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864 글뇌가 완전히 죽었어요, 매번 어려운 수학문제 푸는 것 같아요... 그래서 도저히 원하는 글이 써지지가 않아요. 그래서 더 초조해지고 더 욕심부리게 되나 봐요......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원래 이것보다 글을 더 빨리 더 잘 썼는데... 분명히 놀이였는데... 마음... 편하게 먹고 싶어요. 편하게 먹고 싶다고 단숨에 무슨 스위치 키고 끄는 것마냥 딸깍하고 마음이 바뀌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응, 힘내볼게요.... ...이 난리를 쳐놓고 이제와서 정말로 뻔뻔하지만 그거 보여주시면 안될까요 역시 꿈이라도 꾸고 싶어요
J'aurais aimé ne pas le vouloir à ce moment-là. Veuillez pardonner mon erreur. Cependant, puisque les humains sont des êtres assoiffés de survie, aurais-je fait des choix différents même si j’y retournais ?
-으음. 티. 이 곳에 온 것을 환영해요. 여기는 다른 곳이니까요. 로벨이 아니라고요? -여기요? 별 건 아니에요. 이번은 시험에 가까우니까요. -그래도 같은 것을 기반삼은 것이라서 괜찮을 거에요. 오랜만에 같이 커리큘럼을 하는 거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어요.
오늘 수경의 커리큘럼은 여러 악조건 속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이지를 흐리는 것은 물론이고, 압박감, 실제로의 압력, 같은 텔레포트 계열과의 전투적인 술래잡기....
하지만 꽤 우수하게 통과했습니다. 연지의 커리큘럼과는 강도 차이였을까요... 괜찮습니다. 조금 더 있다고 해서 달라지지는 않으니까요... 다만. 그들에게는 비밀입니다.
>>888 성운: (어이가 없어서 말문이 막힘) (결과적으로 일단 도망간 게 효과는 있음) 성운: “천혜우 너 진짜···” (봑봑봑) “야, 어려운 거 아니니까 같이 해보자. 버릇만 들이면 삶의 질이 올라간다고. 훌러덩 벗은 건 이렇게 한번 탁 털어서 옷걸이에 걸고, 과자봉지는 뭐 먹은 거 그때그때 딱딱 치우라곤 안할 테니까 좀 과하다 싶으면 쓸어다가 여기 쓰레기통에 집어넣고, 꽉 차면 나한테 말하고···”
보컬 텔레파시는 무엇이 있는지 탐지하는 에코로케이션과 비슷하게 색적과 판단에 능하지만 원리도, 활용법도 다르다. 에코로케이션이 공격과 수비, 지원을 골고루 해낼 수 있다. 재머나 방해전파를 쏘는 등 전문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수단만이 능력을 방해할 수 있음 또한 일반적인 적을 상대하는 과정에서 큰 이점으로 작용한다.
데인저 센스 또한 마찬가지다. 지원에 특화 되어있으나 미래 예지에 가까운 능력은 상황을 극단적으로 변화시킨다. 현 상황에서 의심되는 것을 추려 위험한 것인가 판단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으니 변칙적인 것은 물론이거니와 피아를 가리지 않고 상대의 위험을 알아낼 수 있었다.
보컬 텔레파시는 오로지 지원에만 특화되어 있다. 진위를 판단하고 속내를 읽어보며 그 사람의 무의식에 깔린 생각을 낱낱이 파헤칠 수 있거니와 누구도 알지 못하는 정보를 쥘 수 있다. 단, 보컬 텔레파시는 입을 다물기만 하면 누구나 방해할 수 있었다.
저지먼트에는 이렇게 세 명의 색적조라 불릴 수 있는 사람이 존재했다. 그리고 이따금, 태오는 그 3명의 인간 사이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활약이 무엇이 있는지 가늠하곤 했다. 전투가 필수불가결한 현 상황에서 남의 생각을 읽고 진위를 판단한다는 점은 확실한 메리트로 작용하지만 상대가 작정하고 다른 생각을 하거나 입을 다물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 스스로를 과신하면 그 또한 진실로 판명이 난다. 뇌를 헤집지만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다. 문화센터에서 사건의 진위를 파헤치긴 했지만 이미 타인들이 모두 꿰뚫은지 오래였기에 제 능력은 있느니만도 못했다.
그리고 일련의 사건이 지난 현재, 태오는 AI 시스템과 화투를 쳤다. 화투라 함은 운이 따라야 한다지만 패를 써야 하는 경우의 수를 모조리 동원하는 것으로 운수를 뒤집을 수도 있는 거대한 계산에 가깝다. 지금만 해도 그렇다. 인간의 심리를 기저에 깔아두어 없는 척하지만 실상 제 손에 쥐여진 붉은 띠 휘감은 매화, 이미 잡아먹어 점수 계산할 곳에 가지런히 둔 월광 속 3마리의 새, 송학과 붉은 띠, 그리고 판에 깔린 휘파람새와 두견새 없는 등꽃패로 하여금 오조五鳥와 홍단 모조리 먹어 점수를 최대한 뽑아낼 수 있듯이.
