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943081> [단문/스토리/판타지&포스트 아포칼립스] Always : 황무지 환상곡 (시트스레) :: 69

Narrator

2023-09-05 20:06:15 - 2023-10-01 15:54:06

0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6:15


황량한 세계. 그 사이에서 이어지는 인연과 방랑자들의 여정 이야기.

2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6:54

◆ 기본 설정

대전쟁- 에덴이라 불리운 과거 대륙 고대인들이 일으킨 전쟁.
핵 미사일과 대형 흑색마법이 충돌하여 세계는 멸망했다.

마학에 대해서- 과학과는 정반대되는 기술로 '마력'에 관한 주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비과학적인 주제를 과학적인 주제로 연구한다는것은 조금 아이러니한 부분.

마력 - 흔히 청색과 백색, 흑색으로 나뉜다.
청색과 백색은 마력 자체로 인체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무해한 것이다.

반면에 흑색은 청색과 백색에 비해 힘의 정도가 월등히 높으나 자칫 그에 영향을 받게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일종의 방사능 같은 존재.
흑색마력의 밀도가 높은곳에서는 짙은 남색과 검은빛의 안개가 뿌옇게 드리워져 있다고 한다.

3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12

◆ 진행방식

캐릭터 개인진행입니다.
자유도를 위해 캐릭터의 행동에 크게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황무지라는 커다란 틀을 중심으로 진행해가며 자잘한 설정이나 인물, 배경 등이 추가됩니다.
마치 백지에 물감을 뿌려나가듯 레스주 여러분들과 함께 진행하며 차츰 설정을 넓혀갈 생각입니다.
또한 시트의 설정을 스레 설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

능력치 분배와 특성을 통해 간단한 다이스식으로 여러 상황을 판정짓습니다. 또한 시작 시 캐릭터에게는 고유 기술이 세 가지씩 주어집니다.

하루에 레스 하나씩을 이어가는식으로 진행이 느립니다.

레스 길이는 편의상 단문 위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고 항상 짧은건 아니고 쓸만한게 더 생기면 길게도 가끔 쓸것 같습니다.

또한 본스레는 육성물이나 티알피지가 아닌 스토리 스레입니다.


◆ 참고하실 사항

진행시 대규모 사건을 임의적으로 발생, 주변 인물 완성형 언급은 제한됩니다.
또한 설정과 알맞은 특성과 스테이터스 분배를 권장합니다.

4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26

◆ 출신

마기아 연합 - 고대 인류인 마기아의 직계 후손이라 주장하는 마인들이 설립한 연합.
대 전쟁 이후 탄달 라질리스라는 마인에 의해 규합된 단체로 연합에 대한 자존감이 매우 높다.
마인에게는 호의적이나 인간에게는 싸늘한 태도를 보인다. 특히 돌연변이체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오염된 대지를 정화하여 대 전쟁 이전의 완전한 마인만의 세계를 이룩하는 것이다.

황무지 방랑자 - 황무지를 떠도는 이들. 각자의 목표를 향해 어딘가로 끝없이 움직인다. 고독함은 항상 그들을 뒤따른다.
경우에 따라 이들과 동료가 될수도 친구가 될수도 있다.

황무지 무법자 - 사람들의 금품과 생명을 갈취해 살아가는 노상 강도 무리. 이들에게 소중한것은 오로지 자신뿐이다.
이기적이고 냉정하지만 소중한것을 지키기 위해선 모든것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는 자들이다.

이방인 - 시공간을 거슬러 멸망한 현세에 나타난 존재. 전쟁전에나 볼 수 있을법한 옷차림과 과거의 기술에 대해 알고 있다.
낯선 환경에 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혼란스러워 하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들은 황무지인들에 비해 이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다.

아토믹 리버티 - 현재의 황무지를 오염된 땅이라 규정하고 '정화'라는 이름의 멸종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단체.
'정화 계획'을 위해 황무지 전역에 흩어진 핵무기 재료를 수집중이다.

모든 이들에게 비협조적이나 특히나 돌연변이와 무법자들에게는 매우 적대적이다.
켈수스 산맥 근처의 '영원히 잠들지 않는 땅'에 본거지가 위치해있다.

황무지 협회 - 대형 현상금 수배자들을 쫓기 위해 결성된 단체.
협회에 가입된 자들은 모두 현상금 사냥을 주업으로 삼는 바운티 헌터들이다. 암적으로 청부살인 등 다양한 계약을 맺고 있다.
많은 바운티 헌터들이 이곳에 속해있으며 이 업종에 몸을 담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단체이다.

5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33

◆ 종족

인간 -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으로 마력을 전혀 사용할 수 없게 된 인간들을 통칭한다. 황무지 전역에 걸쳐 가장 수가 많고 그만큼 평범한 이들이다.
마인과 같은 인간의 모습이지만 마법식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 총기류에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마인 -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마력이라는 특수한 힘을 사용 가능한 종족이다.
고대 인류의 직계후손으로 추정되며 이들은 주로 푸른 눈동자와 금색 머리카락의 외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황무지 게 - 깊은 해안에 서식하던 갑각류의 직계후손으로 오염된 바다에서 더이상 살 수 없게되자 대륙으로 나와 진화한 이종이다.
강력한 집게발과 두꺼운 껍질로 중무장한 다소 공격적인 외관의 생명체지만 실제로는 일부 야생종을 제외하면 공격적이지 않다고 한다.
때문에 야생에서는 먹이사슬의 최상단에 위치하면서도 굶주린 황무지인들에겐 그저 커다란 사냥감 따위로 취급되곤 한다.

수인 - 마찬가지로 인간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나 방사능과 마력의 영향을 받아 동물의 특성을 가지게 된 이종.
인간의 외관을 띄고 있기 때문에 차별을 받지 않지만 신체의 대부분이 짐승의 모습을 띄고 있는 수인(아인)의 경우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차별을 받고 있다.
어느정도 마력을 사용할 수 있으나 마인에 비하면 서투르다. 초보적인 마법식 정도는 익힐 수 있는 수준.

미그마 - 수백년 전 탄생한 종족으로, 인간의 외형에 나무나 동물등 인간이 아닌 것의 외형이 일부 섞여있다.
마법적인 능력은 전혀 없으며 종족이라 부르기도 애매할정도로 매우 극소수이며, 모여살고 있다.
번식은 불가. 죽은 미그마의 시체에서 새로운 미그마가 탄생하며 종종 이 미그마와 매우 친밀한 관계에 있는 자들이 '감염'되어 미그마가 되기도 한다.
어떠한 부작용인지 미그마의 신체 능력은 형편없으나 그 지식은 매우 방대하다고 전해진다. 이들은 또한 손재주가 뛰어나며 매우 비밀스럽다.
특히,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의 경우는 특별한 관계를 맺으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고하며, 이로인해 나무가 섞인 미그마들은 한 사람의 것으로 볼 수 없는 방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돌연변이 - 대량의 마력과 방사능으로 변이된 생물들이다. 마력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인간조차도 일종의 돌연변이라 볼 수 있다.

