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서예부실 내부는 일반적인 교실과 비슷했지만 벼루와 화초, 화선지 등 이런저런 오브젝트들의 영향으로 인해 어딘가 과거와 현재를 섞어놓은 듯 오묘한 분위기가 풍겼다. 오버테크의 본고장인 인첨공의 일상 속에서 이런 느낌을 받기는 사실 쉽지 않은 일이라, 리라는 꽤 흥미롭게 풍경을 눈에 담는다. 공기 중에 배어든 먹의 향기가 차분한 분위기에 박차를 가한다.
"응! 그리고 사실 전 아직 올라가는 게 확정된 건 아니라서요. 부원들이랑 합의해서 상태를 보고, 괜찮을 것 같으면 그때 올라가기로 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어서... 아, 그래도 연습은 계속 참여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이번에는 기획부터 제 손 탄 부분이 많아서~..."
묻지도 않은 사족을 덧붙이는 이유는 뭘까. 리라는 평소 그랬듯 한 마디에 열 마디로 대답하다가 이내 머쓱한 듯 말끝을 흐리고 웃어버린다.
"당연히 오죠! 몸에 써 줘도 오고 안 써 줘도 올 건데? 전시 한다니까 그거 보러도 와야 하고~ 전시면 랑이 언니 것도 전시하는 거죠?"
그리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화제를 물 흐르듯 따라 넘어오는 거다. 연한 라벤더색 눈동자에 동凍과 청靑이라는 글자가 고스란히 비춰진다. 다소 투박한 느낌이긴 하지만 획이 시원스럽고, 일반적인 붓글씨를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이미지보다 생동감이 느껴지는 게 꽤 개성있었다. 물론 리라가 그렇게 글씨 보는 눈이 좋은 건 아니지만, 반대로 말하자면 그런 사람의 눈에도 한눈에 보일 만큼 나름의 개성이 있다는 뜻이겠다.
"잘 쓴다."
진심 담긴 감탄이 무의식적으로 흘러나온다. 글자가 써지지 않은 화선지 모서리를 손끝으로 톡톡 건드리던 리라는 곧 다시 랑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별 거 있는데! 언니 글씨 잘 쓴다! 물론 저는 서예는 안 해봐서 잘 모르지만, 뭔가 시원시원하고~ 일반적으로 서예 하면 떠오르는 글씨랑 좀 다른 거 같아요. 좋은 쪽으로!"
그러다가 뭔가 써보고 싶은 게 있냐는 질문이 던져지자, 한껏 조잘대던 입은 잠시 다물어진다. 이어지는 고민은 길지 않았지만 나름대로 진지하게 이루어졌다.
성운은 뒷말을 씹어삼켰다. 여러 가지 말들이 입 안에서 와글와글 튀어나가려 드는 바람에 말문을 닫은 자기 자신과 달리, 그의 아버지는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몰라 허둥대는 것 같았다. 그가 허둥대는 사이, 성운은 입 안에서 와글대는 말들 중 가장 먼저 잡히는 것을 골랐다.
“많이 궁금한 게 있어요, 아버지. 현태오 선배 말이에요. 그 텔레패스. 보컬 텔레파시 능력자. 이 연구소에 있었다면서요.” “···그래··· 그랬지···.”
성운은 드르륵, 하고 의자 하나를 끌고 와서 서헌오의 맞은편에 앉았다. 헌오는 차마 일어서지 못했다.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지도 못했다. 목관절은 철근 같았고, 다리는 콘크리트 덩어리 같았다.
“그때 태오 선배가 연구소에서 어떻게 지냈는지. 어떤 일을 당했었던 건지. 알고 싶어요, 아버지.”
>>160 설정 자체는 상관이 없는데 공식 세계관의 설정으로...그러니까 즉 메인 스토리에서도 적용되는 설정으로는 하기 힘들다는 점은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부터 성운주가 쓰는 웹박수의 내용을 읽어보면서 느끼는 것은 물론 성운주의 특성이겠지만 마치 공식 세계관에 추가해줬으면 하는 느낌으로 쓰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원래 세계관에 있던 설정은 아니니까요. 그 점은 양해해주세요. 그리고 안티스킬이 살처분을 한다고 되어있는데 안티스킬이 그런 일을 하진 않을 것 같고... 저 정도 일을 하려면 특수부대 정도는 되어야 할 것 같네요. 안티스킬이 막 저렇게 사람 죽이고 다니진 않아요. 아무리 그래도... (흐릿) 그런 일은 보통 특수부대가 도맡아서 하니까 특수부대 쪽으로 넘겨주시면 될 것 같네요.
