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5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나이는 캐릭터 신체의 외형. 즉 겉으로 보이는 외모와 실제 연령이 합쳐진 개념입니다. 따라서 나이는 많지만 생긴 것은 청년이라거나, 나이가 적지만 생긴 것은 노인이라거나 하는 설정은 불가합니다. 시트에 그렇게 기재되어도 진행 안에서는 선택한 나잇대에 맞게 외형이 고정되며 주변 사람들의 반응 또한 그러합니다. 다음과 같은 네가지 나이군에서 고르실 수 있으며 각각의 나잇대에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청소년 외형적으로 15~19세 사이의 청소년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경험이 일천해 어리숙하고 감정통제를 잘 하지 못할 나이입니다. 주변에서 무시받기 일쑤고 평판이나 보수가 깎이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그래봤자 어린애, 라는 인식을 지우기란 결코 쉽지 않을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정되지 않은 사고방식과 다 자라지 않은 몸이라는 것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어린애 : 무시당하기 쉽고 평판과 보수도 잘 깎이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가능성 : 얻는 경험의 질이 한 등급 상승합니다. ▷성장기 : 첫 진행 시작후 스레 내 시간으로 5년이 흐르면 '청년'으로 나이가 변화합니다.
▶청년 외형적으로 20세~39세 사이의 젊은이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어딜가더라도 사회의 역군으로 환영받을 나이입니다. 미숙하지만 어느정도의 경험도 쌓였고 외적 매력 또한 절정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신체의 능력 또한 고점이라 볼 수 있으며 한창 일을 하고 가정을 꾸리며 미래를 준비할 나이입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사회의 쓴맛을 제대로 보지 못하였으며 도덕적인 것에 대한 기준이 타 나잇대보다 높은 편입니다. ▷젊은이 : 매력에 +30을 추가합니다. ▷젊을 때는 사서 고생 : 의도와는 다르게 상황, 일 등이 흘러갈 확률이 상승합니다.
▶중장년 외형적으로 40세~59세 사이의 중장년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사회의 단맛, 쓴맛도 충분히 보았고 경험 또한 적절히 쌓여있는 니이입니다. 그러면서도 젊을 때만큼은 아니지만 신체적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회적 조직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곳곳에 자그마한 인연들이라도 존재할 나이입니다. 다만 나이가 들다보니 외적 매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 젊은 날이여! : 매력에 -30을 추가합니다. ▷인맥 : 관계도 '친구' 이상의 NPC 한 명이 배정됩니다.
▶노년 외형적으로 60세 이상의 노인으로 보입니다. 실제 나이 또한 이와 비슷합니다. 생의 황혼기, 보통 겪어봄직한 대부분을 겪어봤고 이제는 삶의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때 강건했던 신체는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고 쉽게 병에 걸립니다. 많은 이들이 노인들에게는 삶의 지혜가 있다고 여기며 이는 대체로 사실입니다. 나약해진 신체를 지니고 있지만 그간 쌓아온 경험은 어디가지 않으니 말입니다. ▷노인 : 각종 질병과 신체 관련 상태이상에 취약합니다. ▷삶의 지혜 : 지혜 스탯에 +100을 추가합니다.