6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7:47

◆ 지명

( 켈수스 산맥 ): 험난하고 높은 산맥으로 많은 이들이 이곳을 오르다 목숨을 잃었다. 그때문에 산맥과 얽힌 소문과 전설이 많아 위험을 무릅쓰고 여전히 산맥을 오르는 자들이 있다.

마기안 연합 대도시 - 켈수스 산맥 근처에 위치한 대도시이며 수 만명 이상의 마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광범위 투명 마법으로 그 거대한 모습을 가리고 있다.

망자의 탑 - 켈수스 산맥 근처에 위치한 높은 탑. 세상이 멸망하는 날에도 살아남아 아직까지 그 모습이 건재한 탑이다. 희망의 상징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레드코트 - 척박한 황무지 중앙에 세워진 마을로 다른 마을과는 다르게 마을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가구 하나하나가 엷게 퍼진 모습으로 촌락을 형성하고 있다.

마기아 연구소 - 켈수스 산맥 정상에 위치한 대전쟁 이전의 연구소.


( 모래 해협 ): 흑색마력이 짙게 깔린 지역으로 여행자들은 줄곧 이곳에서 수많은 환영과 신기루와 마주한다. 농도 짙은 마력때문인지 돌연변이 개체수가 굉장히 많은 지역중 하나

탬파 해변 - 바다처럼 보이는 신기루가 깔린 지역으로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수많은 야자수와 주변에 위치한 자연동굴에서 해풍과 같은 바람이 불어와 마치 해변에 온것과 같은 착각을 준다.

돌연변이 숲 - 모래 해협 깊은곳 수많은 돌연변이들이 출몰하는 위험지역. 흑색마력이 육안으로 확인될정도로 가까이 다가가는것조차 치명적이다.

엘더벨트 마을 - 마학을 연구하는 마인들의 마을. 순수혈통과 돌연변이에 대한 증오를 가진 마기안 연합과는 반대되는 성향을 가진 개방적인 분위기로 학자의 마을답게 차분하지만 여행자들에겐 호의적인 마을이다.


( 얼음마녀의 사막 ): 사시사철 눈으로 뒤덮힌 지역으로 소수의 토착민과 돌연변이만이 지키고 있다. 이 지역의 기후에 대해선 여러 속설이 있는데 흑색마력과 켈수스 산맥의 영향을 받았다는 설과 이름 그대로 고대의 이름모를 마인의 저주에 의해 생겨난것이라고.

하얀곰 마을 - 이름 그대로 주민 대다수가 수인들인 마을. 사람이 살기에 척박한 땅이지만 지도자인 하얀발 네메스 주도아래 적극적인 자급자족이 이루어지고 있다.

만년설 요새 - 추방된자들의 최후의 보금자리. 마을에서 쫓겨난 돌연변이나 갈곳없는 방랑자들이 모여 만든 마을로 사실상 마을이라기보다 캠프에 가깝다.


( 목마른 모래길 ): 그 어떠한 생명체도 살아 남을 수 없는 버려진 땅. 모래와 자갈이 섞인 풍경이 계속된다.

오아시스 마을 - 죽음의 지대 가운데 세워진 작은 마을. 그러나 마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낡은 판자집들이 모인 허름한 판자촌이다.

캑터스 힐 - 황량한 사막 한 가운데 세워진 선인장 숲. 이곳에는 마력을 지닌 거대한 선인장이 숨어 있다고 한다. 지금은 모두 시들어 그 자리에는 말라 비틀어진 선인장들밖에 남지 않았다.


( 부서진 비스켓 협곡 ): 수 십키로미터에 다다르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낭떠러지와 대부분 토지가 협곡으로 이루어진 장소.

볼트백 - 락스미스 마을과 이어지는 대규모의 마을로 인근 마을을 쉽게 오고갈수 있도록 고안된 비행선과 선착장까지 구비되어 있다. 유동인구또한 많아 매우 활발한 분위기이다.

락스미스 마을 - 커다란 낭떠러지를 두고 볼트백 마을과 이웃한 광부 마을로 마을 주변에 끼고있는 광산에서 광물을 채취해 이웃 마을들에게 팔아넘기는식으로 수입을 얻는다.

페리컨 마을 - 황무지 전역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마을이지만 바운티 헌터와의 유서 깊은 관계를 가진 마을이기도 하다. 가장 무기거래가 활발한 곳이기도 하다.

하얀 첨탑 - 모래 언덕 위에 우뚝 세워진 정체불명의 첨탑.


( 마기아의 무덤 ): 수많은 고대 유적이 잠들어 있다는 지대로 수많은 탐험가들과 도굴꾼들이 몰리는 장소이다.

숏고지 마을 - 좁은 협곡 사이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수 십명밖에 되지 않는 주민들로 이루어진 작은 촌락이다. 의식주 모두 자급자족하며 살아가는 원시적인 분위기의 마을.

베이컨 마을 - 지하 유적 인근에 위치한 마을로 주 수입원은 마을을 방문하는 방랑자들에게서 얻고 있는듯 하다. 마을의 규모에 걸맞지 않게 보안관보와 보초의 수가 많아 치안 면에서는 몹시 쾌적하다.

베이컨 인근 지하 유적 - 한트 라인후터가 발견한 유적으로 과거에 상가, 주거, 대피소 등의 다양한 용도로 쓰였을것으로 추정된다. 유적 최하단에는 마기아 연합 대도시와 연결되는 포탈이 있다.

클로린 마을 - 수원지 인근에 세워진 마을로 경작이 가능할정도로 축복받은 땅이다. 이곳에 들어선 외부인들은 이 살기 좋은 마을에 정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 녹색지대 ): 황폐화가 더뎌 비교적 대전쟁 이전의 환경과 같은 장소. 동쪽 머나먼곳에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곳에 들어선 방랑자는 다시 황무지로 되돌아가지 못한다는 괴기스러운 이야기가 있다.

7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03

◆ 특성

캐릭터의 고유 기술과 시작 아이템을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캐릭터의 설정에 알맞은 특성을 선택해주세요.


○ 화기: 총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근접무기: 근접무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과학: 폭발물, 공학장치 등 특수화기와 과학적 지식에 대한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8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10

◆ 숙련도

일종의 경험치 같은 개념입니다. 일정 숙련도를 획득할시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숙련도는 전투뿐만이 아닌 다양한 상황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숙련도 10을 달성하면 레벨이 한단계 상승하고 추가 능력치 포인트 15를 얻고 새로운 기술을 얻거나 기존의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레벨 이후부터는 새로운 기술 혹은 기술 강화를 2레벨이 오를때마다 가능하게 됩니다.

9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16

◆ 조력자

플레이어 캐릭터와 함께 하는 등장인물입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일정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레벨이 상승할때마다 추가 능력치를 얻게 됩니다.

추가 능력치는 모든 능력치에 총 다섯 번 분배 가능하고 한 번씩 분배할 때마다 HP와 MP의 경우에는 10씩 증가, 나머지는 전부 2씩 증가합니다.