AI는 두견새 없는 등꽃패를 띠 있는 등꽃패로 하여금 가져갔다. 태오는 그제야 갈피를 정할 수 있었다. 자신이 활약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가늠하는 것을 목하, 그만두기로. 어차피 어떤 것도 기대하지 않았건만 어째서 나는 그 실낱같은 희망을 쥐었는가? 도박판에 제 몸 던지더니만 기어이 양지에 물든 모양이다. 이곳에서 도움이 되고 싶은 알량한 욕구가 기저에 깔렸던 모양이니, 내 있든 없든 그러려니 싶은 부원 하나일 뿐인데 당최 무얼 기대하고 섞이길 바라였는가.
인간은 아무리 정을 주어도 일순 계기만 주어진다면 돌아서는 존재다. 같은 자리에서 잠을 자도 꿈은 다르게 꾼다. 길을 걷고 있으나 평행선이다. 이곳의 인간들은 서로 같은 자리에 있으나 서열을 구분짓고, 그 서열 속에서도 또 짐승을 구분한다. 뿌리부터 다른 것은 어찌 해도 이해할 수 없다. 평생이고, 이 벽이 허물어져 외지와 교류할 수 있다손 쳐도.
태오는 툭, 홍단의 기조 되는 것과 휘파람새를 삼킨다. 뒷패로 등꽃패 휘날리고, AI는 질쏘냐 청단 띠 매인 국화를 향해 숨겨둔 비장의 수라는 듯 열끗패 내놓는다. 열끗패 피로 쓴들 아직 점수 모자라며 뒷패로 두견새 나오지 않고 붉은 띠 휘감은 벚꽃 드러나자 아쉬움 표한다. 태오는 AI의 표정을 유심히 지켜보았다. 자신도 저 아쉬움을 안다. 아무리 노력한들 변하지 않는 것도 안다. 이곳에서 유대감을 쌓으면 나중에 내가 인두겁 벗을 때 인간들이 조금이라도 덜 힐난할까 싶어 저리도 발악하던 순간을 어찌 모를까.
"실로 안타까운 일이지요."
결국 짐승은 사냥 당하기 마련이거늘. 태오는 패를 내려두었다. 손패에 든 두견새를 내려놓아 다섯마리의 새를 만들고 패를 뒤집는다. 벚꽃 그려진 광자 박힌 패가 홍단 흐드러지게 피우고, 쐐기를 박았다 홍단에 삼광, 고도리.
"스톱."
홀로그램 속 AI는 패배를 인정하며 모든 판돈을 빼앗기고, 흩어지듯 사라젔다. 태오는 홀로그램이 꺼져 어두운 방 속에서 눈을 감았다. 화투판에서 패의 가치는 무궁무진하나 결국 타인이 점수 따면 무용지물인 법이다. 설령 그 패가 아무리 좋다고 한들 도박판 금지된 곳에서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애당초 용도 자체가 달랐음을 시인했더라면 조금 나았을까. 이미 늦었거니와 의미도 없는 후회를 곱씹을 마음조차 없기에 태오는 등을 기대며 몸에 힘을 뺐다.
4학구와 연관된 최근의 사건들로 또 다른 위험을 맞이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었다. 생각하면 두통이 일었으니, 쉬는 동안에는 관련해서 생각하지 않으려 애썼다. 위험한 것에서 멀이 떨어져서, 더위에 아이스크림을 사 먹는 지금처럼 평범하고 조용한 일상에서 금은 위로를 찾았다. 물론 천오백 원 아이스크림 하나로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걱정이었지만. 앞으로를 생각하며, 피로에 지쳐 눕는 것보단 나았다. 아이스크림을 금세 다 먹은 금은 찜통 같은 자신의 자취방으로 다시 돌아갈 엄두를 내지 못했으니 고민에 잠겼다. 어떻게 할까. 걸어가기에 그렇게 먼 거리는 아니었으니까. 잠시 망설이다 금은 벤치에서 일어나 핸드폰을 꺼내 혜성에게 문자를 보내면서, 자신의 자취방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걷기 시작했다.
서성운의 오늘 풀 해시는 자캐가_게임_캐릭터라면_스킨의_종류는 아마 if 계열 스킨들이 나오지 않을까요? 설표 성운이가 디폴트로, 양 성운이, 스킬아웃 성운이, 안티스킬 성운이... 특수 스킨으로 성운칠라()
자캐가_보는_영화유형 히어로 무비를 좋아했지만, 요즘 히어로 무비는 예전만큼의 감동이 있는 명작이 잘 안 나오고, 무엇보다 스토리를 다 이해하려면 사전에 봐야 될 게 너무 많다고 좀 시들하다네요. 지금의 영화취향은 생각할 거리를 엄청 많이 던져주는 고전영화거나, 아니면 머리 비우고 볼 수 있는 액션영화거나 둘 중에 하나인 느낌. 다만 좋아하는 가수의 전기영화는 챙겨본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세 번을 봤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