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본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36/recent#bottom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3008/recent#relay 웹박수: http://yaong.info/ask/nuts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활일 때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오프라인및 1:1은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1:1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 오프라인상황은 나메에 보내는 캐이름-받는 캐이름(오프라인)으로 작성하여 구분합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엥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31 에즈 "돼지로 변하는 마법을 걸어둔 걸 어떻게 알아차리셨죠? 역시 세피라이십니다." (농담입니다. 쿠키는 평범한 쿠키입니다.) "아니라니까요. 당신들이라서 이러는 겁니다. ...... 그 말, 정말이죠?" (생각해본다는 말에 꼬리 끝이 위로 솟습니다.) "이번 대련이 에즈씨한테 좋은 자극이 되길 바랍니다."
>>34 리온소나 "좋아요. 그쯤 되면 배가 텅 비었을 거예요." (바로 싸우는구나! 얼굴색은 변함이 없으나 꼬리 끝이 살랑살랑 흔들립니다. 기분이 좋아보이는 모습입니다. 인사를 건네주는 소나한테 손인사를 돌려주고, 적당한 자리를 찾아 리베리우스는 뒷걸음질을 몇 번 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의견을 여쭙고 싶은 게 있어요. 이번 무기로 도끼와 천구의를 두 개 다 가져왔는데요, 두 분은 어느 게 더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두 개 다 손에 익은 무기라 상관이 없거든요. 도끼는 조금 더 공격에 치중했고 천구의는 조금 더 치유에 치중했다는 느낌일까요."
>>36 리온소나 "하하, 미안해요. 제가 소나씨께서 쓰는 것과 비슷한 무기는 안 가지고 있더라고요. 다음에 조금 더 소나씨를 알게 된 다음엔 소나씨도 한눈에 마음에 들 수 있을 선물을 준비해볼게요." (약간은 멋쩍게 답했을까, 순식간에 격자화되어 사라지는 꾸러미에 저도 모르게 박수를 치게 됩니다. 뭔지는 모르겠지만 멋져요.) "픽시라는 분은 친구분이신가봐요. 그분도 제 쿠키가 입맛에 잘 맞았으면 좋겠네요! 물론 소나씨한테도요. 양을 넉넉하게 가져온 게 정답이었네요."
>>42 리온소나 "좋은 선택입니다. 마법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대답을 듣고 그는 고개를 끄덕인다. 등에 매두었던 동그란 철덩이를 꺼내자 리베리우스의 손짓에 따라 허공에서 천천히 돌아가기 시작하고, 그 주위로 점술 카드의 덱이 공전한다. 저 모습 자체를 천궁의라고 부르는 것이겠지.) "이 무기는 별의 흐름을 읽어 운명의 힘을 사용하도록 돕는 무기입니다. 다행히 다른 차원에서도 마법을 무사히 사용할 수 있네요. 열두 신의 가호가 이 곳에서도 함께 하기를." (공전하는 카드 중 하나를 드로우합니다. 검지와 중지 사이에 있던 카드가 허공에 사라지며 안경 너머의 눈이 눈웃음을 짓습니다.) "준비는 다 되셨죠? 선공을 부탁드립니다." (푸른 안개같은 입자가 그의 주위를 선회합니다.)
#공평하게 둘 다 네 번씩 맞으면 끝나는 걸로 할까요? 다이스 룰은 좋습니다! #리베리 주직은 점성술사(=천구의 쓰는 직업)인데 제가 점성을 한 번도 안 써봐서 벼락치기 하느라 늦었습니다 미안합니다...
#아하....그랬었군요 괜찮습니다!! 사실 오히려 땡큐였습니다 잠시 자리 비우신 덕분에 점심 잘 챙겨먹고 왔어요! 소나 체력을 적게 잡은건 아무리 생각해도 주연급만큼 강하지 않을 리온소나조가 빛전인 리베리보다 강할리가 없어서...였다고 생각해서였는데 네 번 정도도 괜찮을 거 같아요! 갑시당!
