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리야鳴り矢 】 아야카미 고등학교 체육제의 고정 종목 중 하나. 올해도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준비되고 있다. 유래는 정월, 아야카미 신사에서 봉납되는 오비샤 의식에서 출발한다고는 하는데 정확한 관계성은 불명이다. 대대로 아야카미 신사의 관계자가 학교 이사장직을 역임했기 때문에 그 연고인가 짐작할 뿐. 신에게 축제가 무사히 개최될 수 있었음에 감사를 표하고 또한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삼가 바쳐 올리는 의식과 진배없는 분위기가 과거에는 있었다고 하나, 현재는 그 본질이 잊혀져 학생들이 궁도복을 입고 활쏘기 실력을 겨루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느낌의 체육제 종목 A로 변질한 지 오래다. 애초에 서브전으로 노름이 끼어든 시점에서 긍엄함 따위 내팽개친 지 오래라고 볼 수 있다. 그나마 축제에서 차지하는 중요성만큼은 괄시되지 않아, 매년 빠짐없이 개근하고 있음은 물론 우승자에게 부여되는 특전인 『나리야鳴り矢』 역시 매번 생략되는 일 없이 엄숙히 수여되고 있다.
【 계절 : 여름夏 】 ( situplay>1597033387>550 ) 【 체육제 준비 기간 (휴식 시즌) 】 2月8日~2月17日 ( situplay>1597033387>554 )
【 주요 공지 (필독❗❗❗) 】 ❗ 오너 방학 기간 situplay>1597032992>845
❗ 체육제 팀 확인 ( 24/02/06 갱신 ) ❗ 인간 한정 밸런스 수호천사 모집 ( 일단 무기한 ) ❗ 인간 한정 팀 변경 신청 ~2월 10일 situplay>1597033340>826
❗ 팀 변경 기준 situplay>1597033111>939
❗ 체육제 종목 안내 및 종목별 신청자 접수(1차) ~2월 10일 situplay>1597033298>379 situplay>1597033298>387 situplay>1597033387>34
Q 카에루족 캇파들 평상시엔 인간형 고집한다고 하는데 아야나는 왜 공모양으로 잘도 돌아다니나요? A 아야카미가 너무 카와자토에게 호의적인 곳이라.......가 아니라 아야카미에 서식중인 캇파의 대다수가 카에루족 캇파라는 설정이라서 그렇습니다 다른 캇파들 앞에서는 무조건 인간형임. 죽지 않으려면 그래야 한다고 배웠음
Q 아야나는 왜 100년동안 연못에서 만 살았나요? A 이게 오랫동안 사냥당하고 당할뻔하면서 갯수가 많이 줄어들어서 어린 요괴들이라도 보호하기 위해 일족 내부에서 일종의 규칙이 생겼습니다 태어나고 100년이 지나지 않은 카에루족 캇파 아이는 저택에서 나가지 못하게 해라 굳이 카와자토가에만 한정된 게 아니라 카에루족 전체가 이렇게 하고 있음
해명을 하는 와중에도 머리 움켜쥔 손은 놓아주지 않았다. 머리통 압박하려기보단 거리를 유지하는 의미에서. 도대체 저 짓거리 무엇인가 했는데 그런 황당무계한 이유 때문이었다고?
"너나 나나 인간은 아니잖느냐?"
만일 무신이 조금이라도 상식적인 기준을 가진 신이었다면 멋대로 입맞춤을 하는 것은 희롱이고 추행이라는 훈계를 했겠지만, 이제 와 그에게 그런 것 기대하는 자는 아마 없으리라. 다만 그를 감안하더라도 이 상황에 골치가 아픈 것은 그 무신마저도 마찬가지다.
"또한, 신도를 자처하려거든 치신함에 이 나의 허락부터 구하여라."
사실 그는 그간 이러한 신앙의 예절에 박하게 굴지 않았는데, 이유는 여럿이지만 가장 큰 이유 둘만 나열하자면 이렇다. 첫째. 그동안 무신에게 믿음 바치는 신자란 사토 가문의 인간들 뿐이었으며 그들은 제 후예이니 기준이 다소 너그러웠다. 구태여 금하거나 허하지 않더라도 사토 일가는 적당선 지키는 법 알기도 했고. 그러므로 지금 그가 제법 까다롭게 구는 두 번째 이유는 자연히 이리로 연결된다. 이 요괴에는 '알아서 적당히 하라'가 전혀 되지 않을 것 같아서. 무엇도 모르고 소유물이 되겠다 말하는 것만 해도 그렇다. 다른 인간이나 물정 모르는 요괴가 이리 말했더라면, 여느 때의 무신은 곧장 그 자 신앙 째로 덥썩 삼켜 놓아주지 않았겠으나…….
"내 것이 되겠다고? ……하, 네 그 치언 무슨 의미인지 알기는 하느냐?"
이번만큼은 도리어 갱문하는 관용을 베풀어 주었다. 아야나를 바라보는 시선 가늘어지고, 입꼬리 비죽 오르는 것과 반대로 비뚜름히 눈썹이 휜다. 머리를 무겁게도 압박하던 손아귀가 풀렸다. 그러나 후련한 감각 느끼기도 전 우악스러운 손길 당장 따라붙는다. 무신의 손이 아야나의 멱살을 틀어쥐고는 제 앞으로 바짝 당겨들기에, 서로 면이 목전目前이라는 말 정확하게 들어맞겠다.
