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저번 신공 사건의 경우에는 제 문제가 맞고, 수아주가 웃으면서 넘어가준 것이니 제 문제가 맞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때에는 '아. 이거 되게 심하게 무시하는 것처럼 느껴지겠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번의 경우에는 제가 가끔 옛날 진행을 얘기하면서 수련만 했던 경험이 있으니 '저때도 9성이었던 게 사기가 맞구나ㅋㅋ'라고 한 거다 보니 그런 거 하지 마시라니까요. 라고 하신 게 '뉴비들은 뭐 9성 찍을 줄 몰라서 저러는줄 아나?' 식으로 이해하신건가? 싶었던 거고요. 그래서 아, 이게 불편하신건가? 확실히 뉴비들 입장에선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구나. 라고 느낌과 동시에 '내가 이번에는 무공가지고 뭐라했나? 내 얘기 한 건데 그것까지 그런 거 취급을 받아야 해? 사람 생각을 그런 것 따위로 생각해?' 로 이어지면서 짜증을 포로한 게 맞는 것 같아요.
다만 저는 뉴비 분들에게 이해를 좀 더 편하게 해드리기 위해서 저 나름대로 무림과 관련된 이야기나, 이해가 편리하게 하려고 노력한 것도 있다고 생각했고. 이번 대화가 뉴비 분들에게 무작정 벽이 됐다고 생각하긴 어려워요. 다만 이건 제 개인의 이야기일 뿐이고 야견주의 잘못이 아니죠. 맞는 거에요. 누군가와 놀기 위해 같은 눈높이를 맞추는 것은 이 상황극판에서 정말 좋은 자세라고 생각해요! 기꺼이 말씀드리자면 그런 야견주의 모습은 정말 좋은 거죠.
그래서 이번 일은 조금 서운하고, 서로 웃으면서 넘어갈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차라리 '뉴비는 9성 찍으려면 진행을 너무 소모해용!!! 고인물 아웃!!!' 같은 반응을 해주셨다면 좀 더 다른 방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서로의 견해 차이겠죠?
조금 더 다르게 생각해보도록 할게요. 어울리면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는 야견주의 모습은 언제나 고맙게 생각합니다:) 이번 일로 실망이니 후회니 하는 부분들은 놓아두고 다시 예전처럼 이상한 얘기나 하도록 해요! 오래 볼 어장에서 서로 서운하면 안 좋잖아요?
>>492 넵. 먼저 선을 넘는 발언을 한 것 같은데, 너그럽게 이해해주셔서 감사해용. 애초부터 중원위키에게는 뉴비(지금도 뉴비지만!) 시절부터 많이 애용해오기도 했구요. 말씀주신대로 충분히 드립으로 받을 수 있는 문제였는데, 그러지 못한 제 마음의 여유가 부족한 탓이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사과드릴게용. 죄송합니다
중국 둥베이[東北] 지방 남부의 성. 면적 15만 km2. 인구 약 3990만(1992). 성도(省都)는 선양[瀋陽]. 1954년에 랴오시성[遼西省]과 랴오둥성[遼東省] 일부의 합병으로 랴오닝성이 성립되고, 56년에 러허성[熱河省]의 동부를 병합하였다. 남동쪽으로 압록강을 끼고 한국과 국경을 접하고, 북동쪽으로 지린성[吉林省], 북서쪽으로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및 허베이성[河北省] 과 접하며, 남서쪽으로는 보하이해[渤海] 및 황해에 면한다.
지형은 남동부의 산지와 북서부의 구릉·고원 및 그 중간의 랴오허[遼河] 평원 등 3지역으로 구성된다. 랴오허 평원은 랴오허강이 형성한 해발고도 50 m 미만의 충적평야로, 랴오허강 하구부의 랴오둥만[遼東灣] 연안 일대는 해발고도 2∼5 m에 불과하여, 개척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저습지를 이루었다.
평원 동쪽은 100 m급의 산봉이 이어지는 창바이[長白] 산지이고, 그 지맥인 첸산[千山]산맥이 500 m 이하의 고도로 남서주(南西走)하여 랴오둥반도를 형성한다. 랴오둥반도는 침강지괴(沈降地塊)로 리아스식 해안을 이루어, 남동쪽의 창산[長山] 군도를 비롯하여, 연안에 많은 섬들이 분포한다.
평원 북서부는 네이멍구 고원으로 이어지는 해발고도 400 m를 넘는 구릉·고원지대인데, 그 남서쪽의 해안평야는 이른바 랴오시주랑 [遼西走廊]을 이루어 화베이[華北]와의 주요 교통로가 되고 있다. 기후는 전반적으로 대륙성기후를 보이나, 해안지대는 비교적 온난다우하다. 1월 평균기온은 동부 산지에서 -20 ℃, 북부평야에서 -15 ℃, 남단부에서 -5 ℃이나, 7월 평균기온은 평야부에서 24∼26 ℃로 한국과 별 차이가 없다.
강수량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갈수록 적어져서, 동부산지에서 1,000 mm 이상, 평야부에서 600∼700 mm, 서부에서 500 mm의 연강수량을 보이나, 그 대부분이 여름에 내려, 농업에는 비교적 유리하다. 한편, 3∼5월에는 속칭 몽골풍으로 불리는 서풍이 불어 심한 풍진을 일으키기도 한다. 옛부터 화베이 지방과의 관계가 깊었고, 부여 이래 고구려·발해의 영토였으며, 고려 이후 한국과 국경을 접하기 때문에 유사 이래 한국과 중국 사이의 정치·문화 교류는 거의 이곳을 거쳐서 이루어졌다. 주민은 한족(漢族)을 중심으로 만주족·몽골족·후이족[回族] 및 한국인 등이 산다.
랴오허 평원은 둥베이 지방에서 농업개발의 역사가 가장 오랜 곳으로, 수수·조·옥수수·쌀 등 자급작물 외에 콩·땅목화 등 상품작물의 생산이 많고, 랴오둥만 연안에서는 사과를 비롯한 과실류, 동부의 펑청[鳳城]·슈옌[岫岩]을 중심으로 작잠사(蠶絲)의 생산이 많다.
동부산지의 압록강 및 훈허강[渾河] 유역은 삼림지대를 이루어 임업이 성하고, 연안부에서는 다롄[大連]·좡허[庄河]·슝웨청[熊岳城] 및 창산 군도의 여러 어항을 중심으로 어업이 성하며, 랴오둥만 동안(東岸)에는 염전이 많다. 광업은 안산[鞍山]·번시[本溪]·랴오양[遼陽]의 철광석, 푸순[撫順]·베이퍄오[北票]·푸신[阜新] 등지의 석탄, 다스차오[大石橋]의 마그네사이트 외에 망간·몰리브덴·아연·구리·유모셰일 등 다종류의 자원 매장량과 생산량이 많다.
오대세가(五大世家)의 하나. 흔히들 신기제갈(神機諸葛)이라고하여 대대로 두뇌가 총명한 후손이 많이 나오는 집안. 하지만 무학(武學)의 자질(資質)에서 골격(骨格)은 평범(平凡)한 편이다. 지법(指法)이나 곤법(棍法)이 발달한 편이고, 암기술(暗器術) 등에도 능하지만 무엇보다도 기문진법(奇門陣法)과 역리(易理), 토목기관지술(土木機關之術) 등에 더욱 자신이 있다. 간혹 여러방면에 걸쳐 뛰어난 인재(人才)들이 나오기도 하지만 그리 흔한 일은 아니고, 오랫동안 축적되어 온 가업(家業)을 이어가는 수준이어서 그다지 괄목할 만한 발전은 기대할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