10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8:51

◆ 스테이터스

○ 힘(Str) -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감각(Per) - 총기 공격력,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마력(Mag) -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마법 회피율, 마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구력(End) - 체력, 마력,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매력(Cha) -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호감도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지능(Int) - 마법 공격력, 마법 공격 명중률, 마법 공격 회피율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민첩성(Agi) - 명중률, 회피율 등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 행운(Luc) - 치명타, 회피율 및 진행 다이스에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

1 - 4: 평균 이하
5 - 10: 평균
11 - 15: 평균 이상
16 - 20: 월등



각종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은 초기 스테이터스로 결정됩니다.
초기 스테이터스는 다음과 같은 상황판단에 대한 이점으로 적용됩니다.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 매력, 행운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 감각, 지능, 행운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 힘, 민첩성, 지구력, 행운


-----------


힘)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감각)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지구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매력)

평균 이하- 다이스 수치 8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4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8 증가

지능)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민첩성)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3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행운)

평균 이하 - 다이스 수치 6 감소
평균 - 이점 없음
평균 이상 - 다이스 수치 1 증가
월등 - 다이스 수치 2 증가

11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9:04

◆ 스텟별 기능


< 체력/마력 >

기본 체력 : 40 [ 지구력(x3)당 증가 / 생존 특성(+45) ]
기본 마력 : 30 [ 마력(x3), & 지구력(x1)당 증가 / 마학 특성(+30) ]


<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1 / 힘&지구력(총 합의 1/2)당 증가 / 생존 특성(+5) ]
마법 방어력 : [ 기본 방어력 0 / 마력(1) 당 증가 / 마학 특성(+5) / 마학 특성이 없는 캐릭터(- 총 마법 방어력의 1/2) ]


< 공격력 >

근접무기 공격력 : 8 [ 힘(1)당 증가 / 근접무기 특성(+15) ]
총기 공격력 : 10 [ 감각(1)당 증가 / 화기 특성(+5) ]
기본 마법공격력: 40 [ 마력(0.5), 지능(0.5)당 증가 / 마나 소모량: 25 ]


< 명중률 >

화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55부터 시작 / 민첩성(0.2), 감각(0.2), 행운(0.2)당 감소 / 화기 특성(-10)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5배) / 다이스 수치 100(상대 즉사)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0부터 시작 / 민첩성(0.5), 행운(0.2)당 감소 / 근접무기 특성(-5) / 명중 확률 수치 2/3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다이스 수치 100(4배의 추가 데미지) ]
마법 공격 명중률 : [ 다이스 수치 65부터 시작 / 지능(0.5), 민첩성(0.2), 행운(0.5)당 감소 / 명중 확률 수치 2배 이상(추가 데미지 2배) ]

- 명중 실패시 다음 명중 시도 수치 5 감소. 30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 회피율 >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30부터 시작 / 감각(0.5), 민첩성(0.5), 행운(0.5)당 증가 ]
마법공격 회피율 : [ 다이스 수치 25부터 시작 / 지능(0.2), 마력(0.5), 민첩성(0.2), 행운(0.2)당 증가 / 마학 특성시 5 증가 ]

< 진행 분기점 >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 65 이상 성공 [ 매력(1), 행운(1)당 감소 ] - 탐색 실패시 다음 탐색 시도 수치 5 감소. 35이하의 낮은 다이스가 2회 이상 반복될시 다음 판정은 성공으로 보정됩니다.
(상황판단에 따라 힘/감각/지구력/지능/민첩성 등이 진행 다이스 보정치에 합산될 수 있음)

12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09:12

◆ 진행 다이스

전투 시 사용되는 다이스입니다.

- 공격 다이스: 적을 공격하는데 사용되는 통상적인 판단
- 스킬 다이스: 각 플레이어 캐릭터별로 주어진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는 판단
- 회피 다이스: 적의 공격으로부터 회피하는 판단. 기존 회피율에 40%의 추가 회피율이 더해진다.
- 방어 다이스: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판단. 피해를 입는 대신 물리/마법 방어력이 70%만큼 더해진다.
- 도주 다이스: 전투에서 떠나는 판단. 진행 다이스 수치를 반영해 결과를 나타낸다.

13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26

◆ 시그니처 발동기

- 각 캐릭터를 대표하는 기술의 명칭을 뜻합니다.
-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때마다 추가기술, 기술강화에 상관없이 강화됩니다.
- 단, 레벨이 오를때마다 얻는 기술강화 기회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 추가기술, 기술강화 중 기술강화를 선택해 시그니처 발동기를 한번 더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4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43

◆ 적 표준 수치

전투시 조우하는 적에 대한 수치입니다.
설정에 따라 일부 능력치가 변경되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인간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0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0

- 일반 적
HP 6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1

- 강한 적
HP: 1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0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3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이상
물리 방어력: 12 이상
마법 방어력: 8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8
마법 공격 회피율: 5

● 마인형 적

- 약한 적
HP: 50 이하
마법 공격력: 20
물리 방어력: 0
마법 방어력: 8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0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60
마법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2
마법 방어력: 1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80
마법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5
마법 방어력: 18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100 이상
마법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8 이상
마법 방어력: 25 이상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8

● 돌연변이형 적(보너스 숙련도 30%)

- 약한 적
HP: 8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25
물리 방어력: 8
마법 방어력: 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0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1

- 일반 적
HP: 1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2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3
마법 공격 회피율: 2

- 강한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3
근접 공격 회피율: 5
마법 공격 회피율: 4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0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15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5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7
마법 공격 회피율: 6

● 기계형 적(보너스 숙련도 50%)

- 약한 적
HP: 100 이하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0
물리 방어력: 12
마법 방어력: 12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0
마법 공격 명중률: 1
근접 공격 회피율: 1
마법 공격 회피율: 2

- 일반 적
HP: 15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35
물리 방어력: 15
마법 방어력: 15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1
마법 공격 명중률: 2
근접 공격 회피율: 2
마법 공격 회피율: 3

- 강한 적
HP: 200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40
물리 방어력: 18
마법 방어력: 18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3
마법 공격 명중률: 4
근접 공격 회피율: 4
마법 공격 회피율: 5

- 네임드 적(준보스급/보스급)
HP: 250 이상
근접무기/화기 공격력: 50 이상
물리 방어력: 20 이상
마법 방어력: 20 이상
근접/화기 공격 명중률: 4
마법 공격 명중률: 5
근접 공격 회피율: 6
마법 공격 회피율: 7

15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0:58

◆ 웹박수

https://docs.google.com/forms/d/1j_6V5jK6DkcVouvvoNh6pLpdTTa_RL7zb3zsIvErp8M/viewform?edit_requested=true

황무지 환상곡 웹박수입니다.
스레에 올릴 수 없는 비밀설정이나 건의사항 등 각종 질문을 받습니다.

또한 관전자의 메세지나 스레&캐릭터에 대한 평도 받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참치분들이 있다면 편안하게 웹박수에 코멘트 남겨주세요.

