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553098> [현대판타지/육성] 영웅서가 2 - 117 :: 1001

◆P6Fsff5Ydc

2022-07-05 00:43:46 - 2022-07-06 01:22:00

0 ◆P6Fsff5Ydc (ev0BACGZEU)

2022-07-05 (FIRE!) 00:43:46

시트어장 : situplay>1596301070>
사이트 : https://lwha1213.wixsite.com/hunter2
위키: http://threadiki.80port.net/wiki/wiki.php/%EC%98%81%EC%9B%85%EC%84%9C%EA%B0%80%202
정산어장 : situplay>1596305075>
망념/도기코인 보유 현황 : https://www.evernote.com/shard/s551/sh/296a35c6-6b3f-4d19-826a-25be809b23c5/89d02d53c67326790779457f9fa987a8
웹박수 - https://docs.google.com/forms/d/1YcpoUKuCT2ROUzgVYHjNe_U3Usv73OGT-kvJmfolBxI/edit
토의장 - situplay>1596307070>

현재 이벤트 진행중. situplay>1596305075>777 참고

어릴 적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운동회는 단순히 학교의 추억이 아닌 가족의 모임이었다. 음식을 먹고 흐르는 땀을 손수건으로 훔쳐지며 히 웃었다. 그게 그렇게 즐거웠다.

461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2:15

제 1차 부부싸움 결과

시윤이가 계속 맞아주다가
마지막에

"사랑해 누나"

한마디로 심장을 관통시켰다.

그야말로 연하혁명

462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42:44

하트브레이커 ㅋㅋㅋㅋ

463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2:53

>>456 사실 뒤로 이동했을때 그림자로 이동해서 암살쓰려 했습니다. 근데 이미 린에게 그림자 포옹이 있다는걸 상대가 알고 있으니 막힐것 같다는 두려움부터 들었어요. 방어막이 상했다는건 생각을 못했습니다.

후자에 고정적인 위치는 생각은 했는데 이걸 어떻게 활용할까? 까지 생각이 발전하지는 않았습니다. 피드백 고마워요

464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3:29

>>461 미치겠다 ㅋㅋㅋㅋㅋㅋ

465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3:49

상대가 마도사니까 오히려 막히든 말든 접근해서 근접전을 유도했으면 더 좋았을지도 몰라!

466 시윤주 (y0dchqVAiM)

2022-07-05 (FIRE!) 04:44:14

그리고 역성혁명 쏘면 반동으로 뒤로 데굴데굴 구르는구나 ㅋㅋㅋ

467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4:15

그리고 철주 정말 잘했고 내가 전투를 못한거니까 너무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음!

468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4:27

그리고ㅓ 63스레까지 생명자, 초대형, 예배, 살덩이

를 키워드로 검색하고 있는 내가 레전드

469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44:30

그 뭐지.. 후면 한정으로 보호막을 쓴거라 전신 보호막 보단 효율이 좋았겠지만, 망념 60만 투자된 보호막이였죠. 린의 전력이라면 금방 깨지지 않았을까...

470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44:50

>>453
철주의 경우에는 이번에 꽤 능숙하게 잘 한 편에 들어가.
내가 원한 마도는 이런 거다! 하고 꽤 잘 표현해주기도 했고, 움직임이 꽤 가벼운 편이었다는 거.
다만 단점은 위험 감지같은 특성이 없었다면 진짜 삐끗하면 목 날아갈 수 있었단 점도 생각해야했다.
어느정도는 캡틴이 행동을 보정해줘서 + 린주가 급한 게 문제가 안 됐다면.

생각보다 철이가 졌을 것 같단 생각도 든다.

단순히 등에만 보호막을 만든다. 같은 행동보다 나라면 상대가 나한테 공격을 들어왔을 때 상대의 움직임을 구속하려 하거나 얼음 공격을 가했던 것처럼 작은 창 형태로 상대에게 치명타를 노렸을 것 같음.

