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그게 좋을 것 같네! 고마워 761, 759!! 😆 나는 길드 형식도 정말 좋고, 힘과 관련된 일은 모두 기관에서 관리하는 대신 업무 부서, 연구 부서, 의료 부서 등등 부서별로 나눠진 느낌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 🤔 과거에는 기관 중심으로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는 길드 형식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도 괜찮을지도!
나도 길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는 건 아니지만...! 🤣 일단 능력자 중 매우 강한 사람을 중심으로 기관의 직접적인 통제나 관리에서 벗어나 하나의 독립적인 팀?이 만들어지는 느낌이라고 이해하고 있어! 🤔 기본은 자진등록이고 숨기면 찾아간다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연구가 진행중이니까 누군가가 능력자가 되면 기관이 이미 눈치채는 방법이 따로 있을수도 있겠고...
별 건 아니고 기관 쪽에 무조건 충성하면서 자기가 부당대우 받고 굴려져도 "오히려좋아 기관의 노예 줄여서 기노 #가보자고" 하는 캐를 해볼까~ 싶어서. 능력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면 기관 입장에선 필수 인력일 테고 그만큼 절대 놓치지 않고 부려먹으려고 하지 않을까 생각했어. 기관한테 무조건 찬성 무조건 옹호 응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동의해줄게~~~하는 캐릭터면 다른 캐릭터들과 크고 작은 갈등 관계 맺는 게 쉽지 않을까! 다른 캐릭터들과 대화랑 일상 하면서 가치관 흔들리거나 변화하는 것도 잘 보일 테고 말야
헌터물의 길드...라고 해봐야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회사와 크게 다를 건 없고, 게임에서 그러는 것처럼 길드에서 퀘스트를 내걸면 길드원들이 받아가서 해결하거나? 길드장 격의 사람이 최정상급의 실력을 지닌 비유하자면 SSS급 헌터라거나? 다른 길드들과 대항전처럼 마찰 일으키는 경우도 있는데 우리 세계관에는 안 맞을 것 같고. 그런 느낌이네.
나도 노림캐로 보이지 않는 걸! 🤔 절대적인 기관 편이라니 다양한 관계가 나올 것 같아서 정말 좋은 설정이라고 생각해! 그리고 확실히 능력이랑 설정이랑 정말 잘 어울린다!!
나는 시대 배경도 지역도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서 현대도 근미래도 상관 없어! 한국 좋다! 😆
캐릭터 설정... 나는 어렴풋하게 생각은 했는데 정확히는 못 정했네...! 🤣 대략 일반적이지 않은 특이케이스 느낌으로 생각하는 중! 처음에는 아무런 능력이 없는 일반인인데 신체 능력?만큼은 능력자들이랑 비슷해서 기관에서 연구 대상으로 오래 지내다가 20살 되면서 능력자들이랑 함께 활동하기 시작한 느낌일 것 같네! 이후에 능력을 가지게 될지 말지... 성격은 어떨지... 지금 나이는 얼마인지 같은 건 아직 미정! 중간에 큰 사고를 한 번 겪기도 하고... 그런... 그런(?) 느낌일 것 같다...!🤔
>>25 763참치네 캐릭터는 사명감보다는 현실을 위해 움직이는 그런 느낌? 간단하게 돈때문에 그러는 거려나 아니면 기관한테 뭔가 약점잡힌 게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움직이는 거려나... 아니면 그 외일까?? 어쩔 수 없이 하고 있는 거라면 같은 팀원들한테도 크게 정을 붙이지는 않는 타입이려나??
>>26 좋은 저녁~ 괴물들이 나타나기 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 0참치네 캐가 얼마나 기관에 오래 갇혀있었는지가 달라지겠는걸. 연구당하던 기간이 길면 길수록 대인관계를 다루는 사회적 기술이 떨어질 것도 같고...(개인취향) 이건 뻘하게 궁금한 건데 그럼 0참치네 친구는 능력자들로부터 동떨어졌다거나 소외됐다는 느낌을 받을까? 나는 저들과 질적으로 다른 존재다 하는 뭐 그런.
>>27 좋은 저녁!! 그러게 연구 기간이 길면 길수록 더 그렇게 되겠네!🤣 무뚝뚝해지거나 까칠한(?)쪽? 표현이 서툰 느낌?이 되려나... 🤔 아마 주변에서 어떤 말을 듣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부정적인 쪽을 많이 겪었다면 그럴 수 있겠다! 인간도 능력자도 아닌 그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애매한 존재고, 가치나 쓸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 자기 자신에게 매우 엄격한? 느낌일 수도 있을 것 같고 하는 식으로...!
오늘도 안녕!! 761 참치의 캐릭터도 엄청 매력적이야! 😆 근미래 분위기 좋지!! 나는 근미래 찬성! 761 참치의 캐릭터가 하기 싫어하는 임무는 어떤 쪽일까 궁금해진다! 그리고 이건 기관 설정 같은 거 상관 없이 그냥 개인적인 궁금증이지만... 만약 임무에 적극적이지 않다고 기관에서 징계? 패널티? 벌점...? 같은 것들을 준다고 해도 자신이 하기 싫다면 내버려두는 쪽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