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잠보, 엄마 맘보, 아들 삼보가 사는 가정이 있었다. 어느 날 삼보는 부모가 사준 빨간 셔츠, 파란 바지, 녹색 우산, 보라색 장화를 입고 나들이를 나갔는데 가는 길목마다 호랑이가 '너 가진 거 하나 내놔' 해서 결국 새로 산 물건들을 몽땅 빼앗기고 아무 것도 걸치지 않은 알몸이 되어 울상이 된 채로 도망갔다.
그러다가 네 마리의 호랑이가 서로 만나서 싸우다가 야자나무 아래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서로 뺑뺑 돌면서 쫓아가다가 자기들이 삼보에게서 빼앗은 물건들이 떨어졌고 이 틈을 타서 삼보는 빼앗긴 물건들을 되찾았다. 이 때 호랑이들은 너무 빠르게 빙빙 돈 탓에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버터로 원자 분해가 되었다.
그 뒤 부모님을 불러와서 버터를 담아와 빵에 발라 잔뜩 먹었고[6] 몸이 허약했던 삼보는 세월이 흘러 건강한 아이로 성장했다는 내용이다.
빈센트가 연락처를 달라고 하자 오토나시는 고개를 끄덕이고선 팔랑팔랑 팜플렛 앞에 적힌 작가의 이름을 바라봅니다.
“ 아. 우선 ‘ 일반적 ’인 연락처를 줄게. ‘ 사적 ’으로 쓰는 번호와 ‘ 업무용 ’으로 쓰는 번호가 다르시니까. ”
그러니까... 오토나시가 말하는 일반적 연락처는 업무용 번호를 말하는 것이겠군요. 아무리 ‘ 지인의 지인 ’격인 인물이라고 해도 작가에게 빈센트는 타인이니까요! 곧 빈센트에게 작가의 연락처가 적힌 메세지 하나가 도착합니다.
“ ‘ 후자 ’야. ‘ 내 ’가 교단의 교리를 설명하려고 하면 다들 ‘ 도망갔지만 ’. 조금만 알려주자면... ”
뿅! 이 때를 기다렸다는 듯 오토나시는 자신의 인벤토리에서 여우 모양 인형을 하나 꺼내 책상 위에 올려놓습니다.
“ 혹시 ‘ 호랑이 버터 ’이야기. 알고있어? ” “ 음. 아마도 어떤 ‘ 고전 동화 ’의 일부분이었던 것 같은데. ‘ 꼬마 흑인 삼보 ’에 나오는 이야기였을거야. ”
"업무 번호와 개인 번호가 분리된 사람이라. 좋군요. 요즘같이 어두운 시대에는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죠."
필요하고 말고. 빈센트는 찍히는 번호를 눈으로 읽으며 생각한다. 그가 알던 이들 중에는 위험한 짓을 막 하는 이들이 있었다. 빈센트가 한때 함께 일한 해적방송 사장 겸 보도부장 겸 기자는 미국으로 유입되는 수많은 마약 루트를 추적하다가 자금줄이 마를 것을 우려한 범죄 조직의 손에 죽었다. 어떻게 죽었는지 찾아보니, 낮에는 피자 배달부, 밤에는 범죄조직 말단 마약판매상으로 일하던 이가 그 기자의 전화번호를 알아냈고, 그 번호가 어디서 눈에 익었다는 것을 눈치채고 주소를 특정해서 죽여버린 거였다.
"이걸 보니, 옛날에 알았던 사람 중에 올리비아라는 친구가 생각나는군요. 하던 일 자체가 자살행위였던 친구였는데, 끝까지 미련은 없었으련지. 뭐, 아무튼..."
빈센트는 딴 길로 새려는 말을 붙잡고, 꼬마 흑인 삼보라는 말에 턱을 쓰다듬는다. 꼬마 흑인 삼보? 그게 뭐더라... 빈센트는 머릿속의 뇌내 백과사전을 뒤져보고, 그래도 안 되어서 영성을 강화해 찾아냈다... 알 수 있었다. 옛날로 치면 극단적으로 인종차별적이고, 요즘으로 치면 다윈주의적인 표현으로 문제가 된 책 아니던가.
"네. 알고 있지요. 좀 인종차별적인 책이지만, 대충 호랑이들이 흑인 물건 훔치고 자기들끼리 싸우다가 빙빙 돌아서 버터마냥 녹아버렸다는 그 이야기 아닙니까?" ./10 제가 지난 답레에서 숫자를 잘못셌네요 --;
"업무 번호와 개인 번호가 분리된 사람이라. 좋군요. 요즘같이 어두운 시대에는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죠."
필요하고 말고. 빈센트는 찍히는 번호를 눈으로 읽으며 생각한다. 그가 알던 이들 중에는 위험한 짓을 막 하는 이들이 있었다. 빈센트가 한때 함께 일한 해적방송 사장 겸 보도부장 겸 기자는 미국으로 유입되는 수많은 마약 루트를 추적하다가 자금줄이 마를 것을 우려한 범죄 조직의 손에 죽었다. 어떻게 죽었는지 찾아보니, 낮에는 피자 배달부, 밤에는 범죄조직 말단 마약판매상으로 일하던 이가 그 기자의 전화번호를 알아냈고, 그 번호가 어디서 눈에 익었다는 것을 눈치채고 주소를 특정해서 죽여버린 거였다.
"이걸 보니, 옛날에 알았던 사람 중에 올리비아라는 친구가 생각나는군요. 하던 일 자체가 자살행위였던 친구였는데, 끝까지 미련은 없었으련지. 뭐, 아무튼..."
