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공격》 "각오해." "네가 다수의 적이라면..." "단발로 끝내줄게." "한발의 탄환으로 끝낼 수 있다면..."
《처치》 "쓰러졌어." "다수를 위해서야." "다음번엔 이곳 말고 다른 곳에서 만나자."
《이동》 "알겠어." "그쪽으로 가면 되는거지?" "저격이야? 아니면 근거리야." "어서, 빨리 가자."
《농담》 "내가 사는 이유는 볶음밥...이 아니라 다수를 위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서야."
《도발》 "너 같은 녀석은 아마 내가 한쪽 손을 쓰더라도 쓰러트릴 수 있을 것 같네."
《웃음》 "하하하.. 진짜 볶음밥 같은 일이네."
《귀환》 "돌아온건가? 나쁘지 않네."
《스킬 - (스킬명)》 총 3개 "단 한발로. - 저격" "바람을 느끼는거야.. - 저격" "제발 한발이라도 먹혀라.. - 다발 사격" "여러발을 동시에 쏘는 것, 다른 말론 산탄이야! - 다발 사격" "하아.. 좀 뜨거울거야. - 원소 사격(산성탄)" "어떻게든 막겠어! - 원소 사격(드라이아이스탄)"
《궁극기 - (궁극기명)》 "넌 반드시 쓰러트릴거야! - 연속 사격" "이걸 맞고도 버틴다면 인정할 수 밖에 없네. - 연속 사격"
《연속킬 - 더블 킬, 트리플 킬, 쿼드라 킬, 제노사이드)》 "한명 더.. - 더블 킬" "좀 더 빠르게. - 트리플 킬" "볶음밥이 식기 전에. - 쿼드라 킬" "이건.. 에어버스터..야? - 제노사이드"
《연속킬 차단》 "아쉽게 되었네. 그래도, 잘하는데."
《어시스트》 "어떻게.. 도운 것 같네."
《사망》 "이렇게 끝나면.. 사람들은 어쩌지.."
《리스폰》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움직이는거야."
《상호작용》 "은우 선배. 선배의 풀파워를 본 사람의 입장으로썬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 최은우 "오늘은 누굴 바싹 마르게 만들거야?" - 진정하 "아지의 오버 리미트라면.. 늘 싸움에서 조커가 되곤 하지." - 한아지 "리라랑 함께라면 언제나 플러스가 될 뿐 마이너스가 되진 않잖아." - 이리라
《발렌타인》 < 사심 맞음 "이 초콜릿은.. 내 사상과는 관련 없는, 그저 내 선호로 주는거야. 그러니까.. 하아.. 모르겠네. 난 초콜릿을 모르잖아. 그냥.. 널... 받아!"
《농담》 "저지먼트라고 다 코뿔소만 있는건 아니야~...하아...제발 아니였으면 좋겠다..."
《도발》 "그게 끝이야?...왜 이런거까지 일일히 부르고난리래..."
《웃음》 "푸흡...아하하하하하!!!(대충 룰X급 시끄러움)"
《귀환》 "코드네임 파인베이퍼, 복귀합니다."
《스킬 - (스킬명)》 총 3개 갈증의 시작 - Q1 타겟팅, 슬로우, 도트데미지, 궁극기 영역 내 사용시 속박.
"메말라라!" "따끔따끔할걸?"
수분분쇄 - Q2 타겟팅, 근거리, 짧은스턴, 슬로우, 온힛.
"뒤틀려라!" "조금 아플거야!"
증기 갑옷 / 수분변환 - W 폼 변환. 원거리, 근거리로 변환. 근거리시 방어력과 체력, 원거리시 공격속도와 공격력 증가. E 쿨타임 초기화. "뚫을 수 있겠어?" "확실히, 이게 더 편하네!"
증기 로켓 - E 투사체 발사, 반대 방향으로 이동, 돌진 시 "더 빠르게!" "따라올 수 있겠어?"
《궁극기 - 파인 베이퍼[미세증기]》 사용시 주변 적들에게 실명, 이후 천천히 줄어드는 영역을 남긴다. 영역 내부에선 여러능력이 강화된다. (영역 내부의 적에게 원거리폼 평타가 투사체가 아닌 즉발이 됨, 기본적인 스테이터스 강화, 근거리 폼 변환시 보호막 획득 등.) "나만의 영역!" "눈 똑바로 떠!" "이게, 내 전력이야!"
《연속킬 - 더블 킬, 트리플 킬, 쿼드라 킬, 제노사이드)》 "계속간다!" "...미안! 안아프게 보내줄게...!" "거의 끝났어!" "레벨 4를 무시하지 마!"
《연속킬 차단》 "드디어 제압했네...후우" "일단 한숨 돌린...건가?"
《어시스트》 "계속 엄호할게" "긴장풀지마." "아직 안끝났어!"
《사망》 "미안..." "죽고싶지 않아...!" "이런...기분이였구나..." 《리스폰》 "몇번 죽어도. 안익숙해져." "이딴거, 빨리 끝내버리자. 다들 제정신이 아냐." "그래도...살아서 좋네. 내가 쓰러트린 애들도."
>>209 꺄아악 오목눈이야~!!!!!! 청윤이 픽하면 고마워! 하는 거 너무 귀여워..... 농담이랑 웃음에 볶음밥 있는 것도 너무너무 귀여워...🥹🥹 스킬도 저격 위주라 너무 좋구 다음번엔 이곳 말고... 이 부분 오목눈이의 순수한 마음이 보여요... 초콜릿 미치겠다 진짜 하 이거 넣길 잘햇다 마히다~~~~~~
>>212 >>바쁘니까 칼서렌 받자고<< 미치겠네 벽 넘지 마세요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밴에서 야!!! 이거 너무 웃겨 이거 들으려고 일부러 밴하는 애들 있을 것 같아... 제발 벽 넘을 때마다 너무 웃겨 죽겠음 한 번만 클릭하는 것도 글고 발컨 진짜 미치겠네 플레이어한테 다 떠맡기는 인성 봐 ㅋㅋㅋㅋㅋ큐ㅠㅠㅠ 그런데 궁극기 동월 < 여기서 미쳐버림 하아.... .dice 1 100. = 7 울어라 지옥 참마다이스
>>213 우리의 맑눈광 민T소녀... 조깅 모임의 효과를 받는구나...😏 웃음 인성질로 써먹는 애들 있다에 한 표... 무조건 한 표... 궁극기 설명 죽여준다 진짜 크으으👍👍👍 약간 궁극기 대사도 목소리 끝이 갈라질 것 같아... 이게 내 전력이야! 하면서 간절함 가득 담은 그런 거... 헉 나도 나도 상호작용 나도!(안된다.)
>>218 >>미안해요 누나.<< 주글래 그냥 주글래... 초콜릿이 솔티하자나 엉엉 자경단의 방패 < 이거 칭호 넘 좋당 내가 곧 방패다 이것도 쳐버리겠음 딜탱의 느낌이 풀풀 듭니다요... 그거 내가 다 잡은건데! < 낼롬 킬 뺏어가야지 밀린 싸움 ㅋ ㅋ ㅋㅋ 기다려바... 나도 상호작용 후딱 써와야지 헤헤 마싯당...은 맛있는 거 주세용 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