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53065> 육성판타지물 만들고싶은 임시스레 :: 410

◆9S6Ypu4rGE

2022-10-24 04:54:59 - 2022-10-29 18:45:24

0 ◆9S6Ypu4rGE (CRpuYmWpFk)

2022-10-24 (모두 수고..) 04:54:59

육성 판타지물이 뛰고 싶어서 작년부터 준비하다가 최근에서야 모양새를 좀 잡고있는데, 수요조사도 하고 시스템 조언도 받고 할 생각으로 일단 임시스레를 만들어봤다.

207 이름 없음 (lPbDh8qEvc)

2022-10-26 (水) 22:47:56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B%AA%A8%ED%97%98%EC%9D%98%20%EC%84%9C
위키 완성했다ㅏㅏㅏ
뒤로 갈수록 힘빠져서 대충 만들긴 했는데 음

208 ◆9S6Ypu4rGE (H9M20UczMg)

2022-10-26 (水) 22:48:03

아냐, 번거롭다 뿐이지 어려운건 아니니까. 차라리 장점에 추가해놓을까? 토큰 3개정도로. 귀족 특성으로 해서, 내가 몇몇 귀족 가문들 제시하고 그에 걸맞는 원하는 인물 상의를 통해서 그쪽 가문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가주 특성도 추가하면 좋을것같은데.

209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2:48:16

정말 훌륭합니다 선생!

210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2:49:02

위키 덕분에 더 시스템을 보기가 쉬워졌넹

211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2:50:03

그러고보니 상점에 수련 레스 추가권 같은 거 넣을 생각이었다고 했잖아?

그건 넣지 않을거야? 캡?

212 ◆DWYBoqaKA6 (9A4e3Uid1Q)

2022-10-26 (水) 22:51:28

>>208
이미 장단점은 다 설정해놓아서 귀족이라는 설정으로 그대로 밀고가기는 어려울 거 같지만, 나 외에 시트를 만들고 있는 참치들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시해줄 수 있다고 생각해.

213 ◆9S6Ypu4rGE (H9M20UczMg)

2022-10-26 (水) 23:03:52

>>206 와, 이미지 다 엄청 예쁘네. AI 그림은 진짜 혁명적인것같아.. 선택할 그림이 기대되는걸.

>>207 진짜 진짜 정말 고마워. 위키 덕분에 설정을 보기가 더 쉬워지고, 접근성도 좋아졌네. 진짜 고맙다....ㅠㅠ

>>211 아, 그러고보니까 까먹었네. 말해줘서 고마워! 추가해둬야겠다.

>>212 그렇구나.. 안타깝네. 그래도 덕분에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것같아. 기사단장의 아들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멋진 캐릭터일거야. 기대하고 있을게!

214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06:16

그리고 마법 설정을 보면 레벨 7 이상으로 갈 수록 지금 마나 제한량을 아득히 뛰어넘는데.

전에 보여준 대마법사들은 레벨 8이나 9 쯤이었잖아?

걔들은 어떻게 그 정도 급의 마법을 쓰는 거야? 따로 제한을 없애는 스킬을 같고 있는 거야?

215 ◆9S6Ypu4rGE (H9M20UczMg)

2022-10-26 (水) 23:07:55

모든 스테이터스의 제한량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해금이 가능해. 현재 마나 제한치는 300이지만, 해금을 거듭할수록 제한치가 늘어나.

216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09:15

용사는 그런 조건을 거칠 필요가 없이 제한이 없는게 장점인거구나.

대신 그 외에는 진행을 하면서 조건을 달성해야 하고.

217 이름 없음 (lPbDh8qEvc)

2022-10-26 (水) 23:09:34

헹 고마워 시트도 얼렁 써와야겠다

218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12:34

그리고 이 세계관에서 마나는 어떻게 존재하는 거야?

사람의 내부를 통해서 성장하는 거야?

아니면 자연에 퍼져있는 것을 내부에 넣는 거야?

혹은 이 2개다 별개의 것이라서 어떠한 상호작용에 의해 마법으로서 구현되는 건가?

219 ◆9S6Ypu4rGE (H9M20UczMg)

2022-10-26 (水) 23:22:39

마나의 기원에 관해서는 수많은 설이 있지만,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것은 없기에 전부 가설에 불과한 상황이야.
그리고 마나는 자연에 물이 있고, 바위가 있듯, 저 하늘에 태양과 달과 별이 떠있듯 자연스럽게 그곳에 있는것이고.
공기처럼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확실하게 있는것이지. 신비로운 존재라고 보면 될것같아.

사람 내부의 마나에 관한 질문이라면, 모든 사람의 내부에는 마나에 관한 그릇이 있다고 보고있어. 이것이 어떤것인지 아직 학술적으로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그 그릇은 일정량의 마나를 담을 수 있고, 성장을 통해 더욱 많은 마나를 담을수 있지. 그렇다면 외부에 존재하는 마나를 매개체로 바로 마법을 쓰면 안되냐? 는 것 또한 아주 오래전부터 연구중이지만, 그런 방식으로 마법을 사용하는건 현재로써는 불가능하다는게 정론이야.
손을 대지 않고 바위를 움직이게 만들수 없는것처럼.

