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1. 부실에서 수경과 대화 중 불안정한 언동을 포착 (A1) 2. 수경이 일반적이지 않은 장신구(초커)를 착용하고 있음 (A2) 3. 필담을 통해 수경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확인 (A3) 4. 수경과 포스트잇을 통해 필담을 나눔 (B) 5. 수경이 자해를 시도하고 텔레포트를 함 (B1, B2) 6. 하얀 방으로 이동하고 로벨과 케이스와 대화 (C, C1) 7. 수경의 초커가 그녀에게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 (C2) 8. 벽에 문을 그려서 탈출을 시도하지만 실패 (D) 9. 케이스와의 대화를 통해 초커의 조작과 수경이 받는 영향에 대해 알게 됨 (D1) 10. 로벨과 케이스가 '암부'라는 사실을 인정함 (C2)
요점 강조:
1. 수경의 불안정한 언동과 장신구(초커) 착용 (A1, A2) 2. 필담을 통해 수경의 문제 확인 (A3) 3. 자해 시도와 텔레포트 (B1, B2) 4. 로벨과 케이스와의 대화 (C, C1) 5. 초커의 조작과 수경이 받는 영향 (D1) 6. 로벨과 케이스가 '암부'라는 사실을 인정함 (C2)
주요 요점 번호 매겨진 목록:
1. 수경의 불안정한 언동과 장신구(초커) 착용 (A1, A2) 2. 필담을 통해 수경의 문제 확인 (A3) 3. 자해 시도와 텔레포트 (B1, B2) 4. 로벨과 케이스와의 대화 (C, C1) 5. 초커의 조작과 수경이 받는 영향 (D1) 6. 로벨과 케이스가 '암부'라는 사실을 인정함 (C2)
>>87 어디서부터 '일부러'였다고 생각함?(?) 월월이가 혜우의 진짜? 모습을 본건 캣박스 안에서 봤던 그것 뿐임 정확히는 그날 뿐이라 해야 하나 내 기억이 맞다면 그 날 이후로 가면을 쓰기 시작했을 거임 표정이랑 말투 좀 바뀌었다고! 너 대체 나를 뭘로 보고 있었던 거야? < 이 말 자체가 그 전까지의 혜우를 진짜라고 믿던 월월이를 기만하는거 그래서 월월이가 아무리 깝죽대도 안 때림 오히려 살짝 뒷짐지고 "좀 얌전히 있어 정신 사납잖아"하고 웃음
정인은 핸드폰의 디지털 시계를 확인하며 책상을 손끝으로 두드렸다. 커리큘럼 시작 30분 전. 그리고 조금 전 날아온 문자 메세지 한 통.
[연락 부탁드립니다.] (010-0000-2222)
발신번호를 빤히 바라보던 정인은 짧은 한숨을 내쉬었다. 선 경. 담당 학생 이리라의 전 주치의 겸 상담사이자 현 상담사. 3학구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의 아동 청소년 복지 센터인 선 아녜스 센터의 대표. 담당 연구원과 담당 상담사라는 위치 탓에 서로 연락을 주고받을 일이 적지 않았지만 솔직히 정인은 선 경이라는 인간을 그닥 좋아하진 않았다. 공적인 관계일 뿐이니 사적인 감상에 무게를 두지 않긴 했지만, 그 센터의 존재부터 시작해서 대화 나눌 때마다 어렴풋이 느껴지는 성향의 차이는 정인을 본능적으로 불편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리 말했듯, 일에 사적인 감정 따위는 필요 없다. 빠르게 해치우자. 정인은 번호를 누르고 통화를 연결한다.
뚜르르르, 뚜르르르.
[여보세요? 정인 연구원님~ 오랜만이에요. 잘 지내셨나요?] "예. 선 경 선생님께서도 잘 지내십니까?" [그럼요. 성하제 끝나니까 다시 센터가 복작거려서 얼마나 즐거운지 몰라요.]
짧은 정적.
