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금을 모티브로 하고있지만 잘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상황극판의 기본 규칙과 매너를 따릅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오고 가는 이에게 인사를 하는 자세를 가집시다. ※상대를 지적할때에는 너무 날카롭게 이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아' 다르고 '어' 다릅니다. ※15세 이용가이며 그 이상의 높은 수위나 드립은 일체 금지합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다면 스토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쯤부터 진행합니다. 이벤트나 스토리가 없거나 미뤄지는 경우는 그 전에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도중 반응레스가 필요한 경우 >>0 을 달고 레스를 달아주세요. ※계수를 깎을 수 있는 훈련레스는 1일 1회로, 개인이 정산해서 뱅크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훈련레스는 >>0을 달고 적어주세요! 소수점은 버립니다. ※7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 경우 동결, 14일 연속으로 갱신이 없을경우 해당시트 하차됩니다. 설사 연플이나 우플 등이 있어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존 모카고 시리즈와는 다른 흐름으로 흘러갑니다. 따라서 기존 시리즈에서 이런 설정이 있고 이런 학교가 있었다고 해서 여기서도 똑같이 그 설정이 적용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R1과도 다른 스토리로 흘러갑니다. ※개인 이벤트는 일상 5회를 했다는 가정하에 챕터2부터 개방됩니다. 개인 이벤트를 열고자 하는 이는 사전에 웹박수를 이용해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는 계수 10%, 참여하는 이에겐 5%를 제공합니다.
이용 가치를 다해 버려진 것은 그것대로의 매력이 있다. 개발 문제로 입주를 앞두고 계획이 중단된 오피스텔 단지는 외벽에 각종 그래피티로 새로운 옷을 입고 헐어버린 내부 속에서 위험한 것을 안전히 품어주었으며, 유행이 지나 고철이 된 안드로이드는 서로 존재하지 않는 온기를 찾듯 서로의 몸이 이리 얽히고설켜 늘어져 새로운 작품이 되었다. 신소재로 이루어져야 할 바닥은 이리저리 갈라지고 먼지만이 쌓였지만 그마저도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중요한 자료가 됐고, 근처에 놓인 건축 자재는 훌륭한 모닥불용 땔감이 되어 제 몸을 아낌없이 내어주었다. 타인의 눈에는 애물단지로 비치겠지만 그들의 눈에는 달랐다. 바닥 그림자에서만 기어다니는 자들만이 알 수 있는 동질감이 있었고, 이따금 두려울 적이면 이용 가치 없는 것 또한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몸소 보여주는 동기가 됐다. 그들은 제각기 타인에게 새로운 삶을 부여할 수 있었음에 충만한 기쁨을 누렸다. 하나씩 수가 사라지고 새로운 얼굴로 채워진들 그건 마찬가지였다. 어차피 얼굴을 가려 누가 누군지도 알 수 없는 세상에서, 늘 다른 그들은 항상 폐허 더미에서 같은 꿈을 꾸었다.
감히 누가 그랬는가, 잠자리를 함께 할 수 있어도 꿈은 같이 꿀 수 없다고. 그들은 달랐다. 잠자리가 달라도 꿈은 같았고, 같아도 다를 바 없었다. 미약한 전력 실린 여름의 눅눅한 바람이 불었다. 전류에 센서가 반응해 안드로이드 한 대에 약 3초간의 삶이 부여되어 엉킨 몸 사이에서 몸부림치다 늘어지는 것을 구경하던 무리의 중심이 고개를 들었다.
"북서쪽으로."
안드로이드가 꿈을 꾸는 바람이 부는 곳으로. 얼굴을 가린 일원 하나가 다가와 종이 가방을 쥐고 고개를 숙였다. 손을 얹고 눈을 감으면 같은 꿈을 꾸고 있는 것이 느껴졌다.
"따스한 손길이 함께 하기를." "함께 하기를." "눈길에 닿을 만큼 가치 있기를." "가치 있기를." "그들의 손에 고통받지 않기를." "설령 받더라도 고통은 단 한 번이기를."
손을 떼고 눈을 마주쳤다. 우리는 모두 같은 꿈을 꾸니, 보라. 저 너머의 안드로이드는 꿈을 꿀 수 없다. 우리는 저 미욱한 생명의 발버둥처럼 살 수 없음을 깨달았다. 그러니 우리는……. 코에서 흐르는 피를 대충 훔쳐내며 마지막 문장을 읊었다.