>>48 (진짜 마법사같다는 말에 자신도 모르게 짧은 웃음이 터집니다.) "그야 진짜 마법사니까요!" (유쾌해진 마음과 함께 소나와 리베리우스를 감싼 풍경이 변합니다. 반구형의 공간 안으로 별자리가 크게 떠오른 밤하늘이 펼쳐지고, 천구의가 뭉친 에너지 흐름 두 뭉치가 소나를 향해 발사됩니다. 저것이 아마 그가 몇 번 언급해왔던 '에테르'의 형체일 것입니다.) "수속성 공격인가요? 하나 조언을 드리자면, 저희는 속성에 따른 피해의 차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답니다."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가 싶던 리베리우스는 아슬한 순간에 걷듯이 움직여 검의 궤적을 피해냅니다. 열락과 함께 입꼬리를 올리며 두 번째, 세 번째 카드를 연달아 뽑습니다.) "다만 조금 축축하긴 하겠네요. 천옷은 무거워지면 움직이기 힘들겠죠?"
# 팥죽을 드실 수 있는 걸 보니 소나주는 도깨비는 아니신 모양입니다. 다행이에요. (?)
>>52 리온&소나 "공격의 종류를 바꿔가며 유효한 타격 유형을 찾아내는 것도 그 쪽 세계에서는 중요한 테크닉 중 하나겠네요. 탐색, 잘 하고 계십니다." (공격을 받는 입장인 리베리우스는 상처를 입든 말든 상관 없다는 듯이 되려 상대편을 칭찬하느라 여념이 없는 모습입니다. 그의 주변에 열두 가지 문양─본래 세계에서는 열두 신의 상징이라 불리는 것─이 떠오르고, 리베리우스가 여상하게 말을 잇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상대가 어떤 공격을 하는지도 잘 알아야 하겠죠?" (여기에서 그는 잠시 마법과 에테르가 띄는 여섯 속성과 두 가지 극성에 대해 설명해줄까 했다가, 말을 아끼기로 했다. 이 수업은 다섯 시간을 할당해도 모자라다.) "이를테면 지금 저희의 곁에 있는 이 별들 말입니다, 이 원형 범위 안에 있으면 저는 서서히 상처가 회복되지만 당신이 입을 상처는 계속해서 악화될 거예요. 그런 마법입니다." (그의 말을 증명하듯, 뱀부소드가 베어낸 복부의 자상은 얼마 안 가 흐르던 피를 멈춘다. 리베리우스는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은 상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두 사람의 선택이 정말로 기대된다는 듯 환하게 웃는다. 두 장의 카드를 뽑아내기 무섭게 후속 타격이 이어진다, 이번에도 똑같은 무속성 마법이다.)
(상대에게 섣불리 공격을 시도하기보다는 이쪽이 입을 피해를 줄이며 기회를 본다. 그 방향으로 두 명의 의견이 일치했다. 리온이 전송한 배리어가 소나를 감싸고 그를 스칠 뻔했던 에너지 뭉치의 일부를 막아내고는 곧 깨져나간다. 그러나 소나는 이를 예상했다는 듯 작게 고개를 끄덕이고는 침착히 회피를 계속하며, 리베리우스로부터 거리를 벌린다.)
>>55 "아쉬워라." (말과는 달리 표정은 무너뜨리지 않습니다. 곧바로 허공을 향해 손을 뻗자 별무리 하나가 그를 향해 내려옵니다. 아마 또다른 마법이겠지요.) "하지만 아직 멀었습니다. 니메이아(#별과 운명의 신)께서 좋은 패를 주셨거든요." (보랏빛 에너지가 모여듭니다, 이전것들과 달리 고밀도로 뭉쳐진 것이 한눈에 보입니다. 한 차례 에너지 폭풍이 지나가고, 뭉쳐뒀던 에너지가 소나를 향해 쏘아져 나갑니다.) "맞으면 아플 겁니다." (걱정하는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지만요.)