이쪽도 스치면 치명타 계통의 전투이니까 말야.
단순히 지정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어떻게 하면 신속이 낮은데도 높은 적과 싸울 수 있을까? 를 유기적으로 생각해보면 좋을 듯 함!

471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44:53

>>461 (기립박수)

472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5:33

>>465
처음에 고안했던 전략이야. 원래 그리드 다음에 그림자로 이동해서 어떻게 되든 안되든 암살-계속 초근접 전투로 마도 사용시 동귀어진하게 되는 구도로 가려 했어
중간에 쫀게 문제였나 역시

473 유하주 (8jiqDNWan2)

2022-07-05 (FIRE!) 04:45:50

>>461 미쳤나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74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46:14

다들 고생 많았어요.(일어나서 재밌는거 구경해서 신난 알렌주)

475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6:15

>>472 다음부턴 겁먹지 말자!
나도 태식이랑 대련할때 쓰... 어카지.. 하다가
어차피 이거 대련이지? 안 죽겠네? 하고 막 나갔어 ㅋㅋㅋㅋㅋㅋ

무조건 내가 이긴다는 마인드로 자신감 있게 다음에는 전투해보자구!!

476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46:31

그리고 너희들도 아마 너희가 묘사 어떻게 보냈는지 알 것 같아서 말은 안 하지만

나는 생각 이상으로 너희들한테 보정을 주면 줬지 불리하게 해주진 않는다.

사실 아까 똑똑하고 강하게 낸다는 말이 계속 기억에 남아있음(...)

477 시윤주 (y0dchqVAiM)

2022-07-05 (FIRE!) 04:46:52

내가 보낸 묘사....ㅋㅋ...(헛웃음)

478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7:59

맞아
나도 저번에 한지훈전 전투에서 의념각성자는 머리 같은 약점을 반드시 보호하려고 한다.
라고 들었거든..
그래서 오히려 머리를 노리는 것보다 배나 가슴, 무릎 막 이런 적중률 높은 부위를 맞추는게 더 효율좋겠다 싶어서 대련할때 그런 부위를 주로 노렸어.
머리를 노리면 자동으로 막을까봐...

거리 조절도 캡틴이 해주니까 캡틴 보정 똑똑히 느꼈지.

특히 버지니아 핫 칠리 버스터의 응용은 될까말까였는데 캡틴이 그거 OK 해줘서 너무 기뻤어
헉헉 흑흑

479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8:13

똑똑하고 강하게 낸다는 거요? 누가 그랫어요 ㅋㅋㅋㅋ

480 시윤주 (y0dchqVAiM)

2022-07-05 (FIRE!) 04:48:31

아마 오현주가 그랬을거야 그거

481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49:15

아? 그말이구나 순간 누가 이번대련에서 행동지문 그렇게 쓴줄

482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49:31

그런데 우리가 상대하는 적들이 대부분....
레벨이 높거나
보스급이거나 네임드거나
강력하거나

이렇다 보니까... 그건 어쩔수없는 부분이긴 해...

483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49:31

>>467
이제 퀴즈대회에서 잘해보죠 저희들...!

>>470
마도 C로 할수있는 한계점이 아직 잘 와닿지 않아서 소극적으로 쓴게 감점 요인이군요.
반응형으로도 쓸수있다니 기억해두겠습니다. 아무리 건강 170이라도 퓨어딜러 포지션의 린의 공격을 여러번 버티는건 방어구 없이는 어렵고...
신속이 낮다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역이용하는 플레이도 생각해보는게 좋겠네요. (고민)
피드백 감사합니다 캡틴!

484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50:33

그리고 생각보다..? 그리스가 잘통해서 놀랐습니다. (별로 기대를 안했다)

485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1:22

>>454
일단 마도라는 거는 어느정도 만능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어느정도 만능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활용이 필요하단 장치도 돼.
이번은 정식 대련이 아닌 캡틴의 판정만 들어간 대련이니까 행동을 보조해줬지만 적이 어떤 타입이냐에 따라 행동에서 어떻게 하고, 어떻게 공격하는 게 좋겠다 고민을 해보는 것도 좋을 거야.
그리고 등 뒤에서 어스 스피어 솟아나던 거는 너도 알겠지만 실제로라면 그냥 들고 날렸어야 하는 거.
내가 보정한 거다.

