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현실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재밌게 놉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음.
[규칙]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 (상황극판 룰에 걸리는 일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164draconianLady - Let the games begin
(f6Uv8c6PV2)
2022-04-30 (파란날) 09:43:43
초저녁의 하늘이 연분홍빛을 띠고 있다. 구름 한 점 없이 깨끗하다. 인적 드문 도로가 고요하다. 참 좋은 날이다. 새들은 지저귀고 꽃들은 피어난다. 장미는 붉고 제비꽃은 푸르다. 이런 날에 너는 컴퓨터 앞에서 샷건이나 치고 있다. 네 얼굴은 이미 분노로 파랗게 달아올랐다. 휴방날이라 기분 좋게 게임을 켰는데 재미는 커녕 속이 끓어오르는 답답함만 느끼고 있다.
"와~ 게임 진짜 줫같이 하네~"
퍼펙트 플레이로 게임을 캐리한 너는 팀원의 트롤링에 매우 화가 났다. 패작인가 의심될 정도의 실력이었다. 심지어 다른 팀원은 실수 한 번 한 것 가지고 정치질을 오지게 해대질 않나. 결국 욕설까지 오가는 현장이 되었다. 불타는 채팅을 뒤로 하고 너는 팀원들을 리폿했다. 그리고 키배 몇 분 떠주다가... 그대로 게임을 꺼버렸다. 역시 게임은 질병이 맞다. 너는 그대로 의자에 몸을 기대 뜨거워진 머리를 식힌다.
쿵쿵. 별안간 창문 두드리는 소리가 났다. 너는 고개만 돌려 물끄러미 문 너머를 바라보았다. 네 용 기형물*이 주둥이로 유리창을 툭툭 치고 있었다. 그녀가 무슨 할 말이라도 있는 걸까? 하지만 너는 기형물이 말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무튼, 뭔가 용건이 있겠거니 했다. 너는 유리문을 열고 마당으로 나갔다. 자세히 보니 그녀는 입에 무언가를 물고 있었다. 너를 쳐다보던 그녀가 그걸 바닥에 내려놓았다. 너는 그것들을 주워 살펴보았다. 낡은 종이에 기하학적인 보라색 원 무늬가 그려진 봉투 두 개였다. 크기는 두 손에 들어올 만큼 작았고 그 안에는 아무 표시도 없는 새까만 CD가 들어있었다. 다른 봉투도 마찬가지였다.
"이게 뭐야?"
네가 물어봤지만 그녀는 꾸르륵 하고 울기만 했다. 대답을 기대한 네가 멍청이지. 너는 한숨을 내쉰다. 평소에 그녀가 어떤 물건을 줍거나 하는 일은 매우 드물었다. 그런 그녀가 네게 전해주려고 한 것이라면, 어쩌면 정말 중요한 물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어 국가적 기밀이 담겨있다던가… 하지만 그건 정말 말도 안 되는 망상이다. 요즘 세상에 USB가 아니라 CD라는 것도 이상하고. 그렇지만 이 정체불명의 CD가 담고 있을 정보가 궁금하기에 너는 후다닥 컴퓨터 앞으로 뛰어갔다. 운 좋게도 네 컴퓨터에는 CD 드라이브가 달려있으니 확인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바이러스? 그럼 포맷해버리면 그만이다. 컴퓨터 책상 앞에 앉은 너는 봉투에서 CD를 꺼내고, 드라이브에 삽입한다.
짧은 탐색으로 얻은 정보는 이러했다. 그 CD는 아마도 게임이나 게임 비스무리한 것의 파일을 담아둔 매체였던 것 같다. 다행히도 바이러스는 없었고. 이름조차 알 수 없는 이 게임 비스무리한 것(이하 게임)를 실행하는 데에는 조건이 필요했다. 다른 플레이어가 최소 한 명 더 있을 것. 덕분에 너는 이게 멀티플레이 게임이라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었다. 그렇다면 그 봉투들 중 하나는 다른 플레이어를 위한 게 분명했다. 그것 말고 네가 알아낸 정보는 더 없었다. 플레이어가 부족한 이상 게임 실행은 불가능했다. 너는 의자에 앉아 어깨를 축 늘어뜨렸다. 맥이 다 빠진다. 고작 게임이라고? 그것보다 더 중요하고 비밀스런 무언가를 상상한 네게 있어 이 결과는 상당히 실망스러운 것이었다. 그 용대가리가 찾아낸 게 이런 듣보잡 게임이라니! 너는 당장이라도 뛰쳐나가 그녀의 머리에 딱밤을 먹여주고 싶었다.
문득 봉투에 시선이 간다. 만약 정말로 저 게임을 플레이해본다면? 이 게임은 네가 그동안 들어본 적도 없는 것이고, 인터넷에는 그에 대한 사소한 정보조차 없었다. 오히려 그런 불가사의함이 네 관심을 이끌기엔 충분했다. 호기심은 당장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너였다. 게다가 아무도 모르는 낯선 게임이라니, 방송적으로도 최고지 않아? 너는 가만히 앉아 머리를 굴린다. 봉투가 두 개 있다는 사실로 유추해보면 최대 플레이어 수는 두 명일 것이다. 그렇다면 네겐 다른 하나의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너와 화해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친구가 네 머릿속에 떠오른다. 하지만 네 친구를 이런 사소한 일에 끌어들여도 되는 걸까? 너는 잠깐 갈등의 기로에 섰다가, 금세 결정을 내린다. 그를 불러야겠다. 궁금한 건 못 참으니까. 그도 너와 함께 게임하는 것은 꺼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노잼이면 넌 당장 그만둘 거다. 너는 트롤리안 창을 띄운 뒤 네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