덧붙여서 해당 설정을 풀어주고 테러 등의 범죄로 이용할 정도면 그리고 그런 것이 원칙으로 되어있을 정도면 이용하려는 시점에서 특수부대가 바로 싹 쓸어버릴 것 같으니 그 부분은 참고해주세요. 사실 스트레인지의 대형조직이라고 되어있는데 한낱 스킬아웃이 저런 것을 이용하긴 힘들 것 같고 암부와 연결이 되어있다거나 한다면 어떻게 어떻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이렇게 해도 정도가 심하면 특수부대가 움직이겠지만요.
>>0 "...라는 이야기가 있었슴다~" [뭐야, 우리도 알고 싶거든.] "그러게~ 치사하게 마지막 나레이션 부분같은 말만 해도 어떤 이야기였는지 하나도 모르겠거든~" "...머야, 언제는 즈한테 제 4의 벽 넘지 말라매여..."
탁 트인 공터, 선선한 공기, 옹기종기 모인 이들 외에는 어느 누구도 없는 공간. 마치 세 사람만의 소풍인듯 했지만...
"그래서, 여기서 하면 문제 없는 검까?" "장소 확보도 확보지만... 혹시나를 대비해서 사람도 물려놨으니 어지간해선 큰일은 일어나지 않으려나~" [꼭 그러다가 큰일나는 전개가 있었거든...] "어머나, 얘! 그런건 더 픽션이야 픽션~" [여기도 픽션은 맞거든.] "어허!!! 갈!!! 그들에게는 논픽션임다!!!" [나 슬슬 어지럽거든 이런 조합... 그나저나 그럼 오늘 훈련이...]
여학생이 그렇게 말하며 주변을 둘러보자마자 불길한 미소를 지어보이던 여성은 작은 단말기를 주머니에서 꺼내 버튼을 눌렀고, 기다렸다는듯이 작은 터렛같이 생긴 것들이 구체로 이루어진 바퀴를 굴리며 이곳으로 오기 시작했다.
"헐, 여기서 모래반지 빵야빵야는 안되는거 아닌가여..." "그래서 특별히 테이저로 준비했지~ 일단 유라의 능력데이터를 기본으로 삼은 모델이니까 얕보면 안될걸~?" [먼젓번 검사가 그것 때문이었나...]
여학생은 이마를 짚으며 한숨을 쉬다 평소의 모습과는 다르게 재빠르게 뛰쳐나갔고, 그녀는 그런 모습을 보며 벙찌다가 날아온 전기충격에 팔을 붕붕 휘둘렀다.
"크아아아악 가로쉬 됨다!!!" "언젯적 네타를 꺼내는 거야..." "호드를 위하여!!!" ["이런데서 그런 발언 하면 안되거든!"]
>>171 검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결코 그 설정을 공식 설정이나 스토리에 적용시켜달라거나 등장시켜달라거나 하는 생각은 없으며, 저번에 어딘가에서는 그런 경우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씀해주셔서.. 👀 기본적인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설정을 최대한 모카고 세계관과 이질감없이 융합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쓰다 보니 그렇게 느껴지신 듯합니다. 설정의 재량권은 전적으로 캡틴에게 있음을 이해하고 그에 동의하고 있으며, 그것을 전제로 모카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단지 이런이런 설정을 사이드 2차창작설정 정도로 독백이나 개인이벤트 등에 사용해도 괜찮은가에 대한 문의였어요.
그런 일은 보통 특수부대가 도맡아서 하니까 특수부대 쪽으로 넘겨주시면 될 것 같다는 조정에는 동의합니다만, 염려하시는 내용으로 보아 해당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무리일 듯하니 해당 설정은 파기하겠습니다.
