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90079> [다크판타지/육성] 로스트 크로니클 - 시트 :: 58

◆xqInDGa/pE

2023-10-27 23:29:02 - 2023-10-29 19:48:59

0 ◆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29:02

...우리 나라에 몰락이 찾아왔다.

너는 우리의 성채를 기억하느냐. 절벽 위에 핀 고고한 꽃처럼 웅장한 자태로 영지를 내려다보던 그 모습을 말이다.
나는 옛날부터 온갖 전설이 무성한 이 나라와 이 땅 위에서, 신의 은총을 받아 막대한 부와 권력을 누리며 향락과 사치에 젖은 평생을 살아왔다.
곳간이 가득차고, 매일 왕가와 신을 찬송하는 노래가 들리고, 기사들은 매일 개선문을 지나왔다.
허나, 나는 결국 이런 방종과 쾌락에도 질려버렸지.

어둠의 속삭임이 나에게 일렀다.
내 성과 성채가 무의미하고 통제불능이며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고대의 비밀이자 힘의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그렇게 일렀다.

온갖 유물과 고고학적인 조사와 의식을 통해 나는 모든 자원을 그 곳에 묻혀있을 비밀의 발굴에 헌신했다.
가산을 탕진하며 유물을 사들이고 의식을 치렀으며 인부들들 고용해 끝없이 땅을 파내려갔다.
마침내, 가장 낮은 기반의 바로 아래의 소금으로 염색된 바위 틈에서 우리는 그 저주받은 고대의 관문을 발견했다.

하지만, 내가 꿈꾸던 고대의 땅 대신 우리가 발견한 것은 죽음과 광기로 가득찬 지옥이었다.
결국, 나는 미쳐버렸다.
그 깊은 곳에서 돌아온 것은 나 혼자 뿐이었고 그 곳에서 돌아오고도 나는 그 광기에 절여진 미소를 지을 뿐이었다.

너는 우리의 성채를 기억하느냐. 절벽 위에 핀 고고한 꽃처럼 웅장한 자태로 영지를 내려다보던 그 모습을 말이다.
이제는 혐오스러운 흉물일 뿐이다.

간청하건대, 부디 이 곳으로 와서 우리를 도와다오. 나라를, 우리 가문을 구해다오.

저 깊디 깊은 심연으로부터.

- 묻혀 있던 편지

1 간단한 배경 ◆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29:32

알드리아

200년 전 강대국으로 급부상한, 배경이 되는 나라. 한 때 강대국으로 급부상하며 영토를 넓혀갔지만 100년 전 미친 왕의 집착으로 시작된 흑마법으로 인해 현재까지 그 피해를 고스란히 받고 있으며 그 여파로 굉장히 불안정한 상태이다. 한 발 떨어져서 보면 굉장히 살기 좋아 보이는 좋은 곳이지만 조금만 가까이서 본다면 그 실상이 전혀 다름을 알 수 있다. 200년 전 쌓아놓은 기반 덕에 여전히 강대국으로 불리고 있고 대륙의 여러 나라 중에서도 가장 큰 영토를 자랑하고 있지만 영토가 큰 만큼 그 피해를 수복하기가 쉽지 않은 데다가 여전히 현재진행형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보니 공권력만으로는 질서유지가 어려운 실정이다. 모험가와 모험에 대한 열정적인 문화로 유명하며 옳은 일을 위해, 부를 위해, 명예를 위해 뛰어드는 모험가들로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 여전히 풀리지 않은 미지의 영역과 잠들어있는 온갖 아티팩트들 그리고 수 많은 던전이 탐사되지 않는 채로 남아있다. 많은 모험가들이 모여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변했다. 인간을 중심으로 엘프, 다크엘프, 트롬릭부터 퓨리벤트가 이르기까지 다양한 민족들이 보여들고 있으며 서로 다른 문화를 형성하여 융화되고 있다. 선대 왕이 죽은 이후, 갓 성인이 된 막내 딸이 왕의 자리에 앉아있지만 사실상 공석이 아니냐는 소문이 공공연히 들릴 정도로 그다지 큰 힘을 쓰지는 못하고 있다.

2 간단한 타임라인◆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0:00

~시간대~

미친 왕의 집착 (100년 전)
알드리아의 바리안 왕이 흑마법에 집착하며 다른 차원의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그 문이 힘의 열쇠를 간직하고 있다고 믿는다.
그는 위험한 의식과 실험을 시행하며 왕국 내에서 불안과 혼돈을 초래한다.

