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이리스는 이런 지옥같은 세상에서 떠나 동생의 의식을 찾을 방법을 위해 바깥으로 도달하려고 하지만, 레테는 이리스가 EDEN에 남기를 원하고 자신과 함께 새롭게 구축할 멤버로서 제안을 한다. 그걸 거절함으로서 흉왕간에는 균열이 생긴다. 어차피 과정상 모인게 BABEL 타도지 서로 목적은 달랐으니까.
제안을 거절한 이리스는 단독이었고, EDEN을 유지하려던 쪽의 의견은 레테와 타라, EDEN을 새롭게 손에 넣으려던 화화(등황왕,내캐릭터 아니라서 이렇게 써도되는지는 모르겠다만)과 같은 흉왕 세력으로 삼파전이 나뉘고, 유지파가 지배파를 먼저 붕괴시키는 것으로 이야기가 진행됬을거임.
레테의 입장에서는 타라가 수상쩍긴했지만 당장에는 이리스를 새로운 EDEN의 지표로 만들고싶었던 걸까. EDEN을 나가려는 이리스를 어떻게는 붙잡고 싶어서 타라와 손을 잡은거고 마침내 이리스와 레테는 일기토로서 서로의 목적을 위해 격돌하고 서로의 의견을 내새우는 공방을 이루지만, 이 싸움의 결과는 이리스의 승리로 끝이나고 레테는 죽지는 않았지만 치명상을 입힌다.
한편 타라는 이런 상황 하나하나가 즐거운 예술의 일부가 되기를 원했고, 모든 흉왕이 이리스를 제외하고 힘을 잃자, EDEN 전체를 시한폭탄으로 만들고 이리스를 막는 게임을 진행한다. 싸움은 BABEL을 뒤통수치고 그 힘을 흡수한 타라가 우위에 있었기에 이리스는 무척이나 고전하지만 스스로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타라와 대항하며 조금씩 승기를 이리스에게 유리하게 가져간다.
제 뜻대로 게임이 진행되지않자, 타라는 BABEL의 흡수한 권한을 강제로 사용하여 거주민을 죄다 SEED로 만들어 흡수하고 최후의 예술이라는 미친짓을 벌이고 사실상 이리스가 이기기 힘든 상황을 전개하지만, 이때 중상을 입은 이리스가 아련하게 네가 그 뜻을 이루고 싶다면 그렇게 해줄게라며 마지막 선물로서 타라와 동귀어진으로 사망하고, 붕괴되는 EDEN에서 이리스는 동생과 함께 현실로 돌아간다.
누군가 아이다호의 신호를 감지한 것은 삼 일 밤을 지새운 새벽이었다. 아이다호가 그 이변을 감지한 것은 20m 위쪽에서 남자의 목소리가 들렸기 때문이었다. 아주 멀고 희미한 목소리였지만 고성능의 로봇이 감지하기에는 충분한 목소리였다. 아이다호는 그 목소리에서 알 수 없는 감각을 느꼈다. 이제껏 프로그래밍 되지 않았던 이질적인 감각. 그것을 아이다호는 바이러스로 인한 오처리로 규정했다. 그러나 아이다호의 결론과 별개로 사내의 목소리는 계속해서 희미하게 들려오고 있었고, 그 목소리는 아이다호가 느끼기에 진동하는 기색을 띄고 있었다.
아이다호는 그 목소리를 샘플링 해 자신의 검색 가능한 데이터 베이스에 조회해 보았다. 그 결과 가장 유사한 결과는, 걱정, 불안, 두려움 이라는 키워드였다. 아이다호는 그제서야 사내가 자신을 걱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사실을 깨닫고 아이다호는 목소리를 내어 사내에게 자신은 로봇이며 안전하다고 전하고자 했다.
그런데,
"여... 기는... 아이다호... 20미터... 아래..."
자신의 목소리 역시 떨리고 있음을 깨달았다. 고성능의 로봇은 금세 유추해 낼 수 있었다. 자신이 느끼는 것 역시 두려움 이라는 감정이었음을. 그제서야 아이다호는 자신 안의 바이러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