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위키: https://bit.ly/2UOMF0L 뉴비들을 위한 간략한 캐릭터 목록: https://bit.ly/3da6h5D 1:1 카톡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5396 독백 잡담방: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247373/recent#relay 웹박수: https://pushoong.com/ask/3894969769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있죠, 지츠씨께선...... 만질 수 있는 해골이 더 좋으세요 만질 수 없는 살갗이 더 좋으세요...? 고민이에요. 유령이 되면 신도들을 꽉 껴안을 수가 없는데... 그치만 유령-개그로 넘어가면 방금 그 포인트에서 "물론 만질 수 없는 시점에서 살갗이라고 하는 거엔 어폐가 있지만요!" 라고 한 마디 더 할 수가 있는데......
앗. 좀 더 쉽게 말하자면 귀여운 해골 얼굴 귀여운 엘프 얼굴 사이의 양자택일이었어요!! 하긴 유령은 뭔가 희뿌옇고 희여멀건하게 보여서 물감으로 칠해주고 싶기는 하죠...... 뭐, 전신 새하얀 건 백골도 마찬가지긴 하지만요! 좋아요. 계속 해골 해야겠어요. 지츠씨랑 포옹도 아직 제대로 못 해봤으니까요. 그 이후에 결정해야지.
어? 귀신 되어도 얼굴은 보이지 않나요? ...... 아닌가, 요즘은 다른가...? 지츠씨네 세상은 어때요? 네, 네. 만나면 우선 포옹한 채로 다섯바퀴 빙빙 돈 다음에 악수 세 번 하고 허락만 하신다면 비행기 두 번 태워드리려고... 했는데, 어...... 싫으세요......?
> 게임..에 가까운건가 > 설명만으론 별로 와닿지 않지만, 사람이 조금이라도 덜 죽는다면 다행인가 > 이 쪽 세계에선 애초에 영혼은 의식을 유지할수도 없으니까 > 영혼 상태의 인간이 어느정도까지 인격이 남아있느냐도 논쟁거리고 > ...... > 왜 그렇게까지......
그래요?? 영혼의 성질도 차원에 따라서 다른 걸까요... 신기해라. 지츠씨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궁금해졌네요. 그야... 그 때가 지나면 또 언제 만나뵐 수 있을지도 모르고... 그만큼 기뻐서...? 일까요? 어. 네. 저것만으론 다 표현이 안 될 정도로 기쁠 거예요. 만나면.
이러니 저러니해도 국제정세적으로 보자면 다섯국가가 서로 양보하지않고 힘은 거의 비슷하니 자원을 놓고 끝없이 전쟁하고 사람이 죽어나가는건 이상하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조하리움의 발견이 있어서 그나마 총력전으로 이어지지않는게 다행이라고 아버님이 말씀하셨죠. 석유가 고갈났을때는 많은 나라가 멸망해버렸다고 하니까.
> 끔찍하네... > 아담카드몬이라는 존재들은 개조라도 받은거야? 화약과 폭발속에서도 살아남는다니 > 내 생각? > 글쎄. 나는 그 쪽 연구자도 아니라서 > 영혼은 그저 생전의 행동 본능이 조금 남아있는 생명력 찌꺼기같은건 아닐까 하는 생각은 들지만 > 그나저나 당신은 사람을 굉장히 좋아하는구나 > 뭐랄까 > 대단하네
생명력 찌꺼기라... 그렇게 표현하니 재밌는 것 같기도 하고 들으실 유령 분들이 불쌍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하하하하하. 살아움직이는 해골한테 들어봤자 너나 잘하란 말을 하겠지만요! 그 쪽 세상에는 빙의라는 개념이 없는 걸까요-? 그런가요? 별 거 아닌데 대단하다는 말을 들으니 좀... 낯간지럽네요. 간지러울 피부는... 없지만요. 에헤헤. 그치만 좋아할 수밖에 없지 않나요? 이토록 찬란한데.
앞서말한 조하리움을 사람에게 이식하는 시술이 아담 카드몬 시술. 처음 이 자원이 발견되고 연구한 끝에 인간의 신체 능력을 이끌어낼 수 있어서 군사적 용도로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하죠. 결과적으로 적합자는 16세에서 25세미만의 여성으로 한정되기에 군사적으로는 제한적으로 활용하고 여러 사정으로 PMC들은 이 기술을 활용했고 저희 PMC의 패밀리들도 전부 아담카드몬 적합자니까요.
[하하핫. 더 굴러라고! 그정도 가지고 폐허에게서 살아남겠냐! 널 물고뜯고 온갖 짓거리를 다 하다가 정신력 고갈나면 죽겠구나!] [아. 톡방이었네] [학생들 굴리던 차였는데.] [학생들을 삼십년 정도는 굴리고 싶었는데.. 애들이 기겁을 해서 어쩔 수 없이 3년만 굴려야 하더라.] [자식들. 어차피 유적에서 나가면 길게 잡아도 하루가 안 지나있을 텐데.]
뭐 인도적인 문제로 따지고 들자면 국가전체의 적합자를 끌어모아 전쟁병기로 사용해도 상관없겠죠. 그렇지않은것은 나라의 안위를 기껏해야 소녀들에게 맡기는 것과 소녀들을 전장으로 내보낸다는 윤리적인 문제가 있기에 소수로만 활용하고 있답니다. 제국은 적어도 스스로 자원해서 아담카드몬에 이르고, 스스로 자부심을 갖게 지도하고있어요. 저는 적어도 연약한 기존의 인간보다 진화한 개체라고 저를 생각하니까요.
파르티잔들의 나라인 즈베즈다 사회주의 연방은 계획적으로 적합자를 육성하고 있지만. 그쪽나라는 하나의 나라를 위해 모두가 희생하는 구조니까요. 쿠드랴프카의 아이들이라고 하던가. 여기 주둔한 체르노보그의 감자노동자들도 그쪽 출신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