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355 별건 아니고 그냥 사춘기의 각종 고민을 실전압축형으로 몰아서 겪는 느낌이에요 👀
situplay>1597032450>780 situplay>1597032487>11
혹시나 참고가 되실까 봐 앞의 이야기들도 가져왔어요! 간략하게 말하자면, 옛날에 성운이가 0레벨이었을 때 성운이를 괴롭혔던 애가 있는데, 4레벨이 된 후에 지나치다가 걔가 곤란한 지경이 된 걸 보고 구해줬다는 느낌일까요. 그런데 구해줘놓고 보니 구해준 쪽이 좀더 악당이었다는 이야기...? 성운이는 ‘이러면 안된다는 걸 알지만··· 진실을 알고 싶어서 그래. 부탁해, 후배님.’ 하고 부탁하지 않았을까 하네요. 원하는 거 한잔 사주겠다면서...
*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윤강목씨가 그 대부업체 사장의 진짜 아들은 아니라고 정해두고 있어요
헤에... 최소한 로키도 뒷목잡을 전개는 아니구나... :0c 뭐, '구해준 쪽이 좀더 악당'이라는 부분에서 이미 빡카츄 빙의할거 같은데... 대충 '그런 부탁을 받아서 그런쪽으로 살펴본다' ~라는 뉘앙스로 쓰면 되려나? :3c 디테일한 무언가는 딱히 필요하지 않은 거지?
로운은 교장선생님을 향해 짱돌을 던집니다! 로운우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려고 했지만.. 엄청난 막귀를 제외하고는 다들 기절한 상태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교장선생님은 신나게 기괴한 소리를 내는군요. 게다가 체구에 맞게 성량도 엄청 커서 로운의 말이 뭍히는군요! 로운의 짱돌은 교장선생님을 맞추진 않았지만, 흠칫 놀라는 모습을 보입니다.
" 저지먼트 녀석들.. 기어코 여기까지 찾아왔구나.. "
그리고 쓰러진 시민들을 보고서 분노하는군요.
" 게다가 무고한 시민들까지 공격하다니! 내 기필코 너네들을 퇴학시켜주마!!! "
본인이 쓰러뜨렸는데 말이죠.
청윤은 공리주의 공기탄을 날리고, 수경은 아직 산 사람이라도 살리기 위해 골프채로 일격을 날리려고 합니다. 유한은 땡땡이를 치기 위해 마이크로 돌을 던지고요! 정하 역시 수류탄(?)을 던집니다. 하지만 교장은 자세를 잡으며 소리를 지르고, 이 소리는 곧 충격파가 되어서 모두의 공격을 튕겨내버립니다!
" 직무유기라니-! 이 학교에서 자네들과 선생들이 해야 되는 일을 내가 하고 있어! 심지어 급식실 청소까지 말이지-! 하루 정도는 괜찮잖아-!!! "
" 됐고. 너네들을 여기서 쓰러뜨리고 퇴학시켜줄 것이야. 나의 락 스피릿을 방해하다니.. 충분히 사형감이라고-!!! "
>>389 다른 의미에서 뒷목잡을 전개긴 해요. 👀 그리고 이제 강목이 다그쳐봤더니 강목이도 이 녀석도 사실 사연있는 녀석이었어 전개 예정중 👀👀👀 네, 간단하게 써주시면 좋아요! 성운이에게 영향을 주고 싶다면 한두 마디 더 덧붙여도 되는 정도. 정보의 종류만 제시드린 대로 맞춰주신다면, 나머지는 애린주께서 쓰시고 싶으신 대로 써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시간을 보면 간단하게 써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계손실, 계손실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