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버스> 이 세상은 3종류의 인간으로 분류된다. 센티넬 - 오감과 신체 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특별한 이능력을 소유한다. 가이드 - 신체 접촉, 스킨쉽으로 센티넬의 예민한 오감과 이능력을 잠재운다. 민간인 -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인간.
센티넬은 가이드의 존재 없이 생명을 유지 할 수 없다. 센티넬은 가이드와의 신체접촉 중엔 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센티넬은 보름-15일 이상 가이드에게 가이딩을 받지 않으면 예민한 오감과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폭주하게 된다. 폭주한 센티넬은 이성과 통제력을 잃고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남용하고 무자비하게 자신을 파괴하다 결국엔 이틀 내로 소멸하게 된다. 센티넬과 가이드의 능력 발현은 대개 청소년기에 각성된다. 센티넬은 각성 시 국가에서 주기적인 검사와 관리, 감시를 받게 되며 그게 싫다면 국가 소속 일할 권유를 받게 된다. 모든 센티넬과 가이드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서로 알아 볼 수도 없으며, 외관으론 모두가 같은 평범한 인간일 뿐이다.
<각인> 센티넬과 가이드는 서로 계약을 할 수 있다. 소위 '각인'이라 칭하며, 센티넬은 각인한 가이드와 신체접촉 없이 한 공간에 있음으로도 큰 안정감을 얻으며 각인한 가이드에게 한번의 가이딩만 받아도 한달 이내론 폭주하지 않는다. 각인 방법은 상대방에게 서로 동일한 신체 부위에 깊이 깨물어 잇자국을 새기는 것. 그 자국은 계약 파기 전까지 지워지지 않고 붉게 물들어 남아있다. 센티넬은 한번에 한명의 가이드와 각인이 가능하지만 가이드는 여러 명의 센티넬과 각인이 가능하다. 각인한 센티넬은 각인한 가이드에게만 가이딩을 받아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각인한 가이드와의 가이딩보다 굉장히 미미하고 무미건조 하게 느껴진다. 각인에 사랑과 애정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다만 맺어진 관계로 둘은 본능적으로 멀리 떠날 수 없다. 센티넬은 각인한 가이드에게 필시 보호본능을 무의식적으로 느낀다. 가이드는 각인한 센티넬의 정신이 한계에 다르러 갈 때 무의식적으로 인지한다. 각인은 한 쪽의 죽음으로 파기된다.
<히어로> 무분별한 센티넬의 능력 사용으로 국가가 부서지지 않게 국가의 관리 하에 소속되어 대한민국을 지키는 기관. 생명수당으로 인한 높은 봉급과 탄탄한 노후가 보장되어 있다. 상당히 인기도 높은 직업이나 지원 자격은 반드시 센티넬이거나, 가이드일 것. 정의감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골칫거리인 빌런을 체포하고, 시민을 구출하는 것이 주된 업무. 그 외에도 큰 사건사고에 출동하기도 한다.
다만, 이곳에서 주인공인 당신이 가이드라면 반드시 히어로에 소속된다. 히어로이자 센티넬인 모브캐 또한 존재하나 그것이 당신의 역할은 아니다. 당신의 임무는 날뛰는 빌런을 제압하고 각인하는것. 당신을 결코 거스를 수 없게, 당신에게 벗어날 수 없게 만드는 것. 그들을 히어로에 들이는 것은 자유지만 목표는 빌런 집단의 붕괴다.
히어로 소속 가이드 한정으로 본인이 선호하는 무기가 배급된다. 히어로 센티넬은 호신용을 제외한 무기는 소지하지 않는다. 가이드들은 총기류 소지가 허락된다. 결코 죽지 말 것.
>>27 해를 끼칠 수 없다기보다 해를 끼치기 싫다 에 가깝겠죠. 예를 들어주신 상황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위에 적힌 설정 상 가이드와 신체접촉 중에는 센티넬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력화 된다고 봐야하죠. 각인도 데드플래그도 레스주들끼리 상호 합의하에 진행될 것이고 각인 역시 가이드만 센티넬을 문다고해서 되는 게 아니라 센티넬도 가이드를 물어야만 각인되는 것이라서 각인이 그리 억지로 쉽게 되는 것은 또 아닙니다
그리 가볍지도 어둡지도 않을 것 같네요. 그저 재밌게만 즐겨주시면 좋겠는데, 그래도 굳이 고르자면 약간은 탁한 느낌이지 않을까요. 여러 관계와 감정이 섞이고 진영이 다르지만 서로 미워하지 않을 수도 너무 미워할 수도 있고. 대립이긴 하니까요. 로미오와 줄리엣도 저는 좋아해요.
<빌런> 오로지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모인 집단의 총칭. 그들은 수단과 목적을 가리지 않는다. 본래는 규모가 작고 조각처럼 흩어진 혼돈 가득한 집단이었으나 최근 우두머리라 자칭하는 자의 중심으로 그 수가 빠르게 불어났다. 국가의 억압된 제도와 비상한 능력을 가진 센티넬을 괴물이라 비난하는 시민들의 경멸에 치를 떠는 센티넬들이 대다수, 그들을 동경하며 동정하는 소수의 가이드로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 그들이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없기에 더욱 골머리를 썩힌다. 뚜렷하지 않은 이유들로 공들여 지어진 건물을 파괴하고, 무고한 시민의 수많은 떼죽음에도 아랑곳하지 않으며 웃는다. 가히 재앙이 아닐 수 없다. 본위의 이득을 위해 무자비하게 뭉쳐 움직이기도, 혹은 은밀히 독단적으로 움직여 원하는 바를 이뤄내곤 한다.