16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1:06

◆ 시트양식

이름: [ 자유 ]
나이: [ 자유 ]
종족: [ 인간 외 창작종족 가능(배경 범위를 넘어서는 전설적, 신적 존재 불가) ]
출신: [ 마기아 연합/황무지 방랑자/황무지 무법자/이방인/아토믹 리버티/황무지 협회/코드 애버그린 등 창작 출신 가능 ]
성별: [ 남성/여성 ]

외모: [ 자유 ]

능력치: [ 힘(), 감각(), 마력(), 지구력(), 매력(), 지능(), 민첩성(), 행운() - 총 80 (인간 등 마법을 다룰 수 없는 종족은 마력 수치가 0으로 고정됩니다.)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특성: [ 화기, 근접무기, 마학, 과학, 생존 중 택 1 / 다이스 X 진행시 미선택 ]
진행방식: [ 다이스 O / 다이스 X ]

기타 설정: [ 캐릭터의 여러 설정을 써주시면 됩니다. ]

17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2:27

이름: 레이븐
나이: 24
종족: 까마귀 수인(아인)
출신: 황무지 방랑자
성별: 남성

외모: 머리는 새, 몸통과 팔은 사람, 발은 다시 새의 모습을 한 까마귀 수인. 온 몸에 짙은 검은색의 깃털이 나있습니다. 날개는 없지만 몸이 가벼워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몸에는 누더기 판초를 걸치고 허리에는 검을 차고 있지만 정작 검은 많이 써보지 못한 눈치입니다.

능력치: [ 힘(11), 감각(17), 마력(4), 지구력(5), 매력(9), 지능(6), 민첩성(17), 행운(11) ]
특성: [ 생존 ]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레이븐은 황무지에 만연한 수인 차별, 그것이 동물과 가까울수록 더욱 심했던 차별에도 의연하게 살아가던 수인이었습니다. 그것이 가능했던 건 가족들 덕이었습니다. 고문서를 연구하던 학자인 형, 사람들의 눈총에도 실력을 증명해 기어코 마을의 경비대가 된 누나, 아직 어린 두 동생들... 부모를 일찍 여인 탓인지 그들의 애정은 더욱 각별했습니다.

마을을 습격한 무법자들에게 붙잡혀 마을 사람 모두가 모조리 노예로 팔려가기 전까지는요.

노예로 팔려가는 과정에서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가족들의 행방도 모른 채 레이븐은 검투사로써 강제로 싸움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검투장에는 레이븐과 마찬가지로 노예로 붙잡혀 온 수많은 이들이 있었고, 그들 중 레이븐보다 강한 자도 몇 명이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레이븐은 오직 살아남는 데 집중했습니다. 관객들의 야유를 받고 훈련 교관들에게 모진 매질을 받더라도, 그는 살아남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더 지나고, 이제는 가벼운 몸놀림으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다 지친 그들의 목에 칼침을 꽃아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결국 마지막 상대가 도망치는 레이븐을 쫓다쫓다 지쳐 쓰러졌고. 레이븐은 자유를 얻었습니다. 관객의 야유는 덤이었죠. 이런 상품성 떨어지는 검투사가 자기 발로 나가겠다는데 막을 노예상도 없었구요.

이제 레이븐은 세상을 돌아다니며 가족들을 찾기 위해 황무지를 거닐고 있습니다.


---


< 자유인 레이븐 lv.1 >

HP 100(+20)/100(+20) MP 47/47
[ 힘(Str): 11 감각(Per): 17 마력(Mag): 4 지구력(End): 5 매력(Cha): 9 지능(Int): 6 민첩성(Agi): 17 행운(Luc): 11 ]

[ 특성 - 생존: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검은 깃 : 깃털 아래 잠재된 마력은 숱한 위기로부터 그를 지켜냈습니다. 비록 미약하지만 그 힘의 끝은 알 수 없으며 마인이 지닌 것과는 이질적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마법 방어력이 5만큼 증가하며 근접무기 공격시 마법 공격력이 추가됩니다.(19→24) / 고유 특성은 힘이 개방될 수록 강해집니다.) ]

총기 공격력: 27, 근접무기 공격력: 19, 마법 공격력: 5 / 물리 방어력: 14 / 마법 방어력: 2(+3)
화기 공격 명중률: 46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9(-5)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0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4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소지품 >

까마귀의 날개(혹독한 속박으로부터 검투사를 해방시킨 검. 예리하고 긴 검신은 빛을 머금으면 푸르게 빛난다. 보기보다 가볍고 튼튼해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 오랜 시간 사용하며 검은 깃의 마력이 깃들었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검은 이정표(머나먼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자유로운 새의 발톱. 검은깃의 강인한 신체는 목적지 없는 여정을 가리키는 이정표와도 같다. /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을 5만큼 상승시키고, HP를 20 상승시킨다.)


< 기술 >

● 세발딛기 - 가벼운 신체와 검이 하나가 되어 상대를 몰아치는 검술. 예리한 칼날은 검은 깃의 날개가 되어준다.
[ 적 공격 시 1회당 3회 공격하며 2개 이상 치명타 적중시 다이스 수치에 상관없이 모든 공격이 명중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양각 선회 - 까마귀의 눈은 분전 속에서도 적의 빈틈을 날카롭게 꿰뚫는다. 검은깃이 겨눈 칼날의 궤도가 적을 몰아쳐 약점을 타격한다.
[ 적 공격에 성공하면 치명타를 입히고, 1회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3회로 고정된다. ]

● 꼬리깃 회풍[시그니처 발동기] - 검은깃의 굳은 의지가 잠재된 힘을 이끌어낸다. 깃털 사이로 푸른빛이 일렁이며 잠시동안 경지에 이르게 된다.
[ 마력 수치당 근접 공격력이 2씩 상승하며 근접 공격 명중률과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이 1/2 증가한다. ]
[ 1턴 공격 시 MP가 15씩 감소하며 MP를 모두 소모하면 '꼬리깃 회풍' 상태에서 해제된다. ]
[ 전투당 사용 횟수는 1회로 고정되며 3턴 이상 공격 시 사용 가능하다. ]
[ HP가 절반 이하가 되면 사용 횟수에 관계 없이 '꼬리깃 회풍' 상태가 된다. ]
[ '꼬리깃 회풍' 상태는 2턴동안 유지된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1 증가 [45 → 44]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3 증가 [45 → 42]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4 증가 [45 → 41]

18 Narrator (WdQh1sry4.)

2023-09-05 (FIRE!) 20:12:49

이름: [ 아스트레아 술레마 ]
나이: [ 기억나질 않는다 ]
종족: [ 돌연변이 ]
출신: [ 이방인 ]
성별: [ 여성 ]

외모: 흑안의 눈과 검푸른의 생머리를 지닌 여성. 옛스러운 분위기의 로브를 걸치고 커다란 지팡이를 짚고 다닌다. 로브를 들추면 스스로 감추려 했던 검은 뿔 한 쌍이 양처럼 동그랗게 말려있다.