>>457
저격수의 장점이 뭐냐
딜이 죽창딜이다.
적의 약점을 노리기 좋다.
한방이 세다.

자 시윤주는 이번 대련에서 무엇을 했지?
하나도 안 들어갔다.

시윤주는 의식적으로 '내가 당할 까봐 불안해.'라는 것을 기반으로 상정하고 행동했다. 찰나의 의념을 활용하거나, 마지막 역성혁명이 잘 들어가지 않았다면 판정 나기 전까진 모른다지만 시윤주가 질 가능성이 높았지.

자 그럼 여기서 캡틴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묘사 한 번 마다 머리를 노리던, 손이나 팔을 노리던, 다리를 노려 기동력을 박살내거나, 심장을 노리거나.
그런 식으로 했을 거다.

왜?

기본적인 총들에는 명중률 보정 같은 게 없지만 저격총은 명중률 보정 수치가 상당히 높게 붙어있기 때문이지.
너는 저격수다.

상대 약점을 물어뜯을 생각도 하는 게 좋다.
그리고 왜 역성혁명 쏘면 반동에 그러나 했는데

애초에 화약총 쓰던 시대에 대물저격총으로 쓰던 게 역성혁명이다.
그 시절 단점까지 그대로 들고온 셈.

계승자 특성의 의문의 단점이기도 하다.

486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51:27

>>475 그래야겠다
그리고 제정신일때 전투해야겠어

그리고 >>461은 너무 웃기다 명문이네

487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2:05

그.. 의념 각성자가 너무 빠르다 보니 단점으로 작용한 셈이긴 한데..
환경 패널티 경감같은 옵션이 있었으면 아마 무시할 수 있었을 거야.

488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52:39

(대운동회 대련이 기대되서 참을 수가 없다.)

489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2:53

찰나로 여러 발을 쏠 수 있단 것을 묘사해줬는데, 기본적인 인간의 약점조차 노리려 하지 않았던 점은 좀 아쉬웠음.

490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53:12

역시 일정 수준 이상이면 통하지 않는다고 봐야겠네요. 그래도 유연하게 쓴거같아서 나름대로 만족...

491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3:17

그리고 난 역시 대련 묘사가 간결하고 임펙트 있단 게 밝혀짐(아님)

492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4:00

지금 철이 행동은 필드 자체에 영향력을 준 거잖아? 그래서 환경 키워드로 적용된단 말야?
그래서 경감받으면 그냥 미끄러움 참고 목에 칼 박으러 들어왔을 것.

493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54:00

>>489
아~~
이 점은 저격수와 일반 거너인 토고와는 다른 부분이네??

토고는 역으로 머리 같은 곳을 노리면 방어 당하니까 다른 부위를 노려서 ㅋㅋ 모기딜~~ 이러는데
시윤이는 오히려 머리나 심장 같은 약점을 계속 노려야 하는구나?

494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54:08

>>487 바닥을 미끄럽게 하는건 이바노의 부가효과 정도면 대처가 가능한 수준이군요.(예상치 못하게 좋은 정보를 얻은 알렌주)

495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54:40

러시아 땅이면 미끄러운 부분도 있을테니 이바노로 엄청나게 경감될것같아

496 ◆c9lNRrMzaQ (4LEfrNrBjk)

2022-07-05 (FIRE!) 04:54:57

>>493 토고가 근접에서 치고박으면서 싸울 수 있는 느낌이고, 그 위력이 샷건이니만큼 화력이 보장되어 있다면.
시윤이는 애초에 거리를 두고 저격하거나 근거리에서 약점을 노려서 명중을 보조하고, 의념 속성을 응용해서 여러 발 쏘아내거나 하는 식으로 계속 행동을 바꿔가야 하는 타입임.

