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situplay>1597044171>794 situplay>1597044231>858 성하제로 인첨공이 시끄럽다지만, 안경은 최근 새롭게 성장하고 있다는 QU'ART'Z의 활동을 확인하고 있었다. 원래였다면 QU'ART'Z를 무시했겠지만, 빨간 스카프가 좋아하다 못해 거기 가입하겠다는 얘길 꺼내지 않겠냐는 말이 간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었다.
"돈은 엄청나게 벌어들이고 있네~."
확실히, 블루오션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는지 수익성은 매우 뛰어났다.
"흐음.. 조금 배가 아픈데.. 얘네들을 이용해 먹거나 수익을 가져올만한 방법이.. 아!"
소시민으로 살고싶은 우유부단한 녀석... 적조직에게도 시민에게도 아군에게도 무르디 무르게 대한다지만. 확실하게 선을 넘어버린다면 그걸 위해 화낼줄도 아는 녀석입니다.
오히려 본인이 '어...죽인것도 아닌데 이정도면 되지 않아?' 싶어도 주변사람들이 나서서 담구려고 드는 작지만 충성심 높은 사람들을 곁에 두고있죠. 아마... 이 근처만 자릿세가 유난히 괜찮은것도, 적 조직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문화도. 왠만하면 총이 아닌 명함이 오가는 갱단 문화도 전부 이 친구가 새로 지역대장을 맡은 다음이네요. 오히려 본단에 가서 적응을 못하는 지역단원 출신도 있다는 소문이...
축제라는 건 즐겁지만 바쁘다. 마냥 즐기기만 하는 사람이라면 맘 편히 놀겠지만, 리라처럼 여기저기 소속되어 있어서 계속 돌아다녀야 하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쉴 틈이 없다. 아니, 사실 여기저기 소속되어 있지 않아도 바쁠 것 같다. 당장 저지먼트 부실 하나만 봐도 장사가 잘 되다 못해 인원이 넘쳐 흐를 지경이니.
"휴!"
그래서 재밌는 거지만 몸의 피로는 또 별개다. 솔직히 메이드 집사 코스프레 카페라는 소재를 고른 이상 사람이 많이 몰릴 거라곤 생각하지 않았는데 그것도 편견이었던 모양이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날이 가면 갈수록 사람이 몰리니, 이쯤되면 내일이나 모레부터는 대기줄이 부실 문 앞에 쭉 늘어설지도 모르겠다는 두려운 상상이 날개를 펼치고 뻗어나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지. 지금은 지금 할 일에 집중해야 할 때다. 리라는 약간 헐렁해진 머리카락을 질끈 동여매고 집사복의 긴 팔을 걷어올렸다. 데일리 미션 최종의 최종. 마감 청소 준비. 복장은 완벽. 오늘의 파트너는!
"응! 그렇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방도 이래저래 너저분하겠지만 아무래도 홀은 오며가며 버려지는 쓰레기들도 있고, 비치해 둔 쓰레기통도 거의 포화 상태니까... 흐음. 어디 보자. 일단 테이블부터 닦을까요?"
새봄 후배님이다. 리라의 눈이 자그마한 체구에 귀여운 인상을 한 후배에게 가 닿는다. 스트로베리 블론드의 머리카락을 일부분 한쪽으로 올려 묶고, 눈동자는 산딸기처럼 반짝이고... 그리고.
"이름이 새봄 후배님이었죠? 이미지네이션 쿠킹 능력자! 저번에 같이 임무 나갔을 때 간식도 줬고. 그때 받았던 거 잘 먹었어요. 정신이 없어서 현장에서 먹진 못했는데, 종이에 잘 싸뒀다가 집에 가서 먹었답니다. 맛있었어요. 그거 능력으로 직접 만든 거였죠?"
같은 리얼리티 계열 능력자. 리라의 눈동자가 흥미로 반짝였다.
"얼른 끝내고 집에 가서 쉬어요, 우리. 많이 피곤하죠? 오늘도 고생 많았어요. 보자, 쓰레기는..."
저걸 쓰레기장까지 갖다가 버리고 또 올라오고 하기는 힘든데. 잠시 고민하던 리라는 갓 닦아낸 테이블 위에 스케치북을 올렸다.
" 뭐, 지나간 일을 굳이 들추는 것도 NG일테니. 특별히 큰 일이 일어난 것도 아니고. "
동월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써, 과거에 눈감아줄만한 실수 정도야 그냥 넘어가는 편이었다. 경계는 하더라도 악감정은 남아있지 않겠지.
" 아, 하긴. 양발로 컨트롤을 해야하니. "
죽음의 집이라는 모 좀비 게임은 회피 같은 기능이 달려있는건 아니라 양손에 SMG를 끼고서 좀비들을 쓸어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페달로 회피를 해야하는 게임이라면 아무래도 힘들테지.
" 실탄 들어간 총밖에 안쏴봤다는건 안비밀이지만 뭐, 비슷하지 않겠어? "
언젠가, 실탄을 들고서 괴이를 상대해보려 한 적이 있었다. ...물론 성대하게 실패하고서 도망이라는 굴욕적인 선택을 해야했지만, 능력이 강화되어 대부분의 것들을 썰 수 있게 된 지금은 굳이 자신의 칼보다 약한 총을 선택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애린이 한 말처럼, 가끔은 납탄의 맛을 즐길 필요가 있다는 것도 틀린 말은 아니었다.
" 하하하! 약한 소녀구나! "
어딘가의 말이 할법한 대사를 웃으며 외치고선, 그녀의 앞에 당당하게 서 총구를 위로 들어올린 승자의 포즈를 취한다.
" 동료만 구출하면 안되지. 머리 말고 손을 쏘면 점수가 더 좋다구. "
일단은 살상이 아닌 제압이 목적이니까... 라고 어딘가에서 들었던 기분이 든다.
" 뭐 너도 엄밀히 따지면 원거리 딜러는 아니지 않나? " " 나도 칼 던지면 되니까 엄밀히 따지면 근접딜러가 아닐지 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