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막상 번개를 방출하는 것을 이미지화하라고 해도 꽤나 막연한데... 뭔가 적절한 예시가 없을까요?"
그렇게 먼저 요청한 것은 소녀, 유다은이었다. 본격적인 커리큘럼의 첫 단계는 능력을 머릿속에 이미징하는 것. 그리고 그녀가 받아든 이미지는 전기, 번개였다. 손끝에서 뻗어져나가는 번갯줄기를 머릿속에 그리는 것이 그녀의 첫 과제였다. 설명이 충분하지 못 하다. 무언가 구체적인 이미지가 있으면 좋겠다. 그래서 그녀는 구체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그리면 되는지 요청했다.
그리고 그 요청을 할 때 다은은 번개를 머금은 적란운의 사진이라던가, 작동을 시작한 테슬라 코일의 모습과 같은 현실적인 자료를 받을 줄 알았다. 그런데... 이건 무엇이란 말인가.
설령 자신의 능력이 극적으로 개화해 레벨 5에 다다른다고 해도 신체를 전자화시켜 분산했다가 재구성하는 게 가능할 리가 없을 테고, 전류 아크 플라즈마를 끌어모아 자신의 거대해진 모습으로 빚는 건 또 그게 그럴 만한 효용이 있을까? 전기를 방출하는 예제 동영상이라고 받아오긴 했는데 이건 너무 과장돼 있어서 좀 그러네. 소녀는 얼굴에 실소를 걸었다. 차라리 손가락 사이에 동전이나 너트 같은 걸 끼워서 손가락에 전류를 흘려 레일건처럼 발사한다고 하는 게 더 신빙성있겠는걸.
아무튼 저녁에 잠깐 틈이 난 덕에 오늘치 훈련을 놀치지 않아서 다행이네. 12시가 넘으면 1레벨이구나. 계수가 오르는 속도로 뭔가 의견이 나왔던 것 같지만, 3레벨 이후부턴 경사가 충분히 가팔라진다는 것 같고, 캡틴 말마따나 원작에서 어느 정도 활약상을 가져가는 캐릭터들이 보통 3레벨 이상+캐릭터들의 파워 수준에 맞게 밸런스를 조절해준다고 하니 일단 나는 파워밸런스에 대해서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고 해둘게. 야심만만한 다은이를 굴리는 입장에서는 계수가 빨리 올라서 오히려 좋은걸?
여러분들의 의견은 모두 잘 확인했어요! 사실 뭐.. 꼭 레벨3 이상이어야만 활약하는 것은 아니고 레벨0면서도 레벨5..그것도 1위를 몇 번이나 쓰러뜨린 존재도 있고, 레벨이 낮아도 활약할 이들은 활약하긴 하지만... 일단 어디까지나 저지먼트 등에서 뭐 좀 활약한다 싶은 이들은 기본적으로 레벨3가 많으니까요!
어디까지나 기준은 그렇긴 한데, 딱히 여기서는 레벨3 이하라고 해서 활약 못해! 이런 것은 없게 하도록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노력할게요!
솔직하게 능력이 활약 못해!!! 이걸로 따지면 여로의 존재만으로 반박할 수 있지 않을까 싶고? 레벨로 따지면 랑이의 성장으로 반박할 수 있을 것도 같고? 여로의 경우엔 잠든 상대에게만 쓸 수 있는데 보통 잠드는 상황이... 생기... 나? 그런 일 잘 없지 보통. :3c
>>319 다은: 산탄총에 넣어 쓰는 전기충격 슬러그라면 상용화된 제품이 있긴 한데... 테이저 화살은 들어본 적 없네요. 방산업체도 일단 납품을 따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데, 테이저 활과 테이저 권총 중에 뭘 납품받을 거냐고 물어보면 백이면 백 후자를 고르는 게 현실이라서요. 다은: 기성품으로는 무리겠는데, 일단 개발부서에 한번 문의나 해볼게요. 냉혹한 현장과 달리 개발부서의 괴짜분들은 그런 거에 사족을 못 쓸 테니까요.
병 안의 벼룩 이론. 절망과 후회를 가리키는 상징적 이론이다. -한양이 지금 이 자리에서 그것을 깨우쳐준다고 해도 무언가 당장 바뀌지는 않는다. 잔뜩 엉켜버린 실이 말 한 마디에 풀리지는 않는 것이다. 자기 자신이 후회에 너무 좀먹혀서, 엉켜버린 실을 마구잡이로 집어뜯는 것마냥 발버둥치고 있었다는 사실은 성운 스스로도 잘 알았고. 그러나, 그것이 성운에게 꼭 필요한 말이라는 것 역시 분명한 사실이었다. 제삼자가 건네주는 진심어린 충고. 한양의 말은 그 자리에서 잔뜩 엉킨 실을 풀어주지는 않았지만, 성운에게 엉켜버린 실의 끄트머리를 찾아서 꼭 쥐어주었다.
이 순간, 성운은 누군가의 뒷모습과 함께 누군가의 앞모습을 마음속에 담아두게 되었다.
“샹그릴라라면······ 제가 격리 절차를 해제하기 전에 있었던 사건이라고 들었어요. 어디까지나 부분적으로 그런 게 있었다고 들은 정도라 정확히는 모르는데, 능력 레벨을 일시적으로 증폭시키지만, 지속적으로 먹지 않으면 부작용으로 능력레벨이 급격히 하락하는 약이라고 들었는데 맞나요?”
성운은 자신이 맞게 알고 있는지 확인차 질문을 던졌다. 한양이 성운이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해주면, 성운은 이내 한양의 다음 말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간단히 말해 막고 치는 거네요. 큰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커리큘럼에 칼리 아르니스 훈련을 추가하기로 마음먹은 성운이었다. 이 인첨공 내에서 칼리 아르니스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이 있냐는 별개의 문제였지만, 한양이 저렇게 칼리 아르니스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봐서는 어디선가 지식을 얻거나 교습을 받을 곳이 있을 것이라고 성운은 낙관적인 전망을 갖기로 했다.
“철현이라는 분을 찾아가보고······ 팔굽혀펴기와 스쿼트, 플랭크, 그리고 근지구력.”
선생의 수업을 받는 성실한 학생처럼 한양의 말을 다 받아적은 성운은, 자리에서 일어서서는 한양에게 고개를 꾸벅 숙여보였다.
“감사합니다, 부부장님 말씀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배꼽인사를 하느라고 정수리 위로 쏟아져버린 꽁지머리를 추스르고서야, 성운은 고개를 들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