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 전투를 할 때 필요한 수치입니다. 1차(10), 2차(30), 3차(50), 4차(70), 5차(90)마다 전직이 가능하며 해당 레벨 값마다 절대적인 격차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LEVEL : 69는 LEVEL : 70을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 이 격차를 홀로 넘어서고 싶다면 특별한 아티팩트 등의 변수가 필요합니다.
시작지는 당신이 이 (이름미정)의 무대가 될 도시<바빌론>의 출신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LOW와 MIDDLE, HIGH의 차이는 충분히 노력한다면 극복할 수 있을 정도이지만 POOR에서 LOW와 HIGH에서 UPPER의 차이는 상당한 무력이나 권력, 혹은 재력이 없는 이상 극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메인특성은 1개 선택가능하며 서브특성은 2개 선택가능합니다. 선택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크레딧은 이 세상의 화폐입니다. 1크레딧 = 1달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캡틴이 경제관념이 없어서 사기 치시면 속을 수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크레딧 선택지 바꿔야할듯 넘 격차가 크다
스킬의 분류는 전투(무술, 마법, 이능)와 보조(제작, 사교)가 있습니다. 전투 분류는 레벨과 함께 전직에 필요한 조건입니다. 보조 분류는 전투 이외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제작은 크레딧을 소모하여 일정확률로 아티팩트를 제작할 수 있고 사교는 인물 호감도를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사교가 높으면 개떡같이 말해도 황금처럼 알아들을 것입니다.
스킬 분류 종족은 총 7개가 존재합니다. 4개는 희귀한 정도라면 3개는 위험할 정도로 희박합니다. 혈(血), 시(尸), 수(獸), 령(靈) / ?(?), 정(精), 용(龍)
스킬 레벨 : 1(1차), 2, 3(2차), 4, 5(3차), 6, 7(4차), 8, 9(5차) 스킬 숙련도 상승 : COIN을 소모하여 상승 가능
아티팩트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아이템으로 진행에 영향을 줍니다. 등급은 하급(1차)-일반(2차)-상급(3차)-최상급(4차)-특급(5차)로 5개가 존재합니다.
전투는 다이스로 진행됩니다. 다이스는 동일 차수의 전직에서 최대치 20의 다이스로 3번 우위를 점한 이가 승리합니다. 또 LEVEL : 10이 .dice 0 20. = 2을 사용(0은 최소치)하고 레벨이 1 오를 때마다 최소치+1을 합니다. 예를 들어 LEVLE : 23은 .dice 13 20. = 16을 사용합니다.
'중요정보'는 진행을 하던 도중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충분한 기반을 쌓은 후 중요정보를 요청한다면 상상 이상의 가치를 지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