220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24:54

그걸 연구하는 것도 재밌는 플레이가 되겠네.

221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25:41

그럼 이건 물어도 괜찮을까?

메인은 어떻게 바람 마법을 익힌거야? 물론 스승을 통해서 겠지만 구체적으로는 바람과 관련된 무언가를 경험했다거나?

222 이름 없음 (lPbDh8qEvc)

2022-10-26 (水) 23:26:54

맞다 귀족 플레이 얘기 나와서 생각난건데 유복한 상인 집안 출생이라는 설정은 가능하려나?

223 이름 없음 (lx0aa3KIvM)

2022-10-26 (水) 23:31:25

순박한 청년을 만들고 싶었는데 AI께서 허락해 주시지 않으셨다.

224 메인주 (3yD5X7OQz6)

2022-10-26 (水) 23:32:51

다들 ai 잘 만지넹

225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03:58

>>220 >>221 맞아! 하지만 아마 사용할수 있는건 극후반대의 이야기일것같네.

일반적으로 마법을 배우는건 쉬워. 재능있는 자라면 우리가 손발을 움직이듯이 지극히 자연스러운 것이거든. 누구나 다 처음에는 마나의 흐름을 느끼고, 이론을 배운 뒤 실천하는것으로 시작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성, 재능이 있는 마법을 사용하면서 숙련도를 올리게 되지.
물론 태어나면서부터 여러 속성을 쓸수있거나, 한 마법에 능통한 천재들도 있지만 그건 규격 외의 이야기야.

하지만 메인이 어떻게 바람 마법을 익혔느냐? 라는 질문에 내가 대답해주는건 아닌것같네. 메인주만의 방법을 찾아보면 더 캐릭터에 이입하는것도 쉽겠지.

>>222 그정도는 가능해. 단, 소지금이 증가한다거나, 파산했을때 본가에 금전적 지원을 요구한다거나 하는 메리트나 디메리트도 없을거야. 장점과 단점 이외에는 캐릭터에 살을 덧붙여주는 정도로만 공정성을 유지하려고.

>>223 (슬픔)

226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0:05:44

아하 그걸 내가 정할 수도 있는거구나

227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11:06

사실 그런건 메인주가 정하는게 맞지. 내가 하는 범위가 있고, 메인주가 하는 범위가 있어. 내가 메인의 모든 캐릭터성에 깊게 관여할순 없으니까.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부분도 있고, 어느정도 판타지 허용으로 넘어가는 범위도 있는거고. 나라고 모든걸 다 세세하게 짤 역량을 가진건 안타깝게도 아니거든.

228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0:14:36

그런건 당연한거지. 캡도 여러모로 이번에 여는 게 처음일테니까.

229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0:16:56

그럼 난 슬슬 자러 가볼게 굿밤!

230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20:56

응, 덕분에 오늘 재밌었어. 잘자!

231 이름 없음 (1Tkz0ftSVE)

2022-10-27 (거의 끝나감) 00:23:15

>>225 웅 딱 설정상으로만 있는걸 생각하고 있었거든
답변 고마워ㅓㅓ

232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30:07

시트 투척..(털썩

233 베아트리시주 ◆0//X3PvvuY (TdD7pGnQYY)

2022-10-27 (거의 끝나감) 00:39:34

한 단계 혁명이 일어났지만 아직 ai는 까다로운 도구였어...(옆에 같이 누움

234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41:25

>>233
또 다른 탈진한 참치.. 어서오고..

235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43:47

귀족 특성 추가했다! 위키에 적어두었으니까 관심 있는 사람들은 가서 확인해주면 고마울것같아.

다들 어서와~!!

236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0:45:15

>>235
캡틴 진짜 열일한다..🔥🔥🔥
나의 새로운 주인님(?)이 생겼다!! (제정신 아님

237 베아트리시주 ◆0//X3PvvuY (8jPYeEZSDc)

2022-10-27 (거의 끝나감) 00:51:27

캡틴 어서와 수고많았어~~~~~~

238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22:40

다들 고마워~ 진짜 응원 들을때마다 힘이 마구마구 난다. 꼭 좋은 진행으로 보답할게.

다들 캐릭터 짜임새가 훌륭해서, 어느 누구도 죽지 않았으면 하네. 하지만... 죽는건 내 손을 떠나 다이스갓의 의지에 달려있기때문에....()

239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25:31

어어 캡틴..

인간(2),전사(3),소식(1),반짝임(2),유연함(1)

2+3+1+2+1=9

9딱 맞는 거 같은데..

240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27:27

앗........... 왜 5 7 9 10으로 세어버렸지... 정말 미안해..........

241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28:02

아냐아냐 피곤해서 실수 좀 할 수 있어...!

