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사항 ※최대 12인이 제가 받을 수 있는 한계입니다. ※총 10개의 대사건이 모두 일어나면 완결됩니다. ※이 스레는 슬로우 스레로서, 매우 천천히 진행됩니다. 진행은 일주일에 한 번, 일요일. 보통 오후 2시~4시 사이에 진행되며 길면 2시간 짧으면 1시간 반 진행되니 참고 바랍니다. ※진행 때에는 #을 달고 써주시면 됩니다. 진행레스가 좀 더 눈에 잘 띄기 위해서 색깔을 입히거나, 쉐도우를 넣는다거나 하는 행위도 모두 오케이입니다. 스레주가 지나치지 않을 수 있도록 이쁘게 꾸며주세요! ※유혈 묘사 등이 있사오니 주의 바랍니다. ※이 외에 미처 기억하지 못한 주의사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무협 잘 모릅니다...부담가지지 말고 츄라이츄라이~ ※기본적으로 우리는 참치어장 상황극판의 규칙을 적용하며, 이에 기속됩니다.
【 윅기 이벤트 】 무림비사는 그 방대한 데이터로 인해 위키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어용! 허나 최근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진행과 관련된 내용 뿐! 그 외에 여러가지 항목들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 윅기나이트 중원주를 매우 쳐라!(?) 아무튼 그런 의미에서 열어보는 윅기 이벤트! 『항목 하나(예:무공일람에 있는 무공 중 하나)』를 업데이트 하시면 검수 후에 각 항목당 도화전 2개를 드린다 이거에용!
이벤트 기간 : 1월 7일부터 1월 15일까지 주의사항 : 1월 15일까지 자신이 업데이트한 목록을 기록해서 검수를 맡으신 후에 도화전이 지급됨 추가 공고 : 김캡과 함께 윅기 업데이트 목록을 검수해주실 관리자를 임시 고용하겟서용! 검수하는 항목 하나당 도화전 1개!! 만약 업데이트 된 항목이 총 100개면 도화전 100개를 드리는거에용!
【 안전불감증 장례식 】 무림비사의 시작을 함께한 약점, 안전불감증을 이제 떠나보내고 새로운 1돌 약점을 구상해보아용! 이벤트가 끝나고 새로운 약점이 선정되는 순간 안전불감증은 약점 목록에서 사라지고 새로운 약점이 그 자리를 대체할거에용!
선정될 약점 : 총 2개
1. 레스주 투표 레스주들이 투표하여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약점은 무림비사의 약점 목록에 당당히 취임!
2. 김캡상 득표 숫자에 관계없이 김캡 혼자서 판단하여 무림비사의 약점 목록에 취임! →판단 기준 : 100점 一 무림비사에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30점) 二 간지가 나는지(15점) 三 약점이 1돌 가격에 걸맞는 디메리트인지(25점) 四 확실한 약점(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지(25점) 五 김캡 취향에 맞는지(5점)
3. 아차상 기발하거나, 재밌거나, 짱짱 간지나거나, 아쉽거나 하는 약점을 김캡과 레스주들이 함께 모여 논의한 뒤 투표를 할거에용! 공식 투표 기간이 끝난 뒤에 투표를 할 예정이며 당연히 레스주 투표와 김캡상에 해당되는 약점은 제외!
4. 참가상 참가만 해도 도화전을 드려용! 약점을 1개 제출하시던, 2개 제출하시던 참가상은 오직 한 번만 드린다 이거에용!
이벤트 기간 : 1월 7일부터 1월 15일까지 제출 투표 기간 : 1월 16일부터 17일까지(오후 11시 59분 59초) 주의사항 : 투표는 웹박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기명이고 한 명당 한 표를 행사할 수 있음! 제한 : 1인당 약점은 '3개' 까지 제출하실 수 있서용! 제한 2 : 김캡은 참여 못함 엉엉
당신은 세상 만사에 너무 관심이 많습니다. 태양이 어떤 식으로 뜨고 지는 지, 벌레들이 어떻게 움직이는 지, 나뭇가지에 바람 스치는 소리가 어떤 지 등. 정말 많은 것에 관심이 많죠.
아뇨,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걸 확인 안하면 진짜 미쳐버릴 것 같았거든요!
어릴 적에는 저 모든 것을 확인하지 않으면 호기심의 범주를 넘은 광기로 미쳐버릴 것 같았고 그렇다고 다 확인하면 너무 많은 정보량에 뇌가 녹아버릴 것 같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좀 나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좀 힘들긴 하네요...
—정신 타격 다이스를 굴릴 때, 부정적인 방향으로 확률이 증가합니다.
대가 : 영혼석x1
일단 1개 써보긴 했는데 좀 몬가 그렇네요 정신 타격 부정 다이스가 없어서 하나 만들기는 했는데 일단 키워드 뿌리기->신경쇠약(많이 힘듬)->힘들다?->힘들어!->'정신'이 힘들어!->정신 타격!->부정 특성 없으니까 하나 만들자! 순으로 만들어서 난잡하네용 일단 실험용으로 하나 만들었으니까 내일 수정 하든가 해야겠네요
【수전증】 "진동검! 오래전 정파의 한 무객이 펼쳤다는 내공과 근육의 조화가 이루어져 검이 떨리는 경지가 아니오!" "그냥 손 떨려서 그래요." —방랑검객 이학수, 호위행에서
정확함, 힘, 기교, 신경. 뭐 그런 것들이 중요한 게 무림에서의 삶입니다. 괜히 무림인들이 무공을 단련하며 자세를 가다듬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단...살기 위해서 중요한 법이니까요! 하지만 그런 면에서 당신은 조금 불편한 부분을 타고났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떨리는 손 때문에 잔에 술을 좀 가득 따랐다 하면 넘치기는 일상에 무공을 펼치는 것에도 문제가 많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내공을 쓰면 보통은 진정되기 마련인데...아직도 손떨림이 그치지 않으신다고요? 쯧. — 다이스 판정을 요구하는 무공에서 요구량이 10 증가합니다.
가끔 무공들을 보면 다이스를 굴려 n 이상일 시 성공합니다. 같은 무공들이 있잖아용? 그런 다이스 요구량이 깔쌈하게 10 증가하는 단점이에용. 물론 99 이상으로 증가하지는 않는 식으로용. 깔끔하게 단점으로 작용도 하고 + 디메리트가 1돌에 어울리기도 하고 + 실제로 있을법한 단점이어서 써왔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