"내가 죽으라 하면 죽고, 죽이라 하면 네 가장 소중히 여기는 가족 친지마저 죽여라."
잡아먹을 듯한 흉흉함도 짓눌릴 듯 덮쳐드는 위압감도 없다. 다만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발끝에서부터 무엇인가, 다리 많은 것들이 요괴의 몸을 타고 오르는 감각 선연하게 느껴졌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무신이 재차 입 열 즈음에는 그 무형의 감촉이 눈가 지척까지 다가들었으리라.
"내가 네 두 눈을 바란다 하면 그 또한 스스로 도려내어 바칠 것이며, 내 무연히 널 해한 끝에 죽여 벌하더라도 신혜로 여길 줄 알아야 하느니라. 나는 간탐한 신이므로 장중에 들어온 것 결코 놓지 않으니─"
마침내 그것 영롱한 푸른 홍채 위를 짓밟고 가로지르니.
"후일 네게 자손 생기거든 그것들도 내 것이 된다."
뒷말 더는 이어지지 않았으나 전하고자 하는 요지는 관화했다. 그리하더라도 좋다면, 감히 무신의 것임을 자처해 보라고. 지척에서 뱉는 무신의 숨결 독이 밴 듯 차갑고 건조했으리라.
서술에 써놓은 것처럼 다른 상대가 아무것도 모르고 히히 저 무신님 소유물 될래요!>< 이러면 다시 묻는 일 없이 낼름 가진 다음 위에서 쓴 말대로 잡아먹고 괴롭히고 불행하게 만들 거거든...👀 아야나는 그... 좀 골치?아프기도 하고(나쁜 뜻 아님) 어리니까 특별히 봐줘서 한 번 물어봐 준다는 느낌...? 아무튼 그럼
류지랑 아야니한테는 무섭게 대하긴 했어도 결과적으로 상해를 입히지는 않았으니까🤔 아야나를 좀 때찌하긴 했지만 그것도 통증만 느껴질 뿐 멍이 들거나 상처가 남을 정도의 공격은 아니기도 했고. 사실 스미레한테 옷 던진 것도 >피해도 못 피해도 그만<이라는 식으로 한 거라 작정하고 다치게 하려던 의도는 아니었는데, 어쨌거나 다치든 말든 신경 안 썼다는 점에서 이건 상?냥함이 아니라는 판정...🥲
“이이잉 하지만 저희들은 지금 인두겁을 쓴 상태이와요. 그러니 인간의 윤리를 어느정도 따라야 하는건 당연한 것이 아니겠사와요? “
…..라 하기 전에 멱살이 보기 좋게 눈앞으로 잡혔다. 시야가 더욱 더 가까워 졌고, 초록빛이 온전히 맑은 강물빛에 담겼다. 푸르디 푸른 눈빛이 초록빛으로 물들어간다. 무언가가 발끝에서부터 올라오는 감각 선명하다. 하지만 이 모든 감각이 두려움에 떨린다기보다는, 되려 황홀하여 떨린다는 것에 가까울 것이다.
“….후히히히히히히……….”
입매가 서서히 떨리고 있다. 물론 굳어있지 않고….서서히 그 입매가 올라가더니..
”….예. 얼마든지 그러겠나이다. “
곧, 승낙의 뜻이 떨어진다.
죽으라 하면 죽고. 죽이라 하면 죽이고, 두 눈을 바란다 하면 바치고 죽이고 벌하려 할지라도 기쁘게 받아들이라는 터무니없는 요구에도 불구하고 승낙의 뜻이 떨어진다. 대관절 이 개구리의 머릿속에는 어떤 생각이 들어있는가? 무슨 생각을 하는 지 모를 만큼 이어지는 말을 하는 눈빛 지나칠 정도로 맑고 청명하다. 저 바닷속 내부가 선명하게 보인다 해도 믿을 정도로.
”이 아야카에루, 이 명이 다하는 그날까지, 그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유혹과 신념에 굴하지 않고, 저는 물론이요 제 후손들까지 오직 카가리 신님만을 섬기고 따를 것을 저 광활한 바다에 대고 제 모든 것을 바치며 맹세하겠사옵니다. “
말이 끝나기 무섭게 이 요괴, 무신의 목덜미에 팔을 가볍게 걸어 껴안고는 까치발을 든다. 뺨을 가볍게 쓸어보이는 손길 참으로 조심스럽다. 경애하는 이에게 입을 맞추는 것인만큼 퍽 조심스러운 것은 당연한 것이다. 다소 오랫동안 숨이 맞닿아지려 하였다가. 천천히 떨어지며⎯⎯
”⎯⎯이것이, 당신께 바치는 요괴의 맹세. “
더없이 기쁜 얼굴로, 어린 요괴는 무신을 향해 똑바로 눈을 맞댄채 선언하오니.
“이로써 저는 온전히 당신의 것이며. 당신만의 소유물이니. “ “모든 것을 뜻대로 하소서, 나의 주인이시여. “
팔을 풀고는 고개를 꾸벅 숙인 채, 어린 요괴 무신의 앞에 한 쪽 무릎을 끓는다. 그리고는 기쁘게 웃으며 올려다보고는 이렇게 다짐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