(전투 현황을 살피면서도 배틀칩 패를 보며 계속 생각에 잠긴 듯하던 리온의 표정이 경악으로 변한다. 모여든 에테르를 보며 당황하기는 소나도 마찬가지다.)
"헐!! 배틀칩, 배리어! 슬롯 인! 조금만 견뎌 소나!"
(리온이 급하게 다른 배리어 칩을 소나에게 전송하고 소나 역시 양 팔을 들어 방어하는 자세를 취한다. 칩 이미지에 적힌 수치가 더 큰 것으로 보아 분명 이번 것은 아까 것보다 더 성능이 강력한 칩이었을 테지만, 에너지 폭풍에 곧 금이 가고 사정없이 깨져나간다. 소나는 배리어가 깨지자마자 바로 이어지는 공격을 피해 바닥을 구른다. 그 모습을 보며 리온의 표정도 진지해진다.)
"역시 리베리 씨 상상 이상으로 강하구나. 방어용 칩을 안 챙겼으면 제대로 못 싸웠을거야...! 배리어는 좀 더 아껴쓸걸 그랬나..."
"그래도 아직 괜찮아-. 용케 이 정도밖에 안 맞았어."
(소나는 아직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피해가 전무하지는 않지만 아직은 극미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 리온 - 배틀칩 배리어(대) 사용 소나 - 배틀칩 사용해서 전력 방어
이번 턴도 방어와 회피에 집중해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그나저나 리베리 공격/회피 다이스가 계속 빗나가네요. 조정이 필요할까요?
>>58 리온소나 "연계가 나쁘지 않네요. 그렇지만 손패에 지나치게 신경을 쏟는 건 좋지 않아요. 전황은 변하는 속도가 빨라요." (자기 말을 증명하듯 리베리우스는 뽑아든 카드를 곁눈질로 흘끔 보고는 바로 허공으로 돌려보낸다. 그러고는 바로 후속타를 날렸는데, 무슨 수를 쓴 건지 공격 강화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었다.) "언제까지 방어만 하실 거죠? 이 상태면 제 마법을 피하기만 하다가 끝날 텐데요? 도박수를 던질 용기도 없으신지?" (가벼운 도발을 날리며 새로운 필드를 전개합니다. 마치 별똥별이 떨어지는 듯한 모습입니다.)
>>61 리온소나 (첫 공격이 명중했지만 아직 부족하다. 터져나간 옷자락을 보고도 그는 아직 갈증을 느꼈다. 쓰라린 상처를 남긴 것으로 끝나 다행이라는 마음도 있지만, 역시 도끼로 직접 어깨를 찍어내리고 싶다는 욕구가 스물스물 기어올라온다.) "그렇게 나오셔야죠...!" (좀 더, 훨씬 더 강렬한 자극을 원한다. 쉴틈없이 몰아치는 공격을 그는 갈구한다. 커틀러스가 옆구리를 파고듦과 동시에 리베리우스는 소나의 팔을 잡아채려고 한다. 손을 뻗었다.) "나쁘지 않은 속도예요, 소나씨." (손에 두른 마법은 컴버스. 몇십 초에 거쳐 통증을 주도록 설계된, 저주 내지 독과 비슷한 마법이었다.)
#공격 다이스 .dice 1 2. = 2 그리고 저번 레스에서 깜빡한 드로우 다이스 .dice 1 6. = 4 필요할 시 위상변화 .dice 1 2. = 1
(소나가 역으로, 커틀러스를 쥐지 않은 손으로 리베리우스가 내밀었던 쪽의 팔목을 붙잡아서 죽 잡아당기려 시도한다. 만약 그대로 잡힌다면 그 소년 형상의 겉모습에 비해 손아귀 힘이나 팔의 근력이 기이할 정도로 강하다는 것을 느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정도 거리에서, 단순히 손에 닿는 것만 피한다고 '컴버스'에 당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고통에 눈을 부릅뜨고 이를 악문다.)
"크윽...!"
"어? 뭐야! HP(히트포인트)가..!" "저주...? 성가신 걸....쓰네에...."