497 유하주 (8jiqDNWan2)

2022-07-05 (FIRE!) 04:55:00

200m, 상대는 저격수. 의념각성자간의 전투이니 만큼 더 빠른 기동력과 넓은 교전범위를 활용할 수 있음을 고려해 본다면 이건 역시 윤시윤에게 유리한 전장이지 않을까.

"아, 꽤 즐거워."

이죽거리는 미소를 띄우며 유하는 빠르게 달리기 시작했다. 저격수에게 거리를 두어봐야 불리한건 이쪽. 마도의 시전도 잊지 않는다.

#지그제그로, 저격에 맞지 않도록 총구의 방향을 주시해 달려서 거리를 좁히는 동시에 마도를 구현해본다. 바닥의 흙을 단단하게 굳히고 솟아올려, 사면체의 형태로 이루어진 좁은 석제 관 안에 가둬보자.

--

"아."

스쳤다. 하지만 상대방의 움직임을 제약할 수단, 그러니까 석관을 만들었으니 남는 장사가 아닌가? 이런 멍청한 짓이 두 번 통할 리는 없지. 유하는 더 빠르게 상대에게 접근했고, 마도를 구현하려 했다. 일렉트릭 샤클. 상대의 총이 금속이지만 도체일지 아닌지 모른다는 점이 유일한 걸림거리일까.

#시선과 총구를 피해 접근하며 일렉트릭 샤클

--

가까워 질 수록 더 빠른 속도의 싸움이지. 문제는 내가 상대보다 느리다는 점이고. 하지만 너무 암담해할 필요는 없다. 나에게도 빠른 마도는 있으니까.

다리를 굴려 땅을 박차 직선이 아닌 사선으로, 어느 때라도 상대의 총구의 움직임에 반응하기 쉽도록 무게중심을 낮춰서 이동하고... 자 마도의 시간이다. 상대방의 대물저격총을 노리는 마도.

#썬더콜링 - 윤시윤/윤시윤의 대물저격총

--
아프잖아. 핏줄기가 솟구치는 팔의 격통이 뇌까지 저며 들어오는 듯 했지만 치료는 뒤로 미뤄야 한다. 그런 것 하나 하나 신경써 가며 임할 정도로 내가 실력이 뛰어나지 않은 탓이다. 빠르게 머리를 굴린다. 거리를 좁히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다. 하지만 거기에 연연하면 제대로된 공격을 할 수가 없다. 두가지를 모두 잡기 위해서라면, 결국엔 망념의 상승을 감수하는 수 밖에 없나?

아니 방법은 더 있을 터.

상대는 지속적으로 후퇴하고 있다. 후퇴를 포기할 수 없는 입장이다. 그렇다면 이동경로 자체를 데미지로 바꿔야겠지.

빠르게 접근 하는 것은 포기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대의 이동 경로를 파악해, 흙을 단단하고 날카로운 창처럼 솟게 만들어 상대에게 쏘아낸다. 상대가 움직이려는 힘이 자신을 겨눈 총구가 되도록

#캡틴참치짱귀엽고짱좋아해

--
고통스러운가?
고통스럽다.

포기할 정도로? 절대. 심장의 고동소리가 점점 커져온다. 아드레날린이 만들어내는 각성 효과에 동공이 더 얇아진다. 손톱 끝에 뭍은 끈적한 피의 감촉이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다. 나도 상대도 만신창이였지만, 다행인건 내가 더 건강한 상태라는 것. 그리고 상대가 이제 섯불리 이동하지 못 한다는 것.
아마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강한 기술에 모든 것을 쏟아내는 정도. 이것만 피하면 승리는 내것이다.

숨을 내뱉으며 접근한다. 부상의 탓으로 보이도록 조금 느리게. 그리고 눈은 확실하게 상대의 운동을 살피고 있다.