큰 방에 밖으로 나가는 문이 하나 있었고, 작은 책장 여러 개와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탁자 여러 개, 마찬가지로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매트리스 여러 개. 이불과 배게는 낡긴 했지만 못 쓸 정도는 아니었다. 평소에는 하는 것 없이 자유롭게 있었다. 새 것은 아니었지만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도 하고, 방 밖에 마련된 작은 놀이터에서 모래로 두꺼비집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가만히 누워 있기도 하고, 낡은 책들을 읽기도 하고, 가끔 틀어주는 TV를 보기도 하고.
"전화한 게 너니 꼬마야?" "네, 이 누나가 여기에 전화하라고 해서..."
처음 그곳에 갔을 땐, 그렇게 많은 아이들이 있진 않았다. 거의 다 나보다 나이가 많았던 것 같다, 그 곳에서 나는 어린 축이었다.
"흐음... 언제부터 이랬어?" "10분 정도 됐어요, 누나 괜찮은 거에요?" "숨은 쉬고 있네, 보니까 피도 멎었고, ...기절한 녀석 손아귀가 뭐 이리 단단해, 상처를 못 보겠네."
가끔 언니들과 오빠들에게 들어올려지기도 했다. 대부분은 내가 부탁했던 것 같다.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아이들이 늘었다, 내가 직접 데려온 아이도 있었다. 언니 오빠들은 하나 둘씩 떠났고, 그만큼 그 자리는 내가 채우게 됐다. 여전히 남아 있는 언니 오빠도 있었지만, 이미 아이들은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읏차, 그나저나 넌 어쩐다... 갈 데는 있어?" "...모르겠어요." "어쩐담, 내가 시설 하나 알려줄 테니까 거기로 갈래?"
"아! 왜 이래 이 자식, 기절한 녀석이 왜 손목을 붙잡고 난리야." "...에이 씨, 꼬마야, 일단 따라와."
생각해 보면, 어른들은 거의 자리에 없었다, 가끔씩 찾아와 음식과 옷가지를 주고 언니 오빠를 데려갔다. 그리곤 한참 동안이나 돌아오지 않았다.
"문열어! 빨리!" "아 뭠까, 그렇게 소리 안 쳐도 다 들림...어?" "뭘 쳐다보고 있냐, 빨리 안 받을래?"
한 번은 다른 곳에 있던 아이들과 시비가 붙어서, 우리 쪽 아이들이 다쳐 돌아왔다. 그 날 저녁에, 나는 조용히 방을 빠져나갔다. 그리고 다음 날에는 사과를 받았다. 그 아이들은 우리보다 좁고 나쁜 곳에서 지냈다, 그래서 같이 살기로 했다.
"아니, 이 피는 뭐야... 대체 뭘 하고 다니는 거에요." "이 꼬맹이는 누굼까?" "몰라, 이 애가 연락해서 찾아간 거야, 저기 앉혀놓고 뭐 좀 먹여."
겨울이 됐다. 오랫동안 어른들이 찾아오지 않아서, 방이 추워졌다. 옷가지나 낡은 담요로 몸을 감싸고 바짝 붙어 있었다. 몇 번인가, 바깥에서 그 어른들을 본 적이 있던 나는 바깥으로 나갔다. 그리고 얼어죽기 직전에 어른을 만났다. 어른은 그럴 줄 몰랐다며 나를 데리고 돌아가 아이들을 돌봐 줬다, 들어 보니 전기도 끊기고, 가스도 나오지 않게 되었으니 다른 곳으로 가자고 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냐." "이거 전기 엄청 잡아먹는단 말야, 발전기 고장나지만 않으면 다행이겠네."
결정은 내 몫이어서, 나는 가겠다고 했다. 어른이 또 다시 찾아오지 않을지 몰라서, 아이들도, 나도 더 따뜻한 곳으로 가고 싶어서. 언니 오빠들이 갔던 곳으로 가는 걸까. 나는 그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도착한 곳에서, 우리는 새 옷을 받았다, 특이한 무늬가 가슴팍에 작게 새겨진 옷. 나는 처음엔 그게 신기한 나무 무늬라고만 생각했는데, 나무가 아니라고 했다, 나무와 함께 자라지만, 나무는 아닌.
"야, 일어나!" "안 들리냐? 그만 일어나 임마." "......"
귓가를 때리는 목소리에 눈을 느릿하게 뜨면, 매트리스 위다. 몸을 일으켜 보면 옆구리가 답답하고, 무심코 만져 본 귓볼은 멀쩡하다. 감각은 좀 없어진 거 같지만. 시선을 돌려 보면 신체재건용 의료기기가 보인다. 전기를 너무 많이 잡아먹고, 결과물은 영 시원찮은 결함품.
