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620126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메틸 님께서 그렇게나 기뻐하시는 것 같아 보이니 카논의 기분도 큰 폭으로 향상되는군요! 하하, 비용 지불에 관해서는 괜찮아요! 딱히 카논이 비용을 든 것도 아니까요. 것보다, 노숙을 하고 계시나요? 그것은 메틸 님이 임의적으로 하시는 건가요 혹은 그렇게 되는 문제가 별도로 있나요?
성력과 성법이 어떠한 것에 대응될지는 모르겠으나 하아누 님의 깃털은 간편하면서도 훌륭한 효능을 지니고 있군요! 저희에게는 없어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질병도 노화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푹신푹신한 느낌을 위한 물체로서는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좋은 재료는 다양할 수록 더욱 좋으니까요. 그리고 그럼, 잘 가세요~ 메틸 님!
그래서, 기다리고는 시간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CANON의 인사에서 언급한 것과 관련된 것으로 그 결과는 제대로 성립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라 할 수 있겠죠! 어쨌든, 이제는 시간이 되었으니 CANON은 매번 해왔던 것처럼 할 겁니다. 기다리고 지정된 조건과 순간에 멈추고는 그 다음 번에 다시 시도하는 것. 그렇게 되었으니 다음 기회에, 그것이 성립할 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그건... 놀랍구료. 있지 못 할 일은 아니지. 내 궁금한 것이 있건만 혹여 실례가 될까봐 함부로 말을 열지 못 하겠소. 무엇 하나 여쭤보아도 되겠소? 아. 밥은 먹었소. 마당에 포도나무가 탐스럽게 열려 있어 몇 송이 정도는 몰래 먹어도 테가 안 나더구료. 식기 움직이는 것보다 차라리 이것이 더 나은 것도 같소.
그리 중대한 질문은 아니다만... 밥을 먹어 에너지를 내어야 함은 세상 만물에 적용되는 법칙일 터, 아무리 그대가 순수한 인간이 아니라 해도 밥을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은 쉬이 납득할 수가 없어서 말이오. 그대의 종족에 대해 물어보아도 되겠소? 질문 해도 된다기에 일단 말을 남겨두긴 하겠소. 대답할 수 없거나, 대답하기 힘든 상황이거든 무시하여도 괜찮소. 무사히 잘 다녀오시오.
맛을... 느끼지 못 하시오? 심히도 아쉽소. 같은 자리에서 식사하며 대화를 나누는 것이 사람 간 친분을 더 깊이 쌓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건만, 그 시간에서 그대는 맛에서 오는 기쁨을 느끼기 힘들다는 말이 아니오? 그대와 함께 하고 싶은 행동 목록에서 지워야 할 것이 생겨 헛헛하구료... 당연하지만 그대가 잘못했다는 건 아니오. 허면 반대로 그대이기에 느낄 수 있는 기쁨도 있으리라 생각하오. 그대는 무엇에서 특히 행복을 느끼시오?
사람이었던 시절에는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말이지. 그때 좀 더 많이 먹어둘걸 그랬나? 그래도 화단 산책이라던지... 다른 즐거운 일들도 많으니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하도록 하자. 나는 글쎄, 생각해보면 한동안 다른 사람들을 조망하는 역할만 취하곤 했지. 그것도 충분히 재미있는 일이지만... 산책은 예나 지금이나 즐거운 일이야. 녹스는 산책을 좋아할까?
음, 답이 늦어 미안하오. 저택 주인이 찾아오는 바람에 그곳에 신경이 쏠려버렸소. 흥미로운 말을 하는구료. 그대는 본디 태어날 적부터 그런 몸이었던 게 아니란 말이오? 그립지는... 않소? 그 시절이. 나라면 그러할 것 같아. 충분히 재미있는 일은 맞소.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이들이라면. 아, 산책은 나도 무척이나 좋아하오. 이 곳의 정원은 황궁만큼 넓지는 않아 내 성에 차지는 않지만... 언젠가 그대의 세상을 같이 거닐 수 있다면 좋을 듯 싶구료.
그래, 별일은 없었고? 응, 원래는 평범한 사람이었지. 아니, 평범한 사람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우려나? 어찌되었건 그때는 맛도 느낄 수 있었고 호흡도 느낄 수 있었지... 그립다면 늘 그리워. 항상 돌아가고 싶은 순간들이 오지. 어쩌면 꿈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말야. 그래, 이곳은 즐길 거리가 많아. 이곳에서는 황자가 아니겠지만 그게 더 나을지도 모르지. 놀러오면 함께 돌아보도록 하자. 벌써 시간이 늦었네. 좋아하는 꽃은 있어? 나는 라벤더를 정말 좋아하거든. 어릴 때 집 앞이 온통 라벤더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