능력치:
힘(5) 감각(11)
마력(16) 지구력(7)
매력(11) 지능(16)
민첩성(5) 행운(9)
특성: [ 마학 ]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과거 에덴의 탐구 대상에는 당연히 흑색 마법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인간이 직접 다루기에는 치명적이나 흑색 마법의 유용함은 이루 말하기 힘들 정도였고 당연히 인간에게 접목시키려는 시도는 수도 없이 있었다. 아스트레아 또한 흑색 마력에 매료되어 직접 다루려는 시도를 하는 연구원이었고, 뜻이 맞는 이들을 모아 에덴의 찬란한 문명을 더욱 진보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과연 인간의 몸은 흑색마력을 버틸 수 없을까? 중화하는 기관이 있다면? 적응시킨다면? 점진적으로 노출킨다면? 아스트레아의 실험에 지원자는 날로 줄었고 성공을 확신한 그녀는 자신의 몸에 직접 시도하고 성공을 손에 넣었다.

그리고 사고.

연구용으로 모아둔 흑색 마력이 안정 상태를 벗어나 거대한 폭발을 일으켰고 아스트레아 또한 이에 휘말리고 만 것이다.

그녀가 눈을 뜬 곳은 푸른 대지의 에덴이 아닌 말라 비틀어진 황무지. 역겨운 돌연변이들과 천박한 후손들. 지끈거리는 머리와 흐릿한 과거. 변해버린 외형.


---


< 빛을 잃은 탐구자 아스트레아 술레마 lv.1 >

HP 61/61 MP 115(+50)/115(+50)
[ 힘(Str): 5 감각(Per): 11 마력(Mag): 16 지구력(End): 7 매력(Cha): 11 지능(Int): 16 민첩성(Agi): 5 행운(Luc): 9 ]

[ 특성 - 마학: 마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영점 마력 : 순수한 힘은 밀도 높은 마력에 짓눌려 변질되었고, 탐구자는 불안정한 힘이 담긴 그릇과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에게는 흑색 마력과 마기아의 힘이 위태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공격 시 마력을 지니지 않은 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고, MP를 모두 소진시 HP를 소모하여 마법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총기 공격력: 21, 근접무기 공격력: 13, 마법 공격력: 56 / 물리 방어력: 7 / 마법 방어력: 21(+3)
화기 공격 명중률: 45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6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1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43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48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기술 >

● 소멸하는 불씨 - 밀도 높은 마력이 찰나에 붕괴하며 파괴적인 공명이 발생한다. 완벽한 검은색의 구체는 공간상의 모든 것을 파괴한다.
[ 마나 35를 소모해 한 대상에게 마법 공격력의 2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명중 확률 수치 2배 적중시 3배 수치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

● 레소난티아 - 어두운 기운으로 가득한 마력이 하늘을 뒤덮고, 자색 마력이 오로라처럼 피어오르며 일대에 마력 폭풍을 일으킨다.
[ 마나 70을 소모해 2턴간 모든 대상에 다이스 수치가 적용된다. 적 대상 명중 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탐구자의 마력이 1/2 회복된다. ]

● 영점 작파[시그니처 발동기] - 불안정한 마력의 균형을 흐트려 파괴적인 마력을 쏟아낸다. 그러나 힘의 대가는 실로 무자비하다.
[ 소모한 마나만큼 마법 공격력이 강화되며 상대의 마법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한다. 단, 마법 공격 명중률이 5만큼 감소한다. ]


< 소지품 >

메타노이아(마기아의 지팡이. 탐구자가 연구 용도로 사용하던 지팡이었으나 황무지에서는 유실된 고대의 마학이 깃든 물건이다. 사람 키에 닿을만큼 높고 크다. 그만큼 무겁다. 불안정한 마력을 이끌어내거나 안정시키는 매개체로 사용된다. / 마법 방어력을 3만큼 상승시킨다.)

마력의 끝자락(흑색 마력으로부터 귀환한 탐구자의 신체에 나타난 표식. 검은 뿔 한쌍은 불안정한 마력의 기류를 담고 있는 그릇이자 힘의 원천을 이끄는 열쇠다. / MP를 50만큼 상승시킨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1 증가 [45 → 44]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3 증가 [45 → 42]

28 맛있는 도리토스 (nK7onGIpjk)

2023-09-07 (거의 끝나감) 03:55:06

이름: 도리토스
나이: 60세
종족: 인간
출신: 황무지 방랑자
성별: 남성

외모: 터번을 쓰고 수염을 기르는 도리토스는 자기만큼이나 늙은 낙타를 타고다닙니다. 뭔가 비싸보이는 천을 가방에 잔뜩 들고다닙니다. 몸은 무천도사와 비슷하겠군요.

능력치: [ 힘5, 감각16, 마력0, 지구력5, 매력7, 지능11, 민첩성16, 행운20
특성:생존
진행방식: 다이스

기타 설정: 먼 옛날 젊은 시절 도리토스는 악마와 도박을 하다가 사기를 친 것이 들통나 끔찍하게 죽으리라는 저주를 받습니다. 도리토스는 겁을 잔뜩 먹고 자신의 운명을 도망쳐다녔지요. 그의 노력이 빛을 발한건지, 아니면 엉터리 저주였는지 그는 60세가 되도록 죽지 않았습니다. 늙은 도리토스는 예언이고 뭐고 이제 고향이 그립더군요. 정신없이 도망친 고향을 향해 희미한 기억을 더듬어가며 황무지를 떠돌고있습니다. 어떻게 죽던지간에 그는 이제 고향에서 죽기를 원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도망자시절 얻은 잡지식들이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악마와의 연관성때문인지 어느정도 황무지의 비밀에 근접해있을지도 모르겠군요.

29 맛있는 도리토스 (nK7onGIpjk)

2023-09-07 (거의 끝나감) 04:02:00

무천도사 몸이란 건 이정도겠네용 생각해보니 너무 무천도사 이미지가 많아서 올립니다

31 Narrator (99ADR5LpTk)

2023-09-07 (거의 끝나감) 16:46:50

>>28

< 악마를 속인 자 도리토스 lv.1 >

HP 100/100
[ 힘(Str): 5 감각(Per): 16 마력(Mag): 0 지구력(End): 5 매력(Cha): 7 지능(Int): 11 민첩성(Agi): 16 행운(Luc): 20(+3) ]

[ 특성 - 생존 : 체력 회복과 회피율, 명중률, 진행 다이스 수치 등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꾼 : 목숨을 건 도박에서 살아남은 뒤로 놀라운 직감을 터특했습니다. 그 덕분에 헤어나올수 없는 위기에서조차 운명을 거스르듯 초연한 행보를 이어왔습니다.(진행 다이스 수치가 5 감소하며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총기 공격력: 26, 근접무기 공격력: 10 / 물리 방어력: 11 / 마법 방어력: 0
화기 공격 명중률: 44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47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8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5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38(-5)이상 성공


< 기술 >

● 도리토스의 수첩 - 황무지인의 긴 세월의 증거가 녹아 있는 기록물. 황무지의 많은 이야기가 이 종이 안에 숨어있다.
[ 진행시 대상 및 장소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이 추가된다. 스킬이 강화될수록 더욱 많은 정보를 얻게 된다. ]

● 노련함 - 긴 세월 황무지를 떠돌며 살아남은 자는 자신만의 보이지 않는 요새를 조심스레 쌓아왔다.
[ 전투시 공격 다이스 성공때마다 수치에 관계없이 적에게 추가 데미지 2배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단, 더 높은 수치가 나와도 2배 이상의 피해를 입힐 수 없다. ]

● 클리포트의 나무[시그니처 발동기] - 악마의 속삭임에서 벗어난 자의 위대한 행운. 그 위력은 어떠한 무기와 마법보다 실로 강력하다.
[ 첫 다이스 수치에 실패하면 다음 다이스는 항상 성공한다. 이 효과는 진행, 전투 모두 적용된다. ]


< 소지품 >

톡톡이(고향의 장인이 만든 라이플 소총. 세월이 오래되어 몹시 낡았지만 아직 쓸만하다. 총구 형태가 트럼펫처럼 오목한 형태로 '톡톡'거리는 특이한 격발음이 난다.)