#망념 60을 들여 신속을 강화한 체 이전보다 느리게 접근하다가, 상대의 공격이 오면 그 차오른 망념의 순발력으로 피하려 해본다. 그후에야 이게 이중행동이 아니라면 일렉트릭 샤클. 맞다면 마도는 없는 거지.

행동 전문

498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4:55:09

>>492 (다음부터는 저거 믿고 배째면 안되겠다...!)

반대로 말하자면 경감이 없을시엔 이번 대련처럼 나름대로 유용한 수단이 되겠네요. 상대방의 패를 잘 파악하는것도 중요해보입니다.

499 유하주 (8jiqDNWan2)

2022-07-05 (FIRE!) 04:55:55

>>485 등 뒤에서 어스 스피어를 들고 날랐어야 했다가 무슨 의미야?

500 ◆c9lNRrMzaQ (4dz1gkyDKk)

2022-07-05 (FIRE!) 04:56:25

뭐였더라 그 장인아이템 주는 질문 그거 뭐였지
ㄱㄷ

501 시윤주 (y0dchqVAiM)

2022-07-05 (FIRE!) 04:57:21

>>485 과연, 부위 사격인가....!! 생각지도 못했네. 혹시 그 외에, 캡틴이 추천해줄만한 찰나의 사용법 예시라던게 있을까? 참고하고 싶어!

502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57:37

>>496 캡 내가 이번 대련에서 너무 멍청하게 행동한것 같아서 자괴감 드는데 잘못한 점 구체적으로 써줄수 있을까?

피드백 후기 오늘 오후에 남길게

503 ◆c9lNRrMzaQ (4dz1gkyDKk)

2022-07-05 (FIRE!) 04:57:37

>>499 너가

흙을 단단하고 날카로운 창처럼 솟게 만들어 상대에게 쏘아낸다

라고 묘사했잖아
묘사대로면 흙을 뭉쳐서 날려야(쏘아내야) 하는 거를 내가 그냥 솟아나게 만든 거니까.

504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58:02

>>499 상대 등뒤에 창을 형성시켜서 그걸 움직여서 불가능하고 실제로는 자신의 근처에 창을 형성시켜서 직접 던져야 공격가능한걸 보정해주셨다는 의미 같아요.

505 ◆c9lNRrMzaQ (4dz1gkyDKk)

2022-07-05 (FIRE!) 04:58:08

>>502 지금 새벽 5시에오

506 토고주 (0LSSzSwWhE)

2022-07-05 (FIRE!) 04:58:09

>>496 아하~~~
그런 느낌의 차이!!

토고는 근접에서 치고박고 싸울수있으니 일단 맞추기만 하면 화력이 보장되는 샷건으로 '맞추는데' 집중하고
시윤이는 근접에선 약점을 노리고 멀리서는 안정적인 딜을 노리는 그런 타입이라~~

507 알렌주 (hUkukwwPVU)

2022-07-05 (FIRE!) 04:59:37

>>504 그걸 움직여서 -> 그걸 움직여서 공격하는건

슬슬 다시 자야하나(...)

508 린주 (fUvDkaP4mY)

2022-07-05 (FIRE!) 04:59:37

>>505 네...ㅠㅠ

그럼 격려 한마디만(죄송)

509 시윤주 (y0dchqVAiM)

2022-07-05 (FIRE!) 04:59:38

유하에게 총탄이 꽂혔는데 생각보다 대수롭게 견디지 않았던건, 약점 부위 사격이 아니어서 였군...!!

510 ◆c9lNRrMzaQ (4dz1gkyDKk)

2022-07-05 (FIRE!) 04:59:43

장인아이템 없는 놈들은

지금까지 겪어온 영웅서가 어장에 대한 후기를 적어와라
보상은 장인 아이템이다

511 강철주 (AcnxSBBeGY)

2022-07-05 (FIRE!) 05:00:05

토고는 샷건을 위시로 상대를 근접으로 끌어들여서 싸우는 타입. 시윤이는 근접을 허용하면 안되는 타입... 이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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