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 ─ 언더커버가 태세를 가다듬고 후방에서 치고 올라옵니다! 중계 ─ 엄청난 추월을 선보이며, 한없이 멀어져 가는 마사바 콩코드를 가까스로 바라본다! 중계 ─ 하지만 선두는 여전히 마사바 콩코드로 유지 중! 감속하지 않는다, 하지만 정속도 아니다... 중계 ─ 마사바 콩코드는, 가속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건 무슨 생각인가!?
해설 ─ 마치 이륙을 위한 속도로 달리는 듯하네요. 해설 ─ 빗속이든 진흙탕 속이든, 제트 엔진은 바람을 갈망하니까요! 중계 ─ 마찬가지로 도주하는 엔터 더 피존, 그리고 리걸리 아시게 또한 선두를 따라잡기는 역부족!
중계 ─ 퍼펙트 원더와 메이사 프로키온, 그리고 유키무라 모모카는 과속하지 않고 상황을 살핍니다. 중계 ─ 언그레이 데이즈와 레이니 왈츠 역시 속도를 유지.
중계 ─ 한편 후미에서는 케구링이 흐트러진 호흡을 되찾은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중계 ─ 도로마미레 퀸 앞에 놓인 것은 진흙밭, 행운의 여신이 좀처럼 도와주지 않습니다! 해설 ─ 지금은 진가가 드러나지 않고 있지만, 후반 폭발력과 뒷심을 믿어 보는 수밖에요!
무릎이 좋지 않은 게 느껴진다. 불량 마장을 만드는 날씨는 내 무릎도 짓눌러서 안 좋은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아지랑이가 울렁거리는 뙤약볕의 운동장을 달리던 기억이라던가. 안 좋은 인대를 딛고 서서 호통을 듣던 기억이라던가. 다리가 재기불능이 되던 때의 기억 말이다.
그래, 무릎 이야기를 하면 자연스레 딸려나오는 이야기. 왜 다쳤는지를 메이사에게는 의도적으로 숨기던 이유.
그건 내가 우마무스메와 마찬가지로 달리던 사람이고, 달리기를 아주 좋아하던 사람이었으며, 이제는 운명에 꺾여 골방에 단독으로 처박혀 있다가, 내가 질투해 마지않는 녀석들을 가르치고 있다는 사실 때문이다. 그로 인해 너희들이 달리는 걸 보노라면 불쾌감을 넘어서 질투하게 되어서, 허공에다 내 청춘을 도려내라고 절규하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내가 그런 나약한 인간이라는 걸 메이사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았다.
왜냐면, 걔는 아이고 나는 어른이며, 제자이고 선생이며, 의지하는 쪽이고 의지가 되어야 하는 쪽이기 때문이다. 어른이 애처럼 굴면 어떻게 되는지를 나는 코치를 보고서 잘 알았다.
그래서 다 자라지 않은 어른임에도 어른인 체 애를 썼다. 입을 다물고 늘 옆에 있어주려고 했다.
하지만 동시에, 어쩐지 도망치고 싶은 기분이 되면 다 털어놓고 훨훨 사라지고 싶기도 했다. 플라네타리움에서, 우리가 가장 안정적이고 행복할 때에 다 털어놓고 어디론가 종적을 감추고 싶은 기분이었다. 그래서 나에게 더 실망하지 않도록.
넌 한심한 나여도 괜찮다고 했고, 나도 네가 1착하지 않아도 괜찮았지만, 원래 결과가 나오기 이전의 마음은 낙관적인 법이다.
중계 ─ 마사바 콩코드, 역시 뒤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중계 ─ 어쩌면 자기 뒤에서 어떤 추격전이 벌어지고 있는지도 신경쓰지 않는 듯이...! 중계 ─ 그저 속도를 내는 데만 집중합니다! 중계 ─ 그렇게, 레이스에서는 「가장 빠른 것만이 진리」라고... 외치는 듯합니다!!
중계 ─ 코너에 접어들기 시작하는 우마무스메들, 뒤의 상황은 어떨까! 중계 ─ 한참을 떨어진 거리에서 퍼펙트 원더, '아직'이라고 되뇌는 듯 힘을 아끼고 있습니다. 중계 ─ 그 뒤로 언더커버와 메이사 프로키온, 케구링, 유키무라 모모카. 중계 ─ 조금 떨어져서 도로마미레 퀸입니다!
해설 ─ 원치 않았을 상황이겠는데요, 이렇게 몸싸움을 하면 서로 피곤해질 뿐이거든요! 해설 ─ 특히 체력 안배가 중요한 이런 장거리에서는, 무리에 휘말리는 순간 페이스를 잃는 길로 직행하죠. 해설 ─ 아마도 제발 서로 떨어져 달라고 간절히 빌고 있을 겁니다. 중계 ─ 그리고 그 난전 사이에서 능숙하게 빠져나가고 있는 것은 유키무라 모모카!
중계 ─ 뒤쪽으로는 실크 데이라이트와 언그레이 데이즈가 바짝 붙어 달리고 있습니다. 중계 ─ 언그레이 데이즈, 코너링 과정에서 잠깐 미끄러지는 듯했으나... 중계 ─ 실크 데이라이트와의 충돌을 피하고 유연하게 등 뒤에 숨어 달립니다! 중계 ─ 키마구레 에스커는 거의 최후미!
중계 ─ 무리를 선도하며 달리고 있는 것은 퍼펙트 원더! 중계 ─ 케구링은 체력에 한계가 도달했는지 뒤쪽으로 쫓겨나고, 그 대신 바나나나가 치고 올라옵니다! 중계 ─ 언그레이 데이즈도 마찬가지로 페이스를 점차 높이며 역전의 기회를 살피고 있습니다.
중계 ─ 코너링 국면에서 언그레이 데이즈의 배후에 바짝 달라붙은 도로마미레 퀸, 중계 ─ 그리고 메이사 프로키온과 아주 근접한 유키무라 모모카는 충돌 없이 유연하게 통과 중!
중계 ─ 여기서 푸른 불빛 하나가 코너의 안쪽을 비집고 거침없이 돌파!! 중계 ─ 레이니 왈츠다!! 레이니 왈츠가 수많은 우마무스메를 뚫고 올라왔다!! 중계 ─ 최종 승부에서의 고지를 점한 레이니 왈츠, 퍼펙트 원더를 노려보고 있습니다! 중계 ─ 그 둘이 노려야 하는 가장 선두의 우마무스메는... 어디에...
해설 ─ 제가 감히 입에 담아도 될 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쪽 업계에서 아주 유명한 문구가 있죠...! 해설 ─ 「유일하게 우수하여 비길 자가 없다」! 해설 ─ 그야말로 그 문장을 그대로 보여주는 달리기입니다! GⅡ라고는 믿기지 않는 수준이네요!
중계 ─ 코너에서 벗어나 승부는 최종 직선으로 향합니다! 중계 ─ 끝까지 달아날 것인가, 마사바 콩코드! 아니면 추격자들이 승부수를 띄울 것인가! 중계 ─ 아직 레이스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아니,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중계 ─ 마지막의 마지막에 가장 빠르면 된다! 그것이 바로───레이스의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