늙은 낙타 나초 (속눈썹이 희어질만큼 오랜 세월을 살아온 낙타. 도리토스의 오랜 동반자다. 게슴츠레한 인상과 다르게 언제나 잔꾀를 부리지만 드넓은 황무지에서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친구다. / 행운 수치가 3 증가하며 스킬 레벨에 비례해 행운 수치가 증가한다. )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2 증가 [33 → 31]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5 증가 [33 → 28]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3 증가 [33 → 30]

36 ◆QXFhSqfMiQ (7/tgGOI.TM)

2023-09-08 (불탄다..!) 18:32:26

이름: 카펠라 시리우스 포말하우트 (Capella Sirius Fomalhaut)
나이: 19
종족: 돌연변이
출신: 다이달로스의 사다리(Daedalus' ladder), 설정 참조.
성별: 여성

외모: 진홍색으로 물든 눈동자에 허리 아래 까지 내려가는 매우 긴 연남색의 윤기 있고 부드럽게 흔들리는 머리카락과 더불어 그녀의 외모적 특징이라고 한다면 굵고 뾰족한 두 쌍의 뿔이 위를 향하여 머리의 양옆에 솟아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이 뿔 한 쪽에는 리본을 달아두어 장식해 두었으며 자신의 머리카락과 뿔을 세심하게 관리하곤 하며 그녀의 신체적인 자랑으로 느끼고는 합니다. 전체적으로 아담한 체격으로 뿔이 솟아나 있다는 눈에 뛰는 점과 치마 아래로부터 종종 보이는 꼬리가 있으며 그 입을 움직일 때 슬그머니 엿보이는 줄지어 늘어서 있는 날카로운 이빨 등의 제외하면 그 외모는 인간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비슷합니다. 팔과 다리등 들어낼때 그 사지가 기계장치로 되어있는 것처럼도 보이나 실제로는 기능성 장비로서 그 위에 걸쳐 덮어 씌어놓은 것으로 예컨데 장갑이나 신발 같은 것입니다. 주로 작업이나 신체 활동을 보조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능력치: 힘(5), 감각(13), 마력(8), 지구력(8), 매력(10), 지능(14), 민첩성(12), 행운(10)

특성: 과학

진행방식: 다이스 O

기타 설정:

-그녀의 배경-
그녀는 마기아 연합이 완전히 규합되기 이전 일부 갈라져 나온 마인들의 분파로 추측되는 이들이 형성한 공동체 집단으로서 그들이 스스로를 이르기를 '다이달로스의 사다리(Daedalus' ladder)라고 표현하는 이들의 출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특이한 점이라 할 수 있다면 이 집단의 구성원의 대다수가 오랫동안 마법이나 과학기술을 연구하고 구현하여 쌓아온 학자들과 같은 학식 있는 인물들이 모여서 만들어낸 공동체라는 것인데, 가능한 모든 지식과 기술을 수집하고 익히고자 하며 충분히 이득이 된다면 세상에서 보통 터부시 되거나 위험한 것들조차 포함하고 응용하려 하기에 종종 부적절한 면모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 수준은 나름대로 뛰어난 편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만들어낸 기술적 산물들로 집단을 개선하고 보호하고 있으며 이들은 외부인들과는 거래를 할 의향은 있으나 그들이 빗어낸 산물을 요구할 때 자신의 업적에 대하여 자부심 있고 완고하게 행동하고 있으므로 그러한 것들을 쉽게 내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일이 늘 그렇듯이 예외는 있습니다

그녀는 오래전부터 옛날 이야기로서 각종 역사와 전설을 듣고 접하는 것을 늘 좋아했었고 그 사실에 의구심과 함께 호기심을 품게 되었으며 역사에 묻혀 감춰진 것들을 밝혀내고 알고 싶다는 바램을 품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그저 아이에게 들려주기 위한 적절히 각색과 꾸밈이 들어간 동화와도 같은 이야기일 수도 있었지만 그것에 여부와 상관없이 그녀가 이러한 바램에서 멀어지는 것에는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역사 속에 잊히고 가려진 옛 문명의 존재들의 흔적을 파해치고 그것들을 탐미하고 깨우치며 활용하고자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직접 현장을 경험하여 온갖 세상의 경이로움을 배우는 편이 더 낮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고대의 특별한 기술을 일부나마 역설계의 성공하여 터득한 이후로는 그녀의 행동에 있어 굳건한 근거를 마련하여 주었습니다. 그녀를 두고는 영재라고 불러주며 그녀에게도 충분히 그럴만한 재능은 있겠지만 이 세상에서 배울 것은 아직도 수많은 것들이 남아있었기에 그녀는 무르익어 여물은 과실이 아닌 앞으로 자라나 활짝 피어나게 될 묘목에 가까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신이 바라는 목표와 탐구를 위하여 독립적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녀의 특색-
그녀가 찾아낸 고대 특별한 유물들의 역설계를 시도함으로서 그 설계와 구조를 참고하고 응용하여 만들어진 고대 존재들의 기술의 편린이 엿보이는 '알키오네(Alcyone)' 라고 이름을 붙인 반(半)-자율성을 갖춘 이 기계 장치는 그녀가 자신의 활동을 돕고자 만들어진 존재로서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포함하여 전투까지 보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녀 자신이 바라는 목표와 탐구를 위하여 생활하던 고향이자 거주지를 나서기로 했을 때 장기간 동안 편위성과 안전성을 위하여 준비하고 마련한 이동식 임시 거처 역할을 해줄 수 있도록 TERV(Tactic Expedition Recreational vehicle)라는 명칭의 차량을 구성하기로 했고 그것이 완료되자 세상으로 향했습니다.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것 만큼은 나름대로 구색은 갖추고 있어 수면이나 식사나 휴식 등을 취하는 공간이 되어주며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높은 험지 주파력과 내구성 그리고 어느 정도는 자체적인 방어를 위하여 거치 형식의 무기도 몇 가지 설치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차량 자체에 다양한 기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화물 용량은 부족하기에 그리 많이 저장하지는 못하고 그것이 고갈 되면 마을, 도시에서 정차하여 머물면서 보급하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현지에서 물자를 찾아 나서는 등의 일종의 보다 기술적인 유목민과 같은 생활이라고 볼 수도 있었습니다

39 Narrator (L2JUamFzvc)

2023-09-09 (파란날) 18:32:28

>>36

< 마과학자 카펠라 시리우스 포말하우트 lv.1 >

HP 64/64 MP 62(+40)/62(+40)
[ 힘(Str): 5 감각(Per): 13 마력(Mag): 8 지구력(End): 8 매력(Cha): 10 지능(Int): 14 민첩성(Agi): 12 행운(Luc): 10 ]