신분은 이 세상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신분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사회적 존중이나, 대우 등이 달라지기 마련이니말입니다. 신분은 크게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코인을 사용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귀족 지금으로부터 약 1300년 전, 마계의 대침공이 있었습니다. 대륙연합군은 간신히 마왕을 물리쳤으나 그들이 떠나가며 남기고간 '괴물들'은 여러 종족들의 영역이 대폭 좁아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바로 점과 선으로 이어지는 지금의 영역이 그러합니다. 한 때 초상능력자, 각성자 등으로 불리우며 최전선에서 활약하던 자들은 스스로 보호하지 못하는 자들의 요청을 받아 각각 거점을 마련해 서로 교류를 끊고 틀어박혔습니다. 수백년이 흐르며 다시금 왕국, 제국 등의 정치체제가 등장하고 수없이 잘게 쪼개진 행정구역들을 실질적으로 통치하고 무력으로 보호하던 이들은 귀족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가장 보호받는 신분인 동시에 그 누구보다도 '괴물들'과 맞서싸울 의무를 지닌 신분입니다. 의무를 다하지 못한 자는 권리 또한 행사할 수 없기 마련입니다. 귀족의 자격은 대대로 이어지는 것을 '전통'이 있다고 여기지만, '괴물들'과 맞서싸울 용기있고 능력있는 자라면 누구라도 받아들일만큼 굉장히 개방적인 신분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격이 없는 자는 귀족의 신분을 상실하는 것도 흔한 일입니다. ▷노블리스 오블리제 : 사회적으로 압도적인 존중과 배려, 각종 사회적 이점 등을 지닙니다. 동시에 '괴물들'과 맞서싸울 의무가 존재합니다. ▷각성자 : '마력'을 깨우쳤습니다. ▷가문 : 기초 스킬들이 모두 귀족 가문의 스킬로 대체됩니다. 코인 : 5개
▶평민 마계의 대침공이 있기도 전,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절대다수의 사람은 이 계급이었습니다. 통치자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비천한 존재는 아닌 평민들은 예전에도, 지금도 굉장히 중요한 계급입니다. 이들이 없다면 국가는 물론 통치자들도 존재할 수 없고 각종 경제활동 또한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귀족의 아래에 있다면 아무리 못해도 식량을 생산할 수 있는 주요 자원으로 여겨지고, 도시에 있다면 도시 경제를 아래에서부터 받쳐주는 훌륭한 일꾼입니다. 평민들에게 싸울 의무같은 것은 없지만 일부 용기있고 대담한 평민들은 무장을 갖추고 귀족, 왕국, 도시 등의 군대에 입대해 훈련을 받고 싸우는 법을 익히기도 합니다. 간혹 뛰어난 자들은 각성을 이루며 귀족의 반열에 오르기도 합니다. ▷평민 : 어떠한 이익도 불이익도 없습니다. 코인 : 0개
▶천민 비천한 존재들! 반역자나 극악무도한 범죄자, 혹은 그 후손들. 아니면 대침공 때 마계의 편을 들어 대륙을 불태운 악마들의 후예. 그리고 여러 큰 죄를 저질러 밑바닥으로 떨어진 가련한 이들. 사회의 최하층민을 구성하는 이들은 천민입니다. 대표적으로 노예가 있으며 매춘부, 거지, 암흑가의 폭력배 등등 아주 다양하게 많은 편입니다. 이들을 가련하게 여기는 자들도 존재하지만 대체적으로는 각종 사회적 핍박을 당하기 일쑤이며 각종 범죄의 온상이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학습해본 적도 없고 굶어죽지나 않으면 다행인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지만, 그럼에도 간혹 진흙 속 진주같은 이들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과연 당신은 어떨까요? ▷최하층 계급 : 사회적으로 각종 불이익을 받습니다. ▷잠재력 : '학습 관련 행동' 시 매우 큰 보너스를 얻습니다. ▷개평 : 코인 5개를 얻습니다. 코인 : -
경험은 레벨업, 스탯업, 스킬레벨과 등급업 등에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경험은 다음의 기본적인 5개 등급의 경험이 존재하고 그 이상의 경험은 캡틴 재량으로 판단됩니다.
경험의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별볼일 없는 경험 작은 경험 경험 큰 경험 대단한 경험
각 경험은 다음과 같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별볼일 없는 경험 1~2 작은 경험 3 경험 5 큰 경험 7~8 대단한 경험 10 그 이상의 경험 11 이상, 캡틴 재량 수치
등급. 즉 레벨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수치입니다. X → ☆ : 10 ☆ → ★ : 10 ★ → ★☆ : 20 ★☆ → ★★ : 30 ★★ → ★★☆ : 40 ★★☆ → ★★★ : 60 ★★★ → ★★★☆ : 80 ★★★☆ → ★★★★ : 100 ★★★★ → ★★★★☆ : 200 ★★★★☆ → ★★★★★ : 400 ★★★★★ → ★★★★★☆ : 800 ★★★★★☆→ ★★★★★★ : 2000 ★★★★★★ → ★★★★★★☆ : 5000 ★★★★★★☆ → ★★★★★★★ : 10000 7.5성 → 반신, 특수한 이벤트 등으로 올라가거나 일시적으로 올라갈 수 있음. 천사나 악마가 이에 해당. 평소에 힘이 강제로 봉인됨 8성 → 초월적 존재, 하급신격. 여기부터 플레이 불가능. 달성시 승천하며 강제 개인 엔딩. 만신전에 이름이 붙으며 흔적이 남음. 9성 → 신적 존재, 종족신이나 마왕이나 악신 10성 → 창조주, 외신(등장할 일 없음)
0성~8성까지 레벨업 가능.