미친 왕의 재앙적인 의식 (95년 전)
바리안 왕의 집착은 그가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문을 열기 위한 재앙과도 같은 의식을 실시하게 만들었다.
이 의식은 역효과를 일으켜 어둠의 에너지가 폭발하고 다른 차원과 고대의 마수가 알드리아로 방출된다.

재앙의 결과 (90년 전)
해방된 다른 차원과 고대의 마수들은 땅 전체에 혼란과 파괴를 퍼뜨린다.
다수의 마을이 어둠에 덮이고, 수많은 생명이 소멸된다.

모험가들의 도착 (90-85년 전)
알드리아 내에서 어둠의 몬스터와 위협이 늘어나자 전 세계에서 부와 명예에 이끌린 모험가들이 왕국으로 들어오기 시작한다.

모험가 길드 형성 (80년 전)
계속되는 위협에 대응하여 알드리아의 모험가들은 모험가 길드를 결성하게 된다.
길드는 모험가들을 고용하고 조직화하여 어둠의 몬스터와 싸우는 중요한 조직이 된다.

투쟁과 전투 (80-50년 전)
모험가들이 다른 차원과 고대의 마수의 손아귀를 풀기 위해 지속적인 투쟁과 전투가 이어진다.
그들은 던전을 탐험하고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여 심연의 지배를 약화시키려 노력한다.

어둠의 마법 부활 (50년 전)
일부 이방 마법사들이 미친 왕의 흑마법의 흔적을 발견하고 그 힘을 활용하려고 한다.
흑마법의 부활은 알드리아에 새로운 위협을 제기한다.

봉인 의식 (40년 전)
흑마법을 재발견한 마법사들은 어둠의 지배를 억제하기 위한 봉인 의식을 시도한다.
의식은 일부 성공적으로 수행되어 즉각적인 위협을 줄이지만 완전히 없애지는 못한다.

현재 알드리아 상태 (현재)
알드리아는 과거 사건들로 상처 입은 땅으로 남아 있다. 몬스터는 아직 이곳 저곳을 배회하며 모험가 길드는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
왕국은 재건 중이지만 과거의 상처는 아직도 뚜렷하게 보인다.

3 모험가와 모험가 길드 1◆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1:02

모험가와 모험가 길드

모험가
모험가들은 각자의 이유로 각종 위협과 몬스터와 싸우는 것을 업으로 삼고 부와 명예 혹은 그 이외의 무엇인가를 위해 알드리아로 모여드는 개인과 집단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다양한 종족과 직업 그리고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길드와 파티 내에서 혹은 단신으로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이를 뒷받침할 특수한 기술과 능력들을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모험가들은 모험가 길드에 등록하고 이 곳에서 의뢰와 임무를 받는다. 워낙 모험가에 대한 수요가 많고 벌이도 괜찮아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인기직종이지만, 그 만큼 위험도가 커서 몬스터에게 패배하여 전사하거나 폐인이 된 사람들도 적지않다. 여전히 어지러운 정세에 치안 유지 활동만으로도 벅찬 알드리아를 대신하여 모험가들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알드리아를 위협하고 있는 어둠과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이들은 모험을 통해 경험과 재화를 얻으며 더 높은 랭크를 도달해 명예를 얻고 안전과 번영을 위해 헌신한다. 이러한 모험가들의 평균 수명은 (지워짐)에 불과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각지에서 여전히 부와 명예를 위해 혹은 그저 옳은 일을 하기 위해 이 곳으로 모여든다.

모험가길드
모험가 길드는 모험가들의 모임으로, 몬스터와 싸우고 다양한 위협에 맞서 싸우며, 질서를 유지하는 전문 조직이다. 이들은 모험가들을 위한 중추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모험가 길드는 모험가들의 모임과 정보 교류의 장소로 활용된다. 길드는 신뢰성 있는 모험가를 등록하고 임무를 배정하며 신참 모험가들의 기초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여 모험가들이 능력을 향상시키고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임무는 주로 길드에서 주로받으며, 길드의 클라이언트와 주문서를 통해 제공된다. 모험가 길드는 알드리아의 안전과 번영을 위한 매우 중요한 조직이며, 왕국 내부 및 외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위협에 대처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기본적으로 인간의 기준으로 성년을 넘긴 15살 이상의 사람들만 등록을 허가하며, 공식적인 모험가의 등급은 이 모험가 길드에서 부여한다.

