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632101> [All/시대극/일상/미스터 션샤인 기반] Hotel Eternal - 시트스레 :: 54

캡틴 ◆8jqb0yiOWc

2022-10-04 00:44:45 - 2022-10-23 22:11:05

0 캡틴 ◆8jqb0yiOWc (HBFljJbOng)

2022-10-04 (FIRE!) 00:44:45

* 미스터 션샤인 기반의 시대극 일상스레지만 본 작품을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 캡틴의 현생이 바쁜지라 이벤트를 여는 주기가 불규칙합니다. 항상 언제 이벤트를 진행할지 미리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캡틴이 아닌 다른 참치들이 이벤트를 기획해서 진행할 수 있는 스레입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1 아아아지이이이익 ◆8jqb0yiOWc (HBFljJbOng)

2022-10-04 (FIRE!) 00:45:26

1903년 초기, 대한제국의 한성부

거리에는 기존의 조선인,일본인 뿐만이 아닌 어떠한 사정으로 대한에 있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미국인,영국인,러시아인 등이 보이게 되어 동양과 서양이 공존하였으며, 거리에는 조선의 언어와 일본어로 가득했던 한성부에는 여러 문명의 언어가 섞여가고 있었다.

시대를 받아들여 머리를 깎고 양복을 입은 모던보이와 아직 상투를 풀지 않고 한복을 입은 양반들이 보여 두 시대가 공존했다. 신분제가 없어진 시대지만 부유한 양반집 자손은 아직 가마를 타고 다니며 '나으리' 소리를 들으며 대접을 받는가하면, 자유로워진 시대에 힘을 얻어 스스로 돈을 쓸어담음으로써 '부르주아' 대접을 받는 이들도 존재했다. 반면 시대가 바뀌어도 노동에 대한 제대로 된 품삯을 받는 것 외에는 바뀐 것이 없는 이들도 있기도 하였다.

모던보이와 모던 걸들이 모여 위스키를 마시며 춤을 추며 서양어를 배워 노래를 부르는 '낭만' , 낭만을 뒤로 하고 위태로운 조국을 위해 힘을 조용히 키우고 있는 의병들의 '헌신' 그리고 이런 혈투를 찾아내어 없애려는 '잔혹함'이 공존하기도 하였다.

시대와 문명의 교차점인 1903년의 한성부.

한성의 봄은 지금부터 시작된다.

2 아아아지이이이익 ◆8jqb0yiOWc (HBFljJbOng)

2022-10-04 (FIRE!) 00:46:01

<호텔 이터널>

Hotel Eternal. 앞으로의 이야기가 진행될 중심.

1902년 말에 한성부에 자리를 잡은 호텔이다. 호텔의 사장은 시대가 변하여도 이 호텔 만은 영원하기를 바라여서 '이터널'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사장은 조선인이며, 이름은 '송 한빛'.

본래 한성의 유명한 양반 가문인 '송' 가의 막내 도련님이었다. 5년 전, 대한제국이 세워지고 동경으로 유학을 갔다온 그는 동경의 서양식 호텔을 겪어보고 이에 감명을 받아서 귀국을 하자마자 집안의 재산을 이용해서 한성부에 지금과 같은 호텔을 만들게 된다.

결과는 시대가 변하여 서서히 쓰러져가던 집안을 순식간에 다시 부유하게 만들도록 할 만큼 엄청난 대박.

신분,국적 등을 가리지 않고 손님을 받아주는 호텔의 개방성과 그 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신문물이 합쳐져 나온 결과라고 볼 수 있었다.

호텔은 숙박업소이기도 하지만 숙박을 하지 않는 이들도 값을 내어 식사를 하거나 자리를 잡아 커피와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카페'와 '바'의 역할도 하였으며, 부유한 자들이 모여 도박을 하는 '카지노'의 역할도 하였다. 또한 일정한 기간마다 밤에 가수를 불러들여 파티를 여는 '클럽'의 역할을 하였다.

하지만 호텔은 명목상으로는 신분을 가리지 않고 손님을 받아줬지만, 숙박에 대해서는 '신분'이 아닌 '재력'에 꽤나 엄격한 모양이었다.

총 8층의 호텔은 2층부터 4층까지는 평민층들의 재력으로 이용이 가능한 '스탠다드 룸'이 각 층당 20호실, 5층부터 6층까지는 평민 이상의 재력을 가진 중산층이 쓸 수 있는 '딜럭스 룸'이 각 층당 13호실 그리고 7층부터 8층은 외교관,부유층 등이 쓸 수 있는 '스위트룸' 각 층당 10호로 구성되어 있다.

스탠다드 룸은 8평의 일반적인 호텔의 방이며, 많은 평민들이 잠시 하룻밤 자거나 개인사정으로 인해 장기간 거주하는 방이다.

딜럭스룸은 스탠다드 룸과 다르게 발코니가 있어 한성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넓이 또한 12평으로, 스탠다드보다 더 방이 넓기도 하다. 스탠다드보다 더 많은 값을 지불하기에 조식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가구들 역시 스탠다드보다 더 고급인 것들을 쓴다.

스위트룸은 침실,거실,욕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으며 식사와 커피 등을 원한다면 호텔의 종업원에게 직접 방까지 전달을 받을 수 있다. 객실의 내부에는 유명한 예술가들의 예술작품들이 걸려져 있다. 모든 요소들이 스탠다드와 딜럭스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최상급인 스위트룸은 평소에는 대부분 방이 비어 있다. 달러의 가치가 대한에서는 매우 크기 때문에 간혹 외국에서 파견온 달러를 사용하는 외교관들이 스위트룸을 사용한다.

1층은 식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 메뉴는 각 국가들의 입맛을 고려하는지 서양식과 동양식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숙박을 하지 않는 손님들이 담소를 위해 커피를 시킬 수도 있으며, '바' 역시 구비되어 있다. 또한 테이블 하나를 잡아 도박판을 벌이기도 한다...그렇기 때문에 도박하러 간 남편이나 자식을 잡기 위해 양반집 마님들이 자주 방문하기도 한다(...). 밤에는 가수들을 초청해서 춤을 추는 파티의 장이 되기도 하지만 위와 같이 보수적인 집안의 아버님들이 한창 놀고다니는 모던보이들을 잡기 위해 방문해서 분위기가 다소 혼란스러워질 때가 있다.

호텔은 사장인 한빛이 투자를 하고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지시를 내리거나 카운터 업무를 보지만, 호텔에 대한 실질적인 업무는 한빛이 고용한 매니저가 수행한다.

* 매니저는 시트 캐릭터로 한 명만 받을 예정 (예약을 하고 하루 내로 시트가 안 올라오면 예약 취소)

3 아아아지이이이익 ◆8jqb0yiOWc (HBFljJbOng)

2022-10-04 (FIRE!) 00:46:37

<이용자 정보>

최근 한성에서 외국인 외교관이 암살당하거나 조정의 주요 인사들이 암살당하는 등의 흉흉한 일이 벌어지기에 용의자의 동선을 추적하기 위해서 조정에서는 호텔의 이용자들의 정보를 누구든지 가리지 않고 기록하라는 명을 하달했다. 그렇기에 숙박하는 이가 아니어도 자신의 정보를 서술해야 된다.

"(한마디)"

이름 :

성별 :

나이 : (한국나이로 20살 이상으로 기입)

국적 :

직업 :

외관 :

성격 :

배경 : (이 캐릭터가 현재 한성에 있게된 배경이나 과거사 등을 기입)

호실 : (거주자가 아니면 기입 X)
(201~220, 301~320, 401~420, 501~513, 601~613, 701~710, 801~810)

기타 :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