등급 없는 존재는 더미. 엑스트라도 되기 힘든 존재. 일반인. 따로 데이터 X 한 등급 상승 : 0.5성 상승
☆ : 0성 엑스트라
★ : 1성 NPC, 레스캐 처음 시작 등급
★☆ : 1.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소폭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약한 면역
★★ : 2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소폭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약한 면역
★★☆ : 2.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소폭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약한 면역
★★★ : 3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소폭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약한 면역 + 권능 : 폐문 획득
★★★☆ : 3.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소폭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약한 면역 + 전체 스킬 숙련도 소폭 상승
★★★★ : 4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명성 상승, 선택한 1개 스킬 숙련도 대폭 상승
★★★★☆ : 4.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고유스킬 창조 가능
★★★★★ : 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명성 대폭 상승, 선택한 1개 스킬 등급 상승
★★★★★☆ : 5.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전체 스킬 숙련도 상승
★★★★★★ : 6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전체 스킬 등급 상승, 명성 대폭 상승
★★★★★★☆ : 6.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전체 스킬 등급 상승, 선택한 스킬 등급 1성 상승
★★★★★★★ : 7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창조된 고유스킬을 제외한 선택 스킬 등급 7성으로 상승
★★★★★★★☆ : 7.5성 스탯 상한선 상승, 전체 스탯 상승, 하위 상태이상과 질병 등에 면역 + 신성 획득, 반신 칭호 획득, 명성 압도적 상승, 신성 권능 획득 → 일시적으로 힘을 해방할 때를 제외하고는 7.5성의 힘을 사용할 수 없음. 힘은 봉인됨. 힘에 비해 세계가 너무 약하기 때문.
★★★★★★★★ : 8성 신적 존재. 달성시 승천하기 때문에 더이상 플레이 불가. 천신이나 악신 둘 중 하나를 골라 승천하며 이 시점에서 캐릭터는 강제적으로 개인 엔딩을 맞이합니다.
『 투사 계열 』 기꺼이 앞에서 무기를 들고 싸우는 자들! 이들은 폭력에 익숙하고 또는 그러한 폭력을 업으로 살아갑니다. 뒷골목에서 먹어주는 주먹들도 이들 앞에만 서면 순한 양이 되던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될겁니다. 단단한 갑옷, 빛나는 냉병기, 굳센 투사들은 그 무엇도 두렵지 않습니다! ▶방랑자 대차원문과 마왕의 침공 이후 세상의 교류는 모조리 끊겼습니다. 사람들은 간신히 마을 공동체 단위로 살아남아야했고 이런 세상을 여행하겠다고 돌아다니는건 오직 미친놈들 뿐입니다! 천년이 넘게 흐르면서 제한적인 마을과 마을간에 제한적 교류는 물론 나라가 세워지면서 이러한 사정이 조금 나아졌다지만, 여전히 세상을 떠돌아다니는 이방인들은 드뭅니다. '괴물들'이 돌아다니는 험난한 세상! 이 곳을 홀로 떠도는 자들은 능히 스스로를 지킬 정도의 실력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패시브 스킬 : 검술 숙련을 얻습니다. ▷액티브 스킬 : 육참골단을 얻습니다.
▶용병 대침공 이후 나라가 세워지면서 세상의 교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서로의 것을 빼앗아 자신을 배불리기 위한 전쟁이지요. 식량 사정과 무역이 활성화되며 인구는 늘어났고 그 중 일부는 세상을 떠돌며 자신이 지닌 무력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용병들은 서로 무리를 이루어 각종 폐문전, 영지전, 국가전, 청부업 등을 행하며 수입을 벌어들였고 세상의 교류가 회복되며 이들의 수요는 더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어느 한 시골마을에서는 부푼 꿈을 안고 용병이 되기 위해 떠나는 젊은이들이 찾아올겁니다. ▷패시브 스킬 : 근접무기 숙련을 얻습니다. ▷액티브 스킬 : 거북이 대형을 얻습니다.
▶검투사 최근 200여년간 각종 육상도로와 해상 무역로 등이 개발되고 곳곳에 거대한 도시 또는 장원이 만들어지는 동안 가장 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검투시합입니다. 괴물의 수가 조금이나마 줄어들자 사람들에겐 여유가 생겼고, 실력있는 괴물 사냥꾼들이 더욱 안전을 추구하며 시합을 시작한게 검투사의 근본입니다. 이제 검투사는 왕국은 물론이고 제국, 해상왕국, 남쪽의 이교도 국가들마저도 열광하는 대중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패시브 스킬 : 대인전투 숙련을 얻습니다. ▷액티브 스킬 : 화려한 처형식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