4 모험가와 모험가 길드 2◆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1:55

~등급~

모험가의 등급은 실력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기여도와 신용도를 고려하며 정해지며 아무리 강한 모험가라도 등급이 낮으면 퀘스트의 의뢰와 수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행동은 자제하게 된다. 길드의 신용도 심사는 매우 엄격하여 동료들을 속인다거나 심각한 범죄 기록등이 발견된다면 승급심사에서 탈락하거나 중징계를 받게되고 혹은 자격이 박탈되기도 한다. 모험가 등급의 분류 기준은 지금까지 받은 보수 총액과 공헌도, 완료한 퀘스트 및 인격인데 질서유지또한 맡아 하는 기관답게 인격을 중요시여기며, 인격이 나쁘면 아무리 강한 모험가라도 평생 하위 등급으로 머물게 되며 심각한 사안의 경우 등급이 강등되거나 아예 작겨이 영구 박탈된다. 이따금씩 신탁을 받거나 믿을만한 기관이나 용병단, 기사단 출신의 모험가들은 바로 몇 단계 이상부터 시작하기도 한다. 모든 모험가는 자신의 등급을 상징하는 작은 아뮬렛을 착용하게 되는데 아뮬렛의 뒤에 특별한 인장과 진품을 판별하기 위한 마법이 걸려있어서 가품을 사용하다 걸리게 된다면 그 처벌은 매우 무겁다.

10등급: 주철
이제 막 모험을 시작한 신출내기 모험가로 절대다수의 모험가들이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맨 처음 길드에 등록하면 주철로 만들어진 아뮬렛을 받는다.

9등급: 구리

8등급: 강철

막 들어온 신참에서 어느정도 경험과 실적이 있는 초보 모험가로 가장 많은 수의 모험가들이 주철~강철등급에 포진해있다.
의뢰받는 퀘스트가 한정되어 있어서 대규모의 단체 레이드가 아니면 대형 몬스터의 의뢰는 받지 못한다.
많은 신참 모험가들의 절반 이상이 이 단계를 넘기지 못하고 사망하거나 폐인이 되어버린다.

7등급: 사파이어

6등급: 에메랄드

5등급: 루비

7~5등급 까지의 모험가들은 재능이 있고 공헌도가 제법 있는 모험가들로 의뢰받을 수 있는 퀘스트가 늘어나고 이 때부터 조금씩 대형 몬스터의 토벌이나 아티팩트의 탐사와 같은 보수가 높으며 위험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단계에서 또 절반 이상이 사망하거나 폐인이 되어버린다.

4등급: 동

3등급: 은

신에게 선택받았거나 특별한 아티팩트의 선택을 받은 특별한 이들이 아닌 평범한 모험가들이 오를 수 있는 최상위 등급으로 길드와 모험가들의 선망의 대상인 등급이며 간혹 국가로부터 직접 명령을 받거나 의뢰를 받기도 한다.
대부분의 대규모 토벌 레이드나 몬스터 공성전은 은등급 모험가들이 주축이 되어 이루어진다.

2등급: 금

특별한 이들이나 그에 버금가는 실력을 가진 대체불가의 실력자들이며 여기서부턴 모험가가 아닌 직접적인 길드의 소속으로 국가에 고용되어 활동한다. 주로 길드에서도 감당하기 힘든 대규모 위험 임무에 동원되기도 한다.

1등급: 백금

모험가의 끝이자 정점. 전설이나 신화 속에 나오는 영웅 그 자체로 특별한 아티팩트가 직접 선택하고 그 아티팩트의 힘을 한계 이상으로 이끌어 낼 재능이 있는 자들이나 소위 말하는 '신에게 선택된 규격 외의 모험가'들만이 승급할 수 있는 단계다.
전해져내려오는 구전에 따르면 이들은 세계의 규칙에서 벗어난 존재들로, 일반적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 말 그대로 규격 외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5 시스템에 대해서 1◆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2:41

