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알고 그런 거면 잘못이죠. 그런데 성운군 이번이 저지먼트 생활 시작이잖아요? 신입이 뭘 알아서 잘못을 하겠나요. 다 모르고 실수하는 거지. 몰랐으면 실수예요. 후배님 잘못한 거 없어. 대신 오늘의 일은 반성하세요. 후회 말고 반성하라고."
웃으며 나긋나긋하게 위로의 말과 동시에 반성을 하라는 충고를 건넸다. 이어서 성운은 저지먼트의 역할과 임무, 권한, 그리고 불량학생의 처분 규정 등 기초적인 내용을 물어보았다.
"저지먼트의 역할과 임무..역할은 간단하게 말해서 선도부입니다. 임무는 작게는 환경미화 활동이나 봉사활동. 평소에 하는 것은 우리가 맡은 섹터를 교대로 순찰하는 거예요. 그러다가 범죄행위 보이면 진압해서 안티스킬에 넘기고. 좀 규모가 크면 행사나 중요인물 경호? 학교의 경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권한..이거는 제가 중학생 때부터 5년 간 저지먼트를 해왔지만 정의하기 애매해요. 저지먼트라고 일반학생들보다 위에 있는 건 아니라고 봐요. 하지만 긴급상황이거나 범죄행위를 할 때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은 있죠."
"불량학생의 처분 기준. 일단 제압해도 전치 2주의 상해 내로 제압해야 됩니다. 순순히 투항하면 신원조사를 한 뒤에 학교와 안티스킬에 인계하죠. 우리는 그저 잡는 역할이지, 심판하는 역할은 아니라서요."
다 끝난 듯 싶었지만..마지막 질문..이게 진짜 목적이군.
"훈련..누구에게서..기다려봐요."
'솔직히 말하자면 성운이의 신체로는 싸움자체가 성립이 안 된다. 리치와 사이즈가 체력과 기술로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아니야. 싸움이 안 돼.'
한양은 말없이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리고는 자신의 가방을 뒤지기 시작한다.
'근데 신체가 뭐 어째서? 싸움이 성립이 안 된다면..성립이 되게 만들어야지.'
그가 가방에서 꺼낸 것은 저지먼트가 쓰는 삼단봉보다 더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의 삼단봉 두 개.
"저지먼트는 호신용으로 삼단봉을 주로 써요. 하지만 후배님..후배님은 두 개 챙깁시다. 더 가벼운 재질로요. 제 동작을 잘 보시죠."
한양은 책상에 나와서 양손에 두 삼단봉을 쥐었다. 차렷자세에서 양발을 약 40 cm 정도로 벌린다. 그 뒤에 왼발을 앞에 두고, 오른발을 뒤에 두며 45° 각도의 스탠스를 취한다. 삼단봉을 쥔 오른손을 오른쪽 어깨 위에 위치시키고, 왼손의 삼단봉은 오른쪽의 열려진 겨드랑이를 통과시켜서 위치한다.
"세 가지 구분동작으로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로 오른손의 삼단봉으로 상대의 머리를 치듯, 스냅을 주며 허공을 타격한다. 이때 타격을 하고나서 오른쪽 삼단봉을 회수하지 않고, 왼쪽 어깨에 세로로 위치시키고 있었다.
두 번째로 오른쪽 겨드랑이에 있던 삼단봉을 왼쪽 궤도로 스냅을 주며 상대의 반격을 재껴내듯이 친다.
세 번째로 왼쪽 어깨에 위치한 오른손에 쥔 삼단봉으로 다시 스냅을 주어 상대를 타격하고, 스냅을 준 반동을 이용해서 오른손에 쥔 삼단봉을 왼쪽 겨드랑이를 통과시키고, 다른 삼단봉을 쥔 왼손은 왼쪽 어깨에 위치시킨다. 처음 시작한 스탠스와는 정반대의 스탠스.
다시 한 번 이 세 동작을 반복해서 처음과 같은 스탠스로 돌아온다.
"이게 무슨 춤으로 보일 수 있지만.. 허리의 힘을 이용하면 위력이 강해지죠. 그리고..어깨와 손목의 유연성을 이용해서 스냅과 반동을 더 세게 가하면..엄청난 가속도가 붙습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매우 빠른 바람소리가 들리며, 삼단봉들이 말도 안 될 정도로 빠르게 허공을 가르고 있다. 아무리 재빠른 사람이라도 몇 대 얻어맞을 수 밖에 없는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삼단봉으로 리치의 우위를 점하고, 두 개로 늘려서 타격의 범위와 횟수를 늘린다. 강한 힘보다는 (힘도 어느정도 요구되지만) 유연성을 이용한 스냅으로 가속도를 붙여서 스피드와 위력까지 완성시킨다.
"필리핀의 전통무술. 칼리 아르니스의 더블스틱입니다. 타격, 나이프, 스틱, 그래플링 4체계로 나뉘어진 아르니스 중에서 스틱을 사용한 전투법을 알려드렸어요. 저도 이 무술은 전문가가 아니어서 인첨공에서 가르치는 곳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왜 가벼운 플라스틱을 주는지 의문점을 가질 수 있는데.. 무거운 쇠재질을 쓰면 스냅이 어려워요. 그리고 잘못 쓰면 상대 죽어. 죽는다고. 성운군이 이 무술에 숙련된다면.. 스킬아웃들이 맨손으로 덤빌 엄두는 아예 못 낼 겁니다."
>>0 샹그릴라를 먹기 전에는 레벨 1이었으니, 0으로 돌아가버린 것에 류화는 미쳐버릴 것만 같을까.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돌아왔으니, 이전보다 한참 뒤로 넘어져 버렸을 때. 류화는 다시 지름길로 향하는 유혹에 흔들릴 뻔 하나 세나에게 맞아 멍든 제 얼굴을 거울에서 볼 때마다 마음을 다잡는다. 훈련장으로 나아가 타겟을 바라보며 발화 에너지를 모으는 것부터 집중하니. 두통이 일 만큼 집중하며 류화는 모인 에너지를 터트리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