빈센트는 딴 길로 새려는 말을 붙잡고, 꼬마 흑인 삼보라는 말에 턱을 쓰다듬는다. 꼬마 흑인 삼보? 그게 뭐더라... 빈센트는 머릿속의 뇌내 백과사전을 뒤져보고, 그래도 안 되어서 영성을 강화해 찾아냈다... 알 수 있었다. 옛날로 치면 극단적으로 인종차별적이고, 요즘으로 치면 다윈주의적인 표현으로 문제가 된 책 아니던가.
"네. 알고 있지요. 좀 인종차별적인 책이지만, 대충 호랑이들이 흑인 물건 훔치고 자기들끼리 싸우다가 빙빙 돌아서 버터마냥 녹아버렸다는 그 이야기 아닙니까?" ./10 제가 지난 답레에서 숫자를 잘못셌네요 --;
3. 캡틴은 우리편이지만 동시에 적이기도 하다. 어장주로서의 캡틴은 우리의 진행과 편의를 봐주는 존재지만 진행자로서의 캡틴은 우리를 스토리 안에 넣어서 굴리는 적 비슷한 존재다. 우리의 주적은 간부! 느낌이 아니라 캡틴이 우리를 잘 챙겨주지만 무조건적으로 다 챙겨주지는 않으니 캡틴을 의심하고 또 의심해야한다.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지만 현실에서도 약점인 인간관계적인 면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복학생인 만큼 영월이나 대운동회 때에는 뭐하다 옴? 같은 시선도 생각나고요.. 조언자님! 이라는 윤학노사님이랑 어떤 문자나 질문을 해야 할까? 도 생각나고요... 되게 쓸데없는 질문 막 해서 이미 가르쳐 줬잖니^^;;스러운 거 어려울 것 같고.. 또... 실제로 의뢰를 받아서 게이트 쪽에 간다면 치료나 전투 상황에서 어떤 판단을 내릴지? 같은 것도 생각나고요. 으에... 생각해보니 어려운 거 많아보인다! 근데 그런 면을 잘 헤쳐나가아 한다 여복치!
1. 커뮤 모두가 말하는 난이도가 너무너무 어려워요 요소다. 일단 사람이라면 당연하게도 강한 사람에게 무언가 이득만을 노리고 접근하면 경계 당한다. 너무 서둘러서 본론에 들어가려고 해도 불쾌함을 산다. 너무 잡다한 얘기만 해도 아마 큰 소득은 없을 것이다.
애초에 뉴비라면 '어디에 가서 누구랑 대화하지?' 부터가 난관이지만. 여선이의 경우는 그래도 스승님이 있으니까 조금 덜 하지 않을까... 성격이 나쁜 혐성 NPC 같은 경우엔 사실 그냥 아무것도 안해도 틱 틱 거리기도 한다. 일단 느낌적으론 급하지 않게, 천천히, 공을 들여서 인간 관계를 구축하는 편이 좋다....는 모양이다.
또한 가끔 스승이벤트라던가, 큰 건수가 잡히게 되면 상대의 질문에 진지하게 자신만의 대답을 내놓아야 하는데. 이거 맛이 참 매콤하다. 정답이 뭘까 머리가 어지럽고 심장이 펄펄 뛴다. 그럴 땐 아득한 자아(※코인샵에서 파는 아이템. 1회에 한정해서 최적화된 답을 내놓는다)도 사용 불가다. 실패하면 여태 쌓아온 빌드업이 죄다 날라감과 눈 앞에서 기회를 놓쳤다는 생각에 대부분의 참치가 멘탈이가 나가버린다. 그 죽음의 퀴즈쇼를 넘어가야만 성장할 수 있다. 사실 이렇게 작성하는 나도 한창 그러고 있다. 레전드.
2. 전투 모두가 말하는 난이도가 너무너무 어려워요 요소2다. 전투는 보통 스킬과 의념 운용, 그리고 자신의 기본 스펙과 장비를 이용한 기본기로 이루어지는데. 이 때, 상황에 맞게 망념의 상승치를 지정해서 강화 효과를 줄 수 있으나. 어느 요소를 얼마나 강화해야 적절한지는 해봐야만 알 수 있다.
또한 의념의 운용도, 수련을 거치지 않은 초기 상태에선 어디까지 응용이 가능한진 해봐야 알 수 있다. 또한 스킬의 경우도, 실제로 어떻게 작동해서 어떤 효과를 내는진 해봐야 알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가 어떤 스펙을 가져서 얼마나 행동을 할 수 있는지도, 해봐야 알 수 있다.
얼마전 대운동회에서 1:1 대련대회가 있었는데, 수 많은 참치들이 전투 경험 부족으로 자신이 뭘 어떻게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되는지를 몰라 곤혹을 치루었다. 사실 이렇게 작성하는 나도 그러고 있다. 레전드.
3. 행동 '.....그래서 이제 뭐함?' 영웅서가에선 뻘짓은 뻘짓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자기가 생각하기엔 뻘짓이 아닌 경우도, 현재 상황으론 도전할 수 없거나 뻘짓이 되는 경우도 많다. 그런걸 겪다보면 스스로가 생각한 예정 플랜은 순식간에 망가지고. 갑자기 비어버린 공백에 '뭐하지?' 라는 뇌멈춤이 올 것이다. 스승이나 가문특이 좋은건 하다못해 할게 없으면 금방 파볼 수 있는 시나리오 후크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정도다. 따라서 자신에게 주어진 소재를 열심히 파되, 안되어도 고도의 임기응변으로 시나리오를 수정할 능력이 필요하다. 정 못하겠으면 캡틴에게 진짜 모르겠으니 힌트 좀 달라고 울어보자. 사실 이렇게 작성하는 나도 그랬다. 레전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