(리온이 당황해서 외치지만 소나는 그러거나 말거나 틈이 생기자마자 바로 조금 뒤로 빠지며 반격을 준비할 것이다.)
"아직 안 끝났어." "아...그렇지! 배틀 아직 안 끝났지!"
(상대를 노려보는 소나의 눈빛이 당황하거나 공포를 느낀다기보단 투지를 불태우는 것에 가깝다. 그 눈빛을 본 리온 또한 외친다.)
"으으...이렇게 된 이상 공격이다!! 배틀칩, 아쿠아 소드! 슬롯 인!"
이번엔 소나의 한 손이 물 속성의 푸른 검날로 바뀐다.
"캐논 칩 다 어디갔어." "아까 버렸어 미안!!"
(지속되는 통증 때문에 짜증난 듯, 푸른 검날을 휘두르는 소나의 표정이 구겨져있다. 그런 소나에게 리온이 고개를 숙이면 사과한다.)
#그냥 맞고 완결형 아주 쬐끔만 쓰게씁니다..(꾸벅) 소나는 설정상 근접탱이기 때문에 (이번에 처음 풀린 설정이지만...) 못 피할 걸 무리하게 피하기보단 그냥 맞고 버티려고 할 거 같다고 판단했어요...
리온 - 배틀칩 아쿠아소드 전송 소나 - 배틀칩 아쿠아소드 공격 .dice 1 2. = 1 명중 실패
>>70 ('다른 효과를 안 쓴 걸 감사하게 여길 것이지.' 습관적으로 비뚤어진 생각을 뇌까린 리베리우스는 얼마 안 가 삐딱한 사고를 털어버렸다. 지속적으로 치유마법을 걸어줄 인원도 없는 상황이니 아무렴 저 정도면 귀여운 투정이 아닌가.) "자세를 무너뜨려 공격을 무산시키려 한 건 좋은 판단입니다. 마법 캐스팅이 끝나지 않은 상태였다면 유효한 시도였을 거예요." (부정적인 성격을 보여주기 싫었으니 리베리우스는 계속해서 친절한 척 칭찬을 이어가기로 한다. 자세가 무너진 뒤 바로 공격을 넣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조언을 해주는 것은, 자신이 감당하기 버거울 정도로 소나와 리온이 강해졌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은 행동이었다. 소나의 손이 아쿠아 소드로 변형되는 그 짧은 시간동안 그는 카드 한 장을 더 꺼내들었다.) "그런데... 소나씨." (허공에 흩어지는 카드, 그리고 하늘서부터 내려와 리베리우스의 주위를 수놓는 금사(金絲). 그 사이에서 리베리우스는 의아하다는 듯 눈을 살짝 크게 뜨며 물었다.) "아픔을 참으며 공격하는 게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질문의 의도를 나타내듯 그의 팔뚝을 파고드는 물의 검날. 가까워진 거리를 뒤늦게 벌리려는 건지 리베리우스는 지근거리에서 마법을 격발시켰다.
# 공격 다이스 .dice 1 2. = 1 드로우 다이스 .dice 1 6. = 5 필요 시 위상변화 .dice 1 2. = 1 소나가 탱커구나!!! ♡ 탱 커 좋 아 ♡ 글고 저는 이 정도의 완결형은 괜찮아요! 너무 심한 캐조종만 아니면은 눈치 보지 말고 막 써주셔도 된답니다!