[ 특성 - 과학: 폭발물, 공학장치 등 특수화기와 과학적 지식에 대한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세스헤트의 별 : 강한 마력이 담겨 있는 마과학자의 징표입니다. 이 희귀한 마석은 최초의 구성원으로부터 계승되어 왔으며 깃든 힘은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끊임없이 약동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계 장치들의 동력원으로써 다루어집니다. (MP가 40 증가하며 MP 소모량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총기 공격력: 23, 근접무기 공격력: 13, 마법 공격력: 51 / 물리 방어력: 8 / 마법 방어력: 4
화기 공격 명중률: 48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2이상 명중, 마법 공격 명중률: 51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48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6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45이상 성공


< 기술 >

● 헬시온 반응장치 - 알키오네의 핵심 장치. 가깝거나 먼 위험을 감지하여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형태로 변환한다.
[ 매턴마다 공격 형태, 방어 형태, 회피 형태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형태를 변환할때마다 MP 20(-10)을 소모한다. ]
[ 1. 공격 형태: 총기, 근접무기, 마법 공격중 한가지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1) 총기 공격(마력 사출 장치): 동력원으로부터 전해진 마력을 탄환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 (상대에게 총기 공격력만큼 마법 피해를 입힌다.)
2) 근접무기 공격(에너지장 고립 장치): 마력으로 생성된 고에너지를 고립시켜 검의 형태로 구현화하는 장치. (매턴마다 2회 공격 다이스를 얻는다.)
3) 마법 공격(마력 공명 장치): 착용자로부터 전해진 마력을 이용해 마석의 힘을 이끌어내는 장치. 두 힘은 서로 공명하여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공격시 매턴마다 MP 30(-15)를 소모하며 마법 방어력만큼 마법 피해가 증가한다. MP를 모두 소진하면 사용할 수 없다.) ]
[ 2. 방어 형태: 공격, 회피가 불가한 대신 기본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수치를 2배 증가시키고, 각각 10만큼 추가 수치를 얻는다. ]
[ 3. 회피 형태: 공격, 방어가 불가한 대신 화기/근접무기, 마법 공격 회피율이 15씩 상승한다. ]

● 테르브 메커니즘 - 알키오네의 반자율 기능과 연계하여 테르브를 제어하고, 여러 상황에 맞추어 내장된 기능을 활용한다.
[ MP 40(-20)을 소모해 테르브를 호출한다. 호출과 동시에 차량에 탑승이 가능하다. 차량 탑승시에는 마법 공격만 가능하다. ]
[ 기술이 강화됨에 따라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 차량 탑승시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가 3 증가하고, 화기/근접무기, 마법 공격 회피율이 5 상승한다. 하지만 각각 공격 명중률이 5씩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차량에서 내리면 해제된다. ]

● 마과학 모듈 융합[시그니처 발동기] - 포말하우트가 고안해낸 최종무구. 알키오네와 테르브가 서로 상호작용해 착용자를 중심으로 재결합하여 병기화한다.
[ MP 50(-25)을 소모해 기계 장치를 병기화한다. 병기화 직후 1턴간 물리/마법 방어력 수치가 3배 증가한다. ]
[ 병기가 활성화 되는동안 마법 공격력이 1.5배 증가하며 모든 방어력이 2배 증가한다. 병기화시 매턴 MP 40(-20)을 소모하며 MP를 모두 소진하거나 3턴이 지나면 해제된다. ]


< 소지품 >

알키오네(고대 유물을 재해석해 탄생한 기계장치. 마력을 동력원 삼아 착용자의 신체적 조건을 보조하는 장비다. 또한 마력을 구현화시키는 도구로 활용된다.)

테르브(마과학자의 탈것. 거친 환경 속에서 장거리를 주행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되었다. 마력으로 작동하며 생존에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 다이스 증가/감소 >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2 증가 [45 → 43]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1 증가 [45 → 44]

44 ◆nx/HZd/.SE (0Og/nwrWPQ)

2023-09-09 (파란날) 19:27:29

이름: 조너스 "인트루더" 맥클러런
나이: 향년 31세, 감염체 개화 1개월차
종족: 인간 -> 루트 감염체
출신: 베이컨 마을 보안관 -> 황무지 떠돌이 vs 루트 침략자
성별: 인간 당시 남성

외모: (참고용 이미지. <렘넌트 2>)
패치를 뜯어낸 자국이 남아있는 더스터 코트 옷깃 위로, 사람의 목이 아니라 신체 형상을 어설프게 흉내낸 듯한 나무껍질 덩어리가 흉물스럽게 솟아 있다. 껍질 줄기 사이사이로 섬뜩한 광채가 비치는데, 그것을 마주보고 있으면 뼛속까지 들여다보이는 듯한 오싹함이 온몸을 휘감는다. 팔뚝 역시도 기괴한 나무껍질로 덮여있어, 이성적인 대화가 가능할 정도의 이성과 지성을 간직하고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할 수 없는 흉측한 괴물의 모습이다.

능력치: [ 힘(5), 감각(20), 마력(5), 지구력(11), 매력(1), 지능(11), 민첩성(16), 행운(11) ]
특성: [ 화기 ]
진행방식: [ 다이스 O ]

기타 설정: 자신이 조너스 맥클러런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감염체.

베이컨 마을의 보안관인 조너스는 유적의 미탐사 구역으로 향하는 원정대의 호위를 맡아 떠났으나, 얼마 뒤 몇몇 생존자가 돌아와 원정대가 거대한 괴물을 만나 대부분 사망했으며 조너스 역시 사망했다는 비보를 전한다. 그리고 며칠 뒤 그 괴물과 비슷한 껍데기를 가진 이 괴물이 나타나 자신을 조너스라고 주장했다.

보안관들의 심문 결과, 이 감염체는 조너스 본인밖에 알 수 없는 몇 가지 사실과 원정대 궤멸에 대한 전말을 본인이 조너스라는 증거로 진술했으며 조너스와 유사한 인격을 보이고 있기도 하나, 감염 진행도로 미루어보아 조너스 맥클러런 본인은 이미 사망했으며 이 변이체는 조너스의 생전 기억과 인격을 흡수 및 모방하는 데 성공했고 어떤 의도가 있어 조너스의 흉내를 내는 것이란 결론이 내려졌다.

전말은 이렇다. 원정대는 유적 탐사를 진행하던 중 반듯한 원형의 석재 구조물을 찾아냈고, 조사 과정에서 조사원들도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연속된 우연이 겹쳐 구조물을 작동시키는 시퀀스를 실행해버리고 만다. 구조물은 이계에서 이 세상으로 통하는 일방통행 포탈이었고, 포탈 너머에서 넘어온 것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인 "루트"에 감염된 거대한 괴물, 루트 침략자였다.