>>181 성운주에게 뭐라고 하는 것은 아니에요! 다만 일단 설정을 검토하는 제 입장에선 일단 그렇게 말을 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그러니까..이를테면 다른 사람의 서사에 그런 설정이 나왔는데 왜 스토리에선 그거 적용 안돼요? 라는 웹박수를 제가 R1 시절때인가 받은 적이 있거든요. (눈물) 그렇기 때문에 일단 이런 부분은 말할 수밖에 없기도 하고 그래서..(털썩)
염려하는 것은 없어요. 단지 한낱 스킬아웃이 그것을 다루기엔 아무래도 너무 스케일이 큰 것 같은지라...스킬아웃 기준으로는 말이에요. 블랙 크로우도 결국 샹그릴라라는 엄청난 것을 가지고 왔디만 뒤에 암부가 있었으니까요. 그런 느낌이랍니다.
물론 스킬아웃도 자체적으로 뭘 할 순 있지만, 아무래도 저 정도면 암부가 뒤에 있는 것이 자연스러울 것 같거든요. 그리고 특수부대 건이라면... 사실 대놓고 막 파괴공작 벌이고 인첨공 죽어라! 이런 느낌으로만 사용하지 않으면 암부가 뒤에 있으면 바로 개입하고 그러진 않을테니까 (물론 정도가 점점 심해지면 개입함)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AMPD(Anomalous Multispectral Personality Disorder, 변칙성 다중스펙트럼 성격장애)는 커리큘럼을 통해 능력을 개화한 능력자들에게 드물게 나타나는 일련의 정신병리적 인격장애의 총칭이며, 알터에서 가장 먼저 정의된 용어이다.
과도한 커리큘럼의 부작용이나 약물 부작용, 혹은 능력 사용 및 피폭의 부작용으로 야기된 지나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인격이 무너져 발생하는 비가역적인 정신질환을 칭하던 단어로서, Amped로 변질되어 그 환자들을 가리키는 비칭으로도 쓰이고 있다. 알터의 주임감독관인 서헌오 박사의 균열장 이론에 입각한 연구는, 이 현상을 강렬한 감정으로 생겨나 능력의 근원이 되는 정신의 균열이 지나친 감정의 폭주 혹은 피해로 인해 과도하게 확장되어, 균열이 생기면 안될 영역에 균열이 생겨버린 결과로 정의했다.
보통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 정도의 심각한 편집증과 망상장애 및 환각을 동반하며, 이러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해 환자를 극단적으로 예민하고 난폭하게 만들고, 환자들은 이로 인해 간헐적으로 이성이 결여되어 폭력적인 성향을 극단적으로 드러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중증으로 치달으면 환자는 이성과 자아 거의 대부분을 소실하고 환각과 망상에 교란된 직감과 위기감, 단편적인 트라우마에 의지해 몸을 움직이며 무차별적으로 파괴행위를 반복하는 존재로 전락한다.
균열의 과다한 확장으로 인해 생긴 병이기에, 앰프드 환자는 보통 자신이 갖고 있던 계수보다 더 강한 능력계수를 보여주는 것이 보통이며 일반적으로 2레벨에서 3레벨 정도의 엘리트 관문 문고리를 잡고 있거나 문턱을 막 넘어선 수준의 능력을 갖고 있다. 중증의 앰프드 환자이거나 앰프드가 되기 전에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을 경우 3레벨 극후반대 혹은 4레벨 초중반대에 달하는 능력계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대부분 학생-적대적인 커리큘럼을 수행하는 연구소 및 검증되지 않은 불안정한 커리큘럼을 수행하는 비인가 연구소에서 발병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AMPD를 일으킨 능력자들은 운이 좋으면 체계적인 치료대상이 되며, 더 운이 좋으면 그 치료를 통해 쾌유하는 경우도 존재하나, 자연 치유는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버려지거나 처분되거나 감금되거나, 감금되었다 탈주하여 난동을 부리다가 안티스킬에 살처분당하는 것으로 그 결말을 맞이한다. 앰프드는 보통 저지먼트에게는 절대로 처리를 맡기지 않으며, 안티스킬 특수부대가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학생들 사이에선 거의 도시전설로 취급받는 존재이나, 인첨공의 어둠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스트레인지의 대형 조직의 경우 연관된 연구소에서 제공받은 앰프드를 감금해두었다가 풀어놓거나, 능력계수를 감소시키는 대신 앰프드 발병률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리는 약물을 조직원에게 먹여 조직원을 의도적으로 앰프드화시켜서 테러 등의 범죄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