>>75 "몸이 찢기더라도 상관 없다는 살신(殺身)의 자세로 덤벼주세요. 그럴만한 역량이 충분히 있......" (칼날이 꽂혔던 팔뚝은 피가 멎었다─사전에 감아뒀던 보호막 덕택이다─. 그렇지만 갈라진 옷자락은 그대로인 채였으니, 마법을 위해 손을 움직일 때마다 궤적을 따라 너울너울 움직인다. 그런 리베리우스가 불현듯 행동을 멈췄다.) "... 리온씨. 자책하시는 건가요?" (지금껏 리온쪽에는 일부러라도 시선을 주지 않던 리베리우스였다. (습관적으로 자신이 리온한테 공격을 날릴까봐 걱정스러웠다.)그러나 리온의 말에 놀란 것일까, 여유롭던 미소 없이 리온을 돌아본다. 아쉬움과 후회는 성장의 단초가 된다지만 부러 이 곳에서 그런 감정을 주고 싶지는 않았다. 어떻게 해야 좋을까. 잠시 고민하던 그가 다시 얼굴에 미소를 되돌린다.) "두 분 다 지금 충분히 멋지세요. 봐요, 지금 공격도─" (소나를 중심으로 작은 별들이 원형으로 멤돌기 시작한다. 곧바로 앞으로 달려듦으로써 파도치는 포탄을 피한다, 계속해서 앞으로 달려간다.) "─ 멀리서 깔짝거리기만 하려던 저를 움직이게 하잖아요!" (두 사람의 관찰력이 좋다면, 원을 이룬 별무리가 처음에 설명했던 마법의 전조였음을 어렵지 않게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천궁의에서 쏘아져 나가는 에너지 덩어리를 신경쓰며 생각할 여력이 된다면.)
"친선전에서 내 몸이 찢기면 리온 군이 화내애." (그렇게 말하면서도 소나는 주변의 변화를 살피고 공격을 피하며 달려오는 리베리우스의 발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멋진 건가아-. 위험한 게 오는 것 같은데에-. 각은?" "멋지긴 개뿔 조졌어! 개에바!" (프로그램 어드밴스가 가능하겠냐는 물음에 리온이 외쳤다. 속어로 이루어진 짧은 질문이지만 뜻이 통했다.)
"배리어-?" "큰거!" "오케이." "배틀칩, 배리어! 슬롯 인!" (긴박한 상황이라 말이 짧아진다. 리온이 배리어 칩을 전송해 이후의 충격에 대비하고, 소나 역시 배리어가 파손되거나 상대가 접근하는 즉시 반격을 시도할 수 있도록 커틀러스를 다시 꺼내들어 기를 모은다.)
# 리온 - 배틀칩 배리어(대) 전송 소나 - 배리어로 방어, 기본 차지공격 준비. 배리어 파손 즉시 반격. .dice 1 2. = 1 명중 실패
# 오! 리밋! 많이 조사해주신 듯 싶어서 기뻐요!! 그런데 지금 리베리 직업으로 쓰는 리밋은 풀피가 차는 효과라서!! 뭐랄까!! 밑장빼기!! 사기치기!!! 나는 너를 졸렬하게 키우지 않았다 자캐야!!!! 그래서... 이번 전투는 리베리가 졌다는 쪽으로 가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레스로 전투는 마무리할까요? 아니면 간지나게 반격이자 막타 넣을 수 있도록 다음 레스에 공격을 포함해드릴까요?
>>78 "붙여드린다니까요. 제 치유 실력은 보고 계시니 아시잖아요." (아쉽다는 듯이 말을 합니다만 애초에 사람 몸을 찢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리베리우스는 모르는 듯 합니다...) "각?"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비속어 비슷한 말을 리온이 한 건 어렴풋이 알았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이 사실을 안 까먹었다면 훈육을 빙자한 잔소리를 해야겠네요.) (소나가 배리어를 치는 사이 또다른 마법─빛무리 하나가 그를 향해 내려오는─을 사용한 그는 입꼬리를 올립니다. 대응 속도가 만족스러운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작은 별무리는 금세 거대한 밤하늘로 바뀌고, 그와 동시에 마력의 바람이 휘몰아쳐 소나의 배리어를 부숩니다. 소나의 커틀러스가 리베리우스의 옆구리를 크게 가르고, 열두 신의 문양이 리베리우스한테 힘을 불어넣습니다. 그는 다시 한 번, 지근거리에서 공격마법을 폭발시킵니다.)
# 일단 추가해보는 공격 다이스 .dice 1 2. = 1 완전 멋진 막타 부탁합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