원정대는 비전투원들을 퇴각시키고 전투원 전원이 자진해 루트 침략자에 맞서 싸웠다. 전원이 전멸한 끝에 마지막으로 남은 전투원인 조너스가 죽음을 무릅쓰고 포탈의 극성 반전 기능을 작동시키는 데 성공해 루트 침략자와 거의 모든 루트들을 다시 포탈 저편으로 역전송했으나, 이 순간 침략자에 깃들어있던 루트가 숙주를 옮겨 조너스에게 자신을 감염시켜 조너스를 새로운 루트 침략자로 만들어버린다.

그러나 이 순간 조너스는 죽어가고 있었기에, 루트는 자신도 빈사인 상황에서 소생과 침식을 동시에 진행해야 했다. 이 두 가지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동시에 이루어진 결과, 루트가 조너스를 소생시키고 그 몸에 기생하는 것은 성공하였으나 인격의 소거에는 실패해 조너스의 인격이 멀쩡히 남아 신체의 통제권을 완강하게 붙들고 있다. 지금도 조너스의 내면에선 황무지인으로 남고 싶어하는 조너스와 새로운 침략을 시작하려는 루트가 냉전을 벌이고 있으며, 이것이 그의 소속이 '황무지 방랑자 vs 루트 침략자'라고 쓰여있는 이유이자 현재 이 루트가 전염성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원인이다.

조너스는 도움을 구하고자 베이컨 마을로 돌아왔으나 그에게 돌아온 것은 감옥에서의 심문이었고 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살려줄 생각이 없다는 사실이었다. 그럼에도 그는 마을을 위해서 자신이 여기서 죽는 것이 맞다고 각오했으나, 본능적으로 자신이 여기서 죽으면 루트가 자신의 몸의 통제권을 완전히 빼앗고 마을 전체를 감염시키리라는 것을 알아챘다.

다행히, 침략자와의 전투 당시 후퇴하는 데 성공한 인원들 중에서 조너스의 절친인 고고학자가 있었고, 고고학자는 조너스의 인격을 믿어주며 조너스의 탈출을 도와주고 이계 생물에 정평이 난 어딘가(세계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기에 캡틴의 재량에 맡깁니다)를 찾아가보라는 조언을 해준다.

현재 조너스의 목표는 자신의 몸을 감염시킨 루트를 자신의 몸에서 제거할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며, 루트의 목표는 조너스의 신체의 주도권을 완전히 탈취하는 것이다.

45 Narrator (kpCnGB3WAo)

2023-09-13 (水) 15:26:43

>>44
< 루트 대리자 조너스 인트루더 맥클러런 lv.1 >

HP 73/73 MP 39/39
[ 힘(Str): 5 감각(Per): 20 마력(Mag): 5 지구력(End): 11 매력(Cha): 1 지능(Int): 11 민첩성(Agi): 16 행운(Luc): 11 ]

[ 특성 - 화기: 총기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추가적인 이점을 얻습니다. ]
[ 고유 특성 - 흉물 : 루트에 감염된 신체는 파괴본능에 기반하여 환경에 적응합니다. 현재 상황에 적응하고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생물학적으로 더욱 유연해진 신체는 국소적인 변이를 순식간에 일으켜 신체를 현 상황에 최적화하며,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 가장 극단적인 수단도 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생물학적 최적화의 결과, 그 외양은 보기에도 꺼림칙한 나무껍질 흉물이 되었습니다.
(진행 다이스,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위기탈출)이 2만큼 증가하며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또한 적대적 상황에서 다이스 수치가 10 상승합니다. 반대로 중립/우호적 상황에서는 5 감소하며 다이스 증가 효과 또한 사라집니다. | 고유 특성이 유지되는 동안 매력 수치를 높일 수 없습니다. 단, 진행시 선한 영향력에 따라 매력이 향상됩니다.) ]

총기 공격력: 35, 근접무기 공격력: 13 / 물리 방어력: 9 / 마법 방어력: 3
화기 공격 명중률: 36이상 명중, 근접무기 공격 명중률: 50이상 명중
화기/근접무기 공격 회피율: 54이하 회피 , 마법 공격 회피율: 33이하 회피
진행 다이스식 [ 탐색/흥정/동료/상황판단/위기탈출 ]: 53(-2)이상 성공


< 소지품 >

심비오트 알파(옛 보안관의 소총. 루트의 잠식에 영향을 받아 나무껍질로 뒤덮인 듯한 외관으로 변모했다. 여러 무기를 혼합한 것처럼 복잡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루트가 기생하고 있는 숙주의 신체에 은닉되어 어디서든 자유로이 뽑아낼 수 있다.)

루트 코어(침략자의 심장. 또한 숙주가 된 신체의 두번째 심장이다. 코어에 담긴 루트의 정신체는 끊임없이 확장하고 변이하여 숙주의 신체를 완전히 통제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동한다.)


< 기술 >

● 잠식 - 총잡이의 몸에 기생한 루트는 숙주가 위기에 처했다고 판단될 때 일시적으로 영향력을 확장시켜 신체를 지배한다.
[ 전투 다이스가 3회 연속 실패하거나 체력이 1/3이하가 되면 일시적으로 감염체가 신체를 잠식하며 체력의 절반을 회복한다. 감염체가 신체를 지배하는동안 전투 다이스가 전체적으로 5만큼 증가한다. 하지만 적과 아군을 구별하지 못하고 한 대상을 무작위 지정하여 공격한다. 또한 전투 시 도주가 불가능해진다. 이 효과는 감염체 상태에서 체력이 모두 소모될때까지 지속된다. ]

● 플라즈마 쐐기 - 루트의 코어가 심비오트 알파와 융합하여 더욱 치명적으로 변모한다. 엄청난 가속력을 얻은 쐐기는 플라즈마 파동을 일으키며 목표물을 향해 투사된다.
[ 마력 수치의 2배만큼 피해가 증가하며 이때 피해는 마법 피해로 전환된다. 시전시 MP 10을 소모한다. ]

● 루트화[시그니처 발동기] - 숙주의 신체가 완전하게 루트화되어 인간의 형태를 잃고 주변에 뿌리를 내려 영향력을 확대한다.
[ 발동 조건: 전투시 6회 이상 턴이 지나거나 잠식-감염체 상태에서 체력이 0이 되면 루트화가 진행된다. 루트화는 3턴간 지속되며 루트화 해제된 후 전투가 종료될때까지 '잠식'을 사용할 수 없다. ]
[ 융합 방어력: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합산하여 그에 1.5배를 더한만큼 방어력이 증가한다. 이때 모든 물리/마법 피해로부터 일정한 피해를 입는다. ]
[ 침투: 매턴마다 모든 대상에 뿌리를 내려 근접 공격력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이때 명중률은 근접공격 명중률 수치를 이용한다. ]
[ 아광속 에너지: 기본 공격이 플라즈마 쐐기로 전환되며 루트화가 해제될때까지 MP 소모량이 0으로 고정된다.]


< 다이스 증가/감소 >

설득 다이스(흥정/동료) 다이스 수치 7 감소 [53 → 60]

탐색 다이스(상황판단) 다이스 수치 4(+2) 증가 [53 → 49(+2)]

탐색 다이스(위기탈출) 다이스 수치 3(+2) 증가 [53 → 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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