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압전에서는 캐릭터가 보스를 '제압'한다. 점령전에서는 캐릭터가 보스보다 우위를 점령해, '죽이거나, 제압하는 선택지'가 주어진다. 섬멸전에서는 캐릭터가 보스를 '죽일 수밖에 없다'.
이렇게 보면 돼. 《공통 사항》
모든 보스전은 '누적' 다이스야. n턴 동안 n부터 n까지 다이스를 굴려, 총합 n의 값이 나오면 최종 판정에 성공하는 거지. 단, 인원 수를 고려했을 때, 혹은 시간 관계상 원활한 진행이 필요하겠다 판단이 될 경우 다이스의 결과값에 +n 그리고 최종 총합값에서 -n까지 성공판정, 스페셜 스킬의 경우 2배값 같은 보너스가 있어. 《제압전》
제압전은 조금 다른 게,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 대신 총합값 -n / 다이스 결과값 +n의 보정이 있지.
성공할 경우 이점도 있지.
다만, 최종 종합값의 -n의 범위에 들 경우 '특별한 행동'이 없다면 특수 이벤트가 발생해. 참고로 에반데 찬스 사용 가능임!
제압에 실패했을 때 보스는 성공적으로 퇴각하게 되며 2차 제압전을 겸하게 돼. 난이도 상승이란 뜻이지. 《점령전》
점령전은 '특수 이벤트' 판정이라서, 루트를 강제로 뚫지 않는 이상 벌어지지 않아! 총합값의 -n 보정이 없고, 보스가 캐릭터의 공격을 무효화 할 수도 있고, 정해진 값을 초과하면 특수한 처리가 없을 경우 죽어버리는 편이지……. 그렇지만 스페셜 스킬의 경우 2배값으로 쳐줄 수 있어.
예시를 들어볼게.
1턴에서 아스텔이 스페셜 스킬을 썼습니다. 아스텔이 98의 데미지, 에스티아가 100의 데미지, 로벨리아가 93의 데미지를 넣었습니다! (돌려돌려~ 다이스!) 앗... 카시노프가 에스티아의 공격을 튕겨냅니다. or 카시노프는 에스티아의 공격을 받아쳐 로벨리아를 후려칩니다! 그리고 아스텔의 98 데미지가 한번 더 들어갑니다! 촉수가 끊어집니다!
같은 판정이 나올 수 있다는 뜻이니 주의 바람! 맞아.. 다이스에게 비는 게 좋지..
《섬멸전》
섬멸전은 점령전과 같은 룰이지만, 예정된 보스마다 요구값이 달라.
Q. 보스가 넘 많은 거 아님?;; A. 섬멸전 요구값이 30인데 정해진 다이스는 1~100같은 단판성도 존재하는 편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