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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звезда́는 항상 보고는 있다. [공지] 설명이 필요한 상황일 때는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이벤트는 이 어장에서 이루어집니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어장이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 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5. 아직 내지 않았거나, 어장에서 내린(혹은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의 이야기는 자제하자. 6. 모브캐가 비중 높게 독백에서 나올 경우, 위키 등재나 각주 설명을 사용해보자. 또한 모브캐의 암기를 강요하지 말자. 7. 픽크루를 올릴때 반드시 캐릭터명을 명시하도록 하자. 8. 유사시를 위해 0답글에 어장을 세운사람이 누군지 나메를 적어두자. 9. 타작품 언급시 스포일러라는 지적이 하나라도 들어올 시 마스크 처리된다. 10. 특정 작품의 이야기를 너무 길게 하면 AT로 취급한다. 특히 단순한 감상이나 플레이 이야기가 주가되지 않도록 하자. 11. 특정 작품 기반 AU설정및 썰은 위키내 문서를 활용하자.
※ 오픈 톡방 컨셉의 상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앵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 1000 차면 캡틴이 아니어도 다음 어장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내 조심스럽지만, 나는 그대가 자신 하는 것을 소중히 한다는 사실이 퍽 기쁘다오. 그리고 그걸 알아채줘서 더욱 기쁘오.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그대의 마음에 드는 것이 나오겠지. 그대가 그리 소중히 여기는 것이니 말이야, 나도 언젠가 그림을 배워보고 싶어지기도 한다오. 어찌 생각하오? .. 그, 음. 매우 귀엽다고 말하면 성낼 것이오? 하지만 귀엽소. 그래, 내 주기적으로 편지를 써도 괜찮겠소?
... 그러게. 네가 왜 나의 변화에 기뻐하는 것일까 고민해봤는데, 만약 너한테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나도 충만히 행복할 것 같다는 결론이 났어. 이런 걸 두고 마음이 통했다고 하는걸까. 응. 배우고 싶다면 언제든지 말해줘. 뭘 하고 있던지 바로 달려갈 테니까. 화내진 않을 테지만 얼굴이 빨개지긴 했어. 그리고 만약 네가 빨개진 얼굴을 보여달라 해도 보여주지 않을 거야. 네가 보낸 편지에 내가 답장을 써도 괜찮아?
매우 고맙소. 내 언젠가 보답을 해야 할텐데 말이야. 차후에 직접 만나 보답해도 되겠소? 내 소중히 간직하리다.
퍽 기대된다오.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항상 설레는 일이니 말이야. 실례일 수도 있지만, 내 그대의 초상화 그리는 것을 배워보고 싶은데. 어찌 생각하오? .. .. ... 미니 흑백풍경을 통해서도 보여줄 수 없소? 조금 아쉽소. 응. 아쉽다오. 아주 조금 매우 아쉽소. 물론 답장을 써도 된다오. ..써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것일지도 모르겠소.
미리내(시체)는 몸에 좋은 걸 따지는 타입의 지적 개체는 아니야, 베니아. 걱정하지 않아도 돼. 그나저나 안녕, 처음 보는 사이던가?
네가 배움에 뜻을 두는 건 언제 들어도 경이롭고 존경스러워. 응, 나는 네 부탁을 긍정적으로 생각해. ... 내 그림을 그릴거야? 네가 아쉽다고 하니 결단이 흔들리지 않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안 보여줄 거야. 허락해줘서 고마워.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을게. 물론, 너는 글을 배운지 얼마 안 되었으니 무리해서 길게 보내지 않아도 괜찮아.
괜찮아. 그려도 돼. ... 다만 네가 그린 내 초상화를 보관할 액자를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 고민하느라. 아예 새로운 차원 하나를 만드는 게 나을까. 그렇게 아쉽다고 해도 바뀌는 건 없을 거야. ... 아마도. 최선을 다 한다면 많이 기쁠 거야. 그리고 이건 부가적으로 궁금한 건데, 글씨를 예쁘게 쓰지 못 하는 편이야?
그대가 오늘 만든 액자 옆이면 충분하지 않겠소? 그리 큰 그림은 아니라 생각하오만은. 그대가 항상 생활하는 공간에 두는 것이 더 의미있으리라 짐작되지만... 무엇보다 그대 선택이 더 중하니 말이야. 조금 더 아쉬워하면 무언가 바뀌오? ;-; 조금 삐뚤빼뚤한 편이라오. 그대는 어찌 쓰는 편이오?
조금 부끄럽지만.. 그래, 그리한다면 참으로 기쁠 것 같소. 그대는 사무실에서 시간을 오래 보내는 편이오? 그 침대에는 자주 찾아가는 것이 아닌지 궁금하오. ...얼마나 더...? 그래, 내 그대의 충고를 받아들이겠소. 필기체도 그림 그리듯 하면 되지 않을까 지레짐작 중이오만은, 아닐 수도 있겠지.. 조금 긴장되오. ! 그러고 보니 그대 글씨를 본 적이 없으니 말이야. 그대가 그리 말하니 퍽 궁금해졌소. 분명 그대를 닮은 종류일텐디.
움직이는 걸 귀찮아해서. 일이 바쁘면 사무실에 오래 있고 없으면 계속 이 침대에만 있는데, 앞서 말했다시피 요즘은 일이 많거든. 아, 휴대용으로 작게 가지고 다니는 것도 괜찮겠다. 글쎄. 내가 삐진 걸 풀 수 있을만큼? 긴장하지 않아도 돼. 익숙해지면 쉬우니까. 우선은 글부터 잘 쓸 수 있도록 한 뒤에 만드는 건 어떨까? 한 발자국씩. 그리고 내 글씨체는 나중에 편지를 받을 때의 기쁨으로 남겨두는 건 어때?
..그만큼 일이 많소? 내 그대가 고단한 것을 걱정하게 되는 건 분명 그대를 아껴서라 짐작된다오. 괜찮소? 피로하면 언제든 와서 쉬어도 좋다오. 삐졌소?!? ㅇㅇ어째서? 그래, 내 매우 설레고 두근댄다오. 편지에 감정이 묻어나도 놀라지 않았으면 좋겠어. 언젠가 그대에게 필기체로 편지를 쓸 날도 오겠지.
저걸 미니흑백이라고 하는군요! 사랑스러워라. 당신을 본뜬건가요? 살아있는 모든것은 사랑스러우니 그걸 본뜬것이 사랑스럽지 않을리 없는거에요. 이곳에서 더는 볼수 없는것이 안타깝네요.
무엇을 했냐 하면, 난 한동안 멀리 걸어나갔어요. 내 몸에서 어느정도까지 떨어질수 있는지 궁금했거든요. 시간감각은 떨어지는 편이라 얼마나 걸었는지는 모르지만 제가 아주 작게 보일때까지 걸었으니 꽤, 꽤 멀리 떨어질수 있었죠. 거기서 조금 더 멀어지니 어느새 몸에 돌아와 있었으니 아마 한계까지 다녀온 모양이에요.