다만, 이곳에서 주인공인 당신이 '센티넬'이라면 반드시 "빌런"에 소속된다. 빌런이자 가이드인 모브캐 또한 존재하나 그것이 당신의 역할은 아니다. 당신의 역할은 이 세상에 혼돈을 가져오는 것. 마구 날뛰고 날뛰어서 닥치는 대로 파괴하고 제멋대로 구는 것. 그들을 조롱하고 도망쳐라. 더 많은 악을 끌어들여라.
<전투> 모든 전투는 양심 전투로 공격 서술을 서로 주고 받는다. 일방적인 공격이 아니라, '주고' '받는다'
데드플래그는 공격 받은 본인이 원할 경우에만 용인된다. 한쪽의 합의없는 일방적인 일격으로 당하는 죽음은 있을 수 없다.
공격과 회피 서술을 주고 받기만 하는 양심 전투가 부담스럽다면 다이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든 다이스 식은 공평하게 . dice1 2 . 1은 공격 성공 2는 공격 실패.
공격을 시도한 캐릭터가 다이스를 굴려 공격을 성공했다면 다음 차례의 캐릭터가 피해를 입은 서술을 작성하고 자신의 공격 서술과 함께 다시 다이스를 굴린다. 공격이 실패했다면 다음 차례의 캐릭터는 공격을 회피한 서술을 작성하고 자신의 턴을 갖는다.
다만, 다이스 전투를 채택할 시 상대방이 다이스로 4회의 공격 성공 시 자신의 캐릭터는 기절, 전투불능에 빠지게 된다. 빌런이 기절하였다면 히어로에 체포되며, 히어로가 기절하였다면 빌런에 인질로 잡히게 된다. 그 뒤 서로가 어떤 관계를 갖고 서로를 어떻게 다룰지, 어떻게 영입하고 도망칠지는 오로지 상호합의를 통한 본인들의 자유. 관계성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캡틴은 터치하지 않아요.
이름 : (동서양 자유.) 성별 : (무조건 남/녀. 성별을 숨긴다는 설정은 되도록 지양 부탁드립니다) 나이 : (20세 이상) 포지션/진영 : (센티넬or가이드/빌런or히어로)
성격 : (의사소통 불가능하거나 매우 지나친 싸이코 등 다양한 사람과 교류 불가능한 성격은 다시 한번 생각해주세요.)
외관 : (자유.)
무기/능력 : (가이드는 능력 란을 지우고 총기를 허용한 본인을 지킬 무기를 작성, 센티넬은 무기 란을 지우고 이능력을 작성. 센티넬도 총기를 제외한 '간단한' 호신용무기는 소지 가능합니다. 가벼운 능력은 가벼운 패널티를, 강한 능력은 강한 패널티로 밸런스 조절 부탁드립니다. 과한 먼치킨 능력은 캡틴이 커다란 패널티를 드릴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센티넬버스 세계관입니다. 스킨쉽 수위에 유의해주세요. 직설적으로 말해 방송매체에 나가지 못할 정도의 수위는 불가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해 가벼운 터치, 키스 이상의 수위는 상상으로만 즐겨주세요.
2. 동의없는 강제적인 스킨쉽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줍니다. 반드시 주의해주세요.
3. 스킨쉽과 공격 묘사의 완성형 문장은 굉장히 무례한 행동입니다. A의 손을 잡았다 X → A의 손을 잡으려 했다 O 그의 복부를 걷어찼다 X → 그의 복부를 걷어차려 했다 O 반드시 미완성형 문장으로 끝맺어주세요. 그래야 상대방이 긍정이든 부정이든 원활한 피드백을 할 수 있습니다.
4. 너무 구체적이고 잔인한, 즉 고어에 가까운 묘사는 순화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스쳐가는 곳이니 상대방을 생각하며 행동해주세요.
<기타 질문> 1. 스토리 진행과 엔딩이 예정되어 있나요? 스토리 진행은 랜덤입니다. 서로의 관계성이 재미요소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일상에 더 큰 비중을 두고자, 스토리 진행에만 너무 의존하기 보다는 여러분들의 활동량에 따라 제가 적절히 사전에 공지하고, 진행에 도움을 드리는 쪽으로 나갈 계획입니다. 엔딩은 2-6개월 사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부캐릭터에 대해서 스레 인원이 현저하다면 풀 생각이 있습니다만 아직은 없습니다. 트윈 캐릭터는 받지 않습니다. 만약 풀게 된다면 공지 하겠습니다.
3. 이미 각인된 캐릭터를 내도 되나요? 가이드 분들은 각인에 한정이 없으니 자유지만(그대신 바쁘시겠습니다) 센티넬 분들은 다양한 관계성을 위해 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신중히 각인된 캐릭터를 내주셨으면 합니다.
앗! 그걸 까먹었네요 가이드들은 가이딩할때 특유의 체취가 짙어진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가이드마다 그 체취는 가지각색이에요. 달달한 사탕같은 냄새일수도, 은은한 자스민향일수도, 주유소 기름 냄새일수도. 가이드 분들은 이 점 참고해서 시트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스레에서도 설정 추가 올라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