 매개체가 없어지면 같이 사라지잖아? 그래서 랑이는 겨우살이에게 복수하고 죽든 사라지든 하려는 건가 싶었다(솔직히 전자가 컸음. 리라랑 고백 이후에는 최악 루트 폐쇄됐다고 했으니 이제 여기까지는 생각하지 않지만)
불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데 태울 수 있다면 기꺼이 불이 되겠다고 말하는 부분에서 되게 많은 감정을 느꼈더랬지요🤔 비단씨가 예전에 말한 것처럼 자기 몸을 사리지 않는 면모도 보이고 그보다 더 나아간 것도 좀 보이는 거 같아서.
다만 지금은 지하에 풀떼기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펜리르 시절처럼 바로 달려가지도 않고, 그 외에도 여러가지로 옛날보다는 어느날 다 청산하고 훌쩍 떠나버릴 것 같은 느낌이 좀 덜한 것 같아서 약간은 (옛날에 비해) 안심이 되긴 한다!
글고 말하는 거도 차이가 잇어 유준이 말하는 걸 먼저 들으면 나중에 혜우가 말하는 걸 한 번 더 듣게 되거나 말은 안 하지만 그거 알지? 하고 대화가되거나 지금, 나중에 혜우가 말하는 걸 듣기로 하면 낼 훈련에서 유준은 좀 상투적인 위로와 피곤한 큰형 같은 말만 해줄거야 어느 쪽으로 할래?
성하제 끝나면 다 끝나는 줄 알았는데, 뒤풀이가 있는 줄은 몰랐다. 뭐, 좋긴 하다. 내가 엄청 외향적인 건 아니긴 한데, (소위 말하는 소문자 e다보니) 그래도 먹고 마시고 노래하는 자리를 싫어하진 않으니까. 물론, 나는 노래를 못한다. 음감은 있는데, 음을 유지하는게 좀 힘들다고 해야 하나. 그래도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어서, 정확히는 그 자리에 있는 누군가가 이 노래를 들어줬으면 해서, 뒤풀이가 있다고 들은 날부터 열심히 연습해왔다. 많이 빡셌다. 하지만 어떻게든 됐다. 성규가 도와줬기 때문이다.
성규 하니, 단풍이에게 지은 죄로부터 시작된 모험 이야기를 아직 마치지 못했지만, 다음을 기약하도록 하자. 왜냐면 나 계손실 오거든!
성규는 원래 성악을 하다 말고 인첨공에 들어와서 능력자가 됐다고 했다. 매일같이 커리큘럼에 갈리는 나날에 원래 하고 싶던 노래를 계속 하는 게 심리적으로도 도움이 돼서 성악이 정규 커리큘럼 과정에 있다나. 그래서 간간히 오페라에 출연하는 짬바로 노래가 아닌 소음을 낼 뿐이었던 나를, 그래도 공연자 태는 나게 만들어줬다.
그리하여, 운명의 날. 뒷풀이 장소인 부장 선배가 통째로 빌린 파티룸에 있는 마이크를 집어들고 목을 가다듬었다.
"부족한 솜씨지만, 열심히 불러볼게요. ...들어주세요! 꽃다지의... 바위처럼."
누가 들어주셨는지는... 기억이 거의 휘발돼서 모르겠다. 꽤 긴장했었으니까. 기억나는 건, 율동을 과감히 포기한 보람이 있도록, - 비록 한 음 한 음이 위태롭게 떨렸지만 - 가사 한마디 한마디에 마음을 담아서, 목청껏 노래했다는 정도. 비록 이 사회가 끊임없이 정병과 마약을 권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지키면서 건강하게 살고 싶다. 그리고 언젠가는, 호호백발 할머니가 되었을 때라도 행복해지고 싶다. 그 날을 위해, 지금 몰아치는 비바람을 견디고 싶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그들도 그래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