어느새 땅거미가 내려앉은 바깥이 캄캄하고, 전력을 낭비했기 때문인지 실내도 침침하다.
"...그 애는." "눈 뜨자마자 그게 중요하냐? 저기서 잔다."
가리키는 대로 눈을 돌려 보면 소파에 스카잔을 덮고 새근새근 잠들어 있는 꼬마. 그러고 보니 스카잔이 없다.
셔츠를 벗고 드러낸 배를 쳐다보니, 찢겼던 자국이 확실히 남아, 손으로 쓸어 보면 도돌거리는 느낌이 있다. 등 쪽으로 살짝 만져 봐도 마찬가지, 애초 관통상에 가까우니 당연한가.
"...고마워, 늦었으면 눈 못 떴겠지." "이게... 에휴, 내가 뭐라고 하겠냐, 나 나간다. 먹을거 아무거나 찾아먹어."
별다른 대답 없이, 상처를 매만지고 있는 랑을 뒤로 하고 가죽자켓을 입은 여성이 문을 여는 소리가 들리자, 순간적으로 다시 뇌리를 스치는 무언가. 컨테이너 건물 하나인가, 컨테이너 바깥에 쓰인 번호는...
"9번에 있는 녀석들, 돌아오라고 해." "응? 왜, 거기 요즘 상황 좋은데, 덕분에 바깥이랑 연결할 길도 만들었고..."
물수건으로 흉터 부근을 닦아내며 말을 잇는다.
"됐으니까, 돌아오라고 해, 위험하니까." "...너, 뭐 있구나. 하아... 알겠어, 대신에 아무 일 없으면 알아서 해라, 이유도 모르고 이렇게 하면 나 힘들어져."
대답은 하지 않는다. 쯧, 하는 소리와 함께 여성이 문 너머로 사라진다. "9번 철수해, 이유는 묻지 말고, 하아... 알아 아는데..." 점점 작아지는 목소리를 뒤로 하고, 문이 무게에 밀려 닫히는 소리가 들린다. 상처를 전부 닦아낸 뒤에야, 캐비닛에서 와이셔츠 대신 라운드 티 하나를 꺼내 입는다. 연꽃 무늬의 스카잔은 이미 아이가 덮고 있었기에, 잠시 아이를 쳐다보던 랑은 늑대가 새겨진 스카잔을 꺼내들었다. 코뿔소 완장 역시 연꽃무늬 스카잔 안에 있어서, 그 대신 올가미가 그려진 완장을 꺼내들고.
희야주 다녀와 희야 분위기 어떡함... 나 사실 떡밥 잡는 능력 좀 부족해서 희야거는 천천히 해석중인데 일단 사이비종교랑 연관된 건 거의 맞는 거 같고... 다만 데 마레에 기거하고 있는데 아직도 교주...?? 인 이유는 모르겠다 이거 내가 중간에 놓친듯 희야위키털러감
랑이거... 일단 랑주에게 감사합니다 우리애 살았다 백만년감수 흉터 어떡할거야 역시 나무? 놈들 담가버려야 시점 헷갈려서 다시 읽었는데 대사는 현시점이고 중간중간 묘사는 과거인가보구나... 두번 읽고 랑이의 기억이라고 결론내리긴 했는데 흐음 헷갈린다 마지막에 스카잔이랑 완장 바뀌는 거 느낌 기묘하네 랑주가 전에 저지먼트 랑이/스킬아웃 랑이 구분되게 하고? 싶다 한 거 봤었는데 새삼 그게 여기서 잘 느껴지고
속 여전히 안좋지만 개쩌는 독백들이 올라왔는데 어떻게 반응 안함? 글연성의 축복이 끝이 없네 다들 안녕 어서오고 하루 고생 많았어
북서쪽과 크툴루를 검색해보니 광기의 산맥이 나오네요. 거기서 북서 지역 탐사반이 올드 원을 발굴하고 해부했다가 올드 원에게 죽어나가고 올드 원은 번식중인 쇼거스들에게 죽어나가는 스토리라는데.. 쇼거스는 올드 원의 노예였다가 소설 시점에선 자의식을 가지고 반란을 일으킨 종족이라 하고..
희야주나 랑주나 동월주나 뭔가 전설적인? 이야기들을 소재로 완전 새로운 설정을 창작해서 풀어나가는 거 너무 흥미롭고 찾아보면서 추리하는 재미도 있어서 좋네... 물론 다른 레더들의 비설도 너무 좋아 떡밥을 서치해서 찾을 수 있는 이야기만의 재미가 있다면 온전히 독창적인 이야기는 신작을 그때그때 까보는 두근두근 재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