"그래서 어떤 용무로 연락 주셨는지..." [참! 내 정신 좀 봐. 다른 게 아니라—]
정인은 스피커 너머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가만히 들었다. 가만히, 상대의 말이 끝나기 전까지는 어떤 반응도 내보이지 않고 그저 경청한다.
[—그래서 말인데, 제가 리라 학생의 처방전을 다시 보내드릴테니 연구원님께서는 그 주 커리큘럼에 사용되었던 약물 리스트를 정리해서 저에게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알겠습니다. ...그런데 커리큘럼 일정은 어떻게 아셨습니까? 이리라 학생이 보여줬나요?" [아뇨... 아니, 네. 절반은 맞는 말이네요. 보여주면 안 된다고 하는 걸 제가 책임지겠다고 해서 읽었습니다.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릴게요.] "......" [그런데, 제가 지난번에 보내드렸던 처방전 파일은 읽어보지 않으신 걸까요?] "읽었습니다."
정적.
"말씀하신 자료는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연구원님.] "네." [리라 학생을 통해서 다툼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다툼이요?" [커리큘럼 시간을 잊어버려서.] "이리라 학생이 그걸 다툼이라고 이야기 했습니까?" [아뇨. 그냥 제가 그렇게 판단했어요.] "사실이 아닙니다. 담당 학생의 부주의한 행동을 훈계한 것 뿐이에요." [그런가요. 그렇다고 하신다면 제가 더 말을 얹을 순 없죠. 커리큘럼과 그에 관련된 일은 전적으로 담당 연구원의 관할이니까요.]
정인의 시선이 다시 핸드폰의 시계를 향한다. 15분 전.
[하지만 상담사로서 한마디만 하자면, 그런 방식은 리라 학생의 능력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할 거예요. 학생을 대하는 담당 연구원의 태도 또한 심리에 큰 영향을 주니까요. 마음이 어지러워지면 뇌가 영향을 받는 건 당연지사고요.] "선경 선생님." [네.] "선생님께서 선생님 나름대로 지향하시는 바가 있듯 저 또한 저 나름대로 지향하는 바가 있습니다. 인첨공에서 커리큘럼의 효율을 위해 학생을 대하는 적합한 태도가 무엇인지는 아직 누구도 모르는 일이고요. 결국 현 시점에서 이런 건 어디까지나 관점의 차이인데, 저에게 선생님의 방식을 요구하시는 건 솔직히 조금 당황스럽게 들립니다."
조금 더 긴 정적. 정인은 답변 돌아오지 않는 핸드폰을 가만히 보다가 통화를 마무리짓기 위해 입술을 달싹였다. 그러나, 침묵의 끝에서 더 빠르게 입을 연 건 상대다.
[이해합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는 귀담아 들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라고 아무 이유 없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건 아니니까요. 그럼 처방전 다시 보내드릴테니, 이번에는 모쪼록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네, 살펴 들어가십시오."
통화 종료. 커리큘럼 시간이 8분 남았다. 동시에, 문이 열린다.
"연구원님, 저 왔어요."
익숙한 목소리가 귓가를 스치자 정인은 몸을 일으켜 실험대로 걸음을 옮겼다. 탈의실을 가리키는 손짓에 리라는 별다른 말 없이 가방을 내려놓고 옷을 갈아입으러 사라진다.
"......"
메스 및 각종 실험도구를 매만지던 정인의 손에 문득 힘이 들어갔다.
그 사람은 틀리지 않았다. 따라서 내 배움 또한 틀리지 않았다. 그러니, 나는 틀리지 않는다.
>>142 그치만 법을 지키고 피해자가 어떤 심정을 가지게 될지 고려하는 것도 꼭 필요한 거니까!! 서연주가 필요한 부분을 잘 짚어준 것이다!!!(봑봑쓰다듬기) 행동하는놈 있으면 생각하는 사람도 있어야지 그래야 밸런스가 맞는다구 후후후 ㅋㅋㅋㅋ그그런가 크악(산화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