☆시스템과 주의사항☆

* 다크판타지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데플'이 존재하니 모든 행동에 신중을 기울여주세요!
* 퀘스트의 업데이트는 매 주 주말에 이루어지며 임무에 따라 시간에 맞춰 개인진행하거나 혹은 단독 레스로 종료 처리 됩니다.
* 인당 총 20개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등급으로의 승급 심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승급 심사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퀘스트와 의뢰☆
* 접수원 혹은 의뢰판에 해당 퀘스트에 대한 '주의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퀘스트를 수행하는 레스에 있어 해당 주의 사항에 대한 언급이 없다면 높은 확률로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 퀘스트를 수행할 때에는 레스 시작에 [퀘스트 신청] 을 적어주시고 어떤 퀘스트를 수행할 지 알려주세요!
* 각각의 퀘스트는 신청 -> 접수 -> 진행 -> 완료 -> 확인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신청: 레스 시작에 [퀘스트 신청]과 함께 어떤 퀘스트를 진행할 지 일러주는 단계
접수: "접수했습니다!" 라는 레스가 올라오게 되면 그 때부터 본격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진행: 단독 레스, 개인 진행, 단체 진행으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는 단독 레스만 설명합니다. 레스의 상단에 [퀘스트 진행]이라고 적어주시고,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을 적어주세요. 단, 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만을 적어주시고 이 단계에서 '완료했다'라는 묘사는 지양해주세요! 진행 레스 확인 후 결과에 대한 레스를 적어드리고 나면 그 이후에 '완료 후 복귀'라는 내용이 담긴 레스를 적어주세요!
완료: 퀘스트 진행 레스를 확인 후, 해당 퀘스트가 성공인지 실패인지의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별 다른 일이 없는 이상 단독 진행의 퀘스트는 대부분 성공할 것 입니다.

*퀘스트는 각각 단독 레스, 개인 진행, 단체 진행으로 나누어집니다.
단독 레스: "접수했습니다!"라는 레스 이후 3일 안에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는 레스를 적어주세요!
개인 진행: "접수했습니다!" 라는 레스 이후 시간을 맞춰서 단독 진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대일로 진행하게 됩니다.
단체 진행: 2~3인의 소규모 파티 퀘스트나 대규모의 단체 레이드를 의미합니다. 소규모 파티의 경우 마찬가지로 시간을 맞춰서 진행하며 대규모의 단체 레이드는 보통 주말에 단체 이벤트로 진행하게 됩니다.

6 시스템에 대해서 2◆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3:11

다이스식

진행에서는 다이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주로 사용하게 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dice 1 3.
1~2 성공
3 실패
실패의 경우 실패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일반 다이스
.dice 1 100.
1 펌블
대실패. 특정 행동에 '대실패'하여 추가적인 피해를 입고 실패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2~20 경미한 실패
특정 행동에 대한 경미한 실패을 거둡니다. 공격의 성공으로 경상을 입히거나 트랩에 경상을 입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21~50 성공
특정 행동에 대한 보통의 성공을 거둡니다. 공격의 성공으로 유효타를 입히거나 트랩을 작동시키되, 회피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51~80 대성공
특정 행동에 대한 대단한 성공을 거둡니다. 공격의 성공으로 중상을 입히거나 트랩을 미리 보고 회피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81~99 치명타
특정 행동에 대한 치명적인 성공을 거둡니다. 공격의 성공으로 치명타를 입히거나, 탐색에 있어 대단한 물건을 얻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100 스폐셜
펌블의 반대로, 특정 행동에 대한 엄청난 성공을 어둡니다. 한 번의 공격으로 적을 무찌르거나 탐색에 있어서 매우 귀한 물건을 얻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7 시스템에 대해서 3◆xqInDGa/pE (jfP8PzJICs)

2023-10-27 (불탄다..!) 23:33:28

상향판정 다이스
특정 행동에 대해 목표치를 미리 정해두고 다이스를 굴려 나온 값과 성장치(혹은 상황의 변화)를 합친 값이 목표치를 넘느냐 넘지 못하느냐의 판단이 이루어집니다.

.dice 1 120.

주철: 보정 +10
구리: 보정 +20
강철: 보정 +30
사파이어: 보정 +40
에메랄드: 보정 +50
루비: 보정 +60
동: 보정 +70
은: 보정 +80
금: 보정 +90
백금: 보정 +100

ex)
1. 자이언트의 등장! 공격 성공의 목표치는 150!
2. .dice 1 100. + (보정치 값)
3. 더한 값이 150 이상이라면 공격 성공! 150 미만이라면 공격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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