242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30:16

우리 하나하나 신경써주다가 그런 거니깐 자책하지마😀😀

243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01:56:34

고마워! 다들 시트 멋져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네. 떠날 모험들이 기대되는걸. 나중엔 골드 수급을 위해서 카지노도 만들어볼까?
특수 재화는 안되고, 금화만 사용 가능한걸로.

244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5:33:14

카지노도 좋네!

245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6:01:05

마법 관련해서 질문!

마법의 크리에이트 스킬로 마법을 만든다면.

규모에 따라서 소모 스킬도 다 달라?

예를 들자면 그냥 간단하게 손에서 열을 내뿜어서 추위를 없애는 거랑.

강렬한 공격으로 적을 불태우는 거랑 소모 mp가 차이나나 싶어서.

246 메인주 (Ihr4GfoR1E)

2022-10-27 (거의 끝나감) 06:01:33

소모 mp도 다 달라?

이거

247 레온주 ◆DWYBoqaKA6 (AHFKDYcDDU)

2022-10-27 (거의 끝나감) 07:45:46

출근과 동시에 갱신

248 메인주 (IahseX5S42)

2022-10-27 (거의 끝나감) 08:47:06

하이 기사 레온주!

249 이름 없음 (D3LqhwwDJo)

2022-10-27 (거의 끝나감) 13:28:57

질문 여기에 해도 되나? 사제 클래스는 태양신 교단 고정이야?

250 메인주 (IahseX5S42)

2022-10-27 (거의 끝나감) 14:55:08

캡 질문 들어왔어

251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14:58:12

>>245 >>246 기본적으로는 고정MP이지만, 크리에이트 스킬은 대부분 공격 마법에 한정하게끔 할 생각이야.
다만 크리에이트 스킬을 배운 마법사가 일상에서 손에서 작은 불꽃을 피워 담배를 피운다던지 하는건 무리없이 허용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뭐 메테오를 떨어트린다던지 해서 자신의 레벨에 어울리지 않는 강한 공격을 시전한다던지.
열을 뿜어서 추위를 잊어 화염석 구비 없이 추운 지형을 마음껏 누빌수 있어 형평성에 어긋난다던지 하는것들은 금지시키려고.

>>247 어서와~ 출근했구나, 고생 많네...

>>249 어디에 해도 상관없어! 다만 놓칠수도 있으니까 놓치면 한번만 더 말해주면 고맙겠어. 기본적으로는 태양신 교단이지만, 원한다면 다른 신앙을 믿는 사제여도 괜찮아.

252 메인주 (IahseX5S42)

2022-10-27 (거의 끝나감) 15:01:33

메테오는 몰라도 후자는 나름 마법사 만의 응용법이지 않아?

마법사가 다른 직업보다 코인 하나 더 비싸기도 하고.

그리고 손가락에서 불꽃 나오는 정도는 몇 mp급이야?

253 이름 없음 (rEAv90qC0g)

2022-10-27 (거의 끝나감) 15:09:10

드워프 시트를 준비 중인데, 뭘 할지 고민 또 고민이구먼 허허
드워프의 기술력을 살려볼지, 강인한 육체를 살려볼지가 고민이여

헌데 이제 와... 말하기는 좀 무엇하지만...



드워프 여캐는 과연... 어떤 몰골인걸까...?

254 메인주 (IahseX5S42)

2022-10-27 (거의 끝나감) 15:10:27

키가 작지만 몸은 성인인?

255 이름 없음 (jwgV6yy5oI)

2022-10-27 (거의 끝나감) 15:11:14

그리고 수염이 달린

256 메인주 (IahseX5S42)

2022-10-27 (거의 끝나감) 15:13:48

수염은 아니겠지 ㅋㅋㅋㅋ

257 ◆9S6Ypu4rGE (L9kmJnkGyU)

2022-10-27 (거의 끝나감) 15:26:54

>>252 내가 화염석과 빙결석 등을 만든 의도는 일종의 입장권 개념이야.
크리에이트 스킬은 공격 마법을 응용하는 개념으로 잡아두었고. 그래서 지금으로써는 어려울것같네. 손가락에서 불꽃이 나오는 정도는, 아직 생각해두지 않아서. 추후에 상황이 생긴다면 적당하게 소모치를 잡아볼게.

>>253 드워프도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고민이지. 기본적으로는 전사특화지만, 마법사나 마법전사도 가능하고.. 너참치가 말한대로 대장장이로 빠르게 무기를 만들수도 있고, 아니면 무기는 자연스럽게 진행중에 얻는다는 마인드로 몽크도 가능하고... 나같아도 고민될것같네.


드워프 여캐는... 음... 기본적으로는 키가 작고 동안 정도로 생각해두고 있었는데, 원한다면 수염도 있는걸로 할까.
드워프에게 수염은 큰 자랑거리중 하나니까 말야~ 이런걸 원하는